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 전문 커머스로 분야 특화, 개성을 살린 아이템으로 ‘인기’

 
 

[뷰티한국 김효진 기자]SNS에서 대중에게 영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이제 대세로 자리 잡았다.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경우 셀럽 이상의 영향력을 행사하면서 트렌드 변화를 이끌기도 한다.

이러한 가운데 인플루언서로 함께 활약 중인 자매가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라이프 스타일’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김현수-김진수 자매.

언니 김현수는 이화여대 서양화과를 나와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하던 재원이다. SNS 팔로워의 증가로 인플루언서 대열에 합류한 그녀는 패션에서 리빙, 식품, 숙박 패키지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동생 김진수는 연세대학교 주거환경학과를 나와 삼성전자 구매전략본부에서 근무한 경력을 자랑한다. ‘어딘가에 소속되어 일하는 것 이상의 가치’를 찾고 싶어 회사를 그만둔 그녀는 핸드백 브랜드 ‘하이드바이글렌다’와 ‘글렌다 블룸’, 코스메틱 브랜드 ‘글렌다비’ 등 자신의 브랜드를 거느린 기업의 대표 이사로 활동 중이다.

 
 

그런 두 자매의 판매 아이템 선정에는 공통점이 있다. 추천받은 제품을 소개하기 보다는 직접 구매해서 사용하거나 복용해 본 제품을 추천한다는 점. ‘좋은 제품을 좋은 조건으로 공유한다’는 원칙을 세우고 있다.

자매가 서로 아이템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다는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 그런 만큼 서로의 모니터링이 더욱 중요하다고. 자매인 만큼 허물없이 의견 교환을 할 수 있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한다.

두 자매는 2020년에도 더 많은 활약을 보여 줄 예정이다. 꾸준히 소통하면서 고객과 함께 호흡하는 것이 그들의 목표. “확실하다고 생각하는 제품들을 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플루언서’에 대한 두 자매의 생각이자 고객에 대한 철학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