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시즌 겨냥한 클렌징과 각질 관리, 선 케어 제품 출시 활발

▲사진=아리얼
▲사진=아리얼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3월 4주차에는 환절기 민감한 피부를 위한 클렌징 관련 제품과 피부진정 및 각질 케어 신제품들이 다수 등장하며 관심을 모았다.

또한 이번 주에도 선 케어 관련 제품 출시가 계속되는 가운데 소독제 제품들 또한 틈새 공략을 이어갔다.

환절기에는 잘 지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절기 클렌징 관련 신제품으로 우선 글로벌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아리얼(Ariul)이 포인트 메이크업의 미세 잔여물까지 확실하게 지워내는 ‘스트레스 릴리빙 미셀라 립앤아이 리무버’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마이크로 미셀라 입자를 함유해 주름 사이사이에 껴있는 포인트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지우는 리무버 제품이다.

클렌징오일과 클렌징워터가 3:7의 황금 비율로 배합된 듀얼 레이어 포뮬러가 끈적임이 없고 깔끔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또한 피부 자극을 완화하고 항염에 도움을 주는 Multi Ex BSASM™ 성분과 모란 뿌리 추출물 그리고 알로에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진정를 진정시키고 빠르게 수분을 공급해 예민 피부의 항상성 유지를 돕는다.

특히 미네랄오일과 PEG, 페녹시에탄올, 에탄올, 사이클로펜타실록산 그리고 합성색소 등 민감한 눈가와 입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성분을 일절 배제하고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의 마일드 포뮬러를 처방했다. 피부 자극 테스트와 안자극 대체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착즙쥬스를 담은 클린뷰티 브랜드 쥬스투클렌즈(Juice to Cleanse)는 스테디셀러 ‘워터 워시 밤’을 핸디사이즈로 내놓았다.

수분 밤-크림-폼 순으로 제형이 바뀌며 메이크업과 노폐물은 지워내면서도 촉촉함과 산뜻함을 남겨주는 클렌징밤이다.

레몬추출물, 파파야열매즙, 라임즙, 망고즙, 파인애플즙쥬스 등 천연유래 성분을 사용했으며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향을 제외한 전 성분 EWG GREEN 등급으로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약산성 제품이다.

파우치 안에 간편하게 들어가는 사이즈로 제작된 ‘워터 워시 밤 미니’는 여행, 운동, 목욕할 때의 휴대성과 편리함을 갖췄다.

 
 

네오팜의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피부 속 숨은 피지를 케어해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지성 · 복합성 피부 솔루션 ‘컨트롤-T’ 4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성분, 임상, 사용감,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하는 이번 리뉴얼 제품 4종은 신규 특허 성분 세버마이드™를 함유해 과잉 분비된 피부 속 피지를 케어하고 피지 분비 감소에 도움을 준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컨트롤-T 클렌징 폼’은 피부장벽을 지키면서 피부 속 과잉 피지와 미세먼지까지 딥클렌징 해주는 저자극 약산성 세안제다.

젤 타입 제형으로 약산성 세안제 특유의 미끈거림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며 수분 진정 성분을 함유해 세안 단계에서부터 트러블 고민을 해결해준다.

‘컨트롤-T 세버마이드 크림’은 피부 속 숨은 피지를 케어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약산성 수분 진정 크림이다. 피부에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흡수돼 번들거리기 쉬운 지성 피부를 자극 없이 산뜻하게 케어한다.

저자극 약산성 수분 진정 토너인 ‘컨트롤-T 토너’는 세안 후에도 남아있는 피부 노폐물과 불필요한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해 산뜻하고 매끈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티트리, 어성초 추출물과 2-refreshing complex(카렌둘라, 위치하젤잎수)를 함유해 자극받거나 여드름이 있는 피부를 산뜻하고 촉촉하게 진정시켜 준다.

‘컨트롤-T 앰플’은 과잉피지로 인해 무너지기 쉬운 지성 피부장벽을 건강하게 개선시켜 주는 약산성 진정 앰플이다. 티트리 추출물 20%, 어성초 추출물 10%를 함유해 자극받은 여드름성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진주코스메틱 브랜드 클라뷰는 피부 고민을 케어해줄 ‘그린 펄세이션 파하 카밍’ 토너와 세럼을 선보였다.

두 제품 모두 저자극으로 피부 각질을 마일드하게 제거해주고 피부의 보습을 높여주는 수분 필링의 대표 성분인 ‘PHA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들뜬 자극과 각질을 정돈시켜주고 히알루론산 성분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또한 국내산 진주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매끄러운 피부결을 만들어주며 티트리 추출물과 병풀 추출물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 및 정돈시켜주어 매일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을 받아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그린 펄세이션 파하 카밍 토너’는 임상 시험 결과로 1주일만 사용해도 각질 개선이 83.65% 나 개선되어 효과가 뛰어난 토너로 인정받으며 더욱 신뢰도를 높였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은 신제품 ‘바디 클린필 듀얼 패드’와 ‘텐션 플렉스 마스크’ 2종을 출시했다.

먼저 ‘바디 클린필 듀얼 패드’는 바디 워시와 각질 정리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패드 타입 바디 클렌저다.

파파인·호박·쌀 3가지 효소 입자가 담긴 버블이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며 촉촉한 클렌징으로 윤기 있고 건강한 피부결 케어에 도움을 준다.

1차 버블 각질 케어용 순면 엠보 패드면과 2차 집중 각질 케어용 핑크실 필링 패드면의 듀얼 구성으로 보다 효과적인 2-STEP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된 ‘텐션 플렉스 마스크’는 텐션감 있는 시트가 얼굴 전체를 타이트하게 조여 주어 한층 또렷한 얼굴선 케어를 돕는 마스크팩이다.

신축성이 우수한 원단에 특허 받은 54개의 V컷팅 칼선 디자인을 입힌 이중 구조 시트로 어떤 얼굴이든 굴곡을 따라 완벽하게 밀착된다.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된 시트는 유효 성분의 흡수를 극대화해 준다. 보습에 특화된 ‘텐션 플렉스 하이드라 마스크’는 8중 히알루론산과 4-세라마이드 성분으로 수분 충전 및 피부 보습막 형성에 도움을 준다.

진정에 특화된 ‘텐션 플렉스 수딩 마스크’의 경우 티트리잎 추출물과 병풀 추출물 등을 함유해 자극받은 피부의 수딩 케어를 돕는다. 두 제품 모두 메디힐 연구소가 독점 개발한 메디힐 인코어 콤플렉스 처방으로 수분 보습 및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봄 햇살로부터 피부를 지키세요

 
 

LG생활건강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 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징 선’과 ‘안티 블레미쉬 코렉팅 선’ 2종을 선보였다.

우선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징 선’은 촉촉한 투명 톤업 효과와 은은한 광채를 전해주는 ‘수분 톤업’ 선케어 제품이다.

미네랄워터, 4종 히아루론산, 화이트 플라워 콤플렉스 등 수분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하고, 누드 베이지톤 베이스가 은은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로 마무리돼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준다.

‘안티 블레미쉬 코렉팅 선’은 피부 고민을 케어해주고 피부톤과 결까지 잡아주는 ‘코렉팅’선케어 제품이다.

양파추출물, 판테놀, 알란토인으로 구성된 ‘안티 블레미쉬 콤플렉스’를 함유한 처방이 피부 진정과 피부결 케어에 도움을 주고 스킨톤이 가미된 그린 컬러가 울긋불긋한 피부톤을 차분하게 보정해준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고기능성 한방 화장품 브랜드 연작(YUNJAC)은 가볍지만 빈틈없이 자외선을 차단하는 전문 자외선 차단 라인 ‘퍼펙트 유브이 솔루션’을 출시했다.

3가지 타입으로 선보이는 이번 라인은 번들거림이나 갑갑함 없이 가볍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며 백련(연꽃)추출물과 폴리페놀을 결합한 콤플렉스를 담아 피부의 힘을 길러준다.

먼저 ‘데일리 라이트웨이트 선 프로텍션’은 계절이나 피부타입에 관계없이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자외선 차단제다.

자외선 차단제 특유의 유분기와 번들거림을 없애 가볍고 산뜻한 질감으로 발리며 수분크림처럼 촉촉한 수분감으로 피부에 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약산성 제품으로 예민한 피부를 가진 고객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피부 톤까지 자연스럽게 보정해주는 ‘미네랄베이스 틴티드 선 프로텍션’은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무기자차 자외선 차단제로 칙칙하고 고르지 못한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혀준다.

매트한 마무리로 메이크업이 밀리거나 뭉치지 않게 해주며, 두꺼운 화장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이 선크림 하나만으로도 피부 표현을 끝낼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미백과 주름개선의 효과를 더한 ‘화이트 래디언스 선 프로텍션’은 플루이드(액체) 타입의 제품으로 가볍고 촉촉한 발림성이 특징이다.

과다한 피지를 흡착하는 파우더를 자체적으로 함유해 잔여감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까지 선사한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스킨케어 브랜드 플로우(FFLOW)는 자외선 차단, 메이크업 베이스, 톤업 등 3가지 효과를 하나에 담은 3in1 ‘선 톤업 베이스’(SUN TONE-UP BASE)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2종은 메이크업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자외선 차단과 메이크업 베이스, 톤업의 효과를 하나에 담아 베이스 단계를 줄인 선 베이스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선 글로우 톤업 베이스’는 펄 입자가 함유된 하이드로 글로우(Hydro-Glow)제형으로 건강하고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해주며 핑크 베이스의 색상이 피부를 더욱 생기 있게 표현해준다.

함께 선보인 ‘선 프라임 톤업 베이스’는 매끈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도록 픽싱 프라이머(Fixing-Primer)입자가 함유돼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고 피부결 정리에 도움을 주며 피치 베이지의 색상이 피부를 더욱 화사하게 표현해준다.

위생 용품도 잊지 마세요~

 
 

중견바이오기업 씨엘바이오는 마스크나 의류에 뿌리면 유해세균, 생활악취를 99.9% 제거해 주는 첨단 압축공기 방식의 휴대용 위생용품 '피톤치드 항균 스프레이'를 출시했다.

편백나무와 120종의 식물에서 추출한 복합 피톤치드가 주성분으로 일본식품연구원'(JFRL)과 KATRI에서 항균 및 살균, 탈취실험 결과 99.9% 제거 효능을 공식 인정받다.

이 제품은 환경 파괴와 폭발 위험이 있는 가연성 액화가스(LPG) 대신 순수 압축공기와 피톤치드 함유 원액을 특수용기에 담아 펌핑없이 미스트처럼 부드러운 안개분사가 지속되는게 특징이다.

포름알데히드, 메탄올 등 대표적인 10대 유해성분이 전혀 없는 10無 제품으로, 인체무해 안정성 테스트까지 통과해 면역력이 약한 아기부터 임산부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요즘처럼 전염병이 기승을 부릴 때 외출전후 마스크와 의류에 뿌려주면 구하기 힘든 마스크 재사용은 물론 생활용품 항균 및 살균, 탈취에 도움이 된다.

 
 

제이준코스메틱의 계열사 제이준에이치앤비는 에탄올 62%를 함유한 강력하고 효과적인 손 소독제 ‘메타셀 리프레시 세니타이저 겔’을 선보였다.

손과 피부의 효과적인 살균 및 소독을 위한 손 소독제로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의약외품으로 허가 받은 제품이다.

에탄올 62%를 함유하였으며 자연 유래 녹차 성분과 글리세린 등의 보습 성분을 담아 손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고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펌프 타입의 400ml 대용량 제품과 원터치 캡 타입의 120ml 소용량 사이즈 2종으로 선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