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시즌 겨냥한 피부 진정, 잡티 개선 신제품 출시 ‘눈길’

▲사진=슈레피
▲사진=슈레피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2월 4주차에도 각 브랜드의 상반기 주력 제품 출시는 계속됐다.

특히 환절기의 민감해진 피부가 고민인 소비자들을 겨냥한 저자극 피부 진정 및 잡티개선 관련 제품들의 출시가 주로 이어졌으며 그밖에 헤어 케어 관련 제품들도 봄 철 틈새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며 눈길을 끌었다.

 
 

먼저 네오팜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외부 자극과 스트레스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시카릴리프 크림’을 리뉴얼하고, ‘시카릴리프 토너’를 출시하는 등 시카릴리프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시카릴리프 크림’은 기존 제품 대비 마데카소사이드 함량을 2배로 늘리고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병풀추출물 50% 함유 및 병풀정량추출물 1,000ppm을 추가로 처방하여 더욱 효과적이고 빠르게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진정, 외부자극에 의한 피부 손상 완화 임상테스트도 완료했다.

자극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 로션 제형으로 끈적임이 없으며 드레싱 보호막을 형성하여 2차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함께 출시된 신제품 ‘시카릴리프 토너’는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피부 결을 정돈해주는 순한 첫 단계 토너다.

병풀추출물 50% 함유와 함께 병풀정량추출물을 리포좀화 한 ‘시카 리포좀’ 기술이 적용되어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해 자극받은 피부를 집중 케어해 준다.

 
 

뷰티 인플루언서 콜라보레이션 레이블 브랜드 슈레피(Surepi)는 스킨케어 브랜드 AHC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인 저자극 진정 보습 제품 ‘클루시브 컨디션 릴렉싱 크림’ 대용량 제품을 출시했다.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기존 대비 2배의 160ml 대용량을 선보이게 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대용량 제품은 원터치 캡을 적용해 편의성과 위생성을 강화했다.

어성초 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치아씨추출물 3종을 배합한 보테니컬 카밍 콤플렉스가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프로비타민 B5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겉도는 번들거림 없이 매끈하게 흡수돼 깊은 수분감을 전달하며 제품 활용도 또한 높아 자기 전 도톰하게 펴바르고 취침하면 수면팩처럼 사용 가능하다.

 
 

남녀 모두를 위한 뷰티 브랜드 비플레인은 자사의 베스트셀러 제품 ‘시카풀 앰플’을 업그레이드한 ‘시카풀 앰플2’를 선보였다.

이번 업그레이드 제품은 기존 앰플과 비교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성분 함량을 높였다. 주 성분인 병풀추출물 외에도 마데카소사이드, 알란토인, 판테놀 등을 추가하여 진정 성분 90%이상을 함유해 강력한 진정감을 제공한다.

또한 피부 흡수력이 우수한 저분자 히알루론산과 글리세린 함유로 보습력이 개선됐으며 기존 제품에서 호불호가 강했던 발효 성분은 배제하여 더 순하게 제조했다.

 
 

지쿱(GCOOP)은 봄철을 앞두고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해주고 풍부한 수분감을 선사하는 신제품 케어셀라 ‘프레스티지 아이크림’과 ‘프레스티지 앰플’을 내놓았다.

‘프레스티지 아이크림’은 프랑스 세더마(Sederma)사에서 연구 개발한 보르피린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보르피린은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는데 탁월하다고 알려진 성분으로 얇고 예민한 눈가 부위를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다.

‘프레스티지 앰플’은 효모 겨우살이발효추출물과 락토바실러스 콩발효추출물, 효모 띠뿌리발효추출물 등 3가지 복합발효추출물을 다량 함유해 피부 보습력을 유지시키고 탄력 있는 피부결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잡티가 고민인 소비자들을 위한 저자극 잡티 개선 신제품들도 출시됐다. 프리미엄 수분·보습 브랜드 라네즈는 피부 속 숨어 있는 미세한 잡티를 개선하는 ‘래디언-C 크림’을 선보였다.

비타민C 유도체 8.5%, 미백 기능성 성분 '멜라솔브™’, 비타민E가 결합된 ‘Radian-C Super Blend™’를 바탕으로, 눈에 보이는 잡티부터 보이지 않는 초미세잡티까지 개선해 칙칙한 피부를 건강하고 환하게 가꿔주는 고보습 비타민 크림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현대인들이 쉽게 노출되는 블루라이트와 일시적 붉은 기를 유발하는 적외선 등 일상 속 유해 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고, 자극받은 피부 장벽을 개선해 피부 본연의 생기를 불어넣어 준다.

피부과 테스트와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 여드름을 유발하지 않음을 입증하는 논코메도제닉(Non-Comedogenic) 테스트 등을 거쳐 트러블성 민감한 피부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클리오의 고기능 자연주의 브랜드 구달(goodal)은 멜라닌을 완화시켜 기미, 주근깨를 케어해주는 ‘청귤 비타C 잡티 세럼’을 대용량으로 업그레이드 하여 출시했다.

이번 ‘청귤 비타 C 잡티 세럼 플러스 대용량’은 소비자들의 대용량 출시 요청을 반영해 230% 더 커진 70ml로 업그레이드했으며 용량뿐만 아니라 용기 토출구 개선,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 하였다.

 
 

기능성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비오뜨는 환절기 피부에 탄력을 선사할 에스테틱 솔루션을 담은 콜라겐 라인 신제품 ‘에스테 RX 콜라겐 크림’을 선보였다.

180년 전통의 세계 3대 콜라겐 제조 회사인 프랑스 웨이샤르트사의 콜라겐 성분(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추출물)을 64% 담은 탄성감 있는 형상 복원 제형의 크림이다. 바르는 순간 콜라겐 크림 베이스와 함께 섞여 녹아들며 부스팅 및 리프팅 효과를 주는 2,000여개의 금실 콜라겐을 추가로 담았다.

뿐만 아니라 용기 캡에 RED LED광, 미세전류, 미세진동까지 3가지 기능의 멀티 디바이스를 내장하여 크림 도포 후 간편하고 용이하게 홈 에스테틱 케어가 가능하다.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은 푸석해진 봄 철 피부에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영양을 전하는 영양 케어 라인 ‘프로그로스’ 4종을 내놓았다.

마스크 3종과 폼 클렌저로 구성됐으며 꿀, 골드 그리고 차세대 항산화 성분인 이데베논이 더해진 주성분 골드허니베논™이 푸석해진 피부에 촉촉한 보습과 영양감을 선사한다.

마스크 제품 3종은 △당김 없이 촉촉한 보습감과 영양을 전달하는 워시 오프 팩 ‘프로그로스 골드 캡슐 마스크’, △간편한 1포 포장으로 자는 동안 영양 및 집중 케어를 도와주는 영양 수면팩 ‘프로그로스 슬리핑 마스크’, △쫀쫀한 영양감을 품은 앰플 제형이 피부에 영양 보습과 광채를 선사하는 ‘프로그로스 마스크’를 선보였다.

함께 출시된 폼 클렌저는 쫀득한 제형에서 형성되는 미세버블이 피부 속 노폐물을 산뜻하게 세정하고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 결로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틈새 공략에 나선 헤어 케어 제품들도 다수 선보여졌다. 프로페셔널 헤어 케어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은 모발 인장 강도 강화에 도움을 주는 시카 단백질을 함유하여 손상된 모발을 힘있게 케어 하는 ‘리페어 시카’ 라인을 출시했다.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생기를 불어 넣어 손상된 모발을 촉촉하게 가꿔주는 시카 수분 케어 ‘리페어 시카 워터풀’, ▲수용성 콜라겐이 모발을 탄력 있고 힘있게 가꿔주는 시카 탄력 케어 ‘리페어 시카 프로틴’, ▲진주층과 시어버터가 함유된 제형이 손상된 모발을 더욱 빛나고 힘있게 가꿔주는 시카 광채 케어 ‘리페어 시카 루미’ 총 3종으로 구성되었다.

 
 

프랑스 프리미엄 두피 & 헤어 케어 브랜드 르네휘테르는 어느 각도에서도 당당한 헤어를 완성하는 ‘트리파직 샴푸’를 선보였다.

두피와 모발에 특화된 핵심 성분 ATP와 파피아 성분이 모발에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해주며 이밖에 로즈마리, 라벤더, 오렌지 3가지 에센셜 오일을 고농축 하여 담은 화이트 펄 캡슐은 두피에 활력을 선사해준다. 실리콘 무첨가와 PH 5.5의 부드러운 저자극 포뮬러로 사용감이 순하다.

르네휘테르는 이번 트리파직 샴푸 출시와 함께 헤어 브러쉬 브랜드 탱글티저와의 특별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제품 트리파직 샴푸를 포함 두피 케어 전/후 단계 제품, 탱글티저 오리지널 미니 헤어 브러쉬로 구성된 콜라보 기획세트를 한정 패키지로 선보인다.

 
 

모발 전문 브랜드 에이페(epais)는 탈모 완화와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카페인을 함유한 기능성 샴푸 ‘에이페 카페인더블 샴푸’를 출시했다.

이름 그대로 카페인을 2% 함유한 샴푸다. 2년에 가까운 개발기간을 거쳐 완성하였고, 임상시험 검증도 마쳤으며 식약청에 탈모 완화 기능성으로 보고된 제품이다.

카페인 이외에도 징크리피리치온, 판테놀, 멘톨, 살리실산 성분들도 함께 함유되어 건강한 두피관리와 모발관리에 최적화된 샴푸이다.

예민한 두피를 가진 사람들을 위해 pH 밸런스도 세심하게 조절하였으며 사용 뒤에는 머릿결이 뻣뻣해지던 기존 탈모샴푸와는 달리 머릿결도 부드럽게 관리된다는 것이 제조사의 설명이다.

 
 

이너뷰티 아이템 출시 소식도 있다.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유기농 녹차 유래 특허균주가 편안한 장 건강 리듬을 찾아주는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녹차에서 온 유산균’을 새롭게 출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독점 특허균주 녹차유래유산균 GTB1™을 포함, 엄선한 6종의 복합 프로바이오틱스를 함께 담아낸 제품으로 자극적인 식생활에 길들여진 한국인의 장에 무리 없이 정착할 수 있다.

필수 미네랄인 아연, 생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와 녹차 식이섬유도 함유해 유산균의 체내 증식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4중 코팅 마이크로 캡슐 기술로 장까지 도달하는 유산균의 생존율을 높였다. 입에 닿자마자 부드럽게 잘 녹는 스노우 파우더(Snow Granule Powder™)제형의 상큼한 청포도 맛으로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헬스케어 아이템을 선보인 뷰티 브랜드들도 눈길을 끌었다. 파파레서피는 이번 사태를 통해 공존과 나눔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자사몰에서 살균·세정을 도와주는 ‘퓨어 미네랄 안티바이러스 스프레이’를 무료 증정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

이번에 개발된 안티바이러스 스프레이 제품은 순수한 물과 미네랄만으로 만들어졌으며 10대 유해물질·계면활성제가 무검출 된 인체에 무해한 제품이다.

또한 무색·무취·무독성으로 인공향을 덮지 않고 냄새의 원인균만 제거 가능하며 탈취·소독 특허, 잔류농약분해 특허, 피부자극테스트 무자극 판정, 탈취·살균 성능테스트를 완료한 우수한 제품력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홈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엘리닉(L.linic)도 브랜드몰에서 ‘제로베이 KF94 보건마스크’를 출시하며 뷰티에서 헬스케어로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코로나19·미세먼지·황사 등 각종 유해물질을 차단하는 헬스케어 제품이다. 4중 정전기 필터와 0.4㎛ 크기의 미세입자를 94% 이상 차단하는 식약청의 ‘KF94’ 등급을 취득했다.

또한 안면 굴곡에 맞는 3D 설계를 적용, 들뜸 없이 얼굴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미세먼지와 황사를 빈틈없이 차단한다.

 
 

신규 론칭 브랜드도 있었다. 비건 뷰티 브랜드 허스텔러(Hersteller)는 오는 3월 2일 공식 출시를 앞두고 첫 번째 컬렉션 ‘리틀 드롭스(Little Drops)’를 먼저 선보였다.

허스텔러는 오랜 시간에 걸쳐 축적된 미국 비건의 노하우를 담아 탄생한 비건 뷰티 브랜드로 모든 제품이 비건에 대한 안정성과 품질에 대한 기준이 엄격한 미국에서 100% 만들어진다.

이번에 선보이는 컬렉션은 정제수 대신 식물성 원료 추출수를 최소 50%부터 최대 84%까지 고함량으로 담은 것이 특징인 고농축 앰플 라인으로 진정, 수분, 항산화, 보습, 주름, 오일 컨트롤, 필링, 보습 오일, 부스팅 세럼 등 총 9종으로 구성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