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 영양, 피부진정 등 민감케어 화장품 신제품 출시 봇물

▲사진=웰라쥬
▲사진=웰라쥬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장시간 마스크 착용, 봄철 미세먼지 등 다양한 피부 자극 요인이 유난히 많은 시기다.

이러한 상황을 반영하듯 4월 2주차에는 피부진정, 보습, 피부 장벽 보호 등 지친 피부를 케어 하고 힘을 길러주는 스킨케어 신제품의 출시가 주를 이루었다.

 
 

LG생활건강의 오휘는 ‘2020 Time for Love Collection’의 두 번째 에디션으로 피부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전달하는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시그니처 세트-클래식 화이트 에디션’을 출시했다.

스킨 소프너와 에멀전 2종이 포함된 기획 세트로 구성된 이번 에디션은 만인의 뮤즈로 손꼽히며 세기를 빛낸 여배우의 영원한 러브 스토리에서 영감을 받아 화려하고 기품 있는 디자인으로 탄생했다.

독자적 개발 성분인 ‘시그니춰 29 셀TM’ 성분과 피부 흡수력을 향상시키는 피부 전달 기술인 ‘트랜스킨(Transkin)’ 기술을 접목한 제품이다.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스킨 소프너’는 점성이 진한 영양 텍스처가 세안 후 불균형한 pH 밸런스를 정돈하여 힘을 잃은 피부에 활력을 더해주는 스킨으로 피부에 촉촉한 수분과 영양을 전달해 최적화된 피부 컨디션을 만들어 다음 스킨케어 단계를 준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에멀전’은 피부를 유연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며, 풍부한 영양을 전달해 건강하고 빛나는 안색으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친화력이 높은 아미노산계 보습제를 함유해 자극 없이 피부 보습력을 향상시켜 준다.

 
 

동아제약의 더마 화장품 브랜드 파티온은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수분을 채워주는 고수분 진정 라인 ‘아쿠아 바이옴’을 선보였다.

토너 패드, 수딩 앰플, 카밍 크림 등 총 3종으로 구성된 이번 라인 제품은 차별화된 ‘파티온 아쿠아 바이옴™(피부 유래 마이크로 바이옴)’ 성분이 고농축으로 함유되어 있어 외부 환경으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편안하게 케어해준다.

또한 전 품목 하이포 알러제닉 테스트와 피부 저자극 테스트 등을 완료했으며 향료와 색소를 무첨가해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아쿠아 바이옴 토너 패드’는 예민해진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순면 패드다. 100% 순면의 양면 패드로 홀이 있는 거즈면으로 거칠어진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하고 매끈한 면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할 수 있다.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인 ‘아쿠아 바이옴 수딩 앰플’은 고농축 앰플 포뮬라가 피부에 촘촘한 수분 레이어링을 선사해 즉각적인 수분감을 채워준다. 메이크업 전 부담 없이 사용하기에도 좋다.

‘아쿠아 바이옴 카밍 크림’은 피부에 부드러운 수분막을 형성해 수분을 잡아주며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수분 크림이다. 백색의 고농축 수분 텍스처가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펴 발리며 매끄러운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남녀 모두를 위한 스트레스 프리(Stress-free) 클린 뷰티 브랜드 비플레인은 ‘캐모마일 약산성 로션’을 출시하고 지친 피부를 위한 ‘캐모마일 테라피’를 제안했다.

자사의 베스트셀러인 ‘캐모마일 약산성 토너’의 핵심 성분을 동일하게 담아 로션으로 재탄생 시킨 제품으로 피부의 보습과 진정에 도움을 주는 캐모마일꽃추출물을 71.06% 함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보습을 더해주는 저분자히알루론산,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 알란토인, 피부 장벽 보호를 위한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하여 하나의 제품으로 보습, 진정은 물론 피부 장벽 보호까지 가능하다.

피부가 가장 편안한 상태인 pH5.5 내외의 약산성으로 제조되어 매일 사용하는 데일리 케어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는 자사의 베스트셀러 ‘원데이키트’를 독자성분과 새로운 디자인 패키지로 반영해 리뉴얼 출시했다.

원데이키트는 3차 정제 과정을 거친 고순도 히알루론산을 90만 ppm 이상의 높은 함량을 담아 피부에 보습과 탄력 채워주는 앰플형 키트 제품이다. 별도의 정제수나 방부제가 첨부되지 않아 바르는 즉시 신선한 히알루론산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한 제품은 기존 고순도·고농축·고함량 성분은 물론 크기가 다른 히알루론산 8종과 결이 다른 아미노산 4종을 리포좀 공법으로 결합한 독자 특허 성분(HA-아미노좀™)을 함유해 피부 흡수 및 수분 전달력을 한층 높였다.

이와 함께 각 제품별 특징을 더욱 직관적으로 표현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인 ‘클리니컬 더마(Clinical Derma)’ 콘셉트를 나타낼 수 있도록 ‘실버 컬러’를 적극 활용했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고농축 히알루론산이 보습과 탄력을 선사하는 ‘리얼 히알루로닉 원데이 키트’, ▲히알루론산과 콜라겐 및 24K 골드를 함유해 영양과 탄력을 부여하는 ‘리얼 골드 콜라겐 원데이 키트’, ▲예민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강력한 진정 효과를 제공하는 ‘리얼 시카 카밍 원데이 키트’, ▲멀티 비타민 15종 등을 함유해 칙칙해진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꿔주는 ‘리얼 비타민토닝 원데이 키트’ 4종 시리즈로 선보인다.

 
 

네오팜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은 봄·여름철 자외선과 열에 민감해진 아기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건강하게 케어하는 ‘수딩 젤 로션’ 및 ‘판테놀 워터리 플루이드’를 내놓았다.

'수딩 젤 로션'은 자사의 기존 제품 대비 보습과 진정 효과를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수분 함유량을 높인 업그레이드 MLE®제형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한여름에도 아기 피부를 시원하고 산뜻하게 케어하는 점이 특징이다.

정제수 대신 청정 대나무수를 75% 고함량 함유하고 병풀추출물, 위치하젤잎수, 연꽃수 등 진정 성분 함유량을 2배 강화하여 열과 땀으로 달아오른 아기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준다.

기존 제품 대비 ▲피부 속 보습 개선 효과 77% 증가, ▲열에 의한 피부자극 진정 효과 39% 증가를 비롯해 ▲피부 겉 보습 개선 ▲일시적 피부 온도 감소(쿨링) ▲경표피 수분 손실량 개선 등 임상테스트를 통해 보습력과 진정 효과를 입증했다.

자극 받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주는 '판테놀 워터리 플루이드'는 피부에 도포하는 순간 촉촉한 수분감을 주는 플루이드 타입으로 판테놀 성분을 리포좀화해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 피부 진정 효과 테스트를 완료하여 여름철 야외 활동으로 달아오른 아이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하며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온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어반 클래식 뷰티 브랜드 뮤 테누토(Mu-tenuto)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순한 성분을 담은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자장가토너’를 선보였다.

쇼팽의 곡에서 영감을 받은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케어 라인의 세 번째 신제품으로 클래식 음악과 함께하는 고분자 히알루론산의 보습으로 한층 강화된 수분 공급 및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특히 점도가 있는 쫀득한 제형이 피부에 밀착하여 순하고 가볍게 스며들어 민감한 피부까지 편안하게 감싸주고 피부에 부드럽게 남아 마치 보습 코팅이 된 듯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선사한다. 순한 성분들을 엄선하여 담아 피부 자극 테스트 결과 피부 자극 지수가 0.03으로 저자극 판정을 받았다.
제품의 대표 성분인 식물 유래의 D-glucose로부터 유도한 펜타비틴을 함유해 지속적인 보습효과로 자는 동안 촉촉한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병풀, 무화과, 꽃양배추, 보리지, 아이비, 센티드제라늄에서 추출된 자연유래 성분이 건강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로 케어해주며 화해 기준 20가지 주의 성분을 무첨가한 저자극 스킨케어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는 남성들을 위한 저자극 수분 진정 솔루션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포 맨 멀티 수딩 토너’ 및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젠틀 클렌징 폼’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피부 진정에 뛰어난 5-시카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해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주며 피부에 자극을 줄인 순한약산성 포뮬라가 피부의 pH 밸런스를 건강하게 유지해준다.

레드 블레미쉬 포 맨 멀티 수딩 토너는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멀티 수딩 토너로 청량감이 느껴지는 산뜻한 워터제형이 피부에 상쾌한 수분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수딩 쿨러 특허 성분이 민감해진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주며 보습에 탁월한 히알루론산과 D-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장벽 강화 및 건조한 피부에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해준다.

레드 블레미쉬 포맨 젠틀 클렌징 폼은 민감한 남성 피부의 말끔한 클렌징 뿐 아니라 모공 및 각질 케어까지 가능한 멀티 클렌징 제품이다.

5-시카 콤플렉스 함유로 민감 피부의 진정은 물론, 크리미한 제형과 부드러운 버블이 저자극 클렌징과 함께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또한 SEBIAC 콤플렉스 성분이 피지 밸런스를 조절해 화이트헤드 등 모공 관리를 도와주며, 식물 유래 필링성분인 LHA 함유로 저자극 필링 케어와 함께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가꾸어준다.

 
 

피부 과학이 깨우는 피부 스스로의 힘 쏘내추럴(SO’ NATURAL)이 아침마다 퉁퉁 붓는 얼굴을 위한 수분 진정 압박 호박 마스크 ‘텐션 업 펌킨 마스크’를 내놓았다.

강한 압박력과 쿨링감으로 매일 아침 붓고 민감해진 얼굴을 시원하게 감싸주어 강력한 압박효과로 얼굴를 꽉 조여주는 압박 마스크팩 제품이다.

공기 맑은 서산 황토 농장에서 재배한 호박에 착즙 공법과 저온초음파추출법을 사용하여 열에 의한 유용 성분 파괴 없이 그대로 담아낸 호박 추출물의 함유로 피부의 진정 및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며 탄력 있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에센스가 흘러내리거나 손에 묻어나는 일반 마스크와 달리 양 방향으로 늘어나는 고탄력 2 WAY STRETCH 원단으로 신축성이 좋아 얼굴 모양에 맞게 잘 늘어나며 뛰어난 밀착력과 압박감으로 쉽게 떨어지지 않아 사용이 간편하다.

 
 

헬씨 라이프 뷰티 브랜드 티르티르(TIRTIR)는 진정 케어 신제품 ‘진정을 부탁해! 워시-오프 마스크’를 선보였다.

무화과추출물, 어성초추출물, 병풀추출물 등 24가지 그린 클렌즈 성분이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워시-오프 마스크다.

또한 자연 원물을 그대로 갈아 넣은 리얼 민트잎 콤플렉스가 20,000ppm 함유돼 있어 마일드한 스크럽으로 피부결 케어에도 탁월하다.

세안 후 물기 없는 얼굴에 적당량을 덜어 골고루 발라준 뒤 5~10분이 지난 후 미온수로 씻어 내면 된다.

수분 가득한 저자극의 젤 포뮬러로 이루어져 있어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리며, 장시간 사용해도 표면이 굳거나 마르지 않아 당김 없이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1회 사용 분량의 스틱 파우치로 개별 포장돼 있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각질 및 피지 케어 관련 제품들도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코리아나화장품의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 세레니끄는 피지 분비 완화와 각질 케어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안티 세범 에이씨 컨트롤 앰플’을 내놓았다.

피지 컨트롤에 도움을 주는 특허 성분인 에난티아클로란타껍질추출물과 각질 케어에 도움을 주는 BHA, PHA, LHA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깨끗한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또한 자연 유래 미용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문제성 피부 전문 브랜드 아크네스(Acnes)는 모공 타이트닝부터 진정, 피지케어에 도움을 주는 ‘포어 타이트닝’ 라인 2종을 선보였다.

핵심성분인 애난티아 클로란타 껍질 추출물과 안티세범 콤플렉스가 적용되어 모공 수축에 도움을 주며 두 제품 모두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평가시험과 인체피부 모공 개선효과 평가시험을 완료했다.

‘포어 타이트닝 패드’는 칼라민 파우더의 진정효과를 패드 한 장에 담아내 민감한 피부나 울긋불긋한 피부를 잠재워주고 각질케어를 도와준다.

또한 과잉 피지 조절에 도움을 주는 안티세범 콤플렉스가 모공을 산뜻하게 관리해 세안 후 모공과 피부결 정돈이 가능하다.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인 아크네스 ‘포어 타이트닝 세럼’은 특허 받은 피지케어 성분인 안티세범 P를 함유해 과잉 피지 조절을 도와 모공을 깨끗하고 산뜻하게 관리해준다.

반투명한 젤타입 텍스처로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보송하게 마무리되고, 모공 패드 사용 후 모공이 고민되는 부위 위주로 발라주면 모공 탄력 케어를 도와준다.

 
 

영국 프리미엄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포포는 환절기 건조한 입술에 촉촉함과 건강함을 선사해 줄 ‘닥터포포 스크럽&너리시’를 출시했다.

입술 각질 제거와 보습을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슈가스크럽과 멀티밤이 한 패키지에 담긴 2in 1 제품으로 상단엔 스크럽 하단엔 멀티밤이 담겨 있다.

슈가 스크럽은 매우 미세한 입자로 민감하고 건조한 입술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너리시 립밤은 닥터포포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파파야 열매 추출물, 알로에베라, 올리브 오일 등 입술의 촉촉함을 유지시켜 줄 천연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스크럽 후 즉각적인 보습감을 선사하는데 도움을 준다.

해당 브랜드의 모든 제품은 PETA에서 인증 받은 비건 제품으로 이번 신제품도 크루얼티, 글루텐 프리 제품이다.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하며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하다.

 
 

한편 비건 뷰티를 추구하는 브랜드 허스텔러(hersteller)는 가볍지만 오랜 시간 지속되는 보습감과 기분 좋은 허브향을 자랑하는 비건 핸드 세럼 ‘리틀 드롭스 딜라이트 핸드-키싱’을 출시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정제수 대신 피부 흡수가 빠른 ‘코코넛수’를 61% 함유해 건조한 손에 사용하면 풍부한 보습력은 물론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시트러스 허벌 플라워’의 은은한 아로마 향은 제품을 사용할 때마다 기분 전환을 도와줘 데일리로 쓰기 좋다.

뿐만 아니라 유기농으로 재배된 ‘골드 등급 올리브 오일’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영양과 빛나는 윤기를 선사하며 ‘프로방스 피치 버터’가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탄력을 강화시켜준다.

최근 잦은 손 씻기로 인해 건조해진 손에 한 방울씩 톡톡, 겹겹이 레이어링해 사용하면 효과적인 케어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