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숍, 코로나19 극복 위해 손소독제 기부 이어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어려워도 우리가 할 수 있는 것 해야죠~”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반화되면서 국내 화장품 로드숍들의 해외 수출은 물론, 내수 경기까지 침체되고 있지만 관련 브랜드들의 따뜻한 나눔 동참은 계속되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숍들이 자사 손소독제를 잇달아 대구, 경북 지역에 기부하면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 활동에 동참하고 있는 것.

 
 

토니모리는 지난 11일 대구 시청에 손 소독제 ‘아베뜨 핸드 세니타이저 스프레이 85ml’ 정품 2만개를 지원하며, 소비자가 기준 약 1억 8천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따뜻한 마음을 담아 전달 된 기부 물품은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대구지역 내 의료진들과 자원봉사자, 개인 위생용품 구비가 어려운 조손 가정, 한부모 가정 등 필요 순에 따라 순차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네이처리퍼블릭은 지난 10일 경상북도에 손소독제 ‘핸드 앤 네이처 세니타이저 겔 파우치’ 1만 세트를 전달했다. 이 제품은 일회용 100개들이로 총 100만명이 사용할 수 있는 수량이며, 1억 8천만원 상당이다. 해당 물품은 경북 지역의 자원 봉사자들과 취약 계층을 위해 우선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더샘도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를 통해 휴대용 손 소독제인 ‘퍼퓸드 핸드 클린 겔 오리엔탈 만다린’ 1만개를 기부했다.

전달된 손 소독제는 면역력에 취약한 아동과 노인 등 다양한 취약계층을 비롯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에게 우선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위기감이 커지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시민과 지역 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손 소독제 기부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했고 더샘 관계자 역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대구 지역의 감염 예방과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작은 힘을 보태고자 손소독제를 기부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네이처리퍼블릭 관계자는 “작지만 위로와 응원의 마음이 전해지길 바라며, 하루빨리 해결돼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화장품 기업들의 기부도 계속되고 있다. ㈜젠피아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시크릿키는 지난 10일 대구광역시 남구청에 코로나19 취약계층의 감염예방을 위한 생필품을 전달했다고

이번 기부 물품은 클렌징 제품인 ‘레몬 스파클링 클렌징 폼’으로 뛰어난 세정력과 미백 효과로 국내뿐만 아니라 러시아를 비롯한 유럽과 동남아시아 등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해당 물품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대구광역시의 10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정진오 대표는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대구광역시가 생필품 부족 문제를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기부를 결정했다”라며 “코로나19의 빠른 종결을 희망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시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