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닝 세트부터 애슬레저 홈웨어까지 편안함과 스타일 모두 챙긴 신상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편안한데 멋스럽기까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야외 활동이 줄어들면서 간편하게 실내외를 오가는 패션 아이템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야외활동 시에는 물론 집에서도 폭넓게 착용하기 좋은 편안함과 스타일을 두루 갖춘 애슬레저룩 아이템들이 관심이 모으고 있는 것.

특히 최근 아웃도어 업계를 중심으로 일상과 아웃도어 활동을 아우르는 스포티 캐주얼 감성의 애슬레저룩인 트레이닝 세트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며 집 안에서는 물론 가까운 거리 외출을 위한 홈웨어 제품들도 계속해 선보여지고 있다.

‘편안함 +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잡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일상에서 가볍게 즐기는 운동을 통해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여기에 최근 홈트레이닝 열풍이 더해지면서 편안함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잡은 트레이딩 세트 출시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먼저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모델 박보검을 앞세워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를 적용하여 편안한 착용감과 함께 최상의 활동성을 제공하는 애슬레저 웨어 ‘아르타(ARTA) 트레이닝 세트’를 선보였다.

자켓과 팬츠로 구성된 ‘아르타 트레이닝 세트’는 원단 뒷면에 아이더만의 기술력인 스마트 헬스케어 소재 ERS(EIDER REFRESH SYSTEM)가 적용되어 신체활동으로 인한 체력 소모 시 신속한 회복을 돕는다.

기능성을 겸비한 동시에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꾸민 듯 안 꾸민 듯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남성 자켓의 경우, 사선 절개 디자인과 배색 컬러로 세련미를 더했으며 활동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목을 가볍게 감싸는 넥라인은 바람을 막아 주어 보온성을 필요로 하는 야외 활동에 적합하다. 입고 벗기 편한 짚업 스타일이며, 색상은 다크 네이비, 레드, 블랙 3가지로 구성된다.

팬츠는 허리밴드로 착용이 편하고 뒷부분 절개 라인으로 활동성을 높였다. 슬림한 실루엣이 강조되는 핏이면서도 스트레치 소재가 적용되어 제약 없는 움직임을 제공한다. 색상은 다크 네이비와 블랙 2가지다.

 
 

여성 자켓은 제품 전반에 적용된 곡선 디자인으로 슬림한 라인을 드러내면서 체형을 탄탄하게 잡아준다. 단색으로 구성된 외관에 오렌지, 화이트 등의 지퍼 컬러 배색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색상은 봄에 입기 좋은 화사한 페일 오렌지를 비롯, 다크 네이비와 블랙 총 3가지다.

슬림하게 떨어지는 스트레이트 핏의 팬츠는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 사이트 포켓뿐 아니라 뒷면에도 포켓이 적용되어 수납 또한 용이하다.

편안한 허리 밴딩 팬츠는 다크 네이비와 블랙 2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남녀제품 모두 자켓과 팬츠 세트 구성은 물론 단품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도 배우 박서준을 모델로 내세워 편안한 착용감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운동과 일상을 아우르는 ‘포디엄 트레이닝 세트’를 내놓았다.

기능적인 소재에 스포티한 디자인을 더해 일상복, 운동복은 물론 홈웨어로도 두루 활용 가능한 애슬레저 제품으로 스포츠, 아웃도어 활동 외에도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원마일웨어, 홈트웨어로도 활용할 수 있는 캐주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난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다양한 활동에도 편안하게 착용 가능하다. 또한 자켓 등판에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를 적용해 땀으로 인한 습기를 밖으로 배출해 운동 시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팬츠는 밑단이 조이지 않는 정도의 조거형 스타일로 트렌디한 실루엣을 제공하며, 우수한 활동성을 자랑한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에 포디엄 로고로 포인트를 더해 스포티한 애슬레저룩으로 연출하기 좋다. 자켓과 팬츠 두 제품은 세트 혹은 단품으로도 구매 가능하며 화이트,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 에드하디(Ed Hardy)는 이번 시즌 특유의 타이거 프린트와 로고 패턴이 적용된 트랙 수트를 앞세운 봄·여름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활동적이지만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는 ‘뉴트로 애슬레틱’을 주제로 했다. 이를 위해 에드하디는 색상과 패턴, 소재에 집중했다.

밀레니얼의 취향을 저격하는 핑크, 네온 그린 등의 강렬한 색상을 포인트로 적용하고 여기에 특유의 타이거 그래픽, 로고 패턴 등을 자수 장식이나 화려한 프린트로 수놓아 스포티한 무드 속에서 고급스러움을 연출했다. 그래픽 위에는 반짝이는 크리스탈 비즈나 글리터를 촘촘히 박아 화려하면서도 강렬한 느낌을 살렸다.

트랙 수트는 신축성이 뛰어난 혼방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과 활동성은 물론 오래 착용해도 쉽게 늘어지지 않도록 했다.

티셔츠는 천연 코튼 소재에 실켓 가공이나 컴팩트 가공으로 마무리해 은은한 광택과 부드럽고 깔끔한 질감을 유지했다.

에드하디는 이번 시즌 주력 상품인 트랙 수트를 상·하의 세트로 혹은 따로 골라 연출할 수 있는 셋업 형태로 출시해 활용도를 높였다.

티셔츠와 볼캡, 양말, 스니커즈 등의 아이템까지 모두 세트로 구성하거나 취향에 따라 골라 입을 수 있도록 통일감 있게 디자인해 다양한 코디가 가능하다.

 
 

한편 최근에는 아이들을 위한 트레이닝 세트도 인기다. 블랙야크키즈가 선보인 ’20 S/S 트레이닝 세트 컬렉션’은 신축성이 우수하고 터치감이 부드러운 폴리쿠션지 소재를 사용해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에게 편안한 착장감을 선사한다.

‘BK파스텔세트’는 여아용 트레이닝 집업 세트로 변형된 절개 라인과 테이핑이 디자인 포인트로 적용된 제품이다.

하의에 슬림 부츠컷 디자인을 적용하여 활동성과 더불어 트렌디한 핏을 연출할 수 있다. 색상은 시크한 느낌의 블랙과 산뜻한 느낌의 민트로 구성됐다.

‘BK캐논세트’는 컬러블록형 맨투맨 세트로 베이직한 디자인에 블록 형태의 컬러 배치를 적용한 제품이다.

편안한 착용감과 더불어 감각적인 디자인의 맨투맨 상의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코디가 가능해 실용적이다. 색상은 블랙과 독특한 느낌의 네이비 컬러를 차용한 울트라 마린으로 구성됐다.

‘BK액티브세트’는 남아용 트레이닝 집업 세트로, 컬러 배색을 통해 캐주얼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더해 실내뿐만 아니라 간단한 야외 활동의 아우터로도 활용하기 좋다. 색상은 블랙과 트렌디한 컬러 연출이 가능한 멜란지 블루로 구성됐다.

스타일리시한 홈웨어 컬렉션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반화 되면서 실내외 어디서든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홈웨어 컬렉션도 인기다.

 
 

쟈딕앤볼테르가 선보인 홈웨어 컬렉션은 신경 쓰지 않은 듯 멋스러운 스타일에 최고급 퀄리티의 소재로 만들어진 아이템들로 착용감과 신축성 부분에 있어 활동하기가 매우 편리한 제품이다.

가까운 거리의 외출이나 산책 시에도 고민할 필요 없이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카디건이나 아우터로도 활용이 가능한 코튼 셔츠, 브랜드 슬로건이 담긴 티셔츠 등 프렌치 시크 감성이 눈길을 끈다.

 
 

배우 한예슬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폰디먼트’는 일상 속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심플한 아이템으로 높은 관심을 모았고 그중에서도 트랙 슈트는 ‘한예슬 트레이닝복’으로 불리며 판매 시작과 동시에 빅 히트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최근 ‘폰디먼트’는 2020 컬렉션 ‘메이 유 리브’ 룩북을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캐주얼 라인과 애슬레저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캐주얼 라인은 트렌디한 컬러로 포인트를 준 스웻셔츠, 후디, 팬츠 등으로, 애슬레저 라인은 홈트레이닝부터 야외 운동까지 모두 적합한 브라톱과 레깅스로 출시됐다.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러레이션이 전개하는 국내 대표 레깅스 스포츠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최근 패션업계에서 주목받는 ‘원마일웨어’ 아이템을 공개했다.

원마일웨어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급부상한 패션용어로 집 반경 1마일(1.6km) 이내에서 입기 좋은 옷이라는 의미로 사용된다.

홈웨어로 입을 수 있을 만큼 편안한 동시에 근거리 외출복으로 입기 좋은 캐주얼한 느낌까지 갖춰 인기다.

젝시믹스도 이번 2020 S/S 신제품으로 실용성과 트렌디함을 강조한 원마일웨어 애슬레저 의류를 대거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허리에 셔츠를 두른 듯한 느낌을 주는 일체형 스타일링 아이템이 베스트 상품 카테고리 1위에 랭크됐다.

이 제품을 입으면 노출이 부담스러운 엉덩이와 Y존을 자연스럽게 가려주는 것은 물론, 발랄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까지 전달한다.

엉덩이 라인 위에는 2개의 주름 디테일이 들어가 있어 뒷태가 풍성해 보이는 시각적 효과도 돋보인다. 종류는 블랙멀티체크, 핑크하운드투스, 네이비체크, 모노체크 중 고를 수 있다.

조거 팬츠도 눈길을 끈다. 조깅하는 사람을 뜻하는 조거(Jogger)와 바지를 뜻하는 팬츠(Pants)의 합성어로, 엉덩이부터 발목까지 여유있게 떨어지는 일자 핏 라인이 특징이다. 여기에, 발목 밑단을 밀착되게 잡아줘 일반 트레이닝 팬츠보다 다리가 길어 보이고 한층 멋스러워 보인다.

소재는 봄에 어울리는 가볍고 소프트한 소재로 피부에 닿으면 산뜻한 느낌을 준다. 바지 사이드에는 포켓이 있어 소지품을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브랜드 심볼 로고가 삽입되어 포인트를 더했다. 두툼한 허리밴드에는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스트링을 삽입해 체형에 맞게 조절 가능하다.

봄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핑크, 베이지 컬러의 트레이닝 셋업은 여성미를 강조한 원마일웨어로 제격이다. 루즈한 A핏으로 제작돼 몸에 밀착되지 않아 편안하고 레이온 소재를 혼합한 얇고 보들보들한 원단으로 제작돼 착용시 여리여리한 느낌을 부각시켜 준다.

또한 드롭 숄더가 군살을 가려줘 슬림한 팔 라인을 연출해주고 후드의 뒷부분을 더 길게 디자인해 힙라인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준다.

 
 

한편 좋은사람들은 최근 애슬레저룩 열풍에 따라 국내 속옷전문기업으로서 편안함과 활동성을 추구하는 오랜 연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애슬레저룩 브랜드, ‘루시스’를 새롭게 론칭했다.

필레테스 강사이자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양정원을 모델로 내세운 루시스는 ‘별처럼 밝게 빛나라(Luce Sicut Stellae)'라는 의미의 라틴어로,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여성만의 당당함을 함께 이어나가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루시스의 대표 제품인 ‘리프팅 레깅스’는 여성의 볼륨이 가장 돋보일 수 있도록 바디라인을 리프트해주는 3D 입체 패턴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자체 제작한 입체 패턴과 힙라인 리프팅 기능으로 힙업 효과가 있으며 레깅스의 필수 요소인 Y존 부각을 최소화했다.

기본에 충실한 베이직 9부 레깅스를 포함해 자연스러운 유선형 옆선 라인이 돋보이는 슬림라인 프리컷 9부, 일상에서 캐주얼 룩 연출이 가능한 조거팬츠 9부 레깅스 등 3종으로 출시됐다.

또한 루시스는 레깅스와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스포츠 브라와 커버업도 함께 선보였다. 우선 레이서백 스타일의 ‘롱 스포츠 브라’는 산학협력으로 개발된 특허 패턴을 적용, 가슴을 받쳐주면서도 누르지 않고 볼륨을 더해준다.

‘오버 핏 돌핀 헴 스타일 반팔 티셔츠’는 캐주얼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의 오버핏 제품으로 어떤 이너웨어에도 편안하게 코디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