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성분으로 무장한 여름 시즌 스킨케어 봇물

▲사진=클라뷰
▲사진=클라뷰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 시즌을 겨냥한 화장품들이 다양하게 쏟아지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고 있다.

특히 스킨케어 제품들은 더위에 지친 피부를 위한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 기능에 추가로 미백, 탄력 등 차별화된 기능과 특화 성분을 더한 신제품들이 대거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는 흑미의 항산화 성분으로 피부 방어력을 높이는 ‘슈퍼 블랙 씨드 콜드-드랍 세럼 리미티드 세트’를 선보였다.

‘슈퍼 블랙 씨드 콜드-드랍™ 세럼’은 흑미(黑米)에서 콜드 드랍 방식으로 추출한 항산화 성분 안토시아닌의 효능을 담은 제품으로 피부 항산화력과 피부의 방어력을 높여준다. 또한 병풀에서 추출한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슈퍼 블랙 씨드 콜드-드랍™ 크림‘ 역시 흑미의 강력한 항산화력을 담은 제품으로 까멜리아 씨앗에서 추출한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뛰어난 보습력을 선사한다.

두 제품 모두 동물성 원료, 인공색소, 파라벤, 인공향 등 10가지 성분을 제외했으며 끈적임 없이 산뜻한 제형으로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함께 구성한 ‘블랙 라이스 브라이트닝 마스크 포 치크’는 볼 부위에 알맞은 크기로 흑미를 갈아 넣어 즉각적인 수분감과 쿨링감을 선사하는 라이스겔 마스크다.

 
 

진주코스메틱 브랜드 클라뷰(KLAVUU)는 건조한 여름철 탄탄한 수분케어를 도와주는 ‘블루 펄세이션 에잇 하이드라 마린 앰플’과 ‘블루 펄세이션 콜라겐 레이어 아이크림’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앰플과 아이크림 제품은 클라뷰의 수분케어라인으로 건조한 여름 피부에 속 깊은 촉촉함과 쫀쫀한 탄력감을 부여하는 제품이다.

‘블루 펄세이션에잇 하이드라 마린 앰플’은 분자 크기가 다양한 8가지 히알루론산의 진한 수분력으로 피부 속부터 겉까지 단계별로 깊은 촉촉함을 선사하며 보습과 영양을 더한 비타민B5가 함유되어있어 피부장벽까지 탄탄하게 케어가 가능하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 완료는 물론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의 순한 성분만 담은 순한 앰플이다.

함께 출시된 ‘블루 펄세이션 마린 콜라겐 레이어 아이크림’은 마린 콜라겐 워터가 62% 함유되어 연약한 눈가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탄력을 부여해준다.

피부 지질과 유사한 세라마이드 5종이 함유되어 눈가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고 피부 장벽을 보호해준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하고 연약한 눈가에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클래식 감성을 담은 어반 클래식 뷰티 브랜드 뮤 테누토(Mu-tenuto)는 무덥고 습한 여름밤 사이 더위에 지친 피부 회복에 도움을 주는 ‘베르쇠즈 워터 젤 크림’을 선보였다.

멜라토닌 성분을 함유해 피부 숙면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 회복에 도움을 주는 수분크림이다.

이외에도 꽃양배추, 보리지씨에서 추출된 자연유래 성분이 건강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를 선사하며 라벤더, 캐모마일, 로즈마리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을 돕는다. 피부자극테스트에서 저자극 판정을 받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베르쇠즈 워터 젤 크림' 또한 베르쇠즈 라인 제품들과 같이 제품 QR 코드 스캔 시 클래식 음악이 연주되면서 여름철 지친 민감한 피부와 마음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힐링 타임을 선사해준다. 클래식 음악은 데일리로 새롭게 선곡되어 다양한 선율을 즐길 수 있다.

 
 

아이소이의 자연유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시카고(CICAGO)는 울긋불긋 민감한 피부고민을 빠르게 케어하는 ‘시카 스피디 카밍 패드’를 출시했다.

예민해져 붉어진 술톤 피부에 진정, 쿨링, 수분 3중 케어효과를 동시에 전하는 제품으로 얇고 부드러운 거즈 패드가 빈틈없이 밀착해 민감 피부에 빠른 진정효과를 선사한다.

외부자극에 의한 붉어짐 개선 임상 완료 및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엄격한 피부자극 테스트를 엑설런트 등급으로 통과해 쉽게 자극받는 과민감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특히 사상자, 세리신, 겨우살이가 함유된 시카고 브랜드만의 민감케어 특허성분 ‘CICA-GO Complex’와 미백 기능성분인 알부틴을 함유해 빠른 피부 진정과 함께 거뭇한 피부톤을 환하게 가꿔준다.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은 피부 고민별 집중 케어 ‘로시크숨마 앰풀 프로그램’을 새롭게 내놓았다.

▲모공과 피부 결을 케어해 매끄러운 피부를 선사하는 ‘수프림 포어 앰풀’, ▲강력한 수분과 탄력 에너지를 공급해 생기 넘치는 동안 피부로 가꿔주는 ‘울트라 하이트레이팅 앰풀’, ▲피부에 활력과 광채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는 ‘미라클 에너지 앰풀’ 총 3종으로 구성되었다.

피부를 근본적으로 케어해 주는 제품으로, 수프림 포어 앰풀은 모공과 피부 결 개선을 도와주는 세린, 울트라 하이드레이팅 앰풀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생기를 케어하는 베타글루칸, 미라클 에너지 앰풀은 피부에 강력한 생명력을 전달하는 엑토인을 각각 함유해 피부 고민 케어에 도움을 준다.

 
 

바다의 생명력을 전하는 마린 코스메틱 브랜드 리리코스는 항산화 스킨케어 제품 '마린에너지 캘러스 파워 스킨·에멀젼'을 선보였다.

식물에서 추출한 줄기세포 유사 성분 캘러스(Callus)를 함유해 피부 탄력,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염생 식물 '록샘파이어' 캘러스 배양 여과물과 바다 정화 식물인 '레드 맹그로브' 캘러스 배양 추출물,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주는 마린 콜라겐, 풍부한 미네랄을 지닌 해양 심층수 등의 핵심 원료가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인체적용시험도 완료해 눈가, 입가, 볼 부위 등의 탄력 및 리프팅, 광채, 보습 등 32가지 항목에 대해 개선 효과를 확인했으며 체외 시험관 테스트(IN-Vitro TEST)로 제품의 항산화 효과를 검증했다.

잘개 쪼갠 오일 입자가 안정적이고 고르게 분포돼 충분한 보습감을 전해주며 에멀젼은 쫀득하면서 부드럽게 발리는 제형으로 크림 수준의 보습 및 영양감을 지녀 스킨과 함께 사용하면 이중 보습효과가 있다.

 
 

쏘내추럴(SO’ NATURAL)은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저자극 약산성 시카 유황 토너 ’옐로우시카 토너’를 출시했다.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병풀추출물과 피부 고민 부위 케어에 도움을 주는 식이유황이 함유된 브랜드만의 YELLOWCICA™ 콤플렉스 배합과 3가지 진정 성분이 더해져 민감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약산성 시카 토너이다.

EWG 그린 등급의 순한 성분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며 무너진 pH밸러스를 맞추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260ml의 대용량 사이즈로 닦토뿐만 아니라 토너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끈적임 없이 촉촉한 제형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자연성 한방화장품 생그린은 풍부한 수분감과 피부 본연의 화이트 밸런스를 잡아주는 피부 미백 전문 라인 ‘순백미인 RX 화이트 토너’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미백 전문 기능성 ‘순백미인 RX’ 라인에 새로 추가된 앰플 타입의 프리미엄 토너로, 덩어리 제형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저자극의 산뜻한 마무리 감을 선사한다.

또한 독자개발 특허 원료인 관중추출물과 이화매화추출물 성분을 담아 미백 집중 케어를 제공하며 여기에 나이트리터닝 플러워 4종’과 트라넥사믹애시드 그리고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더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글로벌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아리얼(Ariul)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워터멜론 하이드로 글로우 슬리핑 마스크'를 공개했다.

도포 후 씻어 내거나 떼어낼 필요 없이 그대로 수면을 취하면 되는 제품으로 수분 함량이 높은 수박추출물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강력한 수분을 공급한다.

3중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속과 겉에 보습막을 형성해 자는 동안 피부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고 5가지 비타민으로 구성된 비타민 콤플렉스가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방어하여 맑고 환한 안색으로 케어해준다.

뿐만 아니라 주름과 탄력에 도움을 주는 특허 원료인 BL-Fill UP이 탄탄하고 힘 있는 피부로 케어하고 자일리톨과 에리스리톨이 피부에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한편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dewytree)는 자사의 인기 제품 ‘울트라 바이탈 라이징 스네일 라인’을 리뉴얼해 군 전용 패키지로 출시했다.

짙은 녹색 컬러를 패키지에 적용해 본 제품의 풍부한 영양감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표현했으며 리뉴얼된 디자인은 군 PX와 국군복지단 인터넷 쇼핑몰 Wa-Mall 전용으로 선보인다.

기존 제품의 사용감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 포뮬라는 그대로 적용되었다. 해당 라인은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피부를 정돈해주는 에센스 워터와 탄력 개선과 영양 공급에 효과적인 세럼, 피부에 풍부한 보습 효과를 전달하는 에멀전,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쫀쫀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크림,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