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출시 저조한 가운데 수분·진정 제품 시장 주도 계속

▲사진=티르티르
▲사진=티르티르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여름철 비수기로 전체적인 화장품 신제품 출시가 주춤하는 가운데 여름 시즌을 겨냥한 스킨케어 제품들의 출시는 여전했다.

연일 계속되는 더위에 마스크 착용까지 겹쳐 지칠 대로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부여하는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었으며 여름 피부고민을 덜어줄 미백, 탄력 케어 제품들도 빠지지 않고 등장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먼저 LG생활건강은 피부 고민별로 집중적인 맞춤 케어를 할 수 있는 ‘후 천기단 화현 앰풀 3종’을 선보였다.

윤(潤) 앰풀, 보(補) 앰풀, 백(白) 앰풀 총 3종으로 출시됐으며 각 앰플 별로 피부 고민에 따른 맞춤 케어를 할 수 있는 한방 성분과 유효 성분을 담은 점이 특징이다.

우선 ‘윤(潤) 앰풀’은 궁중비방인 경옥비단과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함유하여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집중 공급하고 윤기를 더해준다.

함께 선보인 ‘보(補) 앰풀’은 양귀비의 미용방을 재해석한 홍옥비단과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을 함유해 피부 탄력을 케어해주고 탄탄한 동안 피부로 가꿔주며, ‘백(白) 앰풀’은 칠백비단과 피부 광채를 케어하는 피루쥬벤을 함유하여 피부 톤과 빛을 밝혀 빛나는 광채 피부로 가꾸어준다.

세 가지 앰풀 모두 촉촉하면서도 빠르게 흡수되는 제형으로, 편안한 마무리감을 선사해 사계절 내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미샤는 저온 착즙한 슈퍼푸드의 유효성분을 담아내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미샤 톡스 비건 착즙마스크’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미샤의 첫 ‘비건(Vegan)’ 화장품으로 프랑스의 비건 인증기관인 ‘EVE(Expertise Vegan Europe)’로부터 100% 비건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슈퍼푸드로 알려진 원료들을 ‘콜드 프레스’ 공법으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해 유효성분을 추출한 제품이며 약산성 농도로 피부 pH 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줘 매일 사용해도 부담이 적다.

시트 마스크와 수면팩 등 2종 10품목이 출시됐다. 시트 마스크는 셀룰로오스 계열 시트로 앰플과 만나 매끈하게 밀착된다.

수분 보유력이 뛰어나 촉촉한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배도라지 팩과 당근 콜라비 팩, 청포도 케일 팩 등 7품목이 나왔다.

수면팩은 파우치 타입 패키지로 원하는 만큼 덜어 쓰고 보관할 수 있다. 세안 후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펴 바르면 좋다. 호박·팥과 사과·파인애플, 노니·코코넛 팩 등 3품목이 준비됐다.

 
 

라벨영은 콜라겐 손실로 인해 떨어진 피부 탄력과 볼륨을 탄탄하게 케어해 주는 신개념 화장품 ‘쇼킹콜라겐액’을 내놓았다.

브랜드의 콜라겐배합성분 S-INJECTION 촉진포뮬라 처방과 피부 속 줄어든 콜라겐에 집중적으로 침투하는 콜라겐부스터 엑기스를 함유해 콜라겐 손실 및 저하로 인한 처진 피부, 볼살 패임, 눈밑 꺼짐의 개선을 돕는다.

촉촉한 진액 타입의 콜라겐 앰플로, 수 천번 타공하여 강력 응집시킨 콜라겐촉진펩타이드 캡슐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닿는 순간 캡슐이 톡톡 터지며 콜라겐 성분을 피부 속에 듬뿍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내추럴&오가닉 코스메틱 브랜드 유랑(URANG)은 예민하고 민감해진 피부의 빠른 진정을 위한 신제품 ‘시카 수딩 앰플’을 출시했다.

유기농병풀수(75.8%)와 병풀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하여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저분자 히알루론산으로 탁월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자극받은 피부의 관리를 위한 수딩제품인 만큼, 천연 에센셜 오일을 배제하여 임산부는 물론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은 트리플 티트리의 진정 파워를 패드 한 장에 담아낸 신제품 ‘티트리 카밍 에센스 패드’를 선보였다.

티트리잎수, 티트리잎콤플렉스(티트리잎추출물·화이트티트리잎추출물), 티트리잎오일의 트리플 티트리 성분을 머금은 저자극 진정 패드다.

여름철 뜨거운 햇볕과 마스크 착용 등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고 간편하게 진정시켜 주며 수분 공급 및 피부 결 정돈을 돕는다.

부드러운 감촉의 100% 순면 원단 패드는 진정 순면과 엠보 순면의 듀얼 구성으로 활용도를 높였다.

진정 순면은 양볼, 이마, 턱 등 집중 진정이 필요한 부위에 간편히 붙이는 미니 에센스 팩으로 사용하기 좋으며 각질 관리 및 피부 결 정돈이 필요한 부위에는 3D 엠보 순면을 이용해 닦아내는 토너 패드로 활용 시 효과적이다.

 
 

팜스킨은 여름철 더위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슈퍼푸드 핑크베라 수딩크림’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거제도에서 자란 무농약 알로에를 원료로 한 것으로 알로에에 들어있는 진정 성분과 초유에 함유된 비타민B로 여름철 햇볕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생알로에를 착즙해 80도 이상으로 가열하여 진정효과를 내는 알로에 이모딘(ALOE-EMODIN) 성분을 증가시킴과 동시에 단백질과 면역성분이 풍부한 초유를 담아 피부 복구와 진정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라벨영은 천연 미백팩의 레시피를 크림에 적용해 집에서도 손쉽게 미백팩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신개념 2 in 1 미백크림 ‘쇼킹미백크림팩’을 공개했다.

고농축 미백팩의 레시피로 어둡고 칙칙한 피부톤을 화사하게 케어해 주고, 기미, 잡티, 색소침착 방지 등 얼룩진 다크스팟 등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바르고 씻어내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간편하게 아침, 저녁으로 발라서 흡수시킬 수 있는 신개념 제형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고농축 텍스처이지만 촉촉하게 발리고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반전 제형으로, 미백 효과뿐 아니라 보습까지 채워준다.

 
 

키엘은 예민한 눈가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한 눈가 주름 개선 세럼 ‘파워풀 비타민C 아이세럼’을 선보였다.

안과 테스트를 완료한 눈가 피부 전용 포뮬라로 강력한 효과와 더불어 눈가를 섬세하게 감싸주는 듯한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한편 설화수는 전통문화 보전을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 ‘BEAUTY FROM YOUR CULTURE’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올해는 ‘Reboot M.E!’를 콘셉트로 기존 구조를 완전히 새롭게 해석한 디자인을 윤조에센스 제품에 적용했으며, 판매수익금 일부를 국내와 글로벌 전통문화 후원 활동에 기부한다.

이번 에디션 제품은 일러스트 작가 ‘사키(Saki, 권은진)’의 작품을 활용해 제작했다. 제품 용기에는 작가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의 스티커를 자유롭게 활용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제품 포장재에는 한국 전통 건축의 단청문양을 재해석한 패턴을 담았다.

 
 

티르티르(TIRTIR)는 시카+바이오 성분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새로운 클렌징 라인 ‘리시카 바이오(RECICA BIO)’ 5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클렌징 5종은 시카 핵심 성분과 프리+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의 시너지 효과로 하루 종일 각종 외부 환경으로 지친 피부의 밸런스 케어에 도움을 주며 마일드한 세정과 동시에 세안 후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클렌징 라인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시카 바이오 클렌징 밤’은 진한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지워주는 것은 물론, 시카 핵심 성분이 부족한 수분을 채워주는 산뜻한 사용감의 클렌징 밤이다.

오일의 세정력과 워터의 산뜻함을 품은 고밀도의 오일 밤 텍스처가 피부 온도에 녹아 부드럽게 롤링 되어 마사지 효과는 물론 딥 클렌징에 도움을 준다.

‘리시카 바이오 클렌징 패드’는 메이크업 클렌징과 동시에 묵은 각질 정돈까지 원스텝으로 한 번에 케어가 가능한 클렌징 패드로 사용 후 시카 핵심 성분이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세안을 마무리해준다.

‘리시카 바이오 클렌징 폼’은 피부의 밸런스를 지켜주는 약산성 클렌징 폼으로 피부 고유의 pH를 지켜주어 세안 후에도 피부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크림처럼 부드럽고 조밀한 텍스처가 딥 클렌징을 도와주는 동시에 피부 자극 걱정 없이 마일드한 세정이 가능하다.

‘리시카 바이오 엔자임 클렌저’는 자연 유래 효소 성분이 피부의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시카 핵심 성분으로 흐트러진 피부를 탄탄하게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엔자임 파우더 클렌저다.

자연 유래 효소 파우더와 스크럽 성분이 딥 클렌징과 함께 피부에 쌓여 있는 각질과 노폐물을 케어 해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준다.

마지막으로 ‘리시카 바이오 필링 젤’은 자연 유래 셀룰로오즈가 함유된 고마쥬 타입 텍스처가 피부에 자극 걱정 없이 불필요한 각질을 선택적으로 탈락시켜 매끄럽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필링 젤이다.

각질 관리 후 피부가 당기지 않도록 일곱가지 식물 유래 성분들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주어 각질이 지나간 자리를 촘촘하게 보습막으로 채워준다.

 
 

메이크업 신제품의 출시가 저조한 한 주 였으나 촉촉한 광택을 선사하는 틴트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etude)는 편안한 사용감과 트렌디한 광택감의 ‘글라스 루트 틴트’를 선보였다.

얇게 유리막을 씌운 듯 입술 표면을 코팅해주어 빛나는 광택감을 선사하는 틴트이다. 사용감이 가벼우며 끈적임 없이 마무리되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총 8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칠 듯 채도가 낮은 누드 계열의 ‘누드 글라스’, 맑게 피어 오르는 장밋빛 생기를 연출해 줄 맑은 레드 계열의 ‘레드 글라스’ 색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투명하게 반짝이는 광택감이 오랫동안 유지되며, ‘누드 글라스’ 계열로는 여름철 산뜻하고 내추럴한 메이크업, ‘레드 글라스’ 계열로는 생기를 주는 포인트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바닐라코(BANILA CO)의 메이크업 브랜드 비바이바닐라는 마스크에 적게 묻어나고 선명한 발색을 유지하는 ‘컬러 스플래쉬 워터 틴트’를 출시했다.

비비드하게 발색되는 선명한 컬러가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되어 여름철 가벼운 텍스처를 선호하는 이들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끈적이지 않는 뽀송한 사용감이 특징으로, 오일인 워터(Oil in Water) 제형으로 만들어져 수분을 잡아주고 매끈한 발림이 가능하다.

색상은 총 6종으로 출시되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라인업은 ▲웜톤에게 추천하는 코랄 컬러의 ‘코랄 피즈’ ▲얼굴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오렌지 스퀴즈’ ▲차분한 인디 핑크 MLBB ‘멜로우 핑크’ ▲쿨톤에 어울리는 딥 와인 컬러 ‘크러쉬 플럼’ ▲계절에 관계없이 사용하기 좋은 레드 컬러 ‘블러디’ ▲일상 언제나 사용하기 좋은 ‘레드라이크’ 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