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강점 살린 이색 프로모션으로 시선 집중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특별해야 산다”

화장품 성수기인 3월이 되었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화장품 업계가 특별한 프로모션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일부 업체에서 코로나19 사태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구설수에 오르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의 강점을 내세워 정면승부에 나선 화장품 브랜드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우선 LG생활건강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케어존은 아큐어 원샷 각질 토너패드’, ‘딥클린 젠틀 필링젤 특별기획’ 2종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하고, 올리브영과 함께 매끈 뽀송한 피부를 찾아주는 ‘복숭아처럼 각질케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케어존은 3월 한 달 간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 각질케어 대표제품 두 품목을 특별한 구성의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각 제품에는 토너패드나 필링젤 사용 시 요긴하게 쓸 수 있는 ‘귀염뽀짝’한 복숭아 테마 증정품이 포함돼 소장가치를 높였다.

‘아큐어 원샷 각질 토너패드 특별기획’은 토너패드 60매, 각질 원샷 토너 180ml, 아큐어 마스크 2장,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복숭아 파우치로 구성됐다.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닦아내는 엠보면과 각질이 쌓인 부분을 집중적으로 닦아낼 수 있는 거즈면을 모두 갖춘 ‘양면’ 토너패드가 섬세한 각질 케어를 도와준다.

‘딥클린 젠틀 필링젤 특별기획’은 기존 필링젤 정품 용량인 130ml에 추가로 50ml 샘플을 증정해 넉넉히 사용할 수 있고, 꼼꼼한 세안을 위한 ‘인싸템’인 복숭아 세안 밴드도 함께 제공한다. 부드럽게 각질이 밀려나오는 저자극 고마쥬 타입의 필링젤은 비타민C가 풍부한 시트러스 추출물을 함유한 처방으로 칙칙한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준다.

무엇보다 케어존은 JTBC 화제의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 출연 중인 훈남 배우 김동희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관심을 모은다.

훈남 선배의 뽀얀 복숭아 피부 비결을 담은 “나랑 복숭아할래?” 바이럴 영상 캠페인이 공개될 예정이며, 올리브영 온라인몰을 통해 신규 출시된 특별기획 제품 구매 시 김동희 포토카드 선착순 증정 이벤트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토니모리는 한국에 거주 중인 외국인 유학생으로 구성된 유학생 뷰티 서포터즈로,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토니모리의 유니크하고 개성 있는 메이크업 스타일과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스트리트 컬처(Street Culture)’ 를 하는 홍보대사로 활약할 ‘글로벌 홍보단 2기’ 모집에 나섰다.

지난해 처음으로 시작된 ‘글로벌 홍보단’은 모집부터 선발까지 코덕(코스메틱 마니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중국•미국•러시아•베트남 등 세계 각국에서 모인 토니모리 마니아로 구성 된 이들은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로 K-뷰티를 재해석하여 각국의 언어로 소개해 성공적으로 미션을 수행했다.

‘글로벌 홍보단 2기’는 3월 말부터 8월 말 까지 약 5개월 간 토니모리의 브랜드 홍보 대사로써 활약한다.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 등 우수한 제품력의 토니모리 제품들을 직접 사용 후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리뷰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전세계 코덕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글로벌 홍보단은 토니모리의 신제품과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구성된 체험박스 ‘TBOX’를 매달 받아 보는 혜택을 가진다.

이와 함께 토니모리는 활동 기간 중 토니모리 온/오프라인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30만원 상당의 포인트도 함께 지급하여, 신제품은 물론 평소 갖고 싶었던 토니모리의 제품을 먼저 사용하고 리뷰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서포터즈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자 전원에 수료증을 전달하고 우수 참여자에게 해외 항공권을 제공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지원자는 토니모리 공식 홈페이지 내 온라인 신청 페이지에서 오는 3월 1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토니모리는 3월 13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발표하고 합격자에 개별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파머시는 셀럽들이 애정하는 대세 클렌징 밤의 자신감으로, 제품력을 체험할 수 있는 클렌징 밤 무료 체험 키트 이벤트를 전개한다.

 
 

최근 국내 세포라 론칭과 동시에 3일 만에 완판을 기록한 바 있는 파머시의 ‘그린클린’은 봄철 환절기에는 미세먼지 99% 세정력 테스트,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피부 노폐물 및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단 한번의 사용만으로 간편하게 세안이 가능한 클렌징 제품이다.

‘클린 페스타’ 캠페인의 첫 시작은 2일부터 2주간 대세템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그린 클린 3ml*4ea와 베리 체리 클린 3ml*3ea로 구성된 키트를 500명 선착순으로 무료 증정해 제품력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어 한정수량으로 그린클린의 트라이얼 키트를 9,900원에 선보이며, 이 외에 클렌징밤 구매 시 아티스트 ‘나난’과 콜라보레이션 한 체리, 그린 등 여러 버전의 일러스트 에코백 중 1종을 함께 증정하는 이벤트를 상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파격 할인으로 주목 받는 브랜드도 있다. 자올 닥터스오더는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2일부터 9일간 인기 제품인 ‘시너지 부스터’를 포함한 자올의 전 제품을 40%에서 최대 87%까지 할인 판매하는 첫 패밀리 세일을 진행한다.

또한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별로 푸짐한 사은품도 증정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2만 3천원 상당의 ‘서플 엑스 스칼프 트리트먼트’를, 10만원 이상 구매 시 4만 8천원 상당의 ‘미니 SET’를, 15만원 이상 구매 시 8만 8천원 상당의 ‘셀 부스터’를 제공하는 등 합리적인 구매를 제안한다.

이에 더해, 패밀리 세일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자올 공식 온라인 몰에서 참여 가능한 ‘릴레이 타임 특가 0원’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타임 특가 이벤트는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어 한정 수량 소진 시 조기 마감되며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타임 세일 상품은 1인 1회 1개 제품만 구매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