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페이스 설문 조사 결과, ‘10명 중 9명 겨울 겨행 계획 있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겨울 추위가 절정에 이르는 1월. 추위에도 불구하고 설 연휴를 맞아 겨울 국내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0명 중 4명은 휴식 보다는 액티비티를 선택해 겨울 막바지 스노보드, 스키, 눈썰매 등 눈 위에서 스피드를 즐기는 이들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전국 성인남녀 약 3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겨울 여행 계획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91.5%가 겨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답했다.

여행 기간은 1박 2일(47.5%), 2박 3일(28.1%), 3박 4일(13.6%), 당일(6.7%) 순으로 조사됐고, 여행 유형은 ‘휴식’ 보다는 ‘아웃도어 액티비티’와 ‘관광’ 등 야외활동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겨울철 선호하는 여행 유형은 무엇인가’에 대한 설문 결과, 아웃도어 액티비티 요소를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답한 이가 전체 응답자의 39%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관광(35%), 휴식(26%) 순으로 드러났다.

‘겨울철 선호하는 액티비티는 무엇인가’에 대한 설문 결과, 적설량이 많지 않고 평년보다 따뜻했던 올 겨울 기후에도 설경 위에서 즐기는 스노보드와 스키(25%), 눈꽃산행(21%), 눈썰매(20%) 순으로 1위, 2위, 3위를 기록했으며 캠핑(19%), 얼음 낚시(10%), 아이스 스케이팅(5%) 등이 뒤를 이었다.

스노보드, 스키, 눈썰매 등 눈 위에서 스피드를 즐기는 액티비티를 선택한 응답자가 45%, 눈꽃산행을 선택한 응답자가 21%로 전체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66%가 눈 위에서 즐기는 겨울 액티비티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한편 설문 참여자를 대상으로 겨울 액티비티 활동 시 선호하는 겨울 재킷을 조사(중복응답)한 결과에서는 많은 이들이 ‘롱패딩’을 선택한 것으로 확인됐다.

넉넉한 길이감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롱패딩’을 선호하는 재킷 아이템으로 선택한 이들은 전체의 43%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볼륨감 있는 디자인과 뛰어난 보온성, 활동성을 보장하는 숏패딩(23%), 기능성 플리스 소재로 우수한 보온성과 부드러운 착용감의 플리스 재킷•베스트(21%), 풍성한 퍼로 우아한 멋을 더한 폭스퍼 다운 재킷(13%) 순으로 나타났다.

최근 플리스 재킷과 베스트 상품이 겨울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롱패딩의 인기가 잠잠해지는 듯 보였지만, 롱패딩은 유행을 넘어 겨울철 야외활동을 하기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여전히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겨울 아우터 선택시 고려사항은 ▲보온성(36%), ▲아웃도어와 일상생활의 활용도(31%), ▲편안한 활동성(29%), ▲유행(4%) 등으로 다양했다.

이와 같은 결과를 통해 소비자들이 겨울 아우터 구매시 보온성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며, 동시에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 실용성까지도 겸비하기를 원한다는 점을 짐작할 수 있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