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함 내세운 스킨케어 제품들 봇물…차별화로 승부수

▲ 사진=브로앤팁스
▲ 사진=브로앤팁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이런 스킨케어 어때요?”

크림류 중심의 스킨케어 신제품 출시가 많았던 5월 1주차였지만 특별함을 내세운 다양한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차별화된 제품들
5월 1주차에는 차별화된 컨셉과 성분들을 내세운 특별한 스킨케어 신제품들이 많았던 것도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우선 투쿨포스쿨은 에그의 풍부한 영양과 아보카도 오일을 담아 수분 보습막 형성은 물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고보습 오일 블렌딩 ‘에그 크림 마스크 딥 모이스처’를 출시했다.

달걀 노른자에서 추출한 난황추출물과 아보카도 오일이 농축된 크림 포뮬러로 집중 보습 케어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피부 장벽 강화에 효과적인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돼 메마르고 푸석한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 탄탄하고 윤기가 흐르는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부직포 시트를 사용하는 일반 마스크팩과 달리, 뛰어난 수분 보유력을 지닌 초극세사 시트를 사용해 피부에 보다 효과적으로 유효 성분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머리카락 굵기의 100분의 1 정도로 가늘고 섬세한 초극세 섬유로 이뤄진 극세사 시트가 피부 곡선에 따라 빈틈없이 밀착돼 피부 속 깊숙이 수분과 영양을 빠르게 전달하고 오래 지속시켜준다.

 
 

서울대학교 연구진이 설립한 네오리젠바이오텍의 고기능성 바이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제너렉스(GENEREX)는 ‘더마톡스 콤플렉스 앰플’과 ‘마스크팩’을 출시했다.

주름개선과 미백케어에 효과적인 ‘더마톡스 셀리프팅’ 라인은 특정 물질을 세포 및 피부에 손상없이 전달하는 최고의 피부세포투과 특허 기술력과 피부개선을 돕는 코스메슈티컬(의학적 효능이 있는 성분을 넣은) 화장품을 개발한 서울대 연구진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더마톡스 앰플은 제너렉스의 독보적인 기술을 적용, 단위세포당 유입 분자 수가 월등히 높다. 과학적 피부투과 기술력으로 피부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당사 특허 펩타이드 성분이 더욱 빠르고 깊숙이 흡수되도록 도와준다.

또한 특허 고기능성 복합 펩타이드 파우더와 솔루션 앰플을 사용직전에 믹싱하여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재생소재들이 액상 안에서 효과가 감소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동결건조한 분말과 액상 화장품을 분리하여 제품을 개발한 것이다.

함께 출시된 제너렉스 더마톡스 마스크팩은 고가의 펩타이드 성분이 시트에 한번 더 코팅돼 피부로 온전히 전달되며 코코넛 성분으로 만든 천연소재의 시트에는 피부를 위해 방부처리를 하지 않는다.

또한 특허기술이 적용된 NEW 건조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로 트러블 걱정을 낮추고 흡수율을 높였다. 포도의 놀라운 성분을 담은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 꼬달리(Caudalie)는 과도한 피지는 걷어내고 필요한 수분을 채우는 유수분 밸런싱 ‘비노쀠르 퓨리파잉 젤 클렌저’를 내놓았다.

부드러운 젤 타입의 클렌저로 피부에 저자극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클렌징 해주는 제품이다. 천연 살리실릭산 성분으로 아침, 저녁으로 모공 속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고 필요한 수분을 꽉 채워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 준다.

또한 과다한 피지와 블랙헤드를 씻어내어 피부 결을 매끈하고 산뜻한 피부로 가꿔준다. 5가지 에센셜 오일 (페퍼민트 오일, 레몬그라스잎 오일, 로즈마리잎 오일, 라반딘 오일, 레몬밤잎 오일)의 상쾌한 향으로 릴렉싱과 리프레싱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개인위생을 겨냥한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형들의 사소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탄생한 브랜드 브로앤팁스(BRO&TIPS)는 남성 전용 청결제 '포인트 클리닉'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사타구니를 포함해 일명 'Y존'이라 불리는 부위를 샤워 마지막 단계에서 한 번 더 세정하는 남성 청결제로, 유해세균을 99% 제거하고 쿨링 효과로 상쾌함까지 선사하는 제품이다.

신체 구조상 살끼리 마찰이 생길 수 밖에 없고 통풍이 어려운 Y존은 땀이 차고 습해지면서 세균이 번식하기 쉽다.

'포인트 클리닉'에는 아모레퍼시픽만의 기술력을 통해 녹차카테킨, 녹차추출물, 페퍼민트오일로 구성한 특허 인증 성분을 함유해 항균에 효과적이다.

항균 테스트를 완료한 결과 칸디다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과 같은 유해세균을 99% 제거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청결한 Y존의 상태가 유지되면 세균 번식이나 불쾌한 냄새로 겪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멘톨 성분을 함유해 제품 사용시 즉각적이고 강력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어 온도 관리가 중요한 Y존의 온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피부에 수분을 전하는 촉촉한 타입의 제품으로 건조로 인한 해당 부위의 가려움증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사용방법은 샤워 마지막 단계에서 제품을 2~3회 펌핑해 나온 부드러운 거품을 Y존에 사용해 세정한 후 깨끗하게 물로 씻어내면 된다.

 
 

아리따움은 99.9% 항균 및 살균 소독은 물론 촉촉하게 보습까지 관리하는 손 소독제 ‘모디 스파 클린 핸드 세니타이저 겔’을 내놓았다.

65% 에탄올 함량으로 99.9% 세균과 바이러스를 완벽하게 차단해주는 식약처 허가 의약외품이다. 수분감이 풍부한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을 함유해 손 소독은 물론 촉촉한 보습감까지 부여해준다. 특히 양 조절이 쉬운 펌프 타입 용기와 흐르지 않는 투명한 겔 제형으로 깔끔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50ml의 작은 사이즈로 선보이는 아리따움 ‘모디 스파 클린 핸드 세니타이저 겔’은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손 위생을 챙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특별한 신규 론칭 브랜드

 
 

5월 1주차에는 신규 론칭 브랜드도 특별함을 내세웠다. 먼저 초유 전문 화장품 기업 팜스킨은 초유 추출물을 함유한 프리미엄 베이비 스킨케어 브랜드 ‘프롬맘(Fromom)’을 론칭했다.

프롬맘은 해썹(HACCP) 인증과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국산 초유와 팜스킨의 초유 발효·정제 기술이 만나 탄생한 영유아를 위한 프리미엄 화장품이다.

청주 청원목장(청원자연랜드)의 젖소 초유를 가공한 원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청원목장(청원자연랜드)는 해썹(HACCP) 인증과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목장이다.

국산 초유는 가공기술의 부재로 활용이 어려웠으나 팜스킨의 독자적인 초유 발효·정제 기술을 통해 화장품 원료로 사용 수 있게 되었다.

팜스킨은 어미소가 송아지를 낳은 후 3일간 나오는 초유 중 송아지에게 필요한 양을 충분히 먹인 후에 남은 초유를 활용한다.

초유는 CGMP(Cosmetics Good Manufacturing Practices)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가공한다. 프롬맘은 기존 수입 초유와 같이 파우더 형태가 아닌 액상 형태의 초유 원료를 사용한다.

이번에 출시한 ‘수 딩 캄 젤 포 베이비’와 ‘초단백 크림 포 베이비’, ‘딥 모이스춰 크림 포 베이비’, ‘바디 케어 크림 포 프리맘’은 국산 초유 성분을 함유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해 저자극 제품임을 검증 받았다.

또한 민감성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는 미산성 포뮬러를 적용하고, 식약처에서 고시한 25가지 알레르기 유발 향료를 첨가하지 않았다.

 
 

프리미엄 홈스파케어 ‘맥스클리닉’을 포함해, 자연주의 메이크업 브랜드 ‘카트린’, 더마슈티컬 ‘스킨젠’, 남녀노소 데일리 코스메틱 ‘피에라’ 등 총 4가지의 브랜드를 운영 중인 엔앤비랩은 다섯번째 브랜드 ‘레드리스(Redless)’를 론칭, 첫 번째 라인업 제품으로 ‘센서티브 블루베리어 라인 세럼&크림’을 출시했다.

레드리스는 극민감성 피부 전용 화장품 브랜드로 ‘A life of relief(건강한 피부가 안락한 생활을 만든다)’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브랜드다.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세먼지와 함께 잦은 마스크 착용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우리의 피부는 많은 위험(Red)과 자극에 노출될 수 밖에 없다. 이에 해당 브랜드는 무너진 피부 본연의 기능을 되찾아 건강한 피부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센서티브 블루베리어’ 라인은 레드리스의 첫 라인업 제품으로 브랜드 가치관을 녹여줄 ‘구아야줄렌’을 핵심 성분으로 만들어졌다. 파란색을 띄는 구아야줄렌은 화상 연고에 포함되는 성분으로 이 외에도 수크랄파트, 4-시카콤플렉스, 8중 히알루론산 등 진정 효과에 유효한 성분들을 적절한 배합으로 담아냈다.

또한 국내 최초 독일 더마 테스트 민감성 대상 ‘Excellent’ 등급을 획득했다. 해당 인증은 독성 및 피부 자극 반응, 알레르기 예민성 반응을 유발하지 않는 안전한 화장품에만 부여되는 등급이다.

‘센서티브 블루베리어 세럼’은 수분만 강조한 세럼에 부족한 유분을 충전시켜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신개념 워터리 캡슐로 2중 흡수 단계를 만들어 수분 흡수 후 보습 막을 씌워 세럼 하나로도 촉촉하고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센서티브 블루베리어 크림’은 보습을 위해 끈적한 사용감으로 무겁고 피부에 겉도는 기존 보습 크림을 보완해 수분과 보습 최적의 밸런스를 잡았다.

수크랄파트에 Well Material 공법을 이용해 세포간지질(각질층 세포 사이를 매우는 물질)과 유사한 구조를 갖춰 가벼운 발림성은 물론 수분 박탈을 막아주는 뛰어난 보습력을 가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