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겨냥한 헤어, 클렌징 관련 제품 출시 ‘활발’

▲사진=SUQQU
▲사진=SUQQU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깔끔한 여름을 준비하세요~“

무더운 여름이 이어지고 있는 7월 4주차에는 깔끔한 모발관리를 도와주는 제품부터 모공 속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주는 제품까지 다양한 시즌 아이템들이 틈새시장 공략에 나서는 모습이었다.

또한 휴가철 홈캉스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마사지 관련 신제품들도 속속 등장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먼저 클로란(KLORANE)은 기름진 모발 유분기를 잡아주는 동시에 뜨거운 두피의 열까지 식혀주는 ‘아쿠아민트 쿨세범 드라이샴푸’를 출시했다.

옥수수와 쌀 전분, 시클로덱스트린 등 자연유래 3종 파우더가 모발의 유분을 흡착해 산뜻함과 보송함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특히 주요 성분인 아쿠아민트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상쾌한 두피 쿨링감을 느낄 수 있으며 토코페릴아세테이트 성분이 외부자극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해주고 항산화 케어를 도와준다.

또한 정수리 냄새를 잡아주는 아쿠아틱 민트, 레몬, 블랙티의 청량한 향의 두피 데오도란트 효과와 가루 날림 없이 깔끔한 마무리가 가능해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헤어 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물 없이 모발을 청량하게 세정해주는 모발 클렌징 스프레이 ‘헤어리프레셔’를 선보였다.

물로 씻어낼 필요 없이 가벼운 분사만으로 모발에 청량감을 선사하는 드라이 샴푸다. 제품에 함유된 쌀 전분 파우더가 모발 깊이 보습 작용을 하고 피지를 흡착해 땀과 피지가 과분비 되기 쉬운 여름철, 청결한 두피 상태로 가꾸어준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간편하게 휴대하며 유분이 올라올 때마다 사용하기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즉각적인 볼륨감을 연출할 수 있어 여름철 유분으로 인한 모발 쳐짐을 방지한다.

물기가 없는 모발에 20cm 거리에서 헤어 리프레셔를 분사하고 약 1분 후 빗으로 모발을 정리하면 모발의 유분을 잡아주며 깔끔한 모발이 완성된다. 차가운 바람으로 드라이를 하면 더욱 풍성한 볼륨감을 느낄 수 있다.

 
 

토탈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미쟝센은 살롱 클리닉의 효과를 담은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 샴푸 3종(손상/극손상/건조)과 트리트먼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모발의 손상 개선뿐 아니라 손상 원인부터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미세먼지와 드라이 손상 방어, 열 보호, 엉킴 완화, 영양 등 살롱에서 받는 헤어 클리닉의 10가지 효과를 그대로 담았다.

저분자 단백질 10,000ppm이 약해진 모발에 영양과 보습을 전달하고 8종 단백질 성분과 4종 보습 성분이 모발 강화 및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컨디셔닝 레이어링TM 기술이 잦은 염색과 펌으로 손상된 모발의 외부 보호막을 매끄럽게 코팅해 건강한 모발의 상태로 구현해준다.

전문적인 홈살롱 케어를 위해 손상, 극손상, 건조 모발용으로 세분화해 출시했으며 특히 샴푸 3종은 pH 약산성 제품으로 두피와 모발의 pH 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트리트먼트는 꾸덕꾸덕한 제형이 모발에 밀착돼 10초면 촉촉하고 윤기 나는 머릿결을 완성해줘 바쁜 아침 준비 시간을 반으로 줄여준다.

 
 

각질과 피지로 인한 여름철 피부결 고민을 잡아주는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애경산업의 여드름화장품 브랜드 에이솔루션’(a-Solution)에서 패드 한 장으로 상황에 따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에이솔루션 아크네 클리어 토너 패드’를 내놓았다.

피부결 정돈, 각질 케어, 피부 진정, 모닝 클렌징, 수정 화장까지 하나로 가능한 5in1 데일리 토너 패드 제품으로, 트러블 케어에 도움을 주는 캡슐화된 살리실산(BHA) 성분을 함유해 모공 속 과각질과 피지를 제거해 피부결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에 자극이 적은 약산성 제품으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 케어가 가능하며 자연유래추출물인 미역귀의 보습 성분을 담아 피부 보습과 항산화 효과에 도움을 준다.

100% 순면의 코튼면과 엠보면으로 이루어진 듀얼 멀티 패드로, 코튼면은 전체적인 피부결 정돈과 피부 진정 및 보습 케어에 도움을 주고, 엠보면은 코나 턱 등의 추가적인 각질 케어가 필요한 부위에 효과적이다.

또한 벤조페논-3, 파라벤 등 피부에 걱정되는 20가지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여드름성 피부도 순하게 사용 가능하다.

 
 

라벨영은 한 개의 제품으로 모공케어, 필링, 클렌징까지 한 번에 마칠 수 있는 간편 홈케어 모공관리팩 ‘쇼킹쓰리스텝워시오프팩(삽질모공팩)’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모공수렴을 도와주는 24K골드 성분을 이용한 모공 케어, 다이아몬드가루, 자수정, 진주 3종 보석 성분을 이용한 필링 효과, 우유 성분으로 안색을 밝게 해주는 백옥 클렌징까지 총 3가지 단계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3step 워시오프팩 제품이다.

부드러운 텍스처로 촉촉한 발림성을 갖췄으며 달콤한 우유향을 함유해 기분 좋은 사용감을 부여한다.

또한 예민한 민감성 피부는 물론 어떤 피부 타입이든 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여 모든 성분 처방을 완료한 것이 특징이다.

 
 

가란시아(GARANCIA)는 브랜드의 대표 제품 ‘쁘쉬 마쥐끄’를 특별 제작한 패키지에 담은 ‘쁘쉬 마쥐끄 누벨 뽀 비쟈쥬 정글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은 2020년 패션 트렌드 중 하나인 정글과 보태니컬 프린트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제품으로, 아마존 정글의 식물과 청보리, 쐐기풀 같은 독특한 식물 성분을 사용해 제품을 제작하는 가란시아만의 브랜드 콘셉트를 잘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98% 이상 자연 유래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자극이 적은 것이 특징인 각질 클렌저로 쫀쫀한 무스 타입의 거품으로 피부 당김 없이 촉촉함이 지속되며, 모든 피부 타입이나 연령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하다.

화장을 지운 마른 피부에 2번 펌핑한 거품을 도포한 뒤 30초간 그대로 두었다가 미온수로 닦아내면 각질과 피부 표면의 불순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미국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Dr. Bronner’s)는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원료를 담은 저자극 올인원 클렌저를 선보였다.

지난 25일(토) 현대홈쇼핑을 통해 여름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매직솝 나만 추워?’ 패키지를 내놓은 것.

이번 패키지는 클렌저 사용량이 증가하는 시즌 온 가족이 넉넉히 사용할 수 있도록 475ml 대용량 매직솝을 4가지 향(페퍼민트 / 시트러스 오렌지 / 라벤더 / 베이비 언센티드)으로 구성해 눈길을 끈다.

여기에 여행 등 야외 활동 시 휴대가 간편한 120ml 중용량 매직솝 4가지 향(체리블라썸 / 로즈 / 티트리 / 얼그레이)과 고체 비누인 퓨어 캐스틸 바 솝 2가지 향(시트러스 오렌지 / 아몬드)은 물론 대용량 전용 펌프와 닥터 브로너스 에코백 역시 추가로 증정된다.

 
 

마사지 관련 신제품의 출시도 잇따랐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은 강력한 자성의 18K 골드볼이 마사지 효과를 더해 에스테티션의 손길을 재현하는 ‘마그네타이트 바디롤러’를 새롭게 내놓았다.

셀프 홈 마사지에 최적화된 2종의 롤러 앵글로 넓은 부위부터 얇은 부위까지 다양한 마사지가 가능한 제품이다. 롤러의 자성은 1000G(가우스)이며 경량 핸들(295g)로 손목의 부하를 줄였다.

피부에 직접 닿는 18K 골드볼은 전기도금으로 변색이나 벗겨짐에 강하고 니켈 불검출 테스트를 통과해 금속 알레르기 고민이 있는 고객들도 사용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의 홈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CNP Rx 튠에이지는 손가락으로 마사지하는 듯한 물리적 자극과 전기적 자극인 저주파를 동시에 구현해 근육 뭉침을 해소하고 바디 탄력을 케어해주는 'EMS 바디 마사저'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네 개의 마사지 핑거가 꼬집으며 주무르는 듯한 스웨디쉬 페트리사쥐 기법을 모사해 물리적 마사지 효과를 선사하는 ‘릴렉싱 모드’, 릴렉싱 모드의 물리적 자극에 피부 속 근육까지 자극하는 저주파로 마치 운동한 것 같은 효과를 줘 바디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EMS 모드’ 등 두 가지 모드로 구성됐다.

원하는 모드를 선택한 후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한 속도 및 세기를 사용자에 맞춰 설정하면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릴렉싱 효과와 탄력 케어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섬세한 맞춤 설정이 필요한 얼굴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컨템포러리 럭셔리 뷰티 브랜드 SUQQU는 마사지 동작에 맞춰 텍스처가 변화하는 ‘디자이닝 마사지 크림’을 선보였다.

도포부터 마사지 중반까지는 크림이 피부에 달라붙는 듯한 고밀착 제형으로 미끄러짐을 방지해주고 중반부터 후반까지는 제형이 점차 오일화되어 보다 매끄럽게 롤링할 수 있다.

텍스처의 변화와 함께 향도 변화한다. 도포 시에는 상쾌한 향을, 마사지 후반에는 싱그러운 향을 경험할 수 있으며, 닦아낸 후에는 엄버, 세다, 머스크의 깊이 있는 향을 느낄 수 있다.

보습 성분 및 식물성 유래 스쿠알렌을 함유해 마사지 크림 제거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며, 지속 사용할 경우 혈행 촉진, 피부 탄력 개선, 타이트닝 효과로 윤기 있는 피부로 케어할 수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BEAUTIE)는 인삼열매와 홍삼을 한 포에 담아 더위에 지친 여름철, 활력 충전을 돕는 ‘인삼열매홍삼진액’을 출시했다.

홍삼의 약 25배에 달하는 진세노사이드Re 성분을 비롯해 다양한 영양 성분과 미네랄을 함유한 인삼 열매와 단시간에 높은 압력을 가해 유효성분을 극대화 한 홍삼 농축액을 함께 담아낸 제품이다.

쓴맛을 최소화 했으며 스틱형태로 출시되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고함량의 진세노사이드 섭취를 통해 활력과 에너지 충전이 필요한 현대인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