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으로 스킨케어 구매 증가, 특별한 크림 제품들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스킨케어를 통한 홈케어가 주목 받고 있다.

이에 따라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에 접어든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는 특별함으로 무장한 스킨케어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비건이나 친환경 등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제품들부터 독특한 마케팅 컨셉을 내세운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특히 크림류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여름 준비, 이런 크림은 어때?

 
 

이른 무더위로 수분 크림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야심작들이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IP 커머스 플랫폼 그레이고(GRAYGO)는 배우 임수정과 국내 최초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멜릭서(Melixir)가 콜라보레이션 한 ‘비건 릴리프 페이셜 크림’을 선보였다.

그레이고는 IP(지식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를 바탕으로 커머스와 마케팅을 동시에 아우르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개방형 IP 커머스 플랫폼으로, 다방면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큐레이터들이 직접 소개하는 브랜드와 아이템을 여러 카테고리에 걸쳐서 선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그레이고는 배우 임수정이 실제로 4년 전부터 채식을 실천해온 것에 주목, IP가 가진 스토리를 화장품으로 확장시켜 국내 최초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멜릭서와 임수정의 매칭을 성사시켰다.

멜릭서의 ‘비건 릴리프 페이셜 크림’(이하 비건크림)은 배우 임수정이 큐레이터로서 제품 원료 선정부터 패키지 디자인까지 직접 기획에 참여한 제품이다.

유해환경으로 붉어진 피부의 진정에 도움을 주는 멜릭서의 비건크림은 녹차잎과 타임지가 선정한 6대 슈퍼푸드인 햄프씨드가 주 성분인 식물성 수분크림이다.

외부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위해 동물성 원료 사용은 철저히 배제했다.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의 색을 그대로 담은 초록빛의 제형과 가볍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발림성이 특징이다.

또한 외부 유해환경으로 지친 피부에 영양공급이 필요할 때에는 자기 전 수분팩이나 차갑게 보관한 후 쿨링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진주코스메틱 브랜드 클라뷰는 베스트셀러 제품 여배우 크림을 업그레이드해 홈쇼핑에서 공개했다. 클라뷰의 ‘여배우 크림(제품명 화이트 펄세이션 아이디얼 액트리스 백스테이지 크림)’은 피부에 조명을 켠 듯 환한 피부로 연출해주는 진주 광채 톤업 선크림이다.

스킨케어, 톤업, 자외선 차단, 프라이머, 메이크업베이스 기능을 1개 제품에 모두 담아 광채, 톤업, 보습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클라뷰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여배우들 중요한 행사, 화보 등 촬영 시 광채나는 피부 표현을 위해 여배우크림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여러 유명 인플루언서들도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피부 표현이 되는 여배우크림에 매료되어 인기에 한 몫을 더했다.

국내산 진주 추출물과 특허 받은 아쿠아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생기있고 매끈한 광채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임상 시험을 통해 24 시간 깊은 피부 속, 겉 보습 지속력과 피부 각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부분, 24시간 얼굴 광채 지속력, 잡티와 기미, 피부 톤별 커버 지속 케어가 가능함을 입증한 제품이다.

 
 

뉴스킨 코리아는 뉴스킨의 탄력 및 리프팅 케어 라인인 ‘에이지락 트루 페이스 에센스 울트라’와 ‘에이지락 트루 페이스 에센스 울트라 업리프팅 크림’을 리뉴얼 출시했다.

두 제품은 출시 이후부터 고객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이번 리뉴얼로 뉴스킨의 독창적이고 과학적인 퍼밍 테크놀로지를 통해 새롭게 탄생한 핵심 성분 펌플렉스(FirmPlex)가 추가되어 기존 제품보다 더욱 강해진 탄력과 보습을 선사한다.

에이지락 트루 페이스 에센스 울트라는 캡슐당 용량이 기존 제품 대비 10% 늘어나 눈가, 입가, 팔자주름, 목 등 탄력과 리프팅이 고민되는 부위에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에이지락 트루 페이스 에센스 울트라 업리프팅 크림은 펌플렉스 성분으로 영양감 넘치는 탄력과 보습 효과를 전달해 쫀쫀한 리프팅된 피부로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프리엔제는 마르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주는 ‘오일 프리 워터풀 젤 크림’을 내놓았다.

오일 없이 수분만 가득 채운 오일 프리 타입의 수분 크림으로 애플민트잎추출물, 녹차잎추출물 등으로 구성된 ‘허브 쿨 콤플렉스’가 스트레스와 열로 지친 피부에 쿨링감을 부여해 산뜻하게 진정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연 유래 성분으로 구성된 ‘피토 워터풀 콤플렉스’가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보습 특허 성분인 ‘오죽여즙’과 ‘자일리톨 콤플렉스’를 담아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이에 더해 프리엔제만의 특별한 카밍 성분인 ‘안젤리카 콤플렉스’를 함유해 민감한 피부에 진정과 보습을 선사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합성 색소, 합성 향료 무첨가 제품으로 투명한 젤 제형이 부드럽게 펴 발려 청량한 마무리감을 남겨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티르티르는 투명하고 건강한 물광 피부 메이크업이 가능한 ‘마이 글로우 물광 비비 크림’을 리뉴얼 해 출시했다.

피부 본연의 빛을 케어해 맑고 환한 피부 톤으로 연출해주는 풍부한 수분감의 물광 비비 크림으로 피부에 들뜸 없이 매끈하게 밀착되는 수분감 가득한 텍스처로 투명하고 윤기 있는 물광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또한 꾸민 듯 안 꾸민 듯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피부 커버는 물론, 시간이 지나도 다크닝 없이 오랜 시간 깨끗한 물광 피부를 유지해 주는 게 특징이다.

바다수선화, 아이리스, 푸른 연꽃 등 물에 사는 꽃의 핵심 성분인 Water Bloom GlowerTM가 함유돼 수분을 머금은 듯한 피부 빛으로 케어해 주고 판테놀과 알란토인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피부를 보호해 준다.

여기에 피부 영양에 효과적인 9가지의 식물 유래 성분이 느슨해진 피부 빈틈을 촘촘히 채워 매끄러운 피부를 선사해준다.

가정의 달 겨냥 특별한 기획들

 
 

가정의 달 5월을 겨냥해 특별한 기획 상품들을 내놓은 곳도 많았다. 우선 라네즈는 ‘Thirst for Life(갈증은 우리를 빛나게 하니까)’ 캠페인 일환으로 수분에센스 ‘워터뱅크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Thirst for Life(갈증은 우리를 빛나게 하니까)’ 캠페인은 스스로의 가능성을 찾고 꿈꾸게 하는 원동력인 ‘갈증’을 통해 더욱 빛나는 삶을 응원하는 캠페인으로, 강력한 수분의 힘을 가진 라네즈 워터뱅크와 함께 피부의 갈증을 회복하고 삶의 목마름을 해소할 수 있음을 전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워터뱅크 리미티드 에디션’은 ‘워터뱅크 하이드로 에센스’와 ‘워터뱅크 하이드로 크림 이엑스’로 구성됐다.

라네즈가 추구하는 루미너스 뷰티(Luminous Beauty)를 제품 디자인에 담아 수분과 빛의 조합으로 보여 지는 강렬하고 새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워터뱅크 에센스는 수분을 형상화한 참장식이 그 특별함을 더한다.

라네즈 ‘워터뱅크 하이드로 에센스’는 라네즈만의 기술인 하이드로-라이트닝(Hydro-Lightening™)을 바탕으로 피부의 다양한 갈증을 해소하는 수분에센스다.

저온에서 추출한 ‘그린 미네랄워터’와 비타민 C보다 3배 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닌 ‘가든 크레스’가 만나 만들어진 하이드로-라이트닝 기술은 수분 광채를 실현시켜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 속 수분 집중 공급, 피부 장벽 강화 및 수분 진정, 피부 윤기 개선 등 3가지 핵심 효능을 중심으로 피부 속 수분을 꽉 잡아줘 맑게 빛나는 수분 광채 피부로 만들어 준다.

‘워터뱅크 하이드로 크림 이엑스’는 ‘그린 미네랄워터’ 성분이 수분 충전과 피부 장벽 강화를 도와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수분 크림이다.

 
 

동아제약의 더마 화장품 브랜드 파티온은 베스트셀러인 ‘노스캄 리페어 겔 크림’을 롭스 단독 기획세트로 내놓았다.

노스캄 리페어 라인은 동아제약의 독자 성분 ‘노스캄™ 콤플렉스’가 함유돼 다양한 피부 고민을 잠재우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기획세트는 ‘노스캄 리페어 겔 크림’ 정품 50ml와 체험용5ml, ‘노스캄 리페어 클렌징 젤’ 20ml가 함께 구성되어 있다. 또한 ‘노스캄 리페어 겔 크림’ 정품 1개 가격에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매년 실속 있는 선물 세트를 선보이고 있는 키엘은 특별 포장 서비스와 함께 자극 받은 피부 개선에 효과적인 베스트 셀러인 칼렌듈라 라인으로 구성된 기프트 세트를 준비했다.

5월 한정으로 선보인 이번 기프트 세트는 재구매율 1위에 빛나는 키엘의 베스트셀러 ‘칼렌듈라 꽃잎 토너’ 정품과 1시간만에 피부 장벽을 개선해 주는 ‘칼렌듈라 세럼 크림’ 정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행용 샘플 4종을 추가 증정해 풍성함을 더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