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에스엠코리아 김광식 대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화장품에 의약외품 물류까지 더했습니다”

지난 2018년 여주에 제2 물류센터를 오픈하면서 저온 물류 관리 시스템을 도입, 화장품 물류로 영역을 확대했던 3자 물류(3PL) 전문기업 제이에스엠이 제이에스엠코리아로 법인을 설립하고 또 한번 영역 확장에 나서 주목된다.

천안 물류 센터를 철수하고 여주 물류 센터를 제1 센터로 화장품, 향수, 마스크팩 등 뷰티 관련 상품을 전문으로 운영되는 시스템을 구축한데 이어 일산에 제2 물류 센터를 오픈, 대기업 대형 제약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의약외품까지 영역을 확대한 것.

제이에스엠코리아 김광식 대표에 따르면 최근 화주기업(고객기업)에 배송·보관·유통가공 등 두 가지 이상 물류기능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물류 서비스인 3자 물류(3PL)가 화장품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을 받으면서 제이에스엠코리아도 새로운 변화를 추진 중이다.

그동안 제2 센터로 운영되던 경기도 여주시 대신면에 위치한 물류센터를 저온 물류 관리 시스템을 앞세워 화장품, 뷰티 관련 전문 물류 센터로 구축해 운영하고 일산에 제2 물류 센터를 구축해 의약외품 전문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이미 다년간 다품목, 소량 물류에 최적화된 시스템 구축을 통해 패션 업계에서 이름을 알린 제이에스엠코리아는 최근 화장품, 뷰티 관련 제품 영업을 통해 다수의 바이어를 확보,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제품 및 형태에 따른 최적화 로케이션 관리 시스템으로 고객사의 추가 요청을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물류 고객 주문시간이 한정된 것을 과감히 탈피하고 오전, 오후로 나누어 출고를 진행하며, 주문 및 재고 등을 매일 피드백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도 구축에도 만전을 기해 온 것이다.

또한 고객사별 담당 컨설턴트 배정, 제품별 패킹 및 관리 매뉴얼 체계 구축, 물류 전문인력 배치 및 정기교육, 안전교육 진행 등으로 확고한 시스템 구축으로 정평이 나있다.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들을 위해 최소 주문량과 재고제한을 과감하게 없애고 재고량 단위별 과금 적용으로 불필요한 과금을 방지할 수 있어 중소기업이 많은 화장품 업계에는 최적화된 물류 관리 시스템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제이에스엠코리아는 최근 편지 동봉, 선물포장, 팜플렛 동봉 등 고객사별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 및 마케팅 효과 극대화를 위한 새로운 시스템 도입, 운영 중이다.

여기에 최근 화물운송 사업을 추가 했으며 국내 대형 제약사와 계약을 체결해 의약외품을 취급하게 됨에 따라 제이에스엠코리아는 또 한번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게 됐다.

이와 관련 김광식 대표는 “당사가 보유한 저온 보관 관리 시스템과 맞춤형 서비스는 화장품, 뷰티 업계는 물론, 제약사의 다양한 상품에도 최적화된 시스템”이라면서 “앞으로 다양한 품목을 최적의 보관과 배송까지 책임지는 토털 서비스 물류 기업으로 성장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