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와 대한화장품OEM/ODM협의회, ‘신제형 설명회’ 개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화장품 제조사와 브랜드사 상생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와 대한화장품OEM/ODM협의회가 오는 1월 16일 오후 3시부터
코스메랩 회의실(서울 역삼동 소재)에서 ‘제조사 신제품 교육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힌 것.

이번 신제형 발표회에서는 지난해 12월 나우코스 노향선 대표와 코스메랩 박진영 대표의 만남 자리에서 업계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가운데 성사됐다.

1차 발표회에는 나우코스, 서울화장품, 아이썸 등이 자사 신기술, 신제형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월 16일 신제형 설명회에 앞서 양 협회는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MOU를 맺을 예정이다.

이에 따라 양협회는 상반기 매월 한 차례씩 6회의 설명회를 개최하게 된다. 매월 2~3개사의 제조사가 자사 신기술·신제형을 발표하고 브랜드사들이 해당 제조사와 제품을 개발, 시장에 선보이게 된다.

설명회와 관련 양 협회는 “화장품산업은 제조업과 책임판매업 간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K-뷰티를 이끌어왔다”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제조사의 우수한 신기술, 신제형 제품으로 브랜드사가 플레이어로 마케팅을 펼치는 상생 협력관계를 도모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