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 업계, 기능성 소재 여름 의류 출시 봇물 ‘눈길’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우리아이 올 여름엔 이렇게 입혀주세요~

전국적으로 낮 기온이 30도를 넘나드는 등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아동복 업계에서도 앞다퉈 여름 신상품을 내놓으며 치열한 경쟁에 들어갔다.

특히 높은 활동성으로 인해 성인보다 땀 배출량이 많고 피부가 약한 아이들을 위해 땀을 신속하게 배출하여 건조시키고 쾌적함을 유지시켜주는 신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먼저 블랙야크키즈는 활동량이 많아지는 여름철에도 아이들이 쾌적하고 건강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우수한 땀 흡수와 건조 기능을 갖춘 ‘썸머 티셔츠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들은 일반 면 소재와 다르게 원단자체에서 시원한 터치감이 느껴지고 세탁에도 변형이 적어 잦은 빨래가 필요한 여름에 실용적이다.

대표 제품 ‘BK어썸티셔츠’는 빛을 반사하는 레터링이 돋보이는 반팔 티셔츠로, 시원한 터치감의 불규칙 패턴을 사용해 청량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파스텔 투톤 느낌의 산뜻한 소재 컬러감이 포인트로 적용됐으며, 색상은 코랄 계열의 선샤인, 블루 계열의 프렌치 블루, 울트라 마린으로 구성됐다.

‘BKS야크티셔츠’는 블랙야크 로고를 그라데이션 필름지로 생동감 있게 표현한 특징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부드럽고 시원한 터치감과 우수한 신축성을 제공하는 폴리 스판 소재를 사용해 여름철 아이들이 시원하게 착용 가능하다. 색상은 스타일링의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은 라벤더, 라임, 비리디언, 블랙으로 구성됐다.

함께 출시된 ‘BK셔빗티셔츠’는 입체적인 레인보우 레터링이 디자인 포인트로 적용된 제품이다. 땀 흡수에 용이한 면, 폴리 혼방 소재를 사용해 여름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색상은 베이직한 화이트와 멜란지 그레이로 구성됐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올 여름 아이들의 더위를 책임져 줄 냉감 소재가 적용된 키즈 아이스 폴로 티셔츠 '라니'와 '로슈'를 출시했다.

아이더만의 후가공 3D 기능성 냉감 소재인 아이스티(ICE-T)가 적용되어 입는 내내 쾌적한 청량감을 선사하며 티셔츠 안쪽에 프린트된 ‘버추얼 아이스 큐브(VIRTUAL ICE CUBE)’가 땀과 수분에 반응해 지속적인 시원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라니'는 카라 부분에 좌우 배색 컬러 포인트로 발랄함이 한 껏 강조된 티셔츠다. 베이직한 폴로 티셔츠 디자인이지만 넥카라에 컬러 변화를 주어 포멀룩부터 캐주얼룩까지 다채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멜란지 그레이, 네이비, 오프 화이트 3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로슈'는 허리 사이드 부분에 아이더 키즈만의 시그니처 스트라이프 테이프와 로고 자수 와펜으로귀여움을 더한 키즈 아이스 폴로 티셔츠다. 색상은 멜란지 그레이와 블루, 살사 3가지로 출시됐다.

 
 

키즈 스포츠 멀티스토어 플레이키즈프로의 나이키 키즈, 조던 키즈는 쾌적한 드라이핏 소재를 활용한 신상품을 선보였다.

우선 나이키 키즈는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온 ‘나이키 멀티컬러 머슬세트’와 ‘나이키 NSW메쉬필머슬세트’의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나이키 멀티컬러 머슬세트’는 드라이핏 소재를 활용해 쾌적함을 유지하며, 컬러블록 로고를 포인트로 활용해 눈길을 끈다.

함께 선보이는 ‘나이키 NSW메쉬필머슬세트’는 ‘JUST DO IT’과 스우시가 포인트인 깔끔한 디자인에 부드러운 촉감은 물론 메쉬를 활용한 밑단하의로 시원함까지 잡았다.

조던 키즈는 전년도 대비 스타일을 2배로 늘리고, 3가지 컬러를 추가해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조던23 민소매세트’는 점프맨 로고와 측면의 컬러블록 디자인을 활용했으며 땀 흡수와 증발이 뛰어난 드라이핏 소재를 사용했다.

‘조던 SWISH머슬세트’는 조던의 대표 넘버링인 23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세탁에 용이한 장점이 있어 한여름에도 입기 좋다.

이 밖에도 전면의 숫자와 레터링 포인트를 활용한 ‘조던 HBR DNA머슬쇼츠세트’, 입체감을 반영한 조던 그래픽이 특징인 ‘조던바이 에어머슬쇼츠세트’ 등을 출시해 다양한 썸머룩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의 아메리칸 키즈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키즈’는 뛰어난 통기성과 캐주얼한 디자인을 함께 갖춘 스포츠웨어 라인을 출시했다.

주요 제품인 ‘그래픽 티셔츠’는 전면의 리바이스 그래픽과 포인트 라벨을 부착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코디 활용이 가능하며, 면 소재를 사용해 여름철 잦은 세탁에도 끄떡없다. 색상은 화이트, 그레이, 블랙, 핑크 4가지로 구성됐다.

한 여름까지 입기 좋은 ‘그래픽로고 민소매티셔츠’는 얇은 원단을 통해 통기성을 극대화했으며 넥라인과 팔부분에 리바이스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를 활용해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이번 신상 티셔츠와 함께 착용하기 좋은 ‘바스켓볼쇼츠’는 폴리 소재로 통풍성이 우수해 운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특히 바지 밑단을 따라 리바이스 로고 테잎을 매치해 시원한 느낌을 가미했다.

 
 

한편 패션기업 한세엠케이의 아동복 브랜드 NBA키즈는 여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패밀리룩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NBA키즈는 올여름 가족 모두가 스포티즘을 살린 패밀리룩과 시밀러룩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도록 성인 제품과 동일한 디자인의 티셔츠와 스윙맨 져지를 출시했다.

화이트, 블랙 등 데일리하게 입기 좋은 베이직한 컬러와 티셔츠만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톡톡 튀는 컬러를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먼저 브랜드의 대표 인기상품 NBA P.E에디션 시리즈를 키즈 버전으로 출시했다. 기존 제품보다 밀도 높은 조직감과 중량감을 갖춘 고급 소재를 사용한 제품으로 장시간 변형 없이 착용 가능하다.

여기에 NBA 인기팀 로고와 시그니처 컬러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 슬리브리스 티셔츠는 넉넉한 핏으로 제작되어 편안하면서도 통기성이 우수해 기온이 높은 여름에 가볍게 착용하기 좋다.

세트로 입기 좋은 오버핏의 5부 팬츠는 사이드쪽에 레터링을 더해 NBA만의 힙한 스트릿 감성을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