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 업계 6월 시작과 함께 공격적인 프로모션 돌입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슬기로운 여름 준비, 화장품으로 시작하세요~”

국내 화장품 업계가 6월 시작과 함께 공격적인 프로모션에 돌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 참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캠페인 등 여름 무더위 전 화장품 판매에 심혈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내수 경기가 침체되면서 다양한 주력 제품을 무더운 여름 비수기 전에 판매하기 위한 노력으로 보인다.

로드숍들, 코로나19 극복 위한 총력전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로드숍들의 프로모션 및 마케팅 강화가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은 6월 2일부터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에서 슬기로운 여름 준비를 위한 6월 브랜드데이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가맹점에서 재난지원금으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5%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세일은 네이처컬렉션·더페이스샵 회원이라면 등급과 관계 없이 혜택이 적용되고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된 여름을 맞이하는데 필수품인 여성 기초 및 색조 등의 제품을 정가보다 20~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6월 세일 기간 동안 네이처컬렉션, 더페이스샵 가맹점에서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또는 지자체지원금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단, 일부 품목 및 다른 프로모션 적용 품목에는 추가 5%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오는 10일까지 ‘썸머 페스티벌 1+1’ 행사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샤, 눙크 매장과 온라인 마이눙크닷컴, 쿠팡 등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미샤의 1,200여 가지 인기 품목들이 1+1으로 판매된다.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 해결책으로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히트 상품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개똥쑥 진정 앰플’이 이번 행사에 포함됐다. 베스트셀러인 ‘보랏빛 앰플’과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도 준비됐다.

‘초보양 비비크림’, ‘글로우 쿠션’ 등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은 물론 ‘미샤 데어 루즈’등 다양한 색조 제품들도 하나 사면 하나 더 증정된다. 가격이 같으면 서도 다른 제품을 증정품으로 선택할 수도 있어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다.

품목에 따라 최대 80% 할인율이 적용되는 ‘쿨거래 특가’ 행사도 동시에 진행한다. ‘모던 섀도우 이탈프리즘’과 ‘립펜슬 이탈프리즘’ 등이 80% 할인되며 고품질의 주름관리 크림인 ‘이모탈유스 크림’은 70%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니스프리는 ‘그린티 씨드 세럼’의 폭발적인 수분 흡수력을 ‘로켓’에 빗대어 ‘#하이드로켓’이라는 컨셉의 캠페인을 전개한다.

‘그린티 씨드 세럼’은 2010년 출시 후 누적 판매 2,500만개(2010년 출시 후 2020년 3월까지 한국 포함 총 17개국 누적 판매 수량) 돌파한 이니스프리의 1등 세럼(2019년 이니스프리 세럼 유형 상품 매출액 기준)이다.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침투하는 강력한 수분 돌파력을 가진 ‘그린티 씨드 세럼’과 발사할 때 폭발적인 힘을 발휘하는 ‘로켓’의 유사성에서 착안해 ‘#하이드로켓’이라는 컨셉을 기획했다.

6월 1일부터는 하이드로켓 컨셉을 살려 이니스프리 공식 온라인몰에서 그린티 씨드 세럼, 그린티 씨드 아이 앤 페이스 볼, 하이드로켓 가습기로 구성된 ‘하이드로켓 가습기 패키지’ 400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4만 2천원 상당의 구성을 3만 2천9백원 대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가로 준비했다.

 
 

토니모리는 서브컬처 하이패션을 지향하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클럿 스튜디오’와의 협업으로 완성한 디지털 룩북을 선보였다.

이번 룩북은 토니모리가 추구하는 ‘스트리트 컬처’의 열정을 표현하고 더 많은 소비자들과 영감을 나누기 위한 브랜드 캠페인인 ‘SHOW KING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스트리트 감성 브랜드라는 공통점을 토대로 만화적 상상력으로부터 온 영감을 매 시즌 역설적인 메시지로 담은 컬렉션을 전개하는 ‘클럿스튜디오’와의 협업으로 진행 됐다.

2020 S/S 스타일을 제안하는 화보는 ‘JUST THE TWO OF US’라는 타이틀로 ‘쌍둥이로 태어난 천사와 악마’를 모티브로 한다.

지난 1월 토니모리의 ‘스트리트 컬처 모델 콘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스트리트 뮤즈 차신혜와 김수빈은 이번 클럿 스튜디오의 서브컬처 하이패션 컨셉을 완벽하게 소화해 룩북의 퀄리티를 한층 높였다는 평이다.

귀여운 트레이닝 복 차림의 발랄한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메인 룩은 클럿스튜디오의 아이콘이자 유명 연예인들이 입어 유명해진 베스트셀러인 ‘벨벳 트레이닝 세트’의 독특한 컬러 매치 스타일과 다양한 브러쉬로 무드에 맞게 연출 가능한 신제품 ‘더 쇼킹 카라’로 아이 메이크업을 강조했다.

천사의 오묘한 청순미와 악마의 강렬한 퇴폐미를 대비시키기 위해 속눈썹에 다른 포인트를 주었다. ▷가벼운 사용감으로 깔끔한 롱래쉬를 연출하는 ’더 쇼킹 카라 04 밀리그램 래쉬’로 속눈썹 결을 한올 한올 올려주어 청초한 느낌의 천사를 표현하였으며, ▷강력한 컬링력과 지속력의 ’더 쇼킹 카라 01 익스트림 볼륨’으로 속눈썹의 볼륨과 컬링을 꽉 채워주어 악마를 위한 마일드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이와 함께 토니모리는 상반기 야심작 ‘더 쇼킹 카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 환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더 쇼킹 카라’ 제품에 만족하지 못한 소비자에게 구입금액의 100%를 환불해주는 파격적인 행사로, ‘더 쇼킹 카라’의 뛰어난 지속력과 우수한 제품력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나타내는 점에 주목 할 만하다.

‘더 쇼킹 카라’ 100% 환불보장 프로모션은 5월 29일부터 오는 6월 14일까지 약 2주 동안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 한해 진행된다.

상품 품질에 만족하지 못한 소비자들은 구입한 날을 기준으로 7일 이내에 환불을 신청할 수 있으며 환불 신청은 최대 6월 21일까지다.

오프라인 구매 고객 대상으로, 7일 이내에 구매 매장에 한해서 제품과 영수증을 지참하고 환불을 신청하면 진행이 가능하다.

 
 

한편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어반디케이(URBAN DECAY)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6월 한 달간 올리브영에서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올리브영 프로모션을 통해 어반디케이의 베스트 아이템인 ‘올나이트 세팅 픽서’를 올리브영 온라인 몰과 오프라인 250개 매장에서 본 품의 50% 용량의 미니 픽서 증정과 더불어 추가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서 만나요

 
 

백화점 등에 팝업스토어에 입점,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 브랜드들도 있다. 우선 라이프스타일 코스메틱 브랜드 ‘하루하루원더’는 6월 1일부터 18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2층에서 진행되는 'BYEARTH CLEAN BEAUTY(바이어스 클린 뷰티)' 팝업스토어에 참여한다.

‘클린 뷰티’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하루하루원더는 브랜드 재구매율 1위 보습 토너 블랙라이스 히알루로닉 토너와 독보적 패키지 디자인으로 Red Dot,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고농축 히알루론산의 블랙라이스 히알루로닉 크림, 미국 아마존에서 완판을 기록했던 퍼스트세럼인 블랙라이스 세럼 등 베스트셀러 제품군을 포함해 전 품목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BYEARTH CLEAN BEAUTY’ 팝업스토어 오픈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전 구매 고객에게 하루하루원더의 오리지널 마스크팩 2종을 재고 소진 시까지 랜덤으로 증정하며 4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오리지널 라인의 크림(15g)과 트라이얼 키트, 마스크팩이 증정된다.

이와 함께 하루하루원더 부스를 방문하고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을 해 준 고객들에게는 블랙라이스 히알루로닉 토너 샘플(30ml)을 제공할 예정이다.

 
 

착즙쥬스를 담은 클린뷰티 브랜드 쥬스투클렌즈(Juice to Cleanse)도 6월 1일부터 롯데백화점 본점 2층에서 진행되는 바이얼스 클린뷰티 팝업스토어에 입점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쥬스투클렌즈는 대표 제품인 클렌징밤 ‘워터 워시 밤’과 휴대용 클렌저 ‘파우더워시’를 포함해 착즙쥬스를 담은 건강한 저자극 제품을 모두 선보일 예정이다.

입점을 기념하여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에게는 파파인 효소 파우더를 함유해 각질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클렌징파우더 ‘파우더워시’ 2매를 증정하는 동시에 쥬스투클렌즈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물 없이도 빠르고 간편하게 99.9%의 세균을 제거해 주어 손 소독할 수 있는 ‘핸드 세니타이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6월 18일까지 진행 한다.

 
 

한편 온라인 프로모션도 계속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듀이트리는 어업인들과의 상생을 위한 착한 소비 지원금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온라인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듀이트리는 6월 한 달간, 삼삼해물과 함께 어업을 살리는 착한 소비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몰에서 5만원 이상의 제품을 구입하면 삼삼해물에서 사용가능한 1만원 상품권을 선착순 200명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삼삼해물은 거제 청정해역에서 직접 잡은 수산물을 전국으로 유통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어업인들과의 상생,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듀이트리는 착한 소비 지원금을 통해 소비자와 함께 힘든 어업인들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6월 1일부터 14일까지 호국보훈의 달 맞이 기획전이 실시된다. 자사의 인기제품인 ‘울트라 바이탈라이징 스네일 라인’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남성 제품 구매 고객에게 미스터플랜 마스크팩 2장을 추가로 증정한다.

울트라 바이탈라이징 스네일 라인은 듀이트리의 대표적인 스킨케어 라인으로 쫀쫀한 텍스처가 피부 건조와 탄력저하 개선에 도움을 주며, 끈적이지 않는 텍스처라 4계절 사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듀이트리 온라인몰에서는 6월 15일~21일까지 어반쉐이드 안티폴루션 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25일~30일까지는 2020년 상반기 베스트 제품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