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 업계 특별한 프로모션으로 시선집중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할인에 특별함을 더했어요~”

2020년 새해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에 다양한 이색 마케팅이 전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숍을 중심으로 단순 파격 할인에서 한발 더 나아가 특별함을 더한 이벤트들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것.

특히 제품 할인과 함께 증정 이벤트, 특별한 후기 프로모션을 더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높인 것이 눈길을 끈다.

 
 

우선 화장품 브랜드숍 이니스프리는 특별한 구성과 함께 신제품 ‘브라이트닝 포어 세럼’ 온라인 선론칭을 준비했다.

오는 2월 1일 정식 출시를 앞둔 ‘브라이트닝 포어 세럼’을 이니스프리 공식 온라인몰서 1월 20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미리 선보인 것.

온라인 선론칭을 통해 ‘브라이트닝 포어 세럼’을 구매하면, ‘브라이트닝 LED 거울’을 선물로 증정한다. 증정품은 터치형 LED 조명이 내장된 탁상 거울로, 화장대 주변을 환하게 밝혀주어 감각적인 무드를 연출한다.

지난 10일부터 진행 중인 ‘브라이트닝 포어 세럼 후기 이벤트’도 홈페이지서 절찬리에 진행 중이다. 브라이트닝 포어 세럼을 체험해보고 이니스프리 공식 온라인몰에 후기를 남기는 방법으로 간단히 참여할 수 있다. 1월 30일까지 참여하는 전 고객 대상으로 1만 원 할인 쿠폰을 100% 증정한다.

 
 

미샤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며 ‘매일매일 미샤 매일매일 촉촉하게’ 행사를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바른 후 4시간 후에도 매우 우수한 보습력을 입증한 화제의 가성비 갑 수분크림 '미샤 수퍼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크림'이 30% 할인 판매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타임레볼루션 뉴트리셔스 에멀젼’, ‘타임레볼루션 이모탈유스 아이크림EX’ 등이 절반 가격에 준비됐다.

프리미엄 한방 화장품인 ‘초공진 크림’은 30%, 출시 5개월 만에 20만개 판매를 돌파한 인기 제품 ‘개똥쑥 트리트먼트 진정 에센스’는 20%가 각각 할인된다.

행사기간 동안 미샤와 눙크 매장에서 행사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시카딘 센텔라스카 연고’를, 온라인 뷰티넷 구매 고객에게는 ‘수퍼 오프 클렌징 오일 미니어처’를 각각 증정한다. 단 증정품은 한정 수량으로 조기에 품절될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새해를 맞아 오는 22일까지 신소재 다이어트 연구소 스키니랩과의 제휴를 통해 ‘2020 새해 소망 이루어쥐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많은 소비자들이 새해에 가장 이루고 싶은 목표로 다이어트와 같은 건강 관리를 중요시함에 따라 이를 응원하기 위해 스키니랩과의 제휴를 기획하게 됐다는 것이 네이처리퍼블릭 측의 설명이다.

먼저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 구입 시 모든 고객에게 이너케어 제품 1포를 증정하며, 영수증 하단에 스키니랩 공식 온라인 몰에서 사용 가능한 10%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네이처리퍼블릭 공식 SNS에서는 프로모션 연출물 이미지와 다이어트 고민을 #네이처리퍼블릭, #이루어쥐니세일 등의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시 총 20명을 선정해 체중 감량을 돕는 '시서스 다이어트' 한 달 분을 선물로 증정한다.

두 번째로 초록 멤버십 회원에게는 인기 제품 할인 외에 최대 4천원까지 추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플러스 쿠폰이 제공된다. 이는 SMS 수신 동의 고객에 한해 제공되며, 온·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설 선물 추천 제품으로 2019 디렉터파이 연말결산 탈모 케어 샴푸 top of top에 빛나는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와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 기획세트’ 등 화제의 제품들이 대거 포함됐으며, 특별한 할인 혜택도 제공돼 부담 없이 설맞이 효도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라비오뜨는 2020년 새해 스페셜 와인 드림(Wine Dream) 캠페인을 진행한다. ‘와인 드림(Wine Dream)’ 캠페인은 라비오뜨와 함께 떠나는 꿈 같은 여행을 컨셉으로 기획되었다.

첫 번째 이벤트로 라비오뜨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는 31일까지 매일 자정 선착순 20명에게 ‘샤또 라비오뜨 와인 립 틴트 벨벳’을 2,020원 할인가로 선보인다. 선착순 외 고객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이후 20+20=40% 할인 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다.

두 번째는 후기 이벤트로 할인 이벤트 기간 동안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SNS에 제품과 함께 배송 된 ‘와인 드림(Wine Dream)’ 팜플렛과 함께 제품 구매 인증 및 사용 후기를 남기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 된다.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프랑스 왕복 항공권(1등, 1명)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스위트룸 숙박권(2등, 3명) ▲50만원 상당 기프트 박스(3등, 5명) ▲샤또 라비오뜨 와인 립 틴트 벨벳 6종(4등, 10명)을 제공한다.

 
 

한편 뷰티 인플루언서 화장품으로 유명한 티르티르(TIRTIR)는 지난 17일 티르티르 VIP 고객 50명을 초청해 ‘티르티르와 함께 하는 믿쓰티 파티’를 개최해 관심을 모았다.

이번 ‘티르티르와 함께하는 믿쓰티(믿고 쓰는 티르티르) 파티’는 티르티르 설립 이래 처음으로 마련한 고객 초청 행사로, 그동안 티르티르를 믿고 사랑해준 고객들과 직접 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파티에는 유명 여배우들의 전담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유명한 박태윤 아티스트가 함께 참여, ‘피부의 빛을 생각한 탄탄 물광 메이크업’ 시연을 진행했으며 이 외에도 VIP 고객들에게 2월 출시 예정인 신제품 ‘물광 세라 밤(물광밤)’을 가장 처음으로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