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 통한 이벤트, 셀럽 이름 내건 유통 오픈 등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모델과 셀럽 등이 제품 홍보만 하던 시대는 이제 안녕~”

최근 국내 화장품 업계에 치열한 경쟁과 함께 차별화된 마케팅이 화두가 되면서 자사 모델이나 특정 셀럽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화장품 기업들이 늘고 있다.

특히 이들 모델과 셀럽 활용이 과거 단순 홍보에 그쳤다면 이제는 실제 제품 판매와 연결되는 다양한 활용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있어 주목된다.

 
 

먼저 디엔컴퍼니가 전개하는 정통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브랜드 이지듀(Easydew)는 배우 이미도와 함께한 특별 기획전을 패션 플랫폼 ‘브랜디’를 통해 진행 한다.

이번 기획전은 소비자들에게 이지듀 메이크업 라인을 알림과 동시에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행사로 ‘브랜디’ 홈페이지와 앱 내 특별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콜라보 기획전은 주도적으로 살아가는 2030 여성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꾸민 듯 안 꾸민 듯 꾸민’ 자신만의 모습을 찾길 바란다는 주제로 진행됐다. 최근 JTBC '방구석 1열'에 출연하며 많은 여성들의 공감을 이끌어낸 배우 이미도가 함께 해 더욱 주목된다.

이번 기획전은 1월 10일 오전 11시부터 1월 17일 오전 11시까지 브랜디 홈페이지와 앱 내 특별 기획전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지듀 메이크업 립 밤 & 모이스트 립 밤’ 단품 22%, ‘이지듀 메이크업 유스 리커버리 비비 쿠션’ 단품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세트 품목의 경우 최대 36%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에 앞서 지난해 말 조성아뷰티는 5명의 셀러브리티와 함께하는 특별 프로모션 ‘조성아뷰티를 사랑한 스타 5인! 오벤져스!’를 공식 온라인몰에서 진행 한바 있다.

이영자는 조성아뷰티의 ‘에이치 세럼 스틱 허니골드’, 최화정은 조성아22의 ‘씨앤티 대왕쿠션’, 김지우는 조성아TM의 ‘물분 크림 허니블렌드 에디션’을 선택했다.

또한 엄정화는 조성아TM의 ‘슈퍼 핏 필업 스틱 파운데이션’, 홍진경은 원더바스의 ‘슈퍼 베지톡스 클렌저’를 ‘최애템’으로 선정해 각각의 제품을 홍보하고 온라인몰에서 판매를 진행했다.

스타들이 선정하고 소개한 총 다섯 개의 제품들은 특별 기획세트인 ‘히어로 세트(HERO SET)’로 구성되기도 했다.

 
 

셀럽과 함께 직접 제품 개발에 나서는 브랜드도 늘고 있다. 일례로 뷰티 인플루언서 콜라보레이션 레이블 브랜드 ‘슈레피(Surepi)’는 최근 뷰티 크리에이터 ‘다예’와 콜라보레이션한 ‘쉬폰 레이어 블러셔' 제품을 세포라에 입점시켰다.

‘쉬폰 레이어 블러셔’는 톡톡 튀는 콘텐츠로 구독자 18만 명을 보유하며 많은 사랑을 얻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 다예가 기획 및 제조 과정에 참여한 제품이다. 파스텔톤 컬러 3색 조합의 블러셔 팔레트로 제품 하나로 다채로운 컬러 표현이 가능하다.

은은한 발색으로 세 가지 컬러를 간편하게 레이어드할 수 있어 색조 화장을 어려워하는 소비자들도 볼터치 메이크업의 고수가 될 수 있도록 돕는다.

간편한 사용법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커버력과 무너지지 않는 지속력을 지닌 것도 ‘쉬폰 레이어 블러셔’만이 지닌 가장 큰 강점이다. 모공이나 요철을 커버하여 건조함이 부각되지 않는 발색은 물론 난반사에 의한 블러링 효과를 선사한다.

‘블러셔는 지속력이 짧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다공질 구상 파우더를 함유하여 피지와 오일을 흡수해 시간이 지나도 번들거리지 않고 보송한 피부를 유지 및 연출 할 수 있다.

 
 

셀럽과 함께 제품을 개발한 것에 멈추지 않고 셀럽을 내세운 판매망도 구축한 곳이 있다. 가수 홍진영이 제품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제이원코스메틱과 함께 론칭한 홍샷은 최근 소셜커머스 홍쇼핑을 오픈했다.

인스타그램에서 '홍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면서 직접 광고하는 제품들을 딱 하루씩 파격가에 판매하는 프로젝트를 기획한 것.

그 첫번 째 라인업은 코스메틱 브랜드 '홍샷'으로 지난 9일 파운데이션, 컨실팩트, 립틴트 등을 초특가로 할인 판매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