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손상·진정 케어, 안티에이징 신제품 출시 잇따라···

▲사진=라뮤즈
▲사진=라뮤즈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1월 5주차에도 각 브랜드들의 상반기 주력 제품 출시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피부 손상 케어 제품과 피부 장벽 보호 및 탄력 부여 제품 등 주로 피부를 보호하고 강화해 힘을 길러주는 제품들의 출시가 두드러졌다.

 
 

먼저 손상된 피부를 책임지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신제품들의 약진이 눈길을 끌었다. 베이식스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스킨알엑스랩(SKINRx LAB)은 다양한 피부 고민의 토탈 케어를 도와주는 ‘리턴(Re-turn) 라인’과 ‘리본(Re-born) 라인’ 신제품을 출시했다.

라인별로 살펴보면 보습 라인인 ‘리턴(Re-turn) 라인’은 마데카소사이드와 고순도 TECA를 함유해 손상된 피부의 회복을 돕고 천연 유래 발효 세라마이드 복합체가 피부 장벽을 강화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마데세라 크림과 마스크팩, 슬리핑 마스크에 이어 ▲마데세라 크림 더블 에센스 토너 ▲마데세라 크림 모이스처 베리어 앰플 ▲마데세라 크림 바디 모이스처 플러스 ▲마데세라 크림 립 트리트먼트 등 4가지의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인다.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컨디션 회복을 돕는 ‘리본(Re-born) 라인’의 ‘마데세라크림 프레쉬 클리어링 앰플’도 새롭게 출시됐다. 피부 스팟 케어에 효과적인 고추냉이뿌리 추출물을 함유하였고 티트리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민감해진 피부의 빠른 진정을 돕는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라포티셀은 외부 자극에 의한 손상피부 개선에 초점을 맞춘 신제품 ‘판테놀 10% 수딩 크림’을 내놓았다.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판테놀 100,000ppm과 프로폴리스추출물, 티트리잎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손상 피부 케어 뿐만 아니라 피부 수분 유실을 막아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시켜준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을 통해 35세 이상 여성 22명 대상으로 진행한 저자극 시험을 완료한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산뜻한 사용감으로 부담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바이오더마(bioderma)는 시카비오 포마드 대용량 제품을 선보였다.

올리브영을 통해 단독으로 판매되는 이번 신제품은 겨울철 칼바람과 강한 자외선 등 다양한 외부 요소로 인해 지친 피부를 집중적으로 강화하는 데일리 시카 크림이다.

피부 알러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색소와 향료를 첨가하지 않았으며 기존 40ml 제품 대비 2.5배 넉넉한 용량으로 출시되어 영아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사용하기 좋은 사계절 피부 집중 강화 크림이다.

 
 

파파레서피는 신규 데일리 보습 케어 라인 ‘허니스티 라인’을 출시 소식과 함께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할 뜻을 밝혔다.

이번 라인은 ‘굿모닝 어성초 젤리 클렌저’, ‘굿나잇 토마토 슬리핑 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익금의 10%는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아동복지법상 보호시설에서 퇴소하여 홀로서기를 해야 하는 보호 종료 아동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굿모닝 어성초 젤리 클렌저는 특허성분이 포함된 투명한 젤리 제형의 안심 클렌저로 어성초 추출물이 20% 함유되어 있어 세안 후에도 피부 당김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어성초 추출물은 민감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어 피지와 모공 케어에 적합하다.

굿나잇 토마토 슬리핑 팩은 실키하게 마무리되는 반투명의 젤 제형으로 토마토 추출물이 20% 함유되어 있어 피부 진정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도톰한 수분 코팅막을 형성하여 크림 안의 유효성분들이 밤사이 피부에 온전히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촉촉함이 오래 유지된다.

 
 

안티에이징에 초점을 맞춘 신제품들의 출시도 봇물을 이루는 모습이었다. 모먼츠컴퍼니의 스킨케어 브랜드 비플레인은 순한 사용감과 풍부한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하루한쑥 아이버터’를 선보였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쑥추출물 52%를 함유했으며 피부 흡수력이 뛰어난 저분자 히알루론산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시어버터를 더해 건조한 눈가를 촉촉하게 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 주름 개선 효능 성분인 아데노신 등의 성분으로 꾸준히 사용 시 밝고 탄력 있는 눈가 케어가 가능하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순한 제품으로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편안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는 얼리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지쿱은 식물줄기세포 ‘캘러스’ 배양 기술을 적용한 ‘케어셀라 바이오케이 부스터 앰플 W’를 새롭게 출시했다.

‘작약캘러스배양여과물’이 96% 함유돼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또한 화장품 안전성∙유효성 평가 전문 기관인 ‘더마프로’를 통해 피부주름개선효과 평가 시험을 완료했다. 식약처에서 인증한 주름개선기능성 원료인 아데노신이 함유된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이다.

이외에도 인삼캘러스배양추출물과 하이드롤라이즈드인삼사포닌이 배합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에스테틱 뷰티브랜드 라뮤즈(LA MUSE)는 영양, 보습, 탄력, 주름 개선 효과까지 한 번에 관리 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 ‘로얄 컴포트 퍼스트 에센스(ROYAL COMFORT FIRST ESSENCE)’를 선보였다.

다음 단계의 제품 흡수력을 강화시켜주는 부스팅 효과를 주는 오일 캡슐 타입의 퍼스트 에센스로 영양을 빠르게 흡수 시켜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린다.

제품의 핵심성분인 검은 서양 송로 버섯 추출물을 80%함유하고 있어 피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탄탄하고 균형 잡힌 피부로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운 환절기에 화장솜에 적셔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지성피부 타입의 경우 올인원 에센스로 사용 가능하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겨울철 안티에이징 관리를 위한 ‘파워풀 비타민C 에센스’ 대용량 제품을 한정 출시했다.

100ml 사이즈 용량으로 선보이며 물 한 방울 섞지 않은 순도 99%의 비타민C가 담긴 고농축 안티에이징 에센스가 잔주름부터 깊은 팔자 주름까지 개선해준다.

또한 기존 제품 대비 2배 더 증가한 용량의 제품을 약 22% 절약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어 더욱 경제적인 제품이다.

 
 

한편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은 피지를 뽑지 않고 부드럽게 녹여 패치에 흡착시키는 신개념 저자극 코팩 '슬리핑 멜팅 코팩’을 선보였다.

사용 전 번거로운 준비 과정 없이 자는 동안 붙여 두기만 하면 되는 간편 제품으로 세안 후 피부가 건조된 상태에서 코 등 피지가 고민되는 부위에 패치를 부착한 뒤 숙면을 취하면 피부 자극이나 모공 확장을 최소화하여 자는 동안 피지가 부드럽게 녹아 패치에 흡수된다.

산소와의 접촉을 차단하여 블랙헤드가 생성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해주며 꾸준히 사용할 경우 더욱 매끈하고 깔끔한 코로 케어해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헤어케어 제품도 등장했다. 쏘내추럴(SO’ NATURAL)은 휑한 헤어 라인에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한 두피로 케어 해주고 동그란 이마라인을 만들어주는 잔머리 앰플 ‘헤어 픽업 봉’을 출시했다.

잔머리, 정수리 등 탈모 고민 부위에 청량한 쿨링감을 주어 두피 깊숙이 영양을 공급하고 열 케어를 도와주는 헤어 앰플이다.

롤온 타입의 용기로 잔머리와 정수리 사이의 마사지 케어가 가능하며 듬성듬성 잘 빠지고 힘없는 모발을 케어 하는데 도움을 준다.

두피 및 잔머리에 도포 후 씻어내지 않아도 가볍고 투명한 제형이 빠르게 흡수되며 쉽게 떡지거나 뭉치지 않아 산뜻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