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극복 위해 대규모 할인 행사에 특별한 이벤트까지 ‘풍성’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더 싸게~ 더 많이~ 더 특별하게~”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반화되면서 로드숍을 중심으로 국내 화장품 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화장품 기업들은 히트 제품 발굴, 온라인 강화, 특별한 이벤트 전개, 파격 할인 등으로 위기 극복을 위한 다각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상황.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관광객 감소 등으로 위기감이 높아지고 있는 로드숍들은 할인 규모를 계속해 확장하면서 치열한 할인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먼저 화장품 브랜드숍 더샘은 헬스&뷰티숍 롭스가 시작한 50% 이상 할인 경쟁에 동참했다. 더샘이 3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최대 70% 할인하는 ‘샘데이’를 진행한다고 발표한 것.

이번 샘데이에는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민감함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도와줄 수 있는 집중 케어 제품인 ‘파워 스팟 크림’과 ‘파워 마스크 시트’를 70% 할인한다.

또한 홈 케어 뷰티템들도 큰 할인가로 만날 수 있다. 집에서 아로마 테라피를 즐길 수 있는 아로마 오일 라인 '르 아로'와 모델링 마스크를 손 쉽게 할 수 있는 ‘루에스떼 모델링 마스크’를 50% 할인한다.

이밖에 외출 필수템이 된 손 소독제 ‘퍼퓸드 핸드 클린 겔(30ml)’은 2개 이상 구매 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그 외 피부 진정에 특화된 ‘더마 플랜’, ‘더마 플랜 그린’, ‘디 에센셜 센텔라시카 퍼스트 에센스 기획 세트’, 더마 안티에이징 ‘리페어 알엑스’ 등은 20~30% 할인 판매한다. 유튜브 및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튜디오 광채 파운데이션’, ‘스튜디오 파운데이션’, ‘스튜디오 마스카라’ 등도 20% 할인한다.

 
 

이니스프리는 3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기존 멤버십 데이와 달리 등급에 관계없이 이니스프리 회원이라면 누구나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봄 맞이 세일에 나섰다.

봄 맞이 홈케어에 제격인 ‘리프팅 사이언스 안티에이징 밴드’, 바디 및 헤어 라인을 비롯한 립밤, 핸드크림을50% 할인 특가로 선보인다. 디퓨저, 캔들, 향수, 룸워터 등 프래그런스 일부 제품도 50% 혜택으로 만날 수 있다.

시트팩, 클렌징, 남성, 선크림과 왕벚꽃 라인 등 기초 제품 일부는 30%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메이크업 제품, 뷰티툴도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라비오뜨는 롯데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4월 19일까지 운영하면서 1,100만장 이상 판매 돌파, 방송 준비 수량 마감과 매진 등을 기록하고 2019 홈앤쇼핑 연말결산 재구매율 1위 마스크 팩으로 선정 된 ‘프리미엄 콜라겐 마스크’을 비롯 라비오뜨 프리미엄 콜라겐 라인을 하나 사면, 하나 더 증정하는 이벤트에 나선다.

또한 라비오뜨 베스트셀러 제품인 와인 틴트 30% 할인, 면세점 매출 1위 아이템인 실크 헤어 트리트먼트 오일 50% 할인, 여름 필수 아이템인 유브이 베일 선 라인 50% 할인도 함께 진행한다.

이 외에도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겐 유브이 베일 선 2종(1ml), 콜라겐 크림(1ml) 샘플이 증정되며 1만원 이상 구매 시 9천원 상당 프리미엄 콜라겐 마스크가 증정된다.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은 봄을 맞아 시카 제품을 최대 60%까지 파격 할인하는 ‘시카 대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마스크 사용으로 인한 국소부위의 진정 및 보호에 도움이 되는 시카 스팟 패치, 간편한 수분 공급과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종류의 시카 마스크 팩 등 시카 라인 전 품목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만 시카 스프링 에디션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제품은 시카 크림과 시카 더블 미스트로 화사한 핑크 컬러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구매하면 구매할수록 할인율이 커지며 5개를 구매하면 무려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시카 제품과 프로그로스 제품으로 구성된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프로그로스는 산뜻한 사용감의 스페셜 영양 라인으로 폼 클렌저, 마스크 팩, 슬리핑 마스크, 캡슐 마스크로 구성됐다.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아띠베뷰티는 4월 3일까지 ‘여드름 극복 WEEK’을 테마로 특별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식약처 허가를 받은 여드름 치료 의료기기 ‘아크제로’를 40% 할인 판매하고, 아크제로와 전동 클렌저 퓨어비를 함께 구성한 ‘여드름 박멸 세트’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한편 체험단과 서포터즈 모집 등을 통해 제품 홍보에 나선 기업도 있다. 먼저 시크릿키(Secretkey)는 4월 30일까지 자사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글로벌 뷰티 서포터즈’ 30명을 모집한다.

‘글로벌 뷰티 서포터즈’는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유학생 및 직장인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다. 매월 시크릿키 베스트셀러 및 신제품을 사용하고 제품에 대한 의견을 한국어와 영어로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한다.

K-뷰티에 관심이 많고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재한 외국인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이미지나 동영상 편집 툴을 다룰 수 있다면 더욱 좋다.

글로벌 뷰티 서포터즈는 최종 선정된 시점부터 3개월 동안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등에 솔직한 제품 후기와 본인만의 꿀조합 및 사용 팁 등을 이미지 또는 영상으로 제작해 게재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서포터즈는 매달 시크릿키 베스트셀러와 신제품을 가장 먼저 받게 되며, 매월 공식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받는다.

또한 유익하고 재미있는 내용의 콘텐츠를 제작하며 열심히 활동하는 ‘키(Key) 서포터즈’ 한 명을 선발해 100만원 상당의 항공권 또는 상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DPC는 오는 25일까지 신제품 ‘DPC 프리미엄 브이 이펙트 더블 세럼’ 체험단 1천명을 모집 중이다. 이번 체험단은 오는 4월 ‘DPC 프리미엄 브이 이펙트 더블 세럼’ 출시를 앞두고, 신제품을 소비자들이 미리 경험해볼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체험단은 DPC 온라인 공식몰의 ‘DPC 프리미엄 브이 이펙트 더블 세럼’ 0원 구매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기존 회원 및 신규가입 회원 대상으로 진행된다. 체험단에게는 10ml 분량의 DPC 프리미엄 브이 이펙트 더블 세럼 샘플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체험단에 참여해 제품을 사용해본 후 DPC 온라인 공식몰 홈페이지에 ‘DPC 프리미엄 브이 이펙트 더블 세럼’ 사용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을 선정하여 10만원 상당의 DPC 공식몰 포인트를 제공한다. 해당 포인트는 DPC 온라인 공식몰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토니모리는 스테디셀러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 바이럴 영상을 공개하고 공식 SNS를 통해 현재 쓰고 있는 모찌토너 사진을 찍어 해쉬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모찌토너를 증정하는 ‘N병 인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는 그 동안 별도의 광고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본 소비자들의 리얼한 리뷰와 입소문만으로 17년 출시 이후 꾸준히 높은 판매량을 보이는 아이템으로 성장했다.

2019년에는 한해 동안 20만 통 이상 팔리는 등, 꾸준히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를 기념하여 토니모리가 소비자 리얼 리뷰를 바탕으로 만든 B급 유머 바이럴 영상이 온라인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