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엘, ‘펩타이드와 해조류 추출물 함유 나노에멀젼’ 특허 취득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주름 및 노화 방지 소재 의약품과 기능성 화장품 원료 중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소재 중 하나인 펩타이드와 안정성 및 흡수율을 향상하고 피부 보습력과 주름 개선 효과를 상승시킬 수 있는 나노에멀젼 공법이 만나면 어떤 화장품이 탄생할까?

국내 대표 화장품 전문제조사 중 한 곳인 유씨엘이 ‘펩타이드와 해조류 추출물을 함유하는 나노에멀젼 및 그를 이용한 화장료 조성물(등록번호 제10-2087123호)’에 관한 특허를 취득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발표에 따르면 유씨엘 연구소에서는 팔미토일트리펩타이드-1, 아세틸헥사펩타이드-8 등 주름개선에 효능이 있는 펩타이드를 사용하고 보습 및 함염 효과가 우수한 감태추출물, 톳추출물, 모자반추출물, 참미역추출물, 청각추출물, 다시마추출물 등을 활용하여 나노에멀젼화했다.

이렇게 탄생된 나노에멀젼은 펩타이드 및 해조류 추출물의 천연 유화제 ‘레시틴’을 이용해 포집, 고압유화기를 사용해 나노 사이즈의 에멀젼으로 가공된 형태로 효능 성분들이 제형 내에서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고 피부 흡수율을 상승시켰다.

실험 결과에서도 사용자가 느끼는 주름 개선 효과와 피부 보습 지속력에 대한 평가가 훨씬 높아진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 관련 유씨엘 연구소 관계자는 “나노에멀젼 공법을 개발해 주름 개선 및 보습효과가 우수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면서 “이번 특허를 통해 유씨엘만의 기술력과 차별성이 검증되었으며 이를 활용해 다양한 제품에 적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