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엘, 비건 기능 처방 라인 개발 완료로 헤어케어 시장을 선도 예고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비건 샴푸 제조, 우리에게 맡기세요~”

최근 효능뿐 아니라 위생과 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화장품 산업의 가장 큰 트렌드로 ‘클린 뷰티’가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헤어 케어 시장에서도 ‘비건’(VEGAN)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 하고 있다.

동물 권리와 환경, 윤리적 소비를 중요시하는 행태와 함께 제조 과정에서의 윤리성이 부각되면서 비건은 동물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비건 라이프스타일’을 포함한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국내 대표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이 그동안 스킨케어 분야에 집중어 있었던 비건을 탈모 증상 완화, 두피 강화, 두피 쿨링, 더마 등 기능을 중시하는 헤어케어 제품에서도 적용, 비건 헤어케어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을 밝혀 주목된다.

이미 유씨엘은 비건 인증이 가능한 기능성 헤어케어 성분과 처방기술에 대한 선행적 연구를 진행하고 검증을 통해 고객사에 자체 제작한 ‘비건 Book’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유씨엘은 지난 3월 세계적인 비건 인증 기관 프랑스 이브(EVE; Expertise Vegane Europe)사로부터 화장품 생산 설비에 대한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유씨엘은 현재 샴푸, 트리트먼트, 미스트, 세럼, 앰플, 크림, 왁스까지 다양한 형태의 ‘믿고 쓸 수 있는’ 비건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생산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유씨엘 연구소 관계자는 “기능과 사용성이 중요한 헤어케어에서 비건 처방의 제약들을 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고객사의 니즈에 맞는 비건 인증 가능 처방 라인을 개발 완료하고 고객사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면서 “유씨엘만의 기술과, 최고 품질을 통해 고객사들의 최고의 파트너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유씨엘은 염모제, 탈모완화 제품 등 헤어 아티스트들이 인정한 고품질 고기능 헤어 화장품을 만드는 전통 있는 기업으로도 유명하다.

한국인 모발에 적합한 헤어케어 제품 개발 역량과 더불어 영구 염모제 180여 색상 개발 기술, 헤어 매니큐어와 컬러 트리트먼트 같은 반영구 염모제 60여 색상 기술 등을 갖추고 있다.

유씨엘은 업계 최초로 M-ODM 개념을 도입해 다년간의 노하우와 R&D 혁신을 토대로 화장품 콘셉트부터 원료, 제형, 임상, 품질관리, 생산까지 고객 맞춤형 ‘원스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CGMP(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규정), ISO 22716,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제주화장품인증(JCC), 코스모스 인증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