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위한 기부 릴레이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힘내라! 대한민국~”

무더운 여름, 화장품 브랜드들의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이 계속되고 있어 주목된다. 먼저 애경산업은 오늘 30일 오전 10시 40분에 서울시청에서 서울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힘내라! 서울 나눔 캠페인’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

애경산업은 이번 전달식을 통해 소비자가 기준으로 약 52억 상당의 세탁세제, 샴푸 등의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전달했다.

지원한 물품은 서울시 관내 복지 시설 및 서울의료원 간호사노조 등 코로나19 의료인 단체에 전달될 예정이다.

애경산업은 지난 2012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서울시의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따뜻한 동행, 아름다운 나눔’ 사업을 시작해 올해로 9년째 서울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지원 금액은 소비자가 기준으로 총 200억원을 넘겼다.

 
 

이에 앞서 애경산업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과 함께 지난 15일 마포구청에서 마포구 저소득 학생을 후원하기 위한 응원꾸러미 전달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과학, 체육, 음악 등 재능을 가지고 있으나 경제적 사정으로 꿈을 펼치지 못하는 저소득 학생 300명을 위해 소비자가 기준 약 3천만원 상당의 응원꾸러미 300세트를 전달했다.

응원꾸러미 세트에는 2천만원 상당의 애경산업 샴푸∙린스, 치약, 손 소독 티슈 등의 생활∙위생용품과 1천만원 상당의 양말, 핸드선풍기, 햄 등의 생필품이 포함됐다.

지역 소상공인에게 구매한 양말, 핸드선풍기 등의 생필품을 애경산업 제품과 함께 저소득 학생들에게 지원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응원꾸러미는 마포구 복지정책과를 통해 저소득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라벨영은 최근 비영리 NGO단체 ‘함께하는 사랑밭’과 함께 ‘국내 아동 후원 결연식’을 가졌다. 이번 결연은 주변의 소외 이웃을 돕는 라벨영의 ‘이웃과 함께하는 동행’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라벨영은 기아대책에 이어 ‘함께하는 사랑밭’과도 국내 아동 정기 후원 파트너로서 인연을 맺게 됐다.

라벨영이 후원하는 국내 아동은 ‘함께하는 사랑밭’의 추천을 통해 선정되었으며, 라벨영은 아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건강하고 밝게 꿈과 희망을 갖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매달 후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네오팜은 무더위 속에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전방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 응원에 나섰다. 지난 27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약 1억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한 것.

기부 품목은 더위 속 두꺼운 방호복을 입고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들의 피부 진정과 케어를 위한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젤 크림’과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젤 크림 마스크’ 2종으로, 전국 코로나19 의료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콜마홀딩스와 자회사인 한국콜마, 콜마비앤에이치, HK inno.N 임직원들이 지난 27일 수원시 소재 홀트 경기지부에서 미혼한부모 가정에 전달될 '코로나19 극복 KIT'를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코로나19 극복 KIT’에는 손소독제, 마스크, 선크림, 건강기능식품 등 미혼한부모 가정 지원 취지에 맞춰 건강과 양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물품이 담겼다.

이번 행사는 한국콜마의 지주사인 한국콜마홀딩스가 지난 20일 미혼한부모가정 지원사업에 나설 것을 발표하고 홀트아동복지회와 '미혼한부모가정 지원 협약'을 체결한 이후 첫 행보다.

한국콜마홀딩스의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미혼한부모가정의 안전한 보호와 건강한 자립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CJ올리브영도 지난 29일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에 미혼한부모의 자립 지원 및 정서 회복을 위한 후원금 2천9백만원을 전달했다.

발표에 따르면 CJ올리브영은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과 삶의 질을 개선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미혼한부모의 인식 개선과 자립 지원에 힘쓰고 있다.

특히 미혼한부모의 자존감 고취 및 관계 회복을 위한 생일 파티와 가족 여행을 후원하는 ‘뷰티풀 맘스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지난 5년간 전달한 누적 기부금은 약 1억6천만원에 달한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에는 홀트아동복지회 김호현 회장과 CJ올리브영 성정현 상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달된 기금은 미혼한부모 총 서른다섯 가정의 심리 상담과 ‘DIY 키트’ 지원에 사용된다.

 
 

제너럴바이오㈜도 최근 여름철을 맞아 지역 소외 계층을 위해 약 8,2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기부한 제품은 케어셀라 데이크림(비즈키트) 9,100세트(10개입1세트)로 한부모와 장애인 시설 등 124개 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