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겨냥한 진정 케어 신제품 출시 강세 ‘주목’

▲사진=후
▲사진=후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6월 더위가 시작되면서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이 중요한 화두로 떠올랐다. 

피부를 식혀주고 유수분 밸런스와 피부 트러블을 잡아주는 제품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커짐에 따라 업계에서도 6월 1주차에는 피부진정 케어 제품들을 대거 선보이며 여름 시즌 공략에 나서는 모습이었다.

지친 피부를 촉촉하게

 
 

먼저 LG생활건강의 자연주의 한방 브랜드 예화담은 다가오는 여름철 자외선과 외부 유해성분으로 자극 받는 피부를 쑥 성분으로 다스리는 ‘쑥딩 수분 라인’ 3종을 출시했다.

이번 라인은 6~8월 사이 경북 영천에서 채취하고 여름 더위를 이겨낸 차가운 성질의 여름쑥 성분을 담아 햇빛이 강한 봄부터 여름철까지 뜨거워진 피부를 진정시키기에 좋은 제품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쑥딩 크림’은 피부 진정 효과에 탁월한 사철쑥 성분에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어성초, 수련 성분을 더했다.

발림성 또한 끈적임 없이 가볍고 산뜻하게 마무리되고, 피부 위에서 물방울이 터지듯 충분한 수분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 깊숙이 수분감을 전달하는 ‘쑥딩 수액’과 ‘쑥딩 유액’이 출시되어 총 3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는 즉각적 수분 개선과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자연유래 수분진정크림 ‘3초수분크림’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즉각적 수분개선율 250.65% 상승’ 이라는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통해 뛰어난 수분력을 입증 받은 제품으로 제품명에 담긴 의미처럼 건조해진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채워 촉촉하게 가꿔준다.

또한 수분 공급 및 피부 진정에 탁월한 자연유래 ‘3초(草) 성분’, 마치현과 어성초, 티트리의 시너지 효과로 민감해진 피부의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70ml의 넉넉한 용량으로 기획됐으며 끈적임 걱정 없이 모든 타입의 피부에 두루 사용할 수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 RMK는 기분 좋은 쿨링감을 선사해 줄 젤 타입 모이스춰라이저 ‘퍼스트 센스 쿨링 젤’을 내놓았다.

무더워지는 여름철 높아진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쿨 다운 시켜주는 제품으로 RMK가 여름을 겨냥하여 매년 한정 출시하는 쿨링 라인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청량감 넘치는 수분 젤 제형이 피부에 닿는 순간 시원한 쿨링 감을 선사하며 수분 공급과 열린 모공을 조여주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보습 유지에 뛰어난 빌 베리 잎 추출물을 함유해 여름철 강력한 자외선과 땀 분비로 인해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아 준다.

피부 온도가 올라갔을 때 사용하면 확실한 수분감과 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스파이시하고 파우더리한 향에 로즈&우드 향이 더해져 기분까지 리프레쉬 된다.

 
 

자연을 노래하는 피부 라벨영은 피부 진정 효과가 우수한 쇠비름(마치현) 달인 물을 77% 함유해 민감하고 예민한 문제성 피부를 집중적으로 케어해 주는 신제품 ‘쇼킹쇠비름77미스트’를 출시했다.

독성과 피부열을 가라앉혀주는 쇠비름을 80℃ 고열에서 4시간 푹 끓이며 숙성시킨 후 336시간을 발효시킨 진액으로 만들어 각종 피부 스트레스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미스트 제품이다.

특히 쇠비름 효소뿐만 아니라 병풀, 캐모마일, 로즈마리 등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켜주는 7가지 복합 식물 특허 성분 ‘멀티 EX BSASM PLUS’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이 떨어져 있어 쉽게 민감해지는 피부를 보호하며 보습 효과까지 부여한다. 또한 약해진 피부 저항력을 올려줘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인공 색소 및 탈크, 트리에탄올아민, 트리클로산,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파라벤 7종 유해 요소를 배제했으며 산뜻한 수분 에센스 제형이 끈적이지 않으면서도 피부에 흡착돼 성분이 끝까지 흡수될 수 있도록 돕는다.

 
 

독일 안티에이징 브랜드 유세린은 피부 유사 구조 유세린 하이알루론 포뮬러로 피부를 탄탄하고 입체적으로 가꾸어주는 ‘하이알루론 미스트 스프레이’를 선보였다.

수분+탄력이 속부터 작용하여 뿌릴수록 피부가 탱탱하고 촉촉해지는 제품이다. 기존의 수분 미스트 제품들이 뿌렸을 때 피부 표면에서 증발되어 피부 속 수분까지 빼앗아 오히려 뿌리기 전보다 건조해지는 점과 차별점을 두었다.

여기에 판테놀이 함유된 포뮬러로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고 피부 피로도를 완화해주어 더워진 날씨와 마스크 착용으로 지친피부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안면리프팅, 속당김 개선, 속탄력 및 속보습, 탄성 복원력, 피부피로도 완화의 6가지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

또한 샐 틈 없이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모이스처 락인(Lock-in)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피부 본연의 수분 시스템 활성화 및 수분 방어력이 증가하는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다.

 
 

세럼 전문 브랜드 ‘세럼카인드’는 상쾌한 포어밸런싱을 경험할 수 있는 ‘옐로멜로 드롭(Yellomello Drop)’을 새롭게 내놓았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항균 효과와 모공/피지 케어에 효과적인 세럼으로 더워지는 날씨로 인해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는 피부에 유수분 밸런스를 찾아주는 제품이다.

자연유래 원료를 기반으로 하였으며 4중 모공(개수, 크기, 부피, 넓이) 개선 효능 테스트와 피부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유럽, 포르투갈의 모과 마르멜로 잎 추출물 89%의 원액을 그대로 담아 노란색 제형을 띄는 것이 특징이며 특유의 시원한 향과 함께 상쾌함을 전달해 피부 스트레스 케어는 물론 모공을 탄탄하게 관리해주어 내·외부 자극에 늘어진 모공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기 좋은 세럼이다.

 
 

마스크팩 제품들의 출시도 눈에 띄었다.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는 지친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설화수 4종 마스크팩’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기존 제품의 효능을 강화해 리뉴얼한 여윤팩과 옥용팩,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진초팩과 백삼팩으로 구성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오버나이트 수면 마스크팩인 ‘설화수 여윤팩’은 촉촉하면서도 답답하지 않은 피부 친화 보습막에 한방 추출물을 더했으며 컴포트 웨이브 테크놀로지TM 기술이 적용된 한방 아로마 향을 적용하여 마음의 진정과 평안을 전달한다.

기존 제품의 효능을 업그레이드한 ‘설화수 옥용팩’은 필-오프 타입의 마스크팩이다. 피부에 바른 후 떼어내는 방식으로 사용하며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 맑고 결이 고운 피부로 가꿔준다.

새롭게 출시하는 ‘설화수 진초팩’은 한방 허브 콤플렉스와 자연 유래 PHA(파하, Poly hydroxy acid) 성분을 함유한 허벌-클레이(herbal-clay) 마스크팩 제품이다.

뛰어난 피부 정화 효과를 보이며 피부 표면과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시원한 젤(gel) 크림 타입으로 피부에 부담 없이 작용해 뛰어난 피부 진정 효과를 제공한다.

역시 새로 선보이는 ‘설화수 백삼팩’은 스크럽 효과를 지닌 마스크팩이다. 미세하고 자극이 적은 백삼 파우더 알갱이가 부드러운 필링을 도와주며 꿀을 함유해 피부 브라이트닝과 피부 수분 밸런스 조절 효과가 뛰어나다.

 
 

피부 본연의 건강한 빛을 되찾아주는 헬씨 라이프 뷰티(HEALTHY LIFE BEAUTY) 브랜드 티르티르(TIRTIR)는 신제품 ‘슬리핑마스크’ 4종을 선보였다.

4종 모두 자는 동안 피부에 활력과 휴식을 주어 하루 종일 외부 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푹 잔 듯 맑은 피부로 가꾸어 주는 제품이다.

주요 성분으로는 피부에 활력을 주는 달맞이꽃과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녹나무잎, 풍부한 비타민 성분으로 화사함을 선사하는 화이트 에그 플랜트가 함유되어 있어, 민감함으로 지친 피부를 숙면한 듯 생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특히 주력 제품인 ‘리시카 바이오 슬리핑 마스크’는 시카 핵심 성분과 병풀 펩타이드, 피부 유래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예민해진 피부에 바르고 자면 다음 날 아침 탁월한 진정력과 건강함을 경험할 수 있다.

은은한 그린 빛의 프레쉬한 젤 크림 제형으로 산뜻하게 피부에 밀착돼 지친 피부 컨디션을 기분 좋고 편안하게 릴렉싱해준다.

이 외에 ▲부활초 성분 등으로 메마른 피부에 수분 에너지를 선사해 다음 날 아침 촉촉한 물광 코팅막을 선사하는 ‘워터풀 슬리핑 마스크’, ▲유자와 탄제린 추출물이 어우러져 피부에 생기 에너지를 전달하는 ‘브이씨 비타 슬리핑 마스크’, ▲식물성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으며, 아데노신이 느슨해진 피부 사이사이를 매끄럽게 케어해주는 ‘콜라겐 슬리핑 마스크’등이 함께 출시됐다.

사용법은 저녁 세안 후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적당량을 덜어 눈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충분히 바르고 별도 세안 없이 수면을 취하면 된다.

 
 

한정출시 제품들도 속속 등장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LG생활건강은 피부의 생기 에너지를 깨우는 ‘후 비첩 순환 에센스’를 청아한 궁중 백자 위 생기롭게 피어난 모란으로 표현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보물 제1029호 '청자상감모란문주전자'를 모티브로 맑은 순백의 백자 위에 모란이 활짝 피어난 모습과 그 향기에 매료된 나비까지 생생하게 패키지에 표현해 비첩 순환 에센스가 선사하는 투명한 아름다움을 담아냈다.

특히 ‘후 비첩 순환 에센스’는 올해 출시 8년 만에 기존 성분 업그레이드를 통해 피부 순환을 더욱 원활히 도와주며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를 맑게 가꿔주는 연꽃 성분도 더했다.

한편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대용량 한정판으로 출시됐으며, 비첩 순환 에센스 외에도 비첩 순환 미스트(30ml), 궁진향:수 수연 밸런서(20ml) 및 로션(20ml), 수분선(13ml)까지 함께 구성됐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쿨링 효과는 물론 피지 케어 효과까지 선사하는 쿨링 수분 젤 크림 125ml 대용량을 한정으로 내놓았다.

바르자마자 피부 온도를 -2도까지 낮춰주는 아이스 쿨링 효과로 번들거림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하며 피지 케어를 돕는다.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사막 식물 추출물이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보호해주며 가벼운 오일 프리 타입의 젤 크림이라 여름철에도 산뜻하게 바를 수 있다. 또한 인공 향, 인공 색소를 함유하지 않아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모두를 위한 실용주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이너프프로젝트(Enough Project)를 정식 론칭했다.

연령에 관계없이 바르기 좋은 텍스처를 구현하고, 성별에 구애 받지 않는 간결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이너프프로젝트의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7가지 신제품 모두 비건 프렌들리(Vegan-Friendly) 제품이다.

대표 제품인 ‘이너프프로젝트 수분 크림’은 일반적인 단일 히알루론산 대비 24시간 기준으로 약 1.5배 자생 효능이 뛰어난 베타-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돼 본연의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레티놀과 유사한 효능의 식물성 성분인 바쿠치올이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여름엔 화이트닝 하세요~

 
 

색소침착 걱정을 덜어줄 미백케어 제품들도 잇달아 등장했다. 위시컴퍼니의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위시트렌드(ByWishtrend)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고효능 저자극 비타민 세럼 ‘퓨어 비타민 C 15% 위드 페룰릭 애씨드’를 출시했다.

순수 비타민C 15%에 비타민과 시너지를 내는 페룰릭 애씨드 성분이 더해진 제품이며 미백기능성 성분인 에칠아스코빌에텔을 함유해 피부톤을 밝히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항산화 시험을 통해 블루베리의 약35배, 라즈베리의 약 50배 효과를 확인했고, 잡티 개선 시험을 완료해 눈에 띄는 잡티를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비타민C 성분 특유의 단점으로 꼽히는 끈적임, 무거움, 오일리한 텍스쳐를 개선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자극을 낮춰 민감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진해진 색소침착까지 강력하게 케어 하는 신제품 고농축 화이트닝 앰플을 선보였다.

강력한 화이트닝 효과로 진해진 색소 침착까지 강력하게 케어해주며 바르자마자 고농축 성분이 빠르게 피부에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앰플 1병이 1회 사용 분량으로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아침, 저녁으로 2주 동안 앰플 1병씩 흔들어 사용하면 된다.

 
 

LG생활건강의 감성적 피부과학 화장품 브랜드 오휘는 피부 근본부터 건강하게 케어해주고 피부 고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맞춤형 앰풀인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부스팅 앰풀’ 3종을 출시했다.

더 퍼스트 제너츄어 라인의 핵심 성분인 ‘시그니처-29셀TM‘ 성분과 더불어 피부를 건강한 상태로 가꾸어 제품의 효능 성분 흡수력을 높이는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다.

이번 앰풀은 안티에이징, 브라이트닝, 하이드레이팅 총 3종으로 구성되었으며 피부 고민별 맞춤형 앰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부스팅 앰풀 안티에이징’은 영양감이 풍부한 농축 제형이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부드럽게 흡수되어 푸석한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칙칙한 피부톤을 위한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부스팅 앰풀 브라이트닝’은 미세 비타민 버블 오일이 피부 위에서 터지며 밝고 환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부스팅 앰풀 하이드레이팅-글로우’는 아미노산과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제형이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며 벌집의 보호막인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되어 자연스러운 윤광을 부여한다.

향긋함으로 기분까지 좋아지는 바디케어

 
 

아모레퍼시픽의 감각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필보이드는 싱그러운 생화에서 영감을 얻은 2020년 S/S(봄, 여름 시즌) 신향 ‘플레르 에디션(Fleurs Edition)’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은 메모아 데 플레르(la Memoire des Fleurs), 데어 스테어(Dare Stare), 네롤리 샤워(NEROLI SHOWER) 등 3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글로벌 향료 업체와 공동 개발한 특별한 향이다.

특히 필보이드 대표 제품군인 샤워오일을 비롯해 새로운 카테고리인 바디미스트로 만나볼 수 있다.

샤워오일은 거품이 나지 않는 타입의 바디 세정 제품으로, 니치 향수 시장의 성장과 동시에 하이엔드 바디 카테고리 시장에서 남들과 다른 나만의 향을 찾는 소비자들에 맞춰 개발한 제품이다.

풍성한 발향과 그 후의 잔향이 오랫동안 피부에 머무르며, 샤워타월 없이 손끝으로 즐기는 마사지 샤워를 통해 더욱 감각적인 샤워 시간을 만들어준다.

새롭게 선보이는 퍼퓸드 오일 바디미스트는 풍성하고 감각적인 향기와 촉촉한 오일 레이어가 온몸을 감싸 안아주며 은은하게 남은 잔향을 즐길 수 있다.

 
 

프랑스 감성 니치 퍼퓸 브랜드 딥티크(diptyque)는 브랜드의 감성과 노하우를 담은 감각적인 스킨케어 라인 ‘아르 뒤 수앙’의 신제품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다양한 식물(프래그런스 플랜트)들이 가진 고유의 스킨케어 성분을 담아내 탄생된 인퓨즈드 코스메틱이다.

원료가 되는 식물은 각기 보습, 영양, 윤기 효과 등을 위해 선별되며 퍼퓨머리로부터 영감을 얻어 만든 슬로우 인퓨전 기법으로 추출된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소프트닝 핸드워시’는 섬세한 세정과 함께 수분 케어에 도움을 주는 라벤더 플로럴 워터가 함유되어 있어 촉촉하고 매끄러운 손 피부를 만들어준다.

‘엑스폴리에이팅 핸드워시’는 으깬 올리브씨가 포함되어 각질 케어가 가능한 손 세정제다. ‘벨벳 핸드로션’은 참깨씨 오일과 캐모마일 워터 성분이 포함되어 건조한 손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함께 선보이는 ‘소프트로션 포 바디’는 수딩 효과에 탁월한 자스민 추출물이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 공급을 도와주고, 플로럴 에센스가 전달하는 섬세한 향으로 피부에 편안하고 향기로운 힐링을 더해주는 바디 로션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