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뷰티 업계 장점 내세운 나눔 계속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코로나19 극복 지원, 우리가 할 수 있는 걸 합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기 스타들을 비롯해 대기업들의 기부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 뷰티 업계에도 어려운 경기 상황에도 불구, 자신들의 장점을 내세운 기부 활동이 늘고 있어 주목된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현금 기부는 물론 자신들의 대표 제품과 현재 판매 중인 제품 중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들을 잇달아 내놓으면서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 있는 것. 특히 최근에는 글로벌 대표 브랜드 수입사들이 잇달아 지원 활동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존슨앤드존슨의 국내 4개사(메디칼, 얀센, 비전, 컨슈머)는 구세군 한국군국과 함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구지역을 포함한 전국의 의료봉사자 및 취약계층에게 2억원 상당의 KF94 마스크 2만장과 긴급 구호물품 키트 4,000개를 지원했다.

지난 14일, 1차로 대구지역에 키트 1,000개를 전달한데 이어 이번 주에 2차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많은 지역을 우선으로 전국에 키트 3,000개를 추가 배포할 예정이다.

긴급 구호물품 키트는 KF94 마스크 5매, 항균 티슈, 손소독제, 그리고 존슨앤드존슨 제품인 뉴트로지나 핸드크림, 리스테린 구강청결제, 아비노 바디워시 등 총 6가지 물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긴급 지원은 코로나19 확진자의 치료를 위해 거점병원 및 선별진료소 등에서 봉사하는 의료봉사자와 예방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에게 마스크를 포함한 위생용품을 전달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와 더불어 존슨앤드존슨 임직원들은 지난 10일부터 전국 코로나19 극복지원을 위한 모금을 진행하고 있으며, 2차 구호물품 포장 작업도 함께 진행한다.

글로벌 네일 브랜드 데싱디바를 운영 중인 제이씨코리아는 지난 3월 13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을 통해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와 피해 극복을 위한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월드비전에 전달된 성금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일자리를 잃는 등 생계를 위협받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 가정 700여 가정에 생활비를 지원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환자 회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대구의료원 의료진에 절실하게 필요한 방호복 1,000여벌을 긴급 지원할 예정이다.

통증 케어 전문 브랜드 멘소래담은 기부 단체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인 플라스타’와 ‘딥액션 카타플라즈마’ 등 통증 완화를 돕는 부착형 파스 5천여만원 상당의 정품 1만여개를 기부했다.

이는 대구지역 대한의사협회를 통해 대구 지역 일선에서 코로나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의사, 간호사, 자원봉사자들을 비롯 통증에 시달리지만 코로나로 인해 사회복지센터나 병원 방문이 어려워 적절한 치료가 쉽지 않은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파나소닉코리아도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3월 13일 밀알복지재단에 한국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4번 항목인 ‘교육 보장 및 평생학습’ 지원을 위해 디지털카메라, 이미용기기, 안마의자, 프로젝터, 헤드폰 등 전자제품을 기부했다.

파나소닉코리아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난 13년 동안 전자제품을 기부하는 등 관련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국내 기업들의 기부 활동도 이어지고 있다. 김정문알로에는 오늘 17일 아동보호시설 그룹홈의 청소년, 아동들을 위해 코로나 예방 물품과 현물 2700만원 가량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지원품은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는 현물과 취약 아동의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알로에 겔 제품으로 이뤄졌다.

닥터디퍼런트는 손 소독제인 ‘핸드 세니타이저’를 출시하면서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첫 생산량의 50%를 손 소독제가 필요한 대구지역(대구사회복지기금모금회)과 전국 병의원에 기부할 예정을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핸드 세니타이저’는 식약처 허가와 99.9% 살균효과 테스트를 통해 실제 피부 살균 및 소독 효과가 입증된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100ml 용량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어 개인 위생 관리는 물론, 피부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제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