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착용 일상화, 환절기 겹치면서 트러블 케어 제품들 인기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일상화가 되면서 피부와 마스크의 지속적인 마찰과 습기로 인해 뾰루지 가려움증 등의 피부 트러블이 발생되어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여기에 환절기까지 겹치면서 민감하고 건조해진 피부 고민이 늘어나면서 ‘트러블 케어’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관련 제품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관련 제품을 출시하는 기업들도 늘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헬스&뷰티숍인 CJ올리브영에 따르면 2월 1일부터 3월 4일까지 피부 트러블 케어 상품이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됐다.

트러블 화장품 브랜드 바이오리스킨의 경우도 올해 1월부터 2월까지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트러블 케어 관련 제품이 전년 동기보다 약 320%가량 매출이 상승했다.

바이오리스킨 관계자는 “마스크 때문에 피부 트러블이 나고 있는 상황이라면 피부의 민감도를 떨어뜨리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피부의 유수분밸런스를 잘 관리해주며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다”면서 “트러블 케어 관련 화장품을 구매할 때에는 트러블 진정효과가 있는 기능성 제품인지 성분, 임상시험 등을 통해 인증된 것인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본지는 최근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로 고민인 이들을 위해 집중 케어와 피부 보습을 위한 제품들을 모아 보았다.

집중 관리로 피부트러블 극복
우선 피부가 민감해진 상황이라면 마스크를 벗은 후에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유해물질을 클렌징 폼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바이오리스킨의 ‘아끄네쁘리 힐링 클렌징폼’은 식약처 여드름 완화 기능성 승인을 받은 특허 받은 고농축 송화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항균 효과가 있으며, 부드럽고 미세한 거품을 통해 자극 없이 노폐물, 과잉 피지, 각질 등을 클렌징하여 세안 후에도 촉촉한 보습감을 유지 할 수 있다.

특정 부위에 트러블을 관리하기 원한다면 부분 케어 제품인 바이오리스킨의 ‘아끄네쁘리 안티트러블펜’은 트러블이 난 부위에 간편하게 발라줄 수 있는 집중 스팟 세럼으로 문제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주는 6가지 자연 유래 성분과 특허받은 송화추출물이 함유되어 트러블 부위 빠른 진정에 도움을 준다.

바이오리스킨의 ‘아끄네쁘리’ 라인은 특허 받은 송화추출물을 함유한 제품들로 저자극 클렌징폼, 저 자극 토너, 수분 젤크림, 트러블 집중 스팟 세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제성 피부, 향후 미세먼지로 인한 트러블 피부등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데일리 스킨케어 브랜드로 피부를 위해 효과적인 홈케어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다.

 
 

의약학적 경험에 기반한 메디뷰티 에스트라는 갑자기 생길 수 있는 트러블 고민을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트러블 패치 ‘테라크네365 설퍼’를 출시했다.

테라크네365 설퍼 라인은 크림 타입과 리퀴드 타입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민 부위에 바르면 강력한 효능성분을 함유한 크림과 리퀴드가 패치화 되어 고민 부위를 케어한다.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슈포제의 ‘에빠끌라 듀오[+]’는 유럽 No.1 트러블 케어 에센스로 모공, 트러블, 다크 스팟을 동시에 케어 해 준다.

트러블 케어 첫 단계로, 모공에 쌓인 노폐물과 각질을 용해해 모공 속에서 활성 성분이 원활히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라로슈포제만의 혁신 성분 복합체가 함유된 제품으로 피부 트러블을 케어하고, 마지막으로 미백 기능성의 주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피부의 다크 스팟을 케어해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이니스프리의 ‘트러블 솔루션 마스크’는 6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피부 타입과 트러블 단계에 따라 맞춤 케어가 가능한 마스크 팩이다.

고객 별 피부 타입에 따른 개선점에 초점을 맞춰 케어를 돕는다는 점에서 성분 위주로 선택하던 기존 마스크 팩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

팩 상단에 칼라민, 설퍼, 징크 샷 앰플이 각각 들어있어 초기 스팟, 심화 스팟 등 트러블 심화 정도에 따라 집중 케어를 할 수 있다.

또한 여드름 피부 적합성 인체적용시험인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도 모공이 막힐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OEKO-TEX 1등급 인증을 받은 원사를 사용한 초밀착 거즈 시트를 활용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하게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 준다.

피부자극 최소화, 진정된 피부와 만나다
자극으로 울긋불긋 손상된 피부에는 즉각적인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트러블 위에 시카 성분의 크림을 듬뿍 얹어주거나 마스크 팩으로 관리해주면 다음날 건강한 피부로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리얼베리어의 ‘시카릴리프 크림’은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해결 크림’으로 입소문이 난 제품이다.

48시간 만에 외부 자극에 의해 장벽이 손상된 피부를 진정*, 2주 후 손상된 피부 94.5% 완화 등 임상 테스트를 완료했다.

최근 리뉴얼을 통해 기존 제품 대비 마데카소사이드 함량을 2배로 늘리고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병풀추출물 50% 및 병풀정량추출물 1,000ppm을 추가 처방해 더욱 효과적이고 빠른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미샤의 ‘타임 레볼루션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품질 좋은 쑥의 생산지로 유명한 강화도에서 수확한 개똥쑥을 원료로 만든 진정 에센스다.

개똥쑥을 전통기법으로 제작한 항아리에서 온, 냉 두 번의 발효 과정을 거친 후 저온 고압 추출 방식으로 유효 성분을 추출한 것이 특징이다.

항염과 면역증진 등의 약효로 널리 알려진 개똥쑥 추출물이 마스크로 인해 자극받거나 트러블이 일어난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티엘스의 ‘콤부차 티톡스 에센스 마스크’는 탁월한 티톡스 효과를 가진 콤부차 추출물이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서로 다른 분자 크기로 피부 속부터 겉까지 속 당김 없이 꽉 찬 보습을 채우는 3겹 히알루론산 성분이 오랜 시간 보습을 유지해주고,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처방으로 피부 pH 밸런싱 케어에 도움을 준다.

한편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도 건강한 피부를 지키기 위해서는 약해진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피부 속 보습 기능을 높여주는 효과적인 성분을 함유한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면 약해진 피부 장벽을 케어 할 수 있다.

 
 

아토팜의 ‘MLE 크림’은 48시간 피부 보습을 지속시켜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독자 개발 피부장벽 MLE® 기술을 바탕으로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의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보습 및 보호에 도움을 준다.

미국 비영리 환경운동 단체 EWG의 안전도 기준 All Green 등급의 전성분을 사용한 순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닥터지의 ‘필라그린 배리어 크림’은 차세대 보습 성분으로 주목받는 ‘필라그린 콤플렉스’가 피부 보습인자를 만들어 손상된 피부장벽을 케어하고, 5중 히알루론산 및 5겹 세라마이드가 보습인자를 샐 틈 없이 막아 오랜 시간 보습력을 유지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