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부터 국내 헬스&뷰티숍, 편집숍 입점 화장품사 확대 ‘눈길’

▲ 사진=힌스(hince)
▲ 사진=힌스(hince)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국내 소비자 마음부터 잡아라~”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 화장품의 해외 수출에도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화장품사들이 해외 시장 공략보다 국내 유통 안착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경기 침체와 2015년 하반기부터 불기 시작한 중국발 사드 정국으로 유통 다각화가 화두가 되면서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들이 히트  제품을 앞세워 헬스&뷰티숍과 편집숍 등에 입점,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다.

 
 

먼저 홈쇼핑 인기 브랜드들의 히트 제품이 헬스&뷰티숍 공략에 나섰다. AHC가 홈쇼핑 연속 매진을 달성하며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탄력매듭크림_‘AHC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지난 2월 말 올리브영에 입점 시켰다. AHC는 올리브영 입점을 기념해 1개 가격에 2개 용량 구성으로 스페셜 세트를 준비하기도 했다.

 
 

이에 앞서 홈쇼핑에서 고소영 팩트로도 유명세를 타며 높은 매출을 기록한 끌레드벨(Cledbel) 역시 헬스&뷰티숍 롭스 전국 매장에 공식 입점했다.

2월 1일부터 롭스 전국 주요 매장에 입점하며 새롭게 출시된 끌레드벨 ‘글로우 파워 리프트 브이 쿠션’은 출시 전부터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의 최애 쿠션으로 큰 화제를 모은 제품이다.

롭스에서 만날 수 있는 ‘끌레드벨 미라클 파워 글로우 쿠션’은 리프팅, 커버, 수분 라인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제품명은 ‘끌레드벨 미라클 파워 리프트 브이 쿠션’, ‘끌레드벨 미라클 파워 슈퍼 커버 쿠션’, ‘끌레드벨 미라클 파워 글로우 쿠션’이다.

또한 끌레드벨은 롭스 매장 입점을 기념해 쿠션 본품과 리필로 구성된 스페셜 기획팩을 2월 한달 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기도 했다.

 
 

히트 제품을 앞세워 헬스&뷰티숍 공략에 나선 브랜드도 있다. 클리오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토리는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올리브영 전국 매장에 공식 입점했다.

올리브영에서 만나볼 수 있는 더마토리 제품은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거즈 패드·마스크’, ’하이포알러제닉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보습 패드’ 등 3종으로, 브랜드 주력 상품을 우선적으로 입점하여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더마토리는 올리브영 입점을 기념해 한 달간 베스트셀러 품목인 ‘시카 거즈 패드’와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보습 패드’를 30% 할인, ‘시카 거즈 마스크’는 ‘1+1’ 할인 판매하기도 했다.

 
 

아리얼(Ariul)도 최근 출시한 ‘스트레스 릴리빙 데일리 픽 패드’ 2종을 전국 올리브영에 입점 시켰다. 기존의 베스트 셀러 제품을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토너와 화장 솜이 필요 없는 토닝 패드와 필링 패드 두 가지를 선보였으며, 소비자들이 평소 사용하던 일반적인 용기 타입 패드의 불편함과 단점을 찾아내 완벽하게 보완한 것이 특징이다.

토닝 패드와 필링 패드는 각각 금세 산뜻 촉촉한 피부로 진정 시켜주는 순한 패드라는 뜻의 ‘금순이 패드’와 말끔하게 각질과 피지를 닦아내는 순한 패드의 뜻을 가진 ‘말순이 패드’로 소비자들과 더욱 쉽고 친근하게 소통할 예정이다.

 
 

편집숍 입점도 늘고 있다. 최근 밀레니얼 세대에게 인기를 모으면서 론칭 1년만에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한 메이크업 브랜드 힌스(hince)는 최근 전국 25개 시코르 매장에 입점했다.

시코르 코엑스점 입점을 시작으로 명동점, 강남역점, AK&홍대점, 부산 센텀시티점, 대전 둔산점 등 25개 시코르 전국 지점에서 힌스의 제품 테스트 및 구매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뷰티 인플루언서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슈레피(Surepi)는 뷰티 크리에이터 ‘다예’와 콜라보레이션한 ‘쉬폰 레이어 블러셔' 제품을 세포라에 입점시켰다.

‘쉬폰 레이어 블러셔’는 톡톡 튀는 콘텐츠로 구독자 18만명을 보유하며 많은 사랑을 얻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 다예가 기획 및 제조 과정에 참여한 제품이다.

 
 

유한건강생활은 지난 2월 스킨케어 라인 디어리스트 전 제품을 팝업스토어 형태로 세포라 명동 영플라자점에서 선보였다.

디어리스트는 2월 10일 세포라 온라인몰에 선 론칭한데 이어 2월 20일에는 세포라 국내 4호점인 잠실 롯데월드몰점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베이식스는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스킨알엑스랩(SKINRx LAB)과 한국형 클린뷰티 브랜드 스킨그래머 제품을 에이랜드에 입점 시켰다.

우선 지난해 8월 에이랜드 명동본점과 코엑스점에 처음 입점한 스킨알엑스랩은 최근 홍대점과 명동 눈스퀘어점에 추가 입점됐다.

스킨알엑스랩은 이번 추가 입점과 함께 판매 품목도 확대한다. 기존 마데세라 크림과 마데세라 익스프레스 마스크, 마데세라 립밤, 마데세라 슬리핑 마스크를 비롯해 새로 출시 될 신제품 마데세라 크림 바디 모이스처 플러스, 마데세라 크림 모이스처 배리어 앰플, 마데세라 크림 프레쉬 클리어링 앰플까지 추가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지난해 4월 ‘한국형 클린뷰티 브랜드’라는 컨셉으로 출시 직후부터 큰 주목을 받은 스킨그래머는 에이랜드 명동 본점에 입점됐다.

스킨그래머는 이번 에이랜드 명동 본점 입점을 시작으로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선택할 수 있는 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해 보다 많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덕터자르트는 최근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닥터자르트 스타필드 고양점’을 오픈했다. 닥터자르트 스타필드 고양점은 ‘화이트 큐브(White Cube)’ 콘셉트의 모던한 갤러리형 공간으로 조성돼 다양한 전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공간의 구성에도 변화를 주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화이트 월과 우드 플로어링으로 꾸며져 갤러리를 연상케 하는 이곳에서는 다양한 색감과 그래픽 디자인으로 꾸며진 큐브를 활용해 시시각각 다채로운 룩으로 선보이며 큐브에 전시된 닥터자르트 제품 역시 하나의 감각적인 작품으로 느껴지게 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작품마다 전시 소개, 캡션, 사운드 및 비디오 프레젠테이션 등 전시에 대한 고객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디테일한 요소도 함께 마련됐다. 이번 오픈과 함께 ‘바이옴(biome)’을 주제로 재해석한 첫 번째 전시 ‘픽셀 바이옴(pixel biome)’이 진행된다.

닥터자르트의 히어로 제품 라인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의 바이옴을 상징하는 4가지 수분바이옴 캐릭터를 픽셀화하여 매장 곳곳에 바이옴 스토리를 위트있게 풀어낸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