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성까지 챙긴 ‘다목적형 디자인’ 아이템 잇따라 출시 ‘관심’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하나의 제품으로 여러 가지 스타일을 연출해 입을 수 있는 ‘다목적형 디자인’이 인기다. 

뒤집거나 혹은 떼거나, 붙이는 등 목적에 따라 변형 가능할 수 있도록 한 디자인은 옷의 부피가 크고 무거워 스타일 변화를 주기 힘든 겨울에 더욱 빛을 발한다.

특히 이번 겨울에는 변덕스러운 추위가 반복됨에 따라 상황과 용도에 따라 다양한 연출과 실용성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아이템들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이러한 다목적형 디자인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겉감과 안감 구분 없이 필요에 따라 뒤집어 입을 수 있는 ‘리버시블’이 있다.

 
 

블랙야크가 선보인 ‘M트로이자켓’은 친환경 리사이클 울 소재를 적용한 겉면과 기능성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한 안면 모두 착용이 가능한 리버시블 제품으로 다양한 TPO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여성용 제품은 겉면에는 캐주얼한 스트라이프 면소재를 안쪽 면에는 다이아몬드퀼팅을 적용한 긴 기장의 리버시블 패딩으로 디자인됐다.

 
 

대세 아이템 플리스를 겸하고 싶은 소비자라면 뉴발란스 ‘UNI 리버시블 플리스 집업자켓’을 눈 여겨 보자. 이 제품은 보온성을 높여주는 플리스 소재와 활동성 및 통기성을 높인 스트레치 우븐 외피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어 활용도가 높다.

 
 

양면으로도 부족하다면 3가지 스타일을 연출해 입을 수 있는 3in1자켓도 있다. 컬럼비아의 ‘부가부Ⅱ 플리스 인터체인지 자켓‘은 날씨나 상황에 따라 내피와 외피를 각각 따로 또는 합쳐서 입을 수 있는 기능성 아우터다. 방수 자켓과 플리스 자켓으로 따로 입을 수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다목적형 디자인은 키즈 제품도 예외는 아니다. 입는 재미를 더해 아이들에게는 물론 실용성을 따지는 부모님의 만족도 모두 얻을 수 있기 때문.

 ▲사진=(좌)'모듈다운자켓', (우)'블럭다운자켓'
 ▲사진=(좌)'모듈다운자켓', (우)'블럭다운자켓'

먼저 탈부착이 가능한 방한용 마스크가 적용된 블랙야크 키즈의 ‘모듈다운자켓’과 ‘블럭다운자켓’이 있다. 마스크가 불편할 수 있는 아이들이 후드 부위에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도록 패딩 마스크를 디자인해 방한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떼어서 따로 세탁이 가능해 아이들의 위생관리까지 돕는 편의를 더했다.

 
 

지퍼로 하단을 분리해 롱패딩으로도 숏패딩으로도 입을 수 있는 제품도 눈길을 모은다. 휠라 키즈가 출시한 ‘로켓 롱 다운재킷’은 밑단에 지퍼를 달아 분리가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기장을 달리해 미들다운, 롱다운으로 선택해 입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