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의 열감을 내려주고 미세먼지까지 확실하게 제거해주는 두피 청정 솔루션

▲ 사진=아모스
▲ 사진=아모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시작되면서 여름 무더위에 맞서 케어할 수 있는 쿨링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쿨링감 제공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똑똑한 기능으로 무장한 멀티 쿨링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시원한 쿨링으로 두피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본지는 올 여름 무더위 속에서도 시원하고 슬기롭게 여름을 이겨 낼 수 있는 쿨링 헤어 케어 제품들을 모아 보았다.

 
 

먼저 아모스의 ‘퓨어스마트 샴푸 쿨’을 추천한다. 날씨가 뜨거워질수록, 자외선도 강해진다. 자외선에 가장 빠르고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두피는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기 쉽고 피지 분비 역시 왕성하게 이뤄진다. 이렇게 분비된 피지나 노폐물을 깨끗하게 케어해 주지 않으면, 피지가 모근을 막아 각종 트러블이나 피부염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더구나 이는 나아가 탈모 증상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뜨거워진 두피의 열을 내리고 시원하게 유지시키면서, 청정한 두피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은 여름철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숙제다.

아모스의 ‘퓨어스마트 샴푸 쿨’은 콘민트(박하) 추출물과 멘톨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답답한 두피에 쿨링감과 상쾌함을 부여한다.

청량하고 리프레시한 사용감으로, 여름철 더위로 왕성해진 피지 분비와 두피의 열감 등 여름철 두피 고민을 효과적으로 케어해 준다.

 
 

르네휘테르의 ‘아스테라 쿨링케어 키트’는 여름철 자극 받은 두피에 진정과 쿨링감을 선사하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두피 딥 클렌징과 동시에 보습 및 진정 효과를 주는 두피 쿨링 샴푸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샴푸’와 두피 보호 및 즉각적인 -2.5도 쿨링효과가 있는 ‘SOS 쿨링 세럼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세럼’으로 구성되어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이 최근 신세계티비쇼핑과 함께 론칭한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 대용량 기획세트’도 주목 받고 있는 제품이다.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는 검정콩 추출물과 흑미와 검은깨 등 8가지 블랙 콤플렉스가 두피와 모발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탈모 완화 기능성 샴푸로 피지 흡착에 효과적인 토탄수가 모발 및 두피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줄 뿐 아니라 세라마이드와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수분과 영양감을 선사한다.

멘톨 성분이 두피에 쿨링감을 전해 기분까지 상쾌하게 관리해 주며 향료와 색소, 실리콘 무첨가 등 마일드한 처방 및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근 홈쇼핑에 론칭된 ‘TS쿨샴푸’도 시원한 쿨링감이 장점이다. 제품 속에는 두 가지 특허 성분이 함유돼 두피 및 모발 건강을 도와주며,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해준다.

TS만의 독자 솔루션이 적용된 특허 성분 ‘H Plus Complex’는 Demeter 유기농 인증을 마친 호밀, 항산화와 피부 보호에 뛰어난 비쑥과 골든실을 K:AI공법을 통해 유효성분 파괴 없이 추출한 영양 콤플렉스다.

물에 넣으면 물이 파랗게 변하는 물푸레나무껍질을 이용한 물푸레나무추출물이 또 다른 특허 성분으로, 사용 시 하루 종일 상쾌하고 보송보송하다.

두피 온도 감소와 두피 유분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

 
 

이탈리아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의 ‘에너자이징 샴푸’ 역시 에센셜 오일의 쿨링 효과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부서지고 가늘어지는 모발과 맑은 두피를 위한 카페인 성분이 함유된 영영샴푸, 카페인과 서투인이 모발 성장을 도우며 모발의 밀도를 개선시키고 단단하게 해준다.

 
 

한편 자올 닥터스오더의 ‘시너지 부스터’는 두피에 열이 오를 때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두피 진정 제품이다.

두피에 직접 고농축 영양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으로 특허물질이 함유된 조성물과 다이아미노피리미딘옥사이드, 비오틴, 백금 등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