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겨냥한 스킨케어 제품 출시 ‘봇물’

▲사진=AHC
▲사진=AHC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7월 2주차에도 여름 시즌을 겨냥한 스킨케어 제품이 다양하게 선보여졌다.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 번들거리는 피부를 보송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들의 출시가 눈길을 끄는 가운데 그밖에도 수분·진정, 미백 등 여름철 사용하기 다양한 시즌 특화 ‘여름화장품’이 쏟아져 소비자들의 관심을 끈 한주 였다.

 
 

먼저 문제성 피부 전문 브랜드 듀크레이(DUCRAY)는 강력한 피지 조절 효과로 12시간 동안 보송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케라크닐 매트 기름종이 로션’을 출시했다.

피부 내 과잉피지를 억제하고 번들거림을 감소시켜주는 제품으로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단 1회 사용만으로도 12시간 동안 지속되는 피지 조절 효과를 확인해 지복합성 피부의 데일리 로션으로 적합하다.

특히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는 오일 컨트롤 기능으로 메이크업 전 사용 시 수정 화장의 번거로움도 줄일 수 있다.

피지 흡수 파우더가 함유돼 바르는 즉시 산뜻하고 보송한 피부를 느낄 수 있고, 엑스-프레신(X-pressin) 성분이 과도한 유분으로 넓어진 모공을 케어한다.

글리세린 성분이 수분을 더해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도와주며 지복합성 피부는 물론 수부지 피부에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네오팜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은 피부 트러블이 고민인 10대를 위한 ‘멜로무드(mellomood)’ 라인을 론칭했다.

이번 신규 라인은 신체 변화와 더불어 왕성한 피지 분비, 학업 스트레스, 메이크업 등으로 피부가 민감해진 청소년을 위해 브랜드의 독자 개발 세라마이드와 기술력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첫 선을 보이는 ‘멜로무드 모이스처 밸런싱 플루이드’는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는 잡아주고 피부 속 수분은 채워, 피부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가벼운 텍스처의 수분 로션이다.

유분만을 선택적으로 흡수하는 신개념 피지 흡착 파우더가 과잉 분비된 피지를 케어하고 수분 증발을 막아준다.

또 피부 진정, 보호, 정화 효과를 지닌 병풀잎수, 캐모마일꽃수를 비롯한 4가지 자연 유래 식물추출수와 8중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수분 베리어 콤플렉스에 독자개발 피부장벽 기술인 MLE®를 더해 탄탄한 수분장벽을 만들어준다.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의 안전한 성분만을 사용하였으며, 피부와 유사한 pH 5.4 약산성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베이식스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스킨알엑스랩(SKINRx LAB)은 여름철 대표적인 피부 고민인 피부 트러블을 케어해줄 ‘튼튼키트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 ‘마데세라 크림 15ml’ 3개입이 들어간 ‘피부장벽 튼튼 세트’와 수분 진정에 효과적인 ‘프레쉬 클리어링 앰플’ 2개입과 ‘마데세라 크림 15ml’ 1개입으로 구성된 ‘피부튼튼 진정 보습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콤팩트한 사이즈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휴가철 여행지에서도 사용하기 좋다.

‘마데세라 크림’은 10,000ppm의 천연유래 발효 세라마이드 복합체를 함유해 2주 만에 피부 고민 해결을 돕는 제품이다.

고농축 TECA가 외부자극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케어해주고, 특허기술 Pre-Lipid가 세라마이드를 수 억개의 리포좀으로 감싸 전달해 피부 속 깊숙이 보습을 채워준다. 임상을 통해 여드름성 피부의 사용 적합, 피부 장벽 개선 효과를 입증 받았다.

‘프레쉬 클리어링 앰플’은 티트리 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민감해진 피부의 빠른 진정을 돕고 고추냉이 추출물이 유분과 피지를 조절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AHC는 여름철 뜨겁게 달아오르고 칙칙해지는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수분공급·톤업 효과를 선사하는 홈 에스테틱 마스크팩 ‘에스떼 휘핑 시너지 부스팅 마스크(Aesthe Whipping Synergy Boosting Mask)’를 출시했다.

수분 압축 에센스인 ‘부스팅 워터’와 생기 집중 파우더인 ‘부스팅 파우더’를 혼합하는 순간 탱글탱글하게 휘핑 제형으로 부풀어 올라 피부에 도포하면 열 오른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수분과 생기를 충전해주는 워시 오프 마스크이다.

‘부스팅 워터’에는 9종 히아루론산, 특허 성분을 함유한 수분 압축 에센스 효과를 고스란히 담아 피부 속 수분을 촘촘하게 채워준다.

여기에 스킨 컨디셔닝 성분을 96%이상 함유해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물광 테라피를 한 듯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부스팅 파우더’는 글루타티온, 비타민 B12 등 4가지 집중 생기 관리 성분 ‘바이탈 시너지 콤플렉스’과 미백 특허 성분인 진주초와 진주 유래 성분으로 구성되어 칙칙해진 피부에 토닝 테라피를 받은 듯 생기 넘치고 화사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각 유효 성분들은 개봉 직전까지 신선하게 유지되었다가 부스팅 워터와 부스팅 파우더가 만나는 순간 폭발적인 용해 과정을 통해 피부에 부드럽게 적용되는 핑크빛 휘핑 제형으로 변하며 이는 즉각적인 쿨링·수분공급·톤업 효과를 선사한다.

 
 

자연을 노래하는 피부 라벨영은 비타민 5종과 발효 복숭아 추출물을 함유해 어둡고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케어하는 ‘쇼킹비타민복숭아에센스토너’를 내놓았다.

미백 효과가 있는 비타민 성분과 생기광채를 부여하는 복숭아즙으로 환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며 고농축 에센스와 수분 토너를 결합한 2 in 1 에센스 토너 제형으로 하나만 사용해도 충분한 보습감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고농축 에센스와 수분 토너의 장점을 결합해 흡수력과 발림성은 높이고 끈적임은 낮춰 수분 코팅막을 입힌 듯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채워주는 올인원 에센스토너로 개발되어 복잡한 스킨케어 루틴을 생략하고 단독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미백·주름개선 2중 기능성 화장품이며 식약처 보고를 완료해 탄력 있고 맑은 피부로 가꾸는 데에 도움을 준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기미, 잡티로 칙칙해 보이는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꿔주는 ‘투명 에센스’ 100ml 대용량 제품을 한정 출시했다.

단 한 병으로 기미와 잡티가 흐려지는 강력한 효과로 깨끗하고 투명해 보이는 피부로 케어해 주는 화이트닝 에센스다.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흡수되며 인공향, 인공 색소를 첨가하지 않은 투명 포뮬라로 모든 피부 타입에 순하게 작용 한다.

이번 한정 대용량 제품은 기존 30ml 용량 대비 약 41% 절약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피부 과학이 깨우는 피부 스스로의 힘 쏘내추럴(SO’ NATURAL)은 패드 한 장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각질 케어에 도움을 주는 ’레드 필 팅글 패드’를 선보였다.

기존의 워시 오프 타입의 각질 필링 세럼, ‘레드 필 팅글 세럼’의 패드 버전으로 하얗게 올라온 각질, 노폐물, 블랙헤드까지 말끔하게 케어해주는 필링 패드이다.

양면이 다른 듀얼 필링 패드로 구성되어 빅 엠보싱 패드면으로 눈가와 입가를 제외한 피부 요철 부위를 닦아준 후 매끄러운 패드면으로 부드럽게 피부 결을 정돈해주면 꼼꼼한 2스텝 필링 케어를 돕는다.

특히, 각질 제거에 도움을 주는 아하/파하/바하/라하 성분의 함유로 하얗게 일어난 각질과 피지를 집중 관리해 주어 깨끗하고 환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주며 얼굴뿐만 아니라 각질이 하얗게 일어나기 쉬운 뒷꿈치, 무릎 등에도 사용이 가능해 빠르고 간편하게 각질 케어가 가능하다.

 
 

미니멀코스메틱 브랜드 엘러브(L’LOVE)는 신제품 ‘엘러브 듀얼 앰플크림’ 2종과 ‘필앤필 카밍 앤 릴리프 필링패드’를 리뉴얼 출시했다.

‘엘러브 듀얼 앰플크림’은 피부 밸런스·보습 케어에 도움을 주는 '엘러브 듀얼 밸런스 캡슐 앰플 & 워터 밸런스 크림'과 피부 탄력·영양 및 보습에 도움을 주는 '엘러브 듀얼 블루밍 캡슐 앰플 & 하이드라-바이탈라이징 크림' 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이번 제품은 복잡한 기초 스킨케어의 루틴을 앰플오일과 크림, 2단계로 줄여 하나의 용기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필앤필 카밍 앤 릴리프 필링패드’는 수분 흡수 능력이 우수하고 자극이 적은 필링성분 PHA가 고함량으로 들어있어 효과적인 각질케어가 가능하며 병풀추출물, 알란토인, 베타인 등의 유효 성분들로 인해 수분/진정관리도 동시에 가능한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은 피부에 밀착되는 변형 LED 패치로 집광 효율을 높여 고민 부위를 집중 케어하는 뷰티 디바이스 ‘메이크온 LED 패치’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108개의 LED 광원이 피부에 밀착해 빛의 흩어짐 없이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전달한다.

40g의 가벼운 무게로 착용 중 피부 처짐을 방지해주며 자유자재로 휘어지는 패치가 피부와 LED 광원의 거리를 0.8mm로 줄여 피부 탄력과 톤을 집중 케어한다.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통해 피부 보습, 탄력, 탄성, 광채, 유효 성분 흡수 촉진에 대한 개선을 확인했으며 IEC 62471(광생물학적 안전성 실험) 국제규격 인증을 받은 LED를 적용해, 예민한 눈가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뷰티 인공지능 스타트업 룰루랩은 비대면 피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미러 ‘루미니 키오스크 V2(LUMINI KIOSK Ver.2)’를 론칭해 눈길을 끌었다.

화장품 매장을 찾은 소비자가 거울을 보면 인공지능이 피부를 분석해 개인별 피부 상태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스마트 미러 서비스다.

음성 안내 및 얼굴 거리 감지 센서로 매장 직원 도움 없이 간편하게 피부 분석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얼굴에 핵심 관리가 필요한 부위가 표시되는 가이드 기능, 노화 정도를 분석할 수 있는 얼굴 나이 예측 기능, 같은 나이대에서 자신의 피부 상태가 상위 몇 퍼센트에 있는지를 알려주는 피부 랭킹 기능 등을 갖췄다.

 
 

이너뷰티 신제품도 출시됐다. 아모레퍼시픽의 바이탈뷰티는 운동과 함께 대사력을 높이고 체지방,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피트니스 전용 카테킨 발포정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핏을 새롭게 내놓았다.

순수 카테킨 성분을 함유해 운동과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현대인의 신체리듬과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항산화, 면역, 뼈 건강을 위한 비타민 C, 아연, 칼슘을 함유하고 부원료로 클로렐라, 호박씨추출물, 과라나추출물을 통해 그린 레모네이드의 맛과 향을 연출했다.

기름진 고열량 식사에 탄산음료 대신 메타그린 핏을 섭취해 건강한 식이 관리가 가능하다.

 
 

한편 클렌징과 바디케어 관련 제품의 출시도 이어졌다. LG생활건강의 자연∙ 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은 무더위와 마스크착용으로 지친 피부의 럭셔리 클렌징을 위한 ‘로시크숨마 젤-투-오일 클렌저’와 ‘로시크숨마 엘릭서 폼 클렌저’를 새롭게 선보였다.

‘로시크숨마 젤-투-오일 클렌저’는 흘러내리지 않아 편리한 젤 타입의 클렌징 오일로 포인트 메이크업은 물론 피지와 각질, 미세먼지까지 한 번에 세정해주는 첫 단계 클렌징 제품이다.

황금빛 젤 제형을 부드럽게 문지르면 고보습 오일로 변하며 노폐물을 닦아주며 스킨케어 성분이 당김 없이 촉촉하면서도 매끈하게 마무리해준다.

풍성한 거품으로 세안 후에도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만 남기는 ‘로시크숨마 엘릭서 폼 클렌저’도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출시해 럭셔리 클렌징 라인을 강화시켰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토털 바디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SHOWERMATE)는 네덜란드 산양유 성분을 담은 ‘산양유 바디워시(GOAT MILK BODY WASH)’ 2종을 출시했다.

유분이 풍부한 네덜란드 산양유 성분을 함유해 보습력과 진정효과를 높였으며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약산성 제품으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고 페이셜 클렌징 폼에 사용되는 밀키 버블 기술(Milky Bubble Technology)을 적용해 순하고 촉촉한 세정을 도와준다.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산양유 바디워시는 △편안한 베이비 파우더 향의 ‘산양유 바디워시 오리지널’ △달콤한 마누카 허니 향의 ‘산양유 바디워시 마누카 허니’ 등 2종으로 선보인다.

 
 

내추럴&오가닉 코스메틱 브랜드 유랑(URANG)은 아로마테라피스트가 직접 만드는 ‘내추럴 핸드메이드 솝’ 4종을 선보였다.

약 4주에서 6주간의 오랜 숙성 및 건조기간을 거쳐 만들어지는 신선한 수제CP비누 제품으로 식물 고유의 효능을 위해 유기농 비 정제 오일을 사용했으며 4종 모두 예민한 피부는 물론 임산부도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한 원료로 제작됐다.

민감성 피부는 물론 온 가족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순수 그린 쑥 비누 ▲‘아트미지아 그린’은 아보카도오일, 올리브오일 등 유기농 오일 70%가 함유되어 있으며 쑥과 클로렐라를 함유해 피부 진정을 돕는다. 또한 얼굴은 물론 보디 및 여성 Y존까지 순하게 케어 가능하다.

▲‘트러블슈터’는 코코넛오일, 피마자오일 등 유기농 오일 64% 함량을 보이며 어성초, 자소엽, 티트리잎오일의 배합으로 트러블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

피부 밸런스를 위한 ▲‘로즈가든’은 다마스크 장미꽃오일과 로즈우드오일을 함유하여 피부 탄력 관리에 도움을 주며, 핑크 클레이가 자극 없이 부드럽게 모공을 정화해준다.

마지막으로 ▲‘스위트 허니앤밀크’는 한국 토종 꿀과 우유보다 영양가가 풍부한 산양유를 함유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주며 세안 후에도 촉촉하게 보습을 유지시켜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