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위한 협력사 지원책 발표, 가맹점과 방문판매 지원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화장품 업계에도 다양한 기부 활동과 상생을 위한 가맹점, 파트너사에 대한 지원책들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아모레퍼시픽그룹이 협력사 지원책을 발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발표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 등 파트너사에 80여억원을 직접 지원하고, 생산 협력사에 2천억원의 대금 결제를 돕는 지원책을 실시한다.

지원책은 아리따움과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가맹점과 상생하기 위해 32억원 규모로 제품을 특별 환입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방문판매 경로에선 카운셀러 소득 보전 및 영업활동 지원에 15억원을 사용하고, 카운셀러 면역력 강화를 위해 건강기능식품도 15억원치를 제공한다. 이 밖에 거래처 판촉물 지원, 수금제도 변경 등 다양한 형태로 추가 20억원을 집행한다.

SCM 협력사에는 2천억원 규모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하거나 선 결제해 자금 운용의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앞서 가맹점 등 협력사에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개인 위생용품을 무상 지급한 바 있다.

이와는 별도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복구에 동참하기 위해 총 5억원 상당의 현금과 현물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기도 했다.

 
 

한편 화장품 업계의 기부 소식도 계속되고 있다. 우선 지난달 아산시와 대구시에 각 1억원 상당의 손 소독제 2만개를 각각 전달했던 티르티르는 또 한번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억원 분량의 손소독제 2만개를 기부했다.

티르티르의 코로나19 관련 기부는 이번이 세번째로, 이번까지 누적으로 총 3억원 상당의 손소독제 6만개를 기부했다.

또한 티르티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구, 경북 지역의 고객에게는 배송비만 내면 휴대용 손 소독제 50ml 2개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서울 가로수길 티르티르 쇼룸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1인 1개 한정으로 하루 100명에게 손소독제를 무료 증정한다.

 
 

세계적인 대표 다단계 기업인 암웨이의 한국 본부인 한국암웨이도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지원을 위한 성금 5억원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지원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 형태로 전달되어 의료진, 각 지자체 자원 봉사자와 더불어 격리자 대상 식료품, 자가 진단 키트 등 필요 물품 구매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암웨이는 전국적으로 마스크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지난 2월 국내 납품 업체와의 적극적 협업을 통해 엣모스피어 스카이 미세먼지 마스크 판매를 성사시켰으며, 해당 수익금 전액을 이번 기부에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더불어 아동을 대상으로 한 마스크 제품 기부 또한 진행된다. 한국암웨이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대구, 경북을 포함한 코로나19 위험 지역 아동 피해 방지를 위해 소형 마스크 제품 21만개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