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능과 특화 성분으로 승부나선 선케어 시장

▲사진=클레어스
▲사진=클레어스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5월 2주차에도 선케어 제품들의 출시는 계속됐다.

미세먼지와 블루라이트를 막아주는 제품부터 톤업, 스킨케어 등 다양한 기능의 제품들이 쏟아져 소비자들의 선케어 제품 선택지가 넓어졌다. 또한 개인위생을 위한 손세정제, 덴탈케어 제품들이 선보여져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는 연약한 피부와 산호초까지 생각한 논나노 무기 자외선 차단제 ‘스킨 릴리프 선밀크 위드 리프세이프 50SPF+/PA++++’를 새롭게 출시했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무기자차 특유의 뻑뻑함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 제형으로 백탁현상을 줄이고 자연스러운 톤업을 선사한다.

’리프세이프(Reefsafe)’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산호초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자외선 차단 성분 대신 논나노 무기 자외선 차단 성분인 징크옥사이드 성분을 사용해 피부는 물론이고 해양 환경까지 생각했다.

또한 발아 검은깨와 발아 검은콩 추출물을 함유해 외부 유해 환경에 자극받기 쉬운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하며, 미세먼지 방어를 위한 안티폴루션 테스트도 완료했다.

피부과 테스트,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 HET-cam 테스트(안자극 대체 시험)를 완료하고 동물성 원료 등 9가지 성분을 미포함해 연약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충분히 흔든 후 자외선이 노출되는 부분에 사용한다.

 
 

LG생활건강의 수려한은 자외선 차단은 물론 블루라이트 차단과 화사한 피부 연출까지 가능한 프리미엄 선블록 ‘천삼설윤 톤업 선 플루이드’를 선보였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효과(SPF50+/PA++++)와 함께 현대인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노출되는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를 입증 받아 더욱 철저하게 피부를 보호해준다.

피부에 즉각적인 톤업 효과를 부여하고 자연스러운 핑크빛 색상으로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제품으로 메이크업 베이스 역할까지 해주는 멀티 아이템이다.

또 천삼과 매화, 백합, 작약으로 구성된 수려한 ‘천삼설윤’ 라인의 특별한 성분인 천삼설련단TM을 함유하고 미백기능성까지 갖춰 스킨케어 역할까지 고려한 점도 특징이다.

끈적임이 적은 플루이드 제형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고 자연스럽게 피부 결을 가꿔줘 사계절 사용하는 데일리 선크림으로 활용하기 좋다.

한편 수려한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천삼설윤 톤업 선 플루이드’와 천삼설윤 크림 20ml, 정화 클렌징폼 40ml를 함께 구성한 한정판 특별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어퓨는 바르지 않은 듯 가벼운 느낌이 특징인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크림’ 라인을 출시했다.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크림 데일리’와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베이스 핑크’ 등 총 4품목이 준비됐다.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아시아티코사이드’와 ‘마데카식애씨드’, ‘아시아틱애씨드’ 등이 복합된 ‘슈퍼트리플아시아티카’가 함유됐으며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진행한 초미세먼지 흡착 방지 인체적용시험도 완료했다.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크림 데일리(SPF50+, PA++++, 50ml)’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다. 흔히 무기자차로 불리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 표면에 물리적 막을 형성해 자외선을 반사하는 원리로 피부를 보호한다. 무기자차 특유의 뻑뻑함과 백탁현상을 개선해 끈적임 없이 산뜻하다.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크림 노세범(SPF50+, PA++++, 50ml)’도 무기자차 타입이다. 다공성 파우더로 피지를 케어해줘 여름에 사용하기 좋다.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베이스(SPF50+ PA+++, 50ml)’는 베이스 겸용 선크림으로 파운데이션의 밀착을 돕는다. 촉촉한 타입의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크림 워터풀(SPF50+, PA++++, 50ml)’도 선보였다.

 
 

위시컴퍼니의 민감성 스킨케어 브랜드 클레어스(dear,Klairs)는 저자극 무기자차 선크림 ‘미드데이 블루 UV 쉴드(Mid Day Blue UV Shield)’를 선보였다.

산뜻한 사용감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기존 무기자차 특유의 끈적하고 뻑뻑한 발림성을 개선해 에센스나 로션을 바른 듯한 가벼운 느낌으로 피부에 빠르게 밀착된다. 무기자차의 단점으로 꼽히는 백탁 현상도 최소화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온 가족이 사용할 만큼 순한 것도 강점이다. 피부에 자극이 적은 미네랄 UV 필터를 사용했고 인체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 일차 자극 시험을 완료해 민감하고 여린 피부도 편안하게 쓸 수 있도록 개발했다.

또한, 피부 열감 완화에 도움을 주는 구아이아줄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 진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 지수는 국내 최대 자외선 차단 지수인 SFP 50+, PA++++이며, 80ml의 대용량으로 얼굴과 몸에 함께 사용하기에도 큰 부담이 없다. 

 
 

지니더바틀(GENIE THE BOTTLE)의 키즈 브랜드 아임낫어베이비(I’m not a baby)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을 맞아 선쿠션을 새롭게 내놓았다.

이번 신제품은 자외선으로부터 아이들의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도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그리고 백탁 없이 편하게 바를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쿠션 형태로 퍼프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톡톡 바를 수 있는 제품으로 아이에게 선크림을 바를 때마다 힘들어 하던 부모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민감하고 예민한 아이들의 피부를 자외선과 각종 유해환경에서 보호하고자 유해성분 없는 100% 무기자차 성분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이색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제품도 있었다. 액션캠 고프로 공식 수입 유통사 세파스는 아모레퍼시픽 아웃런과 협업한 ‘고프로 X 아웃런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패키지는 고프로의 신제품 고프로 히어로8 블랙과 아웃런의 울트라 서핑 선크림, 고프로 액세서리 컴팩트 케이스, 쇼티 그 밖의 다양한 고프로 굿즈로 구성되어 있다.

패키지 가격은 599,000원으로 고프로 카메라만 구입했을 때와 비교해 약 6만원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아웃런 울트라 서핑 선크림(SPF 50+ PA++++ 지속내수성)은 서핑 시 강한 파도에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는 베리워터프루프 선크림이다.

거친 파도를 견뎌내는 웨이브 쉴드 기술로 뛰어난 방수력을 갖춰 선크림이 쉽게 씻기지 않으며 수중 마찰 테스트를 통해 물 마찰에도 지속되는 자외선 차단 효과를 검증 받았다.

 
 

클렌징 제품도 선보여졌다. 컨템포러리 아트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은 패드 한 장으로 진한 색조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딥 클렌징 할 수 있는 퀵 앤 이지 리무버 ‘아트클래스 프로 클렌징 오일 패드’를 출시했다.

5가지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쉽게 지워지지 않는 글리터와 입술에 착색되는 틴트까지 잔여물 없이 완벽하게 녹여내는 리무버 패드 제품이다.

약산성 클렌징 포뮬러가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며 넉넉한 사이즈의 패드 한 장으로 복잡한 과정 없이 진한 메이크업까지 쉽고 빠른 딥클렌징이 가능하다.

또한 앞뒷면을 각각 굴곡 있는 엠보면과 매끄러운 일반면으로 구성해 진한 색조부터 베이스 메이크업까지 꼼꼼하게 클렌징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물에 의해 자연분해되는 플러셔블 원단을 적용해 친환경적이다.

 
 

틈새시장을 노린 덴탈케어 제품들의 출시도 눈에 띄었다. LG생활건강의 페리오는 프리미엄 대나무 숯을 함유한 ‘토탈7 블랙차콜 어드밴스’ 치약과 자연 성분을 담은 ‘토탈7 와이드액션 차콜/그린티’ 칫솔을 잇달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토탈7 블랙차콜 어드밴스’는 청정 프리미엄 대나무로 만든 숯(활성탄) 성분을 더한 제품으로 이 치약은 치아를 깔끔히 세정해주고 하얀 치아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브라이트닝’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국내 치과대학 임상에서 프라그(치태)가 87% 제거되는 효과와 잇몸 염증 지수가 3.6배 개선되는 효과를 확인했다.

함께 출시된 ‘토탈7 와이드액션 차콜/그린티’ 칫솔은 0.01mm 초극세모에 자연 유래 성분을 담은 프리미엄 제품이다.

1.7배 더 풍성해진 초극세모는 잇몸 자극을 줄여주면서 좁은 틈새까지 말끔히 세정하고, 넓은 칫솔모(헤드)는 놓치기 쉬운 곳을 쉽고 빠르게 닦아준다.

와이드액션 ‘차콜’과 ‘그린티’ 칫솔모에는 각각 청정 프리미엄 대나무 숯 성분과 제주 녹차 추출물을 담아 한결 건강하고 기분 좋은 양치를 도와준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스마일 덴탈케어 브랜드 ‘에어화이트’(AIRWHITE)를 새롭게 선보였다.

최근 덴탈케어에도 맞춤화된 소비 트렌드가 가속화됨에 따라 20대 소비자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치아 미백 기능을 주요 효능·효과로 개발된 브랜드이다.

브랜드명 에어화이트는 ‘투명하고 맑은 하늘’의 이미지를 담은 ‘에어(AIR)’와 ‘환한 치아’를 뜻하는 ‘화이트(WHITE)’의 의미를 담았다.

특히 에어화이트는 ‘환한 치아와 밝은 미소’라는 브랜드 핵심 메시지를 제품에 담아 치아 미백 기능을 가진 치약 및 다양한 효과를 가진 제품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치아 미백 효과의 화이트닝 라인으로 치약, 톤업겔, 전동 칫솔 등과 더불어 구취 케어의 데일리 라인으로 치약, 마우스미스트, 마우스워시 등을 선보이게 된다.

 
 

한편 클렌징 전문 브랜드 솝퓨리는 샴푸바와 페이셜바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미니 사이즈 제품 3종으로 구성된 ‘미니 세트’를 출시했다.

휴대용 틴케이스 구성으로 휴대가 간편한 이번 미니 사이즈 제품 3종은 두피에 탄력을 부여하는 ‘안티로스 샴푸바’와 지성 두피의 유분을 제거해주는 ‘노세범 샴푸바’, 속당김 없는 페이셜 클렌저 ‘네버드라이 페이셜바’로 구성됐다.

특히 자연유래 성분 함유로 아이들도 안심하고 클렌징 할 수 있어 가족 여행이나 외출 시 활용하기에 좋다.

 
 

사그라지는듯했던 코로나19의 확산이 계속되면서 손 위생 관련 제품의 출시도 이어졌다. 프리메라는 99.9% 항균 및 살균 효과를 갖춰 외부의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손 소독제 ‘클린 앤 세이프 새니타이저 겔’을 출시했다.

에탄올 62% 함량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제품이며 물이나 비누가 없는 환경에서도 언제든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겔(gel) 타입의 손 소독제다.

라임향을 함유한 해당 제품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실험을 통해 사용 후 15초 이내에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 제거하는 강력한 살균 효과를 확인했으며, 유자 추출물과 알로에 추출물을 포함해 끈적이지 않고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방 등에 가지고 다니며 간편하게 손을 비롯한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는 휴대용(60mL)과 주변에 비치해두고 수시로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380mL)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했다.

 
 

젠피아의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시크릿키는 본격적인 생활 방역에 발맞춰 식물유래 성분 함유를 통해 풍부한 보습감을 제공하는 ‘핸드 클린 겔’ 2종을 선보였다.

비누나 물 없이 손세정이 가능한 겔 타입의 손세정제로 에탄올 74%가 함유되어 손 위생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수분감이 풍부한 녹차, 알로에베라잎, 병풀 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촉촉한 보습감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대용량과 휴대용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됐으며 대용량 타입 ‘핸드 클린 겔 500ml’는 양 조절이 쉬운 펌프 타입 용기로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깔끔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휴대용 타입 ‘프리미엄 핸드 클린 겔(3ml*30ea)’은 일회용 스틱 파우치 형태로 소지가 간편하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손 위생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프리미엄 핸드 클린 겔에는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더 깊은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잦은 손 세정으로 지친 손을 케어해주는 핸드크림도 시장 공략에 나섰다. 피부를 연주하는 클래식 감성을 담은 어반 클래식 뷰티 브랜드 뮤 테누토(Mu-tenuto)는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잦은 세정으로 건조해진 손을 집중 케어하는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핸드크림’을 출시했다.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핸드크림’은 쇼팽의 곡에서 영감을 받은 베르쇠즈 라인의 네 번째 신제품으로 제품 표면 QR 코드 스캔 시 연주되는 클래식 음악과 함께 하루 간 지친 피부에 회복을 주는 나이트 핸드크림이다.

피부 재생 효과를 지닌 멜라토닌, 보리지씨오일과 보습에 효과적인 달맞이꽃오일을 함유해 수면 후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로즈마리잎, 캐모마일 꽃 등에서 추출된 마일드한 식물유래 성분을 사용한 저자극 핸드크림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