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비수기 앞두고 리뉴얼, 한정판 출시 늘어 '관심'

▲사진=메디힐
▲사진=메디힐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7, 8월 비수기를 목전에 두고 화장품 업계의 신제품 출시가 다소 주춤하는 모습이다.

대신 리뉴얼 제품이나 기존의 제품을 조합해 내놓은 제품들이 빈 자리를 차지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비수기 단골 아이템인 한정판 제품들도 소비자들의 관심 끌기에 나섰다.

더불어 여름 시즌의 틈새를 겨냥한 선케어 제품이나 개인위생 제품들도 여전히 출시를 이어가는 모습을 보였다.

 
 

먼저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은 한 장의 마스크에 브랜드의 세 가지 핵심 제품을 담아낸 마스크 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시크릿 에센스 마스크 3 STEP’은 시크릿 에센스가 담긴 마스크, 손상된 피부결과 광을 함께 케어하는 시크릿 에센스 더블 컨센트레이트, 그리고 피부 방어력을 강화하여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는 시크릿 크림까지 3단계의 스킨케어로 구성, 더위와 자외선에 지친 피부를 촉촉하고 화사하게 가꿔준다.

특히 예민하고 얇은 눈가 피부를 도톰하게 덮는 아이 케어 패치와 볼, 턱을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입체적인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천연 유래 시트를 사용해 피부에 편안하게 밀착된다.

‘워터-풀 타임리스 워터 젤 마스크 3 STEP’은 수분길을 케어해주는 이화곡발효와 아쿠아펌TM 성분을 듬뿍 함유해 강력한 수분광채 효과를 선사한다.

수분 공급으로 피부에 윤택함을 선사하는 워터-풀 인텐스 인리치드 앰풀, 더위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는 워터-풀 타임리프 워터 젤 크림 3가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은 기존 별개의 제품으로 운영하던 버블 마스크팩 3종을 하나의 라인으로 통합 리뉴얼하여 내놓았다.

통일감 있는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며 라인 재정비를 마친 이번 리뉴얼 제품은 마스크팩 하나로 피부와 모공을 한 번에 관리하는 토탈 버블 케어 루틴을 제시한 것이 특징이다.

씻어 내는 타입의 ‘클리어 버블 워시 마스크’는 시트에서 끊임없이 생성되는 수백만 버블들이 피부 겉과 모공 속 노폐물을 구석구석 세정해 환하고 매끈한 피부결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섬세한 모공 맞춤 버블의 셀프 버블링으로 닿기 어려운 모공 속까지 딥 클렌징 효과를 부여하며 토닝 콤플렉스와 모공 케어 특허 성분인 탄닌 콤플렉스를 담아 피부를 한결 화사하고 윤기 있게 가꿔 준다.

흡수시키는 타입의 ‘버블톡스 세럼 마스크’ 2종은 톡톡 터지는 버블 세럼의 마사지 효과가 지친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꿔 주는 제품이다.

버블 형성에 특화된 홀타입 거즈 시트로 부착 시 답답함 없이 편안하며 떼어 낸 후에는 씻을 필요 없이 두드려 흡수시키면 돼 보다 간편하다.

피부 톤 정화 및 윤광 형성에 도움을 주는 ‘미백 버블톡스 세럼 마스크’와 피부 진정 및 매끈 결광 연출에 도움을 주는 ‘진정 버블톡스 세럼 마스크’ 두 가지 종류로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시크릿키(Secretkey)는 브랜드의 인기 스킨케어 라인 ‘스타팅 트리트먼트 로즈’에서 새로운 제품 타입과 기존 제품의 리뉴얼 출시를 진행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고농축 앰플 ‘스타팅 트리트먼트 로즈 앰플’은 진한 영양을 담은 갈락토미세스 발효 여과물 80%와 피부 활력을 높여주는 프로방스 장미꽃 수 20,000PPM이 함유된 제품이다.

갈락토미세스 발효 여과물의 풍부한 단백질과 비타민이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결을 개선하여 은은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더불어 고농축 제형임에도 끈적임 없이 부드럽고 빠르게 피부에 스며들어 메이크업 전에도 밀림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리뉴얼 제품인 ‘스타팅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스타팅 트리트먼트 로즈 페이셜 아이크림’은 주성분인 갈락토미세스와 프로방스 장미꽃 수 함량을 높였다.

특히 아이크림은 30g에서 40g으로 용량을 늘리고 페이셜 아이크림에 적합하게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제형의 산뜻함을 더했다.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제주 무농약 당근을 엄선해 만든 ‘캐롯 카로틴’ 라인을 선보였다.

이번 라인 신제품은 수분 패드와 크림, 두 가지로 구성됐다. 당근씨 오일에서 얻은 베타카로틴 성분을 함유해 붉게 달아오른 피부를 건강하게 진정시켜준다.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는 풍성한 수분감을 머금은 도톰한 순면 패드가 무너진 피부 컨디션을 촉촉하게 진정 시켜 주는 수분 패드다.

일반적인 패드와 달리 도톰해서 얼굴에 부착해 팩처럼 사용해도 쉽게 마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와플형 순면패드로 수분은 최대화하고 피부에 닿는 물리적인 자극은 최소화했다.

‘캐롯 카로틴 릴리프 크림’은 메마른 피부에 즉각적 수분 공급을 해주고 무너진 피부 컨디션을 촉촉하게 진정시키는 수분크림이다.

즉각적 피부 온도 저하 및 24시간 보습 지속 효능 임상을 완료해 특히 여름에 사용하기 좋고 크림 하나만으로도 예민하고 달아오른 피부에 자극 없이 수분 공급과 진정 효과를 준다.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은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은 아기자기한 동물과 숲 패키지 디자인이 돋보이는 ‘숲 속 친구들’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았다.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선케어, 클렌징, 핸드크림 등 총 10종으로 구성된 이번 에디션은 ‘SAVE THE FOREST’를 테마로 다람쥐, 토끼, 여우, 곰 등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담은 귀여운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깜찍한 다람쥐 디자인이 돋보이는 ‘내추럴 선 에코 피지잡는 선 파우더’는 번들거리는 피부를 화사하고 보송보송하게 마무리해주며, 귀여운 여우 캐릭터의 ‘내추럴 선 에코 슈퍼 액티브 선크림’은 SPF 50+ PA++++의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야외 활동 중 흐르는 땀과 물에도 잘 지워지지 않고 미세먼지에도 강한 액티비티 맞춤 선케어를 선사한다.

간편하게 덧바를 수 있는 저자극 자외선 케어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순한 표정의 곰과 토끼를 만날 수 있는 ‘닥터벨머 UV 더마 무기자차 선스틱’과 ‘닥터벨머 UV 더마 베이비 마일드 선쿠션’이 준비됐다.

그 밖에 피지 개선은 물론 초미세먼지 세정이 가능한 ‘제주 화산토 안티더스트 모공 클렌징 폼’, 블랙헤드를 말끔하게 관리해주는 ‘제주 화산토 프레시/카밍 코팩’, 사용하기 쉬운 버블 타입으로 초미세먼지부터 유해세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까지 한 번에 제거해주는 ‘숲 속 친구들 버블 핸드 워시’, 잦은 손 씻기로 건조하기 쉬운 손을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숲 속 친구들 핸드크림 01/02호’ 등도 동물 친구들을 만나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마음을 전한다.

 
 

아벤느는 올해 론칭 30주년을 맞이해 브랜드 대표 제품 ‘오 떼르말’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한정 출시했다.

브랜드 3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의 새로운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였으며 ‘1+1’의 특별 기획세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본 제품은 아벤느 온천수를 별도의 가공 없이 멸균 파이프를 거쳐 100% 그대로 담아낸 미스트로 ‘아쿠아 돌로미아에’의 활성 성분과 적정량의 미네랄을 함유해 피부 진정과 자극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진정에 이상적인 칼슘과 마그네슘의 2:1 비율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를 보호해 건강한 피부관리를 도와준다.

 
 

남녀 모두를 위한 클린 뷰티 브랜드 비플레인은 피부에 편안한 안심 보습을 제공하는 '캐모마일 꽃길세트'를 출시하고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에서 단독 판매한다.

이번 세트 제품은 피부 진정은 물론 보습에 도움을 주는 캐모마일꽃추출물을 담은 ‘캐모마일 약산성 토너'와 '캐모마일 약산성 로션'으로 구성되었으며 100% 캐모마일 원료로 만든 프리미엄 티백을 증정해 지친 피부와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안심 케어를 선사한다.

피부가 가장 편안한 상태인 pH5.5 이내의 약산성으로 제조되어 민감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며 인위적인 색과 향을 배제한 무색 무향 제품으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데일리 스킨케어로 사용하기 좋다.

특히, 캐모마일 약산성 로션은 캐모마일꽃추출물 외에도 저분자 히알루론산, 병풀추출물, 알란토인을 함유해 편안한 보습과 진정감을 제공함은 물론 세라마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부 장벽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시즌 제품인 선케어 신제품의 출시도 빠지지 않았다. 프리미엄 홈스파케어 맥스클리닉(MAXCLINIC)은 자외선이 강해지는 계절을 준비하는 무기자차 선케어 제품 ‘워터 트래핑 선 에센스 SPF50+ PA++++’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선 에센스’라는 독특한 신개념 제형으로 즉시 수분이 터지는 워터리한 사용감을 더하고 무기 자외선 차단제에서 쉽게 나타날 수 있는 백탁현상과 뻑뻑함을 최소화하여 에센스를 바른 듯 촉촉하고 산뜻하게 밀착된다.

피부 노화를 앞당기는 UVA와 피부에 직접적인 자극을 주는 UVB를 모두 퍼뜨리고 튕겨내는 방식으로 순하고 강력하게 장시간 자외선을 차단해준다.

제품에 함유된 수분 에센스의 주성분은 자작나무 유래 자연 보습제 특허 원료인 아쿠아실과 히알루론산, 케이프알로에잎추출물로 강력한 보습과 수분막을 만든다.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부족해지는 피부 수분을 보충·보호함으로써 자외선차단뿐만 아니라 피부 고민도 해결해주는 멀티 선케어 제품이다.

또한 미백·주름개선·자외선차단 3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 1차 자극 테스트에서 무자극 제품으로 판정돼 더욱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슬림한 튜브 용기에 제형을 담아 휴대성을 높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티르티르(TIRTIR)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장소와 상황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맞춤형 선케어 라인 ‘오프 더 선(OFF THE SUN)’의 신제품 2종을 내놓았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선케어 제품 2종은 ‘오프 더 선 아이스 쿠션(SPF50+ PA++++)’과 ‘오프 더 선 시카 베리어 크림(SPF50+ PA++++)’으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쿨링과 진정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다.

‘오프 더 선 아이스 쿠션(SPF50+ PA++++)’은 자외선으로 인해 온도가 오른 피부에 톡톡 두드릴수록 프레쉬한 진정력을 선사하는 아이스 선쿠션이다.

피부에 바를 때 마다 시원한 쿨링감이 느껴지고 칼라민과 편백잎추출물 함유로 피부가 더욱 더 편안해지는 진정 효과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대왕 퍼프가 내장되어 있어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넓은 부위를 커버할 수 있다. 또한 무기자차 베이스로 피부에 순하게 작용한다.

‘오프 더 선 시카 베리어 크림(SPF50+ PA++++)은 시카 핵심성분과 피부 유래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이 함유되어 선케어와 동시에 진정과 장벽 케어에 도움을 주는 진정 선크림이다.

촉촉한 텍스처로 발린 후 보송하고 산뜻하게 마무리되어, 여름철 수시로 덧발라도 부담이 없는 데일리 선크림이다. 무기자차 베이스로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바디케어 제품도 출시됐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는 민감한 바디 피부를 케어해주는 저자극 수분 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포 맨 클리어 스킨 워시’ 및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바디 미스트’ 2종을 선보였다.

먼저 ‘레드 블레미쉬 포 맨 클리어 스킨 워시’는 평소 세안과 샤워를 동시에 하는 남성들을 위한 올인원 스킨 클렌저로, 민감한 바디 피부는 물론 얼굴까지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미끌거림을 최소화한 플루이드 제형이 클렌징 후에도 피부에 상쾌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며 조밀한 미세 버블이 형성돼 민감한 피부에 마찰과 자극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지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주는 SEBIAC 콤플렉스 성분과 식물 유래 필링 성분인 LHA가 함유돼 여드름성 피부의 고민 부위와 각질까지 마일드하게 케어해준다.

미세먼지 세정력 인체적용시험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외출 후 미세먼지로 갑갑했던 피부를 말끔하고 개운하게 클렌징해준다.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바디 미스트’는 열 오른 바디 피부의 쿨링 진정 뿐 아니라 모공 주변 각질 및 피지케어까지 가능한 바디 전용 미스트 제품이다.

스피어민트 추출물과 5-시카 성분을 함유해 열로 달아오른 바디 피부의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 쿨링 진정 케어에 효과적이다.

또한 AHA+BHA+PHA 콤플렉스가 모공과 피지, 얼룩덜룩한 피부 톤 등 다양한 바디 고민 부위를 복합적으로 케어함으로써 피부를 깨끗하게 정돈시켜준다.

특히 360도 분사 스프레이를 적용해 어느 각도에서나 고르게 분사되기 때문에 가슴, 등과 같이 손닿기 어려운 고민 부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당신의 피부를 위한 건강한 피부 솔루션 TNU는 피부 자극 없이 산뜻하게 Y존을 케어해주는 ‘락토멜리아 마일드 폼 워시’ 여성청결제를 출시했다.

Y존 건강을 위해 성분에서 글리세린을 배제하고 합성 계면활성제가 아닌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했다.

특히 인체제대혈줄기세포배양액의 성장인자를 이용한 브랜드의 독자성분 펩타이드 콤플렉스(USC1994-PCTM), 프로바이오틱스와 동백추출물이 함유된 락토멜리아TM(LACTOMELIATM)성분이 Y존의 피부를 보호하고 유해환경 활성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부드러운 거품 타입이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는 물론 청소년기 아이부터 엄마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의 체취 케어 전문 브랜드 프라도어(fradore)는 항균 효과가 뛰어난 룸 미스트 'ASMR(Aromatic & Sanitizing Mist for Room, 아로마틱 앤 새니타이징 미스트 포 룸)’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생활공간 위생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고 탈취, 방향까지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된 아로마 항균 룸 미스트다.

기존에 프라도어가 체취 관리를 위해 선보였던 미스트, 크림 등과는 달리 ‘공간’에 집중해 출시한 항균 케어 제품이다.

실내 위생에 대한 고민과 염려가 많아지는 시기인 만큼 본 제품에는 항균 효능을 강화한 '안티 박테리얼 프라그랑스' 원료를 적용했다.

제품 사용 시 4가지 유해균인 폐렴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을 99.99% 살균하고 암모니아 기준으로 79.2%의 탈취 효과가 있다는 것을 제품 시험을 통해 확인했다.

제품의 뛰어난 항균력과 탈취력으로 집 안 공간을 비롯해 자주 사용하는 침구 및 의류, 차량 실내, 다수가 사용하는 사무공간 등에서 사용할 경우 위생과 방향을 한 번에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