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케어 신제품 출시 봇물…안티폴루션, 수분진정 등 특화 제품 경쟁적으로 선보여

▲사진=이지피지
▲사진=이지피지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4월 2주차에는 다양한 선케어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미세먼지 방어, 톤업효과, 수분·진정 등 차별화한 기능을 앞세운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그 이외에도 클렌징 관련 제품들과 헤어 케어, 손 위생 관련 제품들도 다수 출시되며 틈새 공략에 나서는 모습을 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의 포터블 뷰티 브랜드 이지피지(Easy Peasy)는 강렬한 태양으로부터 자극받는 피부를 보호해주는 ‘알로에 코튼 선스틱’을 선보였다.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함유돼 뜨거운 태양에 쉽게 자극받는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수분감을 공급해 준다.

여기에 유기자차와 무기자차의 장점을 모두 함유한 혼합 자차로 SPF 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다.

또한 세범 컨트롤 파우더가 들어있어 산뜻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으며 얼굴이나 몸 등에 여러 번 덧발라도 끈적임이나 밀림 현상이 적어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스틱 형태의 이지피지 모든 제품은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기 간편한 것이 특징으로 4~5시간에 한 번씩 덧발라주면 더욱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다.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은 대표 선케어 라인 ‘내추럴 선 에코’를 생활 패턴이나 사용 상황에 따라 맞춤형 선케어를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맞춤 선케어’ 컨셉으로 리뉴얼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내추럴 선 에코 슈퍼 퍼펙트 선크림 EX’는 미세먼지, 전자기기 블루라이트 등 도시의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외부 환경에 의한 피부 고민을 케어하는 ‘도시형 선케어’ 제품이다.

SPF50+ PA++++의 자외선 차단 기능성과 함께 PM2.5 이하의 대체 초미세먼지 흡착 방지,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갖췄으며 가벼운 톤 업 기능으로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감춰 마스크를 쓸 때와 같이 메이크업을 생략하고 싶은 경우에도 유용하다.

또 다른 대표 품목인 ‘내추럴 선 에코 슈퍼 액티브 선크림’은 야외 운동, 캠핑, 페스티벌, 워터 스포츠 등 각종 액티비티에 최적화된 ‘아웃도어 특화 선케어’ 제품이다.

SPF50+ PA++++의 자외선 차단 기능성에 워터프루프와 액티비티 스웨트프루프 기능으로 액티비티 활동 중 흘리는 땀과 물에도 잘 지워지지 않으며 땀에 녹은 선크림이 눈에 들어가도 자극이 덜하다.

미세먼지 차단 효과로 미세먼지에도 대비할 수 있어 액티비티 맞춤 토탈 선케어를 선사한다. 실리콘 케이스(별도 구매)를 끼우면 어디에나 쉽게 걸 수 있고 휴대가 용이해 야외 활동 시 간편한 선케어가 가능하다.

그 밖에 촉촉한 마무리와 쿨링 효과로 폭염을 대비하는 ‘내추럴 선 에코 슈퍼 아쿠아 선크림’, 수분 부족 지성 피부에 맞춰 마무리가 산뜻한 ‘내추럴 선 에코 피지잡는 수분 선’, 매끈한 모공 커버로 보송보송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내추럴 선 에코 피지잡는 선 프라이머’, 유분 케어와 손쉬운 수정이 가능한 ‘내추럴 선 에코 피지잡는 선 파우더’ 등 주요 품목이 리뉴얼 되거나 신규 출시됐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자외선은 물론 적외선까지 동시에 차단하여 태양의 열과 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캘리포니아 알로에 보송 선블럭 SPF50+ PA++++’를 선보였다.

자외선 차단 최대 등급인 PA++++를 적용해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선사함은 물론 피부에 깊숙이 침투돼 노화를 촉진시키는 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무기자차의 단점으로 꼽히는 백탁 현상과 발림성을 개선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도와주며 끈적임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또한 캘리포니아 알로에 성분이 함유되어 풍부한 수분감을 전해주며 자외선에 의해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피그먼트 미세 분산 기술(Airy Fine Technology) 적용으로 작고 균일한 입자가 피부에 매끄럽게 발리며 피부 일차 자극 평가시험을 완료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마톨로지컬 엑스퍼트 브랜드 아벤느는 번들거림 없이 보송한 내추럴 톤업 선 케어 ‘뷰티-프로텍트 선스크린(SPF50+ PA++++)’을 출시했다.

뛰어난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자연스러운 톤업과 가벼운 마무리감을 더한 톤업 선 케어 제품으로 메이크업 전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톤 보정 캡슐이다. 톤 보정 캡슐이 터지며 화이트에서 자연스러운 피부 컬러의 베이지톤으로 제형이 변하는 타입으로 내 피부처럼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아벤느 선 케어의 텍스처 기술 Nude Skin Feel Innovation이 적용된 끈적임 없는 텍스처로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여기에 안티폴루션 기능까지 겸비해 쉽게 지치는 도시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 해준다.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은 남녀노소 누구나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선케어 신제품 ‘시카 마일드 선크림’을 선보였다.

햇빛을 물리적으로 반사하는 무기자외선 차단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고 빠른 자외선 차단이 특징이다.

촉촉한 발림성으로 부드럽게 밀착되며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가 가능해 4계절 내내 사용하기 좋다.

잠자기 전 크림처럼 바를 수 있는 수면팩 ‘시카 슬리핑 마스크’ 3종도 함께 선보였다. 톤업·영양·수분의 다양한 기능으로 세분화된 제품으로 씻어내거나 떼어낼 필요 없이 잠자기 전 얼굴 전체에 바른 후 다음날 아침 가볍게 세안해주면 된다.

 
 

환절기를 겨냥한 저자극 클렌징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뉴트로지나는 브랜드의 프리미엄 라인인 ‘뉴트로지나 랩스(Neutrogena LABS)’를 글로벌 최초로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했다.

이번 국내 출시되는 뉴트로지나 랩스 라인은 총 4종으로, 현대인들의 예민하고 지친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기 위한 저자극 클렌징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민감성 또는 건성인 피부를 위한 ‘하이드레이팅’과 트러블성 또는 지성 피부를 위한 ‘클래리파잉’ 등 두 타입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제품은 피부의 유수분/pH밸런스를 바로잡음으로써 피부가 건강해질 수 있도록 돕는 스킨 솔루션이 적용되어 있다.

대표 제품인 ‘뉴트로지나 랩스 하이드레이팅 미셀라 젤 클렌저’는 약산성 미셀라 젤 제형의 세안제이다. 최적화된 비율의 PHA성분을 함유하여 피부 표면에서 자석처럼 흡착해 최소화된 자극으로 모공 속 깊은 곳의 노폐물 제거해주며 특히 초 미세먼지(PM 2.5)를 98%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알칼리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아 자극을 최소화하고 pH밸런스를 맞춰주며 히알루론산 성분이 클렌징과 동시에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뉴트로지나 랩스 젤리 메이크업 리무버’는 화장솜 없이 사용하는 워터젤리 제형의 1차 세안제이다. 미셀라 기술이 적용되어 화장솜 없이도 메이크업을 말끔하게 지울 수 있도록 도와주며 히알루론산이 촉촉함을 더해준다. 눈 주변 사용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안과 테스트도 완료했다.

트러블성 또는 지성 피부를 위한 ‘뉴트로지나 랩스 클래리파잉 미셀라 젤 클렌저’와 ‘뉴트로지나 랩스 미셀라 젤리 메이크업 리무버’도 출시된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남성 스타일링 브랜드 스니키(SNEAKY)는 남성들을 위한 올인원 워시 신제품 ‘쿨민트 올인원 워시’(COOL MINT ALL IN ONE WASH)를 내놓았다.

바쁜 아침에도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편리함과 상쾌하고 깨끗한 세정을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두피와 피부 온도를 낮추는 쿨 멘톨 성분을 함유해 상쾌한 샤워가 가능하다. 특히 미세먼지 세정 테스트를 완료해 외출 후 머리와 몸에 붙은 미세먼지까지 깨끗하게 세정해준다.

실리콘, 파라벤 등 걱정되는 6가지 성분을 배제하고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의 남성들도 사용할 수 있으며 소량으로도 거품이 풍부하게 흐르는 제형으로 피부 각질과 노폐물 등을 깨끗하게 씻어준다.

히알루론산 등 5가지 자연유래 보습성분과 병풀 추출물 등 5가지 자연유래 진정성분을 함유해 피부의 보습과 진정에 도움을 주며 또한 아르간커넬 오일 등 3가지 모발두피케어성분과 소나무 추출물 등 3가지 체취케어성분을 함유했다.

 
 

헤어 케어 관련 신제품들도 틈새 공략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의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실크테라피는 극손상 모발을 위한 캡슐형 케어 제품 ‘실크 인 캡슐 헤어 마스크’를 선보였다.

펌이나 탈색, 염색 등의 잦은 스타일링으로 머릿결이 극도로 손상되었을 때 등 손상 모발의 해결이 긴급할 때 해결을 도와주는 집중 케어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하나의 캡슐에 실크와 블랙씨드 오일을 한꺼번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캡슐 속 리얼 실크 성분인 ‘하이드롤라이즈드 실크’가 함유된 포물러가 거칠고 생기 잃은 모발에 부드럽게 찰랑이는 실크광을 선사하고 블랙시드 오일이 함유되어 풍부한 영양과 수분감을 전달한다.

또한 영양이 느껴지면서도 부드럽고 가벼운 마무리감의 크림타입 제형으로 뭉치거나 기름지지 않고 건강하게 빛나는 생기 넘치는 모발로 유지시켜 준다.

차단성 필름 기술이 적용된 실크 모양의 캡슐에 담겨 신선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별도로 씻어내지 않고 모발에 발라주기만 하면 간편하면서도 특별한 케어를 할 수 있다.

 
 

식물 과학이 만들어낸 브랜드 클로란(KLORANE)은 피지로 번들거리는 두피와 건조한 모발을 동시에 케어하는 ‘시트러스 지성두피 스케일링 샴푸’를 새롭게 내놓았다.

외부 환경으로 인해 지성화 된 두피의 스케일링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핵심성분인 시트론 추출물이 두피의 피지를 씻어내 두피 청정과 활력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모발에 수분을 충전해 보다 촉촉한 헤어로 유지시켜준다.

특히 피부 pH 밸런스와 유사한 약산성 성분의 순한 세정력이 두피의 유수분 균형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민감한 두피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비타민 B5(판테놀)가 건조하고 지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며 싱그러운 시트러스 향이 두피와 모발 냄새를 제거하여 두피 데오도란트 효과를 선사한다.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리:본드는 저분자 단백질을 모발 속까지 공급해 케어하는 ‘리:본드 프로틴 샴푸’를 출시했다.

'리:본드 프로틴 샴푸'는 2019년 배우 오나라의 풍성하고 탄력 있는 머릿결 관리 제품으로 화제가 됐던 '리:본드 트리트먼트'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됐다. 샴푸 역시 아모레퍼시픽 헤어케어 기술 중 가장 섬세한 영양 공급 특허 기술을 적용했다.

특허 기술 프로틴본드 솔루션TM (Protein-Bond SolutionTM)은 모발 전체에 저분자 단백질의 영양을 전달한다. 잦은 염색과 펌, 열기구 사용으로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주고 처진 모발의 볼륨과 컬을 살려준다.

코코넛추출물에서 유래한 계면활성제의 쫀쫀한 미세 거품은 두피와 큐티클의 손상을 줄여주고 노폐물은 깔끔하게 제거한다.

또 약산성을 띠어 두피와 모발의 pH 밸런스를 유지시켜 주며 실리콘오일, 설페이트, 광물성 오일, 합성색소 등 7가지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손 위생 관련 제품들의 출시도 계속 됐다. 아모레퍼시픽의 토탈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는 99.9% 안티 박테리아 효과로 유해 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하는 ‘V-PROTECT’ 라인을 선보였다.

‘V-PROTECT 안심 손 소독제 겔’은 70% 에탄올 함량으로 빠르고 강력하게 유해 세균을 99.9% 살균하는 식약처 신고 의약외품이다.

상큼한 라임향이 손 소독제 특유의 강한 에탄올 향을 잡아주고 자연 유래 성분인 녹차 추출액과 알로에 베라를 함유해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수시로 덧발라 사용할 수 있다.

안심 손 소독제 겔은 휴대가 편리한 45ml 소용량과 400ml 대용량 2가지로 출시됐다.

‘V-PROTECT 항균 버블 핸드워시’는 자연 유래 발효 주정으로 항균력 99.9% 효과가 검증됐다. 트리클로산 등 특정 성분 6가지 무첨가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손을 씻을 수 있는 제품이다.

자연 유래 성분인 편백수, 녹차 카테킨, 유칼립투스를 함유해 개운한 페퍼민트 향을 느낄 수 있으며 미세 거품형 펌프 용기가 거품을 빠르게 생성해 편리하게 위생 관리를 도와준다.

항균 버블 핸드워시는 250ml, 500ml 2종과 리필형 파우치 200ml, 400ml 2종으로 나뉘어 판매한다.

 
 

자연유래 성분 헤어 바디 케어 브랜드 닥터시드(Dr.SEED)는 최근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소비자 니즈에 발맞추어 ‘폴톤 핸드 세니타이저 겔 손소독제’를 선보였다.

에탄올 62% 함유한 식약처 허가완료 의약외품 으로 물로 씻지 않아도 99.9% 살균 효과로 위생을 지켜주는 간편한 휴대용 손소독제 제품이다.

딸기추출물, 고삼추출물, 상백피추출물, 감초추출물, 자몽추출물, 녹차추출물 등 식물유래 성분 함유로 끈적임 없이 촉촉한 사용감과 피부에 수분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손소독제 특유의 알코올향 대신 거부감 없는 은은한 향기와 흘러내리지 않는 투명한 젤 제형으로 깔끔하고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다.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아띠베뷰티(Attibe Beauty)는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구리 향균 장갑 ‘NOVA 100’과 ‘NOVA 200’을 출시했다.

아띠베뷰티가 헬스케어 상품으로 첫 선을 보인 이번 제품은 각종 감염의 중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는 손을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해 주는 장갑이다.

비말(침)을 흡수 후 바로 죽이는 구리의 항바이러스 원리를 이용해 손을 보호해 줌으로써 교차감염 예방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품질 테스트를 통해 99.9%의 세균 감소율을 확인했다.

구리 향균 장갑은 일반형 ‘NOVA 100’과 미끄럼 방지형 ‘NOVA 200’ 두 가지 버전으로, S, M, L 세 가지 사이즈 선택이 가능해 어른은 물론 아이까지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우수한 통기성과 착용감은 물론 세탁 후 재사용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터치가 가능해 장시간 착용해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