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겨냥한 스킨케어 제품들 출시 ‘눈길’

▲사진=아이오페
▲사진=아이오페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7월 1주차에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스킨케어 아이템들이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기본적인 수분·진정 케어 제품부터 탄력 케어, 피지·각질 케어 제품 등 여러 특화 제품들이 속속 등장한 가운데 틈새를 겨냥한 클렌징, 바디 헤어 제품 등의 출시도 여전했다.

 
 

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는 피부 고민 해결에 필요한 자사만의 3단계 솔루션을 골라 담아 제공하는 ‘스킨 퓨처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리프팅(Lifting)’과 ‘리제너라이징(Regenerising)’이라는 두 가지 테마의 세트이며 다른 테마의 세트를 지속해서 출시할 예정이다.

‘스킨 퓨처 시리즈-리프팅 세트’는 ‘프로 필링 소프트 젤’과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더 비타민 C23’의 3가지 제품으로 구성해, 단 5일 만에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먼저 프로 필링 소프트 젤로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리한 후 바이오 에센스를 통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충전하고 마지막 3단계로 비타민 C23을 사용하면 탄탄하면서도 자연스럽게 빛나는 피부로 가꾸는 데 효과적이다.

14일 집중 안티에이징 솔루션인 ‘스킨 퓨처 시리즈-리제너라이징 세트’는 강한 자극에 의해 손상된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한 세트로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스템III 앰플’, ‘슈퍼 바이탈 크림 리치’ 3가지 제품으로 구성했다.

가장 먼저 바이오 에센스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피부 컨디션을 되돌리고 이어 스템III 앰플이 매일 3시간 더 잔 듯 부족한 피부 시간을 채운다.

마지막으로 원래부터 탄력이 없던 피부까지 개선하는 슈퍼 바이탈 크림 리치의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가 2주 동안 꼼꼼하게 피부 에너지를 채워준다.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은 만능 보습제 ‘바세린’을 데일리 스킨케어에 적합한 가볍고 산뜻한 젤리 제형으로 만들어 한 장에 담은 ‘리더스 인솔루션 라이트 바세린 마스크’ 4종을 내놓았다.

새롭게 선보인 마스크 4종은 기존의 바세린 제형을 탈피한 산뜻하고 가벼운 제형으로 한 여름, 수분 부족 지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피부 고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도록 4종(모이스처라이징, 수딩, 라이트닝, 리프팅)으로 출시하여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 칙칙하고 생기 잃은 피부, 자극 받은 피부, 탄력 없이 처친 피부에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비건, 생분해, 오코텍스, 할랄 인증을 받은 친환경 원단을 사용했으며 피부의 굴곡진 면까지 탁월하게 밀착되고 에센스 함유량이 풍부하여 피부에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피부 과학이 깨우는 피부 스스로의 힘 쏘내추럴(SO’ NATURAL)은 자극받은 피부에 집중적으로 진정 관리를 도와주는 고농축 저자극 시카 유황 앰플 ’옐로우시카 엠플’을 선보였다.

진한 노란빛 고농축 앰플 제형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민감하고 지친 피부를 매끈하게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인 만큼 고민성 피부나 민감한 피부를 가진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약산성 제형으로 피부 자극 없이 모공 속 피지를 조절하여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병풀추출물과 피부 고민 부위 케어에 도움을 주는 식이유황이 함유된 쏘내추럴만의 YELLOWCICA 콤플렉스 배합과 3가지 진정 성분이 더해져 민감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는 더운 여름철 늘어난 모공 관리에 효과적인 ‘불가리안 로즈 포어 타이트닝 마스크’를 내놓았다.

이번 신제품은 높아진 기온으로 넓어진 모공과 과다 분비된 피지 및 각질을 3중으로 케어 해주는 제품이다.

숯 추출물과 과일산 성분이 함유되어 모공문제의 원인인 피지와 각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모공 수렴 및 탄력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과다 유분과 피지로 넓어진 동굴모공부터 탄력 저하로 쳐진 세로모공까지 동시에 케어 가능하다.

인공 거품 발생이 없는 순한 탄산수 모공팩으로 예민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모공 고민이 집중된 T존 케어에 최적화 된 시트로 코끝까지 빈틈없는 밀착 케어를 선사한다.

4중 모공 개선(면적, 깊이, 볼륨, 개수) 임상 시험 완료 및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엄격한 피부자극 테스트를 엑설런트 등급으로 통과해 쉽게 자극 받는 민감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유리아쥬(URIAGE)는 피부 속 탄력 있게 수분을 채워 건강한 광을 선사하는 신제품 ‘오 떼르말 오 에센스’를 올리브영 단독으로 출시했다.

프리바이오틱스와 유리아쥬 온천수가 결합한 ‘온천수바이옴’을 도입했으며 다양한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의 컨디션을 최적의 상태로 끌어올려준다.

여기에 풍부한 히알루론산이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에 수분을 채워 촉촉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실크나무추출물 성분이 24시간 유지되는 건강한 수분광을 부여한다.

또한 미네랄이 풍부한 유리아쥬 온천수에 칼슘과 마그네슘 성분이 강화되어 자극받고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베이식스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스킨알엑스랩(SKINRx LAB)은 여름철을 맞아 ‘선크림 2종’ 및 피부 진정에 탁월한 ‘수분 젤 크림’을 선보였다.

먼저 신제품 선크림 2종은 피부 타입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에센스 타입의 유기자차 ‘마데세라 크림 워터풀 썬 업 플러스’와 크림 타입의 무기자차 ‘마데세라 크림 베러 스킨 톤업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2종 모두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마데세라 크림 워터풀 썬 업 플러스(SPF50+PA++++)’는 워터민트 추출물이 함유되어 햇볕에 달아오른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주는 쿨링 아쿠아 선 에센스이다.

피부에 꽉 찬 수분감을 전달해주는 고분자 폴리머(Flexible Polymer) 기술이 적용되어 촉촉한 사용감과 동시에 번들거리지 않는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마데세라 크림 베러 스킨 톤업 크림(SPF50+PA++++)’은 피부 진정 효과와 화사한 톤 보정이 가능한 제품이다.

수분 입자를 가두는 젤 트래핑 (Safety Gel Trapping) 기술이 적용되어 무기자차 특유의 뻑뻑함 없이 가볍고 촉촉하게 발린다.

함께 출시되는 ‘마데세라 크림 아쿠아 베리어 젤’은 자사의 베스트셀러 ‘마데세라 크림’의 수분 젤 크림 버전으로, 여름철 산뜻하게 바르기 좋다.

피부 장벽 강화 임상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해 제품력과 안정성을 입증했으며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 인증을 받았다.

 
 

순식물성 화장품 이영애(LEE YOUNG AE)는 올리유로핀과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피부에 항균력을 높여주는 핸드크림 신제품을 출시했다.

올리유로핀은 올리브 열매와 잎에 함유된 페놀화합물로서 인체에 해로운 미생물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켜주는 성분이다. 월계수잎 추출물의 폴리페놀 성분 또한 항균에 도움을 준다.

합성색소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은은한 바닐라 향이 특징인 이번 제품은 바를 때는 쫀득한 제형이지만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디자인은 브랜드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한 화이트 패키지로 사이즈는 휴대용으로 적당하다.

 
 

아모레퍼시픽 헤어/바디/덴탈 전문 브랜드 프레시팝, 해피바스, 메디안은 트러블 및 체취 고민이 가장 심해지는 10대 사춘기 청소년을 위한 ‘피지클린’ 라인을 이마트와 공동 개발했다.

피지클린 라인은 트러블 케어와 체취 제거 세정 라인으로 ‘해피바스 피지클린 바디 워시’, ‘해피바스 피지클린 폼 클렌징’, ‘프레시팝 두피 피지클린 샴푸’, ‘메디안 피지클린 민트치약’, '메디안 피지클린 미세모 칫솔' 총 5종이다.

피지클린 바디 워시와 폼 클렌징은 살리실산 성분이 함유된 트러블 케어 제품이다. 여드름성 피부가 고민인 10대가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으로 6가지 유해 성분이 배제되어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다.

두피 피지클린 샴푸는 박하 잎 추출물 함유로 깔끔하고 상쾌한 사용감이 특징인 두피 딥 클렌징 제품이다. 시트러스 계열의 달콤 시원한 향이 정수리의 불쾌한 냄새를 제거해준다.

피지클린 민트 치약은 임상을 통해 구취 개선 및 프라그 제거 효과가 확인된 제품이다. 함께 출시된 미세모 칫솔은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메디안 칫솔의 헤드폭 대비 1.5배 넓은 와이드 헤드로 설계됐으며 자일리톨 함유 칫솔모를 담아 프라그를 깨끗하고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프리엔제는 건강한 성분을 담아 마일드한 클렌징을 도와줄 ‘워터리 클렌징 밀크’를 출시했다.

식물 유래 계면 활성제와 워터 캡처 젤링 시스템을 적용한 밀크 제형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흡착해 말끔한 클렌징 효과를 선사하며 별도의 2차 세안 없이 물세안 만으로도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식물성 콤플렉스’와 ‘유산균 발효 성분’ 함유로 클렌징 후 예민해질 수 있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브랜드만의 특별한 성분인 ‘안젤리카 콤플렉스’를 담아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세라마이드와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클렌징 후 들뜰 수 있는 각질을 순하고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티르티르(TIRTIR)는 클렌징 워터, 클렌징 오일, 립 앤 아이 리무버, 클렌징 폼으로 구성된 NEW 클렌징 라인 ‘더 마일디스트(THE MILDEST)’ 4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자작나무 수액과 식물성 성분으로 이루어진 핵심 성분 ‘피토 테라피 콤플렉스(Phyto-Therapy Complex)’가 마일드한 세정과 동시에 피부 진정과 보습에도 도움을 주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더 마일디스트 클렌징 워터’는 수분을 가득 머금은 텍스처가 피부를 닦는 순간 부드럽고 산뜻한 세정을 도와주며 청량한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미셀라 구조로 이루어진 세정 성분이 피부 자극 걱정 없이 피지나 메이크업 등의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당김 없이 촉촉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더 마일디스트 클렌징 오일’은 가벼운 오일 타입 텍스처가 진한 메이크업부터 보이지 않는 노폐물까지 말끔히 제거해주고 세안 후에도 수분을 잃지 않도록 케어해준다.

오일 특유의 답답함과 무거운 사용감이 느껴지지 않아 사용 후에도 잔여감 없이 개운하고 촉촉한 세안이 가능하다.

‘더 마일디스트 립 앤 아이 리무버’는 자연 유래 성분들로 구현해 낸 청정 블루 오일이 함유되어 있으며 워터와 오일의 황금 비율로 잔여감 없는 클렌징을 선사한다.

또 여러 번 문지르지 않아도 워터프루프나 글리터 등의 진한 포인트 메이크업도 착색 없이 순하게 지워준다.

마지막으로 ‘더 마일디스트 클렌징 폼’은 피부의 밸런스를 지켜주는 약산성 클렌저로 세안 후에도 피부 보호막 유지에 도움을 주어 촉촉한 마무리감을 부여한다.

크림처럼 부드럽고 조밀한 거품이 꼼꼼한 딥 클렌징을 도와주고 피부 당김이나 피부 자극 걱정 없이 마일드한 세정을 가능하게 해 준다.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은 데일리 보색·컬러 케어에 도움을 주는 ‘닥터복구 마그네틱 컬러샴푸’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옐로우아웃’과 ‘로즈케어’ 2종은 탈색 후 올라오는 모발의 노란기를 케어하고 염색 후 퇴색된 색상을 애쉬하게 복구해주는 보색샴푸다.

브랜드만의 마그네틱 컬러링 기술이 적용되어 컬러샴푸 성분이 자석처럼 염색모와 탈색모에만 선별적으로 결합, 염색 후 퇴색이 빠른 애쉬 헤어컬러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무엇보다 기존 컬러샴푸의 단점으로 꼽혔던 피부 착색 현상을 없애 장갑 없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더불어 손상된 모발을 관리해주고, 건강하게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사용방법은 먼저 모발을 물로 충분히 적셔준 후 샴푸를 전체적으로 도포해주고 거품을 낸 상태에서 5분간 기다린 후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어내면 된다. 일주일에 2~3회 사용하면 효과적인 보색·컬러 케어가 가능하다.

 
 

한편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몸과 마음의 휴식을 전하고 자원 순환 가치를 실천하는 ‘리스테이’를 선보였다.

‘리스테이’는 건축가, 조향사, 상품 디렉터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제품과 공간의 어울림, 욕실에서의 사용성, 사용 후 환경에 미치는 영향 등을 다각도로 고민해 탄생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라인이다.

모든 제품이 리필용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버려지는 코코넛 껍질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디스펜서 ‘리스테이 리스펜서’에 담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 등 리필의 생활화에 주목했다.

뿐만 아니라 핸드워시부터 헤어, 바디 케어까지 조화롭게 레이어링 되는 그린 우디 계열 향이 마음의 안정감을 전달하고 제주 알로에, 제주 밭벼, 제주 자생 허브 5종 Jeju Herbal Complex™ 추출물의 보습 효과로 피부의 온전한 휴식을 선사한다.

온라인 전용 제품이며 ▲핸드케어 1종(리스테이 임브레이싱 핸드워시) ▲헤어케어 2종(리스테이 카밍 샴푸, 리스테이 카밍 컨디셔너), ▲바디케어 2종(리스테이 컴포팅 바디 클렌저, 리스테이 컴포팅 바디 로션), ▲뷰티툴 3종(리스테이 리스펜서, 리스테이 리스펜서 홀더, 리스테이 패브릭 파우치)로 구성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