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글로벌 유통망 관련 계약 체결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KT&G가 글로벌 메이저 담배기업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전자담배 ‘릴(lil)’의 해외시장 진출에 본격 나선다.

오늘 29일 오전 KT&G와 PMI가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KT&G-PMI GLOBAL COLLABORATION’ 행사를 열고 전자담배 ‘릴(lil)’의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한 것.

행사에는 백복인 KT&G 사장과 안드레 칼란조풀로스(André Calantzopoulos) PMI 최고경영자를 비롯한 각사 고위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명식과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다.

이번 계약에 따라 KT&G는 ‘릴(lil)’ 제품을 PMI에 공급하고, PMI는 이를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양사는 시장의 성과를 확인하면서 더 많은 국가에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글로벌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하고 올해 안에 제품을 판매 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최초 계약기간은 3년이지만, 향후 성과가 좋을 경우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로 했다.

해외 진출 제품은 KT&G가 현재까지 국내에서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인 ‘릴 하이브리드’와 ‘릴 플러스’, ‘릴 미니’, 액상형 전자담배인 ‘릴 베이퍼’ 등 총 4종이며 향후 출시될 혁신적인 제품들도 포함된다.

이어 양사는 해외에서 판매될 제품의 브랜드명에 대해선 현재 사용 중인 ‘릴(lil)’과 ‘아이코스(IQOS)’를 병기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백복인 KT&G 사장은 “오늘 이 자리가 단연컨대 양사는 물론 세계 담배 산업에도 큰 변화 가져올 것이라 예상한다”면서 “글로벌 선두주자인 PMI와의 이번 전략적 제휴로 KT&G의 브랜드 경쟁력과 혁신적인 제품개발 능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고 강조했다.

안드레 칼란조풀로스 PMI 최고경영자는 “PMI의 자원과 지식, 인프라를 KT&G의 전자담배 제품과 함께 활용하게 된 이번 계약으로 전세계 흡연자들의 만족도와 선택의 폭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그동안 전자담배는 많은 이들의 금연을 이끌어 냈으며, 이번 협약으로 연기 없는 현실 실현이 앞당겨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간담회에서 미국에서의 반덤핑 조사 관련 내용, 예상 매출, 첫 진출국, 진출국 숫자 등에 대한 질문들이 나왔지만 대외비, 영업적인 측면 등을 이유로 답변을 얻지 못했다.

다만 KT&G는 기존 수출 비중이 매우 적었기 때문에 이번 협약으로 진출국 확대에 따라 지난해 대비 월등하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답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