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 공략 위해 한정, 기획 제품들 출시 봇물…뷰티 디바이스와 개인위생 제품 출시도 꾸준

▲ 사진=아베다
▲ 사진=아베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4월 4주차에도 코로나19 확산과 봄철 피부 관리를 위해 제품 구매를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스페셜한 한정, 기획 제품들이 봇물을 이루었다.

또한 특화된 기능의 뷰티 디바이스 제품들과 개인위생을 위한 제품들의 출시가 계속되면서 어려운 화장품 시장에서 돌파구를 찾기 위한 노력은 여전했다.

“지금 아니면 못사요~”

 
 

4월 4주차 화장품 신제품 중 단연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은 한정 기획 제품들이었다. 우선 LG생활건강은 일명 ‘오렌지 세럼’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 닥터벨머를 통해 ‘비타 세린 톤결 세럼’의 봄 한정 스페셜 에디션, ‘비타 세린 톤결 세럼 – 비타민 에디션’을 선보였다.

봄철 피부 관리를 위한 이번 에디션에는 칙칙한 피부를 맑게 해주고 잡티 케어까지 가능한 비타 세린 톤결 세럼 본품과 함께 순수 비타민 C가 10% 함유된 비타민 파우더, 붉은기 커버를 돕는 ‘비타 11 톤업 크림’ 증정품 등이 구성에 포함됐다.

닥터벨머만의 톡톡 튀고 트렌디한 감성이 느껴지는 패키지에 담긴 비타민 파우더는 집중 케어가필요한 순간, 신선한 상태로 비타 세린 톤결 세럼과 섞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1회분씩(총 8회분) 소포장 되어있다.

순수 비타민C, 비타민 B3, 비타민 B12 등으로 구성된 비타민 파우더와 오렌지 세럼을 혼합해 얼굴에 충분히 흡수시켜 주면 잡티를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

최근 신규 출시된 ‘비타 11 톤업 크림’은 11가지 비타컴플렉스가 함유된 처방으로 자연스럽게 붉은기와 잡티를 커버하고 뽀얀 피부로 가꿔준다.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된 요즘 같은 시기에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톤업 크림이다.

 
 

아베다(AVEDA)도 베스트 셀러 제품인 데미지 레미디TM 리페어의 대용량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한정 제품 ‘데미지 레미디TM 데일리 헤어 리페어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았다.

98% 자연 유래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완전 단백질’인 슈퍼 푸드 퀴노아가 모발에 빠르게 흡수되어 끊어지고 손상된 모발을 90% 개선해 주는 데일리 리브-인 트리트먼트다.

또한 슈퍼 푸드 퀴노아 및 주요 성분에서 영감을 받은 감각적인 일러스트 패키지로 리디자인 되었으며 기존 제품 대비 15%의 가격 절감 효과로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200ml 리미티드 에디션은 구매 시, 기존 100ml 정품을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샹테카이(Chantecaille)는 인테리어 컬렉터들의 워너비 브랜드 존 데리안(John Derian)과 콜라보레이션한 특별한 리미티드 에디션, ‘존 데리안 컬렉션’을 선보였다.

컬렉션의 테마가 된 5월의 장미, 로즈 드 메이(Rose de Mai)는 프랑스 그라스 지방에서 5월 단 3주 동안만 피는 진귀한 장미이다.

샹테카이의 상징과도 같은 이 장미를 새롭게 재해석하고자 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올리비아 샹테카이는 데쿠파주(나무, 금속, 유리 등의 표면에 종이를 오려 붙여서 장식하는 기법) 기법으로 제품을 만드는 뉴욕 핸드메이드 인테리어 브랜드 존 데리안과 협업해 특별한 로즈 드 메이 프린트를 개발했다.

이 특별한 프린트로 재탄생한 이번 제품들은, 한정수량으로 판매되는 ‘존 데리안 트레이 세트’를 포함해 샹테카이의 베스트 셀러 ‘퓨어 로즈 워터’와 ‘로즈 드 메이 페이스 오일’, 그리고 로즈 드 메이의 컬러를 담은 존 데리안 ‘립 시크’까지 존 데리안의 디자인이 담긴 패키지에 담겨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한편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는 전속 모델 왕대륙과 협업한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 키스마크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 제품에는 왕대륙이 직접 비디비치 립스틱을 바르고 찍은 키스마크와 사인이 새겨져 있다. 또한 왕대륙의 다양한 모습과 친필 메시지를 담은 랜덤 포토카드가 내장되어 있어 팬덤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비디비치는 단순히 스타 모델을 기용해 광고 촬영을 하는 소극적인 방식이 아닌 매출과 직결될 수 있는 마케팅의 일환으로 협업 제품을 기획했는데 정식 출시 전부터 중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비디비치는 국내 제품 출시에 앞서 지난 13일 중국 티몰 내수몰에서 선판매를 시작했는데, 판매 시작 이틀 만에 론칭 기념 프로모션용 물량이 완판 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비디비치는 한정판 클렌징 폼 출시를 기념해 왕대륙이 직접 친필로 사인한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비디비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과 웨이보 계정을 통해 기대평을 작성하는 고객과 구매 인증샷을 올리는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친필 사인 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특별한 기획 세트도 눈길을 끈다. LG생활건강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 Rx는 5월 감사의 달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감사의 달 세트 4종을 신규 출시했다.

이번 감사의 달 세트는 각 품목이 전문 턴오버 안티에이징, 항산화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출시돼 선물 받는 사람을 고려해 세심한 선택이 가능하다.

대표제품인 ‘미라클 프로폴리스 앰플 기획 세트’는 CNP Rx의 베스트 안티에이징 앰플 ‘프로폴리스 미라클 앰플’ 정품과 함께 클래리파잉 클렌저, 밸런스 토너, 액티베이팅 에멀전, 미라클 에센스 등 스킨케어 4종 증정품으로 구성돼 5단계의 미라클 턴오버 케어를 선사한다.

체계적인 기초 케어와 고함량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함유된 미라클 앰플로 풍부한 영양감과 광채를 경험할 수 있다.

항산화 케어 제품으로는 그린 프로폴리스의 활력 에너지를 담은 유쓰 익스트레머티 라인의 리바이탈 토너, 리바이탈 에멀전, 파워 크림이 포함된 ‘유쓰 익스트레머티 3종 스페셜 세트’가 출시됐다. 구성품으로 프로텍팅 에센스와 레티날 성분이 함유된 포뮬러로 눈가 주름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비타 에이 아이 크림’ 증정품이 들어 있어 생기 있는 동안 피부로 가꿔준다.

기초 단계에서 각질 관리와 탄력 케어를 돕는 턴오버 케어 제품으로는 ‘스킨 레쥬버네이팅 3종 스페셜 세트’, ‘스킨 레쥬버네이팅 밸런스 토너 대용량(200 ml)’ 두 품목이 준비됐다.

클렌징 후 남아있는 각질을 말끔하게 케어해주는 밸런스 토너의 대용량 제품은 1년에 단 한번 출시되는 한정 기획으로, 순면 100% 화장솜이 함께 구성돼 닦아 쓰는 토너로 활용하기 좋다.

 
 

씨엘바이오는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는 '코로나19 안전키트'를 내놓았다. '코로나19 안전키트'는 지난 3월 출시돼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스크-의류 살균용 '피톤치드 항균 스프레이'(1개)와 신개념 마스크 안심보관 '항균 마스크케이스'(1개), 세정 및 피부보습 기능이 뛰어난 프리미엄 비누 '올인원 콜라겐바'(1개), 치아고민, 입냄새를 한번에 해결한 '올인원 치약'(1개), 4중구조 정전필터 방역마스크 'KF94 마스크'(8개) 등 감염예방 필수 아이템 5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피톤치드 항균 스프레이'는 마스크나 의류에 뿌리면 폐렴균 등 유해세균, 생활악취를 99.9% 제거해 주고, 한번만 눌러도 연속 안개분사 되는 미스트 타입 휴대용 살균제로, 면역력이 약한 아기와 임산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항균 마스크케이스'는 마스크에 달라붙은 바이러스와 세균을 멸균해 2차 오염을 방지해 주는 휴대용 안심케이스로, 국제안전인증기관 SGS에서 3시간만에 폐렴균, 대장균 99.9% 멸균효과가 확인된 첨단 제품이다.

뷰티 디바이스와 개인위생 제품들

 
 

특별한 기능을 내세운 뷰티 디바이스와 개인위생 제품들도 틈새 공략을 위해 출시됐다. 우선 아프로존은 손에 들어오는 작고 스마트한 홈케어기기 ‘루비셀 핸디 에어브러시 시스템(DSA-1000W)’을 선보였다.

홈 에스테틱 디바이스의 대표 아이템으로 꼽히는 루비셀 에어브러시 시스템은 앰플 흡수를 높이기 위해 에어 분사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2015년 첫선(M68)을 보인 이후 2017년, 2019년 두 차례 리뉴얼(DSA-2000)을 거쳐 한층 더 가볍게 진화한 ‘루비셀 핸디 에어브러시 시스템(DSA-1000W)’은 더욱 콤팩트한 사이즈와 쉬운 사용법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이번 업그레이드의 핵심은 첫번째, 기술력 향상이다. 루비셀 핸디 에어브러시 시스템의 사이즈는 더욱 작아져 휴대하기 편리하도록 개발되었으며 안개분사 시스템을 적용해 앰플의 유효 성분이 미세하고 고르게 도포됨과 동시에 피부 속 깊이 흡수되도록 도움을 준다.

인체줄기세포배양액이 함유된 ‘루비셀 인텐시브 4U 앰플’, ‘아토락 인텐시브 앰플’과의 조합으로 에스테틱에 다녀온 듯한 효과를 손 쉽게 얻을 수 있다.

또한 뒷면에 있는 분사 조절 레버를 이용해 Min, Mid, Max 3단계로 피부 상태에 따라 분사 세기를 조절할 수 있어 적절한 압력을 전하는 에어 마사지 기능으로 림프의 순환을 도와 리프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우아한 곡선의 ‘콤팩트한 디자인’이다. 기존 루비셀 에어브러시 시스템은 침실이나 화장대 등에 두고 사용했다면, 루비셀 핸디 에어브러시 시스템은 가방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부드러운 곡선과 한 손에 잡히는 그립감이 편안함을 선사하며, 위에서 아래로 점차 주름이 펴지는 모습을 형상화한 디자인은 플리츠스커트의 주름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한 것으로 우아함을 자아낸다.

깔끔한 화이트에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분사 버튼을 누르면 BLUE 라이트가 들어와 작동 시작을 알린다.

세 번째는 ‘간편해진 충전’ 방식이다. 루비셀 핸디 에어브러시 시스템은 배터리가 내장된 충전식 제품으로 쉽고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댑터 대신 활용도가 높은 USB케이블(C-Type)을 도입해, 본체에 직접 연결하는 유선 충전과 무선 충전 스탠드 위에 거치해 무선으로도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이 완료되면 LED 램프가 BLUE로 점등되며, 약 35~40분간 지속 사용할 수 있다.

스탠드 타입으로 편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관리법 또한 복잡하지 않아 정수한 미온수를 이용해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프랑스 유명 헤어 패션 브랜드 모즈헤어 스타일링 툴(mod’s hair styling tools)은 USB 전원 연결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한 ‘휴대용 미니 고데기’를 국내에 첫 출시했다.

길이 15.8cm, 무게 52g의 초소형·초경량 바디에 USB 전원 방식을 채택해 휴대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만년필의 길이와 무게감과 비슷하다. 화장품 파우치나 미니백은 물론, 외투 호주머니 속에도 쏙 들어간다.

또한 일반 전원뿐 아니라 자동차의 USB 포트나 휴대용 보조배터리 등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빠르고 간편하게 머리 스타일을 정돈할 수 있다.

여행이나 출장에서는 물론, 아침에 바빠서 머리 스타일링을 못하고 나왔을 때, 중요한 미팅을 앞뒀을 때, 눈이나 비가 와서 습기로 머리가 축 처졌을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다. 100V-240V 겸용 제품이기 때문에 어댑터만 교체하면 해외에서도 걱정 없이 일반 전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플랫형 판 고데기여서 스트레이트와 컬링을 모두 연출할 수 있고 발열판 너비가 1.2cm로 매우 슬림해 앞머리와 머리 뿌리 등 섬세한 부분을 정교하게 세팅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남성의 짧은 헤어에 사용하기에도 좋다. 좌우로 움직이는 틸팅과 상하로 움직이는 쿠션 기능을 탑재해 슬라이딩이 부드러운데다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가벼워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작지만 기능은 강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전원 연결 시 60초만에 100℃까지 예열이 완료되고, 최고 190℃까지 온도가 상승해 일반 고데기 못지 않게 빠르고 오래 가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한 열전도가 우수한 세라믹 코팅 발열판이 모발 손상을 최소화해주고 모발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더해준다. 열선이 아닌 필름히터 방식을 적용해 발열판 전체에 온도가 고르게 전달된다는 점도 장점이다.

 
 

착즙쥬스를 담은 클린뷰티 브랜드 쥬스투클렌즈(Juice to Cleanse)는 휴대용 손 소독제 ‘핸드 세니타이저’를 선보였다.

식약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을 받은 의약외품으로 물 없이도 빠르고 간편하게 99.9%의 세균을 제거한다. 또한 45ml 소용량으로 휴대가 간편해 일상생활에서 수시로 손 소독하기에 용이하다.

알로에베라겔, 녹차엑스, 자몽엑스 등 자연유래 보습성분을 함유해 잦은 사용으로 인한 피부 건조를 예방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 마무리한다. 향 무첨가로 잔향이 남지 않으며 흘러내리지 않는 젤 제형으로 깔끔하게 사용하기 좋다.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질경이는 스테디셀러 여성청결제 ‘이너밸런스’의 성분을 업그레이드한 ‘질경이 2X 이너밸런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질경이 2X 이너밸런스’는 청결하고 산뜻한 클렌징은 물론 탄력, 보습, 브라이트닝, 냄새 관리 등을 돕는 고농축 에센스 타입 여성청결제다. 더욱 쫀쫀한 제형으로 꼭 필요한 핵심성분 14가지만을 함유했다.

또한 기존 이너밸런스의 Y존 케어 핵심성분 함량을 2배 늘리고 특허성분 등 새로운 성분 2개를 추가해 보습감과 영양감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브라질 라구아산타 지역의 청정 자연에서 채집한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탄력 있는 Y존 피부 케어를 돕는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성분을 기존의 2배로 함유했다.

피부 진정과 함께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돕는 특허성분인 백미꽃 추출물과 오렌지의 상큼함으로 냄새 케어와 릴렉싱에 도움을 주는 자연 유래 향료 오렌지껍질 오일 성분을 새롭게 추가했다.

약산성 여성청결제로 피부 저자극 테스트 및 피부 탄력, 보습, 브라이트닝 개선에 대한 인체적용시험도 완료했다.

기존의 편리한 사용방법은 그대로 유지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에 부드러운 곡선 형태의 일회용 원터치 어플리케이터가 개별 포장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인공색소, 인공향료, 페녹시에탄올, 파라벤, 트리에탄올아민 등 유해 성분 11종이 첨가되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