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부터 철갑상어까지…이색 스킨케어 제품들 눈길

▲사진=바닐라코
▲사진=바닐라코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먹지말고 바르세요~”

7월 3주차에도 여름 시즌을 겨냥한 수분·진정 관련 스킨케어 신제품들의 출시가 봇물을 이룬 가운데 피부에 좋은 식품 속 영양을 듬뿍 담아낸 ‘푸드메틱’ 아이템이 잇따라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특화 성분으로 차별화를 꾀한 클렌징 제품들과 기타 퍼스널케어 제품들도 틈새공략에 나서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먼저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innisfree)는 무심코 버려지기 쉬운 못난이 당근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뷰티 시즌3 ‘못난이 당근 핸드 라인’을 선보였다.

외형이 갈라지고 부서져 판매되지 못하는 제주 당근을 확보하여 화장품에 적합한 원료로 재탄생 시켰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당근에서 추출한 당근 수와 당근 오일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습 효과를 준다.

이번 라인 제품은 손을 더 자주 씻게 되는 여름에 딱 맞는 핸드 케어 라인으로 ‘못난이 당근 핸드솝’과 ‘못난이 당근 핸드크림’ 2종이다.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pH 5.0 약산성 핸드솝으로 불필요한 각질은 부드럽게 제거하고, 끈적임 없이 산뜻한 샤베트 핸드크림으로 더운 날씨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수비드 공법으로 영양을 가득 채운 ‘수비드 마스크 시트’ 10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마스크 시트는 익혔을 때 영양성분의 효능이 더 커지는 대표 푸드 10가지를 농축해 담은 제품으로 수비드 공법을 사용해 푸드의 효능을 탄탄하게 담았다.

매일 다른 피부 컨디션에 맞춰 사용하도록 에센스, 토너, 에멀전 타입의 세 가지 수비드 제형으로 출시했으며 제형에 따라 시트 타입에도 차이를 뒀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토너 및 에센스 제형이 적용된 ‘셀룰로오스 비건 시트’는 얇은 두께감으로 뛰어난 밀착력이 특징으로 수비드 토너와 에센스가 편안하게 피부에 전달되도록 돕는다.

에멀전 제형에 적용된 ‘리오셀 비건 시트’는 실크처럼 부드럽고 탄탄해 수비드 에멀전의 영양감을 더욱더 촘촘하게 전달한다. 시트 2종 모두 이탈리아 V-label 비건 인증을 받은 친환경 시트다.

토너 제형의 토마토, 브로콜리, 양배추, 파프리카 수비드 마스크 시트는 각각 브라이트닝, 수분생기, 수분진정, 집중수분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각 푸드의 추출물을 담았다.

에센스 제형 3종 중 케일은 청정윤기, 시금치는 보습생기, 가지는 보습진정에 효과적이고, 에멀전 제형인 아스파라거스는 영양보습, 호박은 매끈탄력, 연근은 탄력윤기를 돕는다.

 
 

지쿱은 인삼추출물을 담아 여름철 자외선으로 무너진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촉촉한 피부결로 가꿔주는 ‘케어셀라 CK마스크’ 팩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마스크 팩은 피부 속 유효성분의 흡수율을 높이고자 발효 미생물 공정 기술(MEBT)을 적용한 인삼추출물을 주원료로 활용해 만들어졌다.

또한 식약처 인증을 거친 미백 기능성 성분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주름 개선에 탁월한 아데노신이 함유돼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피부 보습력을 강화해주는 트레할로오스와 천연 보습 인자 등이 배합돼 여름철 1일 1팩용 마스크팩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쏘내추럴(SO’ NATURAL)은 투명한 빛과 촉촉한 수분을 채워 깨끗한 피부로 케어해주는 수분 미백 토너 ’화이트 워터 토너’를 출시했다.

톤 케어의 핵심 성분인 화이트 트러플 & 화이트 아스파라거스와 울릉도 해양심층수가 함유되어 피부 속부터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하며 노폐물과 각질을 말끔히 닦아내 맑고 투명한 피부 톤으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끈적임 없는 워터리한 제형의 약산성 토너로 스킨, 닦토, 토너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세안 후 무너진 pH밸런스를 맞춰주어 건강한 피부 케어를 돕는 제품이다.

 
 

편집몰 닥터올가(Dr.Orga)는 알로에베라와 AFA 블루그린알지를 주 성분으로 한 저자극 약산성 스킨케어 ‘태초 라인’ 4종을 론칭했다.

먼저 ‘태초 알로블루 마이크로 더스트 폼 클렌저’는 천연 유래 성분 96.5%의 폼 클렌저로 합성 계면활성제 대신 코코넛 유래 계면 활성 성분을 사용했다.

임상을 통해 미세먼지 세정력, 모공 노폐물 세정력, 자외선 차단 제품 세정력을 입증받았으며 모공 속 피지와 각질까지 제거해줘 매끈한 피부 결로 가꾸어준다.

함께 출시된 ‘태초 알로블루 워셔블 딥 클렌징 오일’은 천연 유래 성분 100% 워셔블 클렌징 오일로 잇꽃씨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 등 천연 오일 성분을 함유해 메이크업과 블랙헤드 등을 부드럽게 녹여줌은 물론 세안 후에도 속 당김 없는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천연 유래 성분 99.99%의 ‘태초 알로블루 배리어 토너’는 저분자, 고분자 히알루론산이 동시에 함유된 고보습 토너로 피부 속부터 겉까지 꽉 찬 보습감을 채워주며 산뜻하고 가벼운 사용감을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태초 알로블루 에센스 인 로션’은 세라마이드, 알란토인,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고 풍부한 수분감과 함께 피부 속까지 촉촉함을 부여해준다.

 
 

토탈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바노바기(BANOBAGI)는 철갑상어 b-PDRN®을 함유한 주름 개선 화장품 ‘리쥬버네이팅 바이탈’ 라인 5종을 선보였다.

철갑상어에서 추출한 Sodium DNA를 정제해 개발한 브랜드 독자 탄력 솔루션인 철갑상어 b-PDRN®을 함유하여 주름 개선의 효과를 높였다.

또한 일반 리포좀 보다 유연성이 뛰어나 미세한 피부 틈 사이까지 침투가 가능한 ‘트랜스퍼좀’ 특허 기술을 접목하여 탄력 성분의 피부 흡수율을 극대화 하였다.

소프너, 세럼, 에멀전, 아이크림, 크림 5종으로 구성됐으며 주름 개선뿐만 아니라 피부 장벽 강화, 진정, 보습에 도움을 주는 성분 함유로 피부에 필요한 요소들을 균형 있게 담았다.

 
 

내추럴&오가닉 코스메틱 브랜드 유랑(URANG)이 한정으로 내놓은 ‘2020 오가닉 로즈 미스트’는 신선한 유기농 로즈워터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즉각적인 진정 및 보습 효과뿐만 아니라 흐트러진 pH 밸런스를 이상적인 컨디션으로 맞춰주어 여름 시즌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특히 인공 향료가 아닌 은은하게 퍼지는 오가닉 장미 향기로 기분 전환 및 두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본 제품은 로즈워터의 생명력을 그대로 피부에 전하기 위해 제철 장미를 수확 즉시 증류해 담아냈으며 방부제는 물론 물이나 기타 첨가물을 함유하지 않아 더욱 안전하고 신선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dewytree)는 남성의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 케어를 돕는 ‘더 클린 랩 옴므 선인장 올인원’을 출시했다.

척박한 자연환경에서도 살아남은 사막식물(보검선인장추출물, 바오밥나무씨추출물, 사막장미잎세포추출물)로 구성된 복합 추출물을 함유해 메마른 피부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감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알로에보다 5배 이상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는 선인장 추출물이 피부에 오래도록 촉촉한 수분감을 유지해주고 아프리카 원주민들의 염증완화제로 사용된 바오밥나무씨를 추출한 성분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 유지와 피부결을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끈적이지 않는 마무리감으로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며 특히, 스킨과 로션, 에센스를 하나로 묶은 3 in 1 타입의 제품이기 때문에 간편한 피부 케어를 하고 싶은 남성들이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LG생활건강의 오휘는 ‘2020 Time for Love Collection’의 세 번째 에디션으로 ‘더 퍼스트제너츄어 셀 에센셜 소스 로맨틱 에메랄드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번 에디션은 인도의 왕과 스페인 무용수의 러브 스토리에서 영감을 얻어 아름다운 에메랄드 빛을 품은 달을 용기와 패키지 디자인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본 제품은 피부 영양 성분을 가득 담은 셀 소스™ 성분이 90% 이상 함유된 워터 타입의 퍼스트 에센스로, 피부의 보습, 탄력, 투명도를 케어해 피부에 우아한 빛을 선사한다.

다음 단계의 스킨 케어 효능 성분 흡수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에 촘촘하게 스며들어 매끈하고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브랜드의 독자적인 개발 성분인 ‘시그니춰 29 셀™’ 성분과 피부 흡수력을 향상시키는 ‘트랜스킨(Transkin)’ 기술을 더해 피부에 활력을 더해준다.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히알루론산 복합체가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는 '수퍼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무오일 수분앰플'을 출시했다.

글로벌 의학 연구 센터에서 ‘수분에 의한 열자극 진정’, ‘수분 개선’의 인체 적용 시험을 마쳤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 또한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스킨으로 피부결을 정돈한 뒤 앰플을 피부에 도포해 손바닥 온도로 흡수시켜주면 좋다. 건조하지만 번들거림이 걱정되는 여름철이나 수분 부족형 피부로 고민인 사람에게 제격이다.

 
 

배우 하희라가 새롭게 선보이는 ‘하희라 앰플 화이트닝’이 오는 7월 20일(월) 현대홈쇼핑에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배우 하희라가 직접 제이원 코스메틱과 함께 준비한 제품으로 기존 제품보다 보습력과 미백 효과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사막에서 자라는 생명력 강한 7가지 식물 성분이 83% 함유되어 있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케어해준다.

트리플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속부터 수분감을 충전해주며 11가지 화이트 플라워 성분이 피부를 더욱 환하고 깨끗하게 가꾸어 준다.

여러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수분+탄력+미백 효과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멀티 기능성 앰플이며 특수 펌프로 분사되는 고농축 제형이 피부에 오랜 시간 보습막을 형성해준다.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돼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방송은 7월 20일 (월) 오전 9시 25분부터 10시 25분까지 60분간 현대홈쇼핑에서 진행되며 론칭 패키지를 다양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겐조의 스킨케어 브랜드 겐조키는 여름 시즌 간편한 스킨케어를 위한 신제품 ‘뷰티 스타터 팩(Beauty Starter Pack)’을 내놓았다.

페이셜 로션 및 크림, 바디 크림, 나이트 마스크까지 총 4종의 겐조키 베스트셀링 제품으로 구성됐다. 겐조 로고로 포인트를 더한 파우치에 담긴 제품들은 휴대가 간편한 트래블 사이즈로 새롭게 제작되어 여행이나 운동 시,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크림처럼 촉촉한 타입의 ‘멜트-인 모이스처라이징 로션’은 메마른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피부에 가볍게 흡수되는 제형으로, 스킨케어 첫 단계에 바르거나 로션 단독 사용만으로도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수분 공급에 탁월한 ‘모이스처라이징 스킨 가디언’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지치고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해주는 페이셜 크림이다. 피부에 바르는 즉시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하며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은은하게 피부에 스며드는 스팀 라이스 향이 매력적인 ‘센슈얼 배어 바디 크림’은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벨르 드 주르 드림 나이트 마스크’는 겐조키의 시그니처 성분인 화이트 로투스 오일 추출물과 벨르 드 뉘 추출물이 결합되어 피부에 활력을 부여한다. 밤사이 동안 피부 컨디션을 최적의 상태로 회복시켜, 마치 충분한 휴식을 취한 듯 반짝이고 아름다운 피부로 가꿔준다.

 
 

아이슬란드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오이펙트(BIOEFFECT)는 모든 피부에 적합한 저자극성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제품 ‘30데이 트리트먼트’를 국내 출시했다.

‘30데이 트리트먼트’는 3가지의 다른 성장인자가 피부 재생 촉진을 돕는 고농축 트리트먼트 스킵케어 제품으로 주름 완화 및 피부 재생에 강력한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바이오이펙트는 여름을 맞아 신제품 출시에 이어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파크로쉬 리조트 파크로쉬 리조트와 함께 썸머 스위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썸머 스위트 프로모션은 8월 한 달 동안 진행되며 파크로쉬 그랜드 스위트, 프리미어 스위트 예약 고객에게 바이오이펙트 세럼 정품과트래블 키트를 증정한다.

 
 

신규 브랜드 론칭 소식도 있다. 제이스킨 코리아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활용한 전문 화장품 브랜드 ‘르씨’(LECCI)를 론칭하고 첫 번째 라인업을 공개했다.

르씨의 첫 번째 제품 구성은 브랜드의 7가지 제품 철학이 담긴 P7 라인의 미라클 마스크 팩, 폼클린, 미스트 3종으로, 독일 프랑크푸르트 전통 사워크라우트에서 추출한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담았다.

 
 

특화 성분으로 눈길을 끄는 클렌징 제품들도 있다. 바닐라코(BANILA CO)는 늙은 호박 추출물과 다양한 비타민 성분이 담긴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비타펌킨’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한 번의 클렌징으로 진한 메이크업까지 지울 수 있는 ‘올인원 클렌징’을 선사하는 오렌지 컬러의 부드러운 샤베트 타입의 클렌징 밤이다.

늙은 호박 추출물과 비타민 성분을 담아 더욱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며 늙은 호박 추출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이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이 외에도 비타민 관련 성분인 레티닐팔미테이트,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 토코페릴아세테이트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가 건강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메이크업은 깔끔하게 닦아내고 피부에 유효 성분을 남겨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동시에 세안 후에도 오일리하거나 건조함이 적은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기업 뉴스킨 코리아의 메이크업 브랜드 뉴컬러(NU COLOUR)는 클렌징 수플레와 포인트 메이크업 리무버를 선보였다.

클렌징 수플레는 클렌징과 각질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원스텝 클렌징 밤이다. 잔여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지우는 동안 각질 케어와 마사지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달콤한 바닐라 향의 폭신한 수플레 제형이 롤링 과정을 거쳐 오일에서 밀크 포뮬러로 변하면서 부드럽게 녹아들어 피부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한다.

롤링 시 피부 온도에 반응해 생기는 온열감으로 모공을 열고 유효 성분 흡수를 도와주는 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다.

포인트 메이크업 리무버는 짙은 메이크업도 깨끗하게 지우면서 부드럽게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흔들어 사용하는 워터&오일 2층 제형으로 피부 진정 성분이 풍부한 어린 녹차수 함유로 예민한 눈가, 입가에도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 노폐물을 산뜻하게 정화하는 살구씨 오일 함유로 진한 메이크업도 부드럽게 딥 클렌징할 수 있으며 식물 유래 성분인 서양 자두씨 추출물은 피부를 정돈하고 세안 후에도 촉촉한 보습과 윤기 부여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엠플러스아시아가 내놓은 ‘몬드레브 레드 케어’는 붉은 기를 띄는 홍조 피부 맞춤형 클렌저 제품으로, 트러블로 인한 붉은 피부를 비롯해 화학성분에 민감한 피부, 자외선에 노출돼 붉어진 피부, 세안 후 당김이 심한 피부가 고민인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다.

기본 메이크업베이스부터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아이섀도 등 무거운 포인트 메이크업에도 탁월한 세정력을 나타내며 피부자극 없이 소량으로도 부드럽고 깔끔하게 화장을 지워낼 수 있다.

전체 성분 중 81.5%가 자연유래성분이며 방부제, 합성계면활성제, 파라벤, 실리콘, 동물성원료, 인공향료, 인공색소를 배제하였고 미국식품의약국(FDA) 피부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헤어제품으로는 애경산업의 케라시스(KERASYS)가 선보인 ‘동의홍삼’이 관심을 모았다. 홍삼 레드 에센스를 담아낸 제품으로 홍삼의 주요성분인 사포닌 성분을 함유해 두피의 유분과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며 전제품 무실리콘 처방을 통해 건강한 두피와 모발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홍삼 샴푸 특유의 진한 홍삼 향이 아닌 동백, 매화, 진저, 솔잎, 박하 등의 원물 본연의 향을 담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제품은 개인의 헤어와 두피 고민에 맞춰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윤기 있는 모발 관리를 위한 ‘모발 라인’과 건강한 두피관리를 위한 ‘두피 라인’으로 구성됐다.

모발 라인으로는 △동백나무씨 오일을 함유해 손상되고 푸석한 모발을 윤기있고 부드럽게 관리해주는 ‘동백 홍삼’ △매화꽃 추출물을 함유해 힘없는 모발을 탄력있고 풍성하게 관리해주는 ‘매화 홍삼’ 등 2종이 있으며 각각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로 구성됐다.

두피 라인은 △생강 추출물을 함유해 기름진 지성 두피의 딥클렌징을 도와주는 ‘진저 홍삼’ △솔잎 추출물을 함유해 건조하고 가려운 두피에 진정 케어를 돕는 ‘솔잎 홍삼’ △박하 추출물을 함유해 비듬과 각질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박하 홍삼’ 등 3종으로 각각 샴푸, 린스로 구성됐다.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은 이너뷰티 신제품을 내놓았다. 워터플러스 ‘깔라망고’, ‘체리플럼’ 등 신제품 2종을 새롭게 선보이고 ‘해피자몽’을 리뉴얼해 출시한 것.

이번 출시 제품은 주 구매층인 MZ세대 여성의 선호도 조사결과를 반영한 맛과 성분을 담았으며 산뜻한 디자인으로 패키지를 변경했다.

달콤한 망고와 새콤한 깔라만시 조합의 깔라망고는 레몬밤 추출물을 더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보여준다. 체리플럼은 수분 가득한 체리와 자두의 달콤한 맛에 히알루론산,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담아 촉촉한 하루를 강조했으며 해피자몽에는 녹차유래유산균과 복합아미노산(BCAA)을 함유해 더욱 건강하게 리뉴얼 했다.

또한 전 제품에는 항산화 효과, 체지방 관리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녹차 카테킨을 한 포당 180mg씩 담아냈다.

 
 

한편 기능성 덴탈 전문 브랜드 메디안은 예민한 잇몸으로 양치가 힘든 이들을 위해 자극이 적은 ‘잇몸과학 칫솔’을 선보였다.

약 6000여 개(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메디안 닥터 칫솔 대비 약 6.7배)의 0.127mm의 초미세모가 고밀도 식모 돼 부드럽지만 강한 세정력을 선사한다.

넓은 면적의 사각 홀 패턴 식모가 치아와 잇몸 표면을 보다 광범위하게 케어해주고 저자극 깃털모가 잇몸 마사지 효과까지 제공한다.

잇몸과학 칫솔모는 일자 형태의 균일한 간격으로 식모 되어 양치 후 세척 및 건조가 편리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칫솔대의 경우 더욱 얇고 길어진 칫솔의 목 부분이 잇몸 안쪽까지 구석구석 양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유연한 치대가 잇몸에 가해지는 무리한 압력으로부터 보호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