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 중심의 포인트 메이크업 출시…리미티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 여름 립, 상큼한 컬러들 어때요?”

여름 시즌을 앞두고 메이크업 시장에도 다양한 컬러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5월 4주차에도 메이크업 신제품 출시는 주춤하는 모습이지만 여심을 잡을 수 있는 다양한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들이 선보여져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는 여름 시즌을 맞아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글로스 라인의 신제품, ‘헤라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글로스 썸머 리미티드’ 3종을 선보였다.

헤라는 올해 초 맑은 컬러로 도톰한 입술을 연출해주는 새로운 ‘MLBB(My Lips But Bolder)’ 콘셉트의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라인을 선보인 바 있다.

각기 다른 제형의 밤(balm), 글로스(gloss), 매트(matte) 제품이 차례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상반기 대세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평가받는다.

이와 같은 인기에 힘입어, 헤라는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글로스 여름 한정판 제품 3종을 새로 출시했다. 기존 제품처럼 맑고 선명한 발색을 지녔고, 끈적임은 줄이고 입술에 잘 밀착되는 헤라의 기술은 그대로 적용했다.

스파이시 가니쉬(garnish)를 얹어 더 풍성하고 오묘한 맛을 내는 칵테일처럼, 한여름 햇살 아래 싱그러운 자극을 더해 볼륨 있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핑크 토닉, 텐져린 샤워, 루비 럼 등 썸머 칵테일을 연상시키는 명칭으로 재미를 더했다.

엘앤피코스메틱의 메이크업 브랜드 메이크힐의 립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립플레저(Lipleasure)’와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티썸(T:some)’을 통해 여름 시즌을 겨냥한 신제품을 내놓았다.

 
 
 
 

우선 립플레저는 여름을 맞아 오래 지속되는 고발색 매트 컨셉 틴트 ‘벨벳 틴트래스팅’ 5종을 출시했다. 립플레저 ‘벨벳 틴트래스팅’은 입술에 닿는 순간 스며들 듯 수분감 있게 발리고, 픽싱 후에는 보이는 컬러 그대로 매트하게 착색되는 반전 매력을 지녔다. 마지막 순간까지 지워지지 않는 강력한 지속력으로 여름철 야외 활동 시에도 오랜 시간 생기 있는 입술 표현을 유지해 준다.

‘벨벳 틴트래스팅’은 상큼한 과일을 모티브로 데일리 립 연출에 꼭 필요한 5가지 컬러를 담았다. 얼굴에 형광등을 켠 듯 생기 넘치는 착즙 산딸기 컬러의 1호 ‘라즈베리 래스팅’, 잘 익은 복숭아로 가득 물든 듯한 2호 ‘피치 래스팅’, 한 입 베어 문 듯 달콤한 열대 과일 파파야 코랄 컬러의 3호 ‘파파야 래스팅’, 시원하게 얼린 체리 컬러의 4호 ‘체리 래스팅’, 살얼음 서린 자두처럼 우아한 자두빛의 5호 ‘플럼 래스팅’으로 구성돼 있다.

 
 
 
 

티썸은 그간 소비자 요청이 많았던 쿠션 제품을 새롭게 선보임과 동시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 블러쉬 팔레트’와 ‘립 블러 틴트’의 컬러 구성을 확대했다.

‘클리어핏 쿠션’은 피부에 터치하는 순간 완벽한 커버력과 강력한 밀착력으로 ‘딱붙!’ 픽싱되어 장시간 무너짐 없이 깨끗한 피부 표현을 유지해 준다.

수분 에센스 70% 이상 함유로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끈적임이나 묻어남 없이 매끈한 피부 연출을 돕는다. 1호 ‘올데이 아이보리 뉴트럴톤 21호’와 2호 ‘올데이 베이지 뉴트럴톤 23호’ 두 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아이 블러쉬 팔레트’와 ‘립 블러 틴트’는 ‘오!아시스 컬렉션’이라는 컨셉의 새로운 컬러를 선보인다. ‘오!아시스 컬렉션’은 일상 속 다양한 온도를 담은 컬러 구성으로 ‘작은 컬러의 변화가 일상을 바꿔 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눈가와 볼을 한 번에 물들이는 ‘아이 블러쉬 팔레트’의 뉴 컬러 ‘5호 오!아시스’는 편안하고 부드러운 데일리 컬러 브라운·핑크·코랄 섀도우와 오아시스를 만난 듯 청량한 민트 컬러 글리터로 구성돼 있다.

가볍고 촉촉하게 스며들어 부드럽게 착색되는 ‘립 블러 틴트’의 뉴 컬러는 햇살처럼 따듯한 MLBB 컬러의 6호 ‘코랄리아’와 생기 넘치는 화사한 핑크 코랄 컬러의 7호 ‘오솔레이’ 두 가지다.

 
 

지방시(GIVENCHY)는 입술에 내추럴한 아름다움과 편안함을 선사하는 리퀴드 타입의 립밤 ‘르 로즈 퍼펙토 리퀴드 밤’을 출시했다.

르 로즈 퍼펙토’ 라인의 신제품 ‘르 로즈 퍼펙토 리퀴드 밤’은 핑크 레더와 실버 메탈 조합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선명한 컬러감과 수딩 립 케어 효과를 갖춘 리퀴드 립밤이다.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과 뛰어난 지속력을 갖춘 리퀴드 제형의 감각적인 텍스처가 입술에 편안하게 밀착되어 자연스러운 립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준다.

지방시 뷰티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니콜라 드젠’에 의해 탄생한 ‘르 로즈 퍼펙토 리퀴드 밤’은 입술의 PH에 따라 베이지, 코랄, 레드 컬러로 변하는 대표 제품 'N001 퍼펙트 핑크’를 비롯해, 10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다양한 무드의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밝은 피부 톤부터 어두운 피부 톤까지 모든 피부 톤에 어울리는 새로운 타입의 누드 컬러를 만들어내며 지방시의 아이코닉한 컬러 스펙트럼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보습과 탄력감을 전달하는 지방시 연구소의 독자적인 포뮬러를 적용해 매끈하고 도톰한 립으로 연출해 주고 입술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부여하는 시어 버터와 상쾌함을 선사하는 멘솔 성분이 함유되어 바르는 순간 편안하면서도 촉촉하고 빛나는 입술을 유지할 수 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디즈니와 콜라보레이션한 '2020 디즈니 리미티드 콜렉션 미키 미니 선 쿠션(워터멜론 더블 쉴드 선 쿠션) 2종’을 내놓았다.

시원한 민트 컬러와 경쾌한 레드 스트라이프 패키지에 귀여운 매력이 돋보이는 미키와 미니 마우스 캐릭터를 담아낸 2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무기 자외선 차단 선 쿠션으로 25g의 대용량 빅사이즈로 선보였으며, 대왕 퍼프가 함께 구성돼 있어 얼굴부터 바디까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선 쿠션은 작년 여름 큰 인기를 얻었던 제이준 워터멜론 하이드로 선 쿠션의 시즌2 제품으로, 전북 고창산 수박을 사용한 수박추출물과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수박씨오일로 구성된 워터멜론 콤플렉스가 시즌1 보다 10배 이상 증량된 10,000ppm 함유돼 피부에 보습 및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이에 더해 피부 수분을 끌어당기는 5종 히알루론산 및 32가지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하여 올 여름, 건조하고 민감해지기 쉬운 피부에 겹겹이 쌓이는 수분 보습 및 진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기본, 컴퓨터, 모니터, TV 등을 통해 노출되는 블루라이트 차단능(In-vitro) 및 미세먼지 모사체 흡착 방지 테스트 등을 완료해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샹테카이(Chantecaille)는 해양 생태계 보호의 메시지를 담은 여름 리미티드 에디션, 오션 컬렉션 Ocean Collection을 출시했다.

자연에게서 받은 혜택을 자연으로 되돌려주는 기브백 캠페인, 필란트로피 후원활동의 일환인 이번 컬렉션은 지구 면적의 70%를 차지하는 ‘바다’를 테마로 은은하고 화사한 여름 메이크업을 위한 치크 앤 하이라이터 듀오 래디언스 시크와 촉촉하고 과즙미 넘치는 네 가지 컬러의 립 틴트 하이드레이팅 밤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국제동물보호단체 와일드에이드(WildAid)의 포토그래퍼 숀 하인릭스가 촬영한 고래상어와 가오리의 사진이 케이스에 담긴 래디언스 시크의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와일드에이드(WildAid)에 기부되어 고래 상어 및 만타 가오리 보호를 위한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