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티드 에디션부터 특별한 성분, 빅데이터 활용, 특별한 론칭 이벤트 등으로 시선집중

▲ 사진=끌레드벨
▲ 사진=끌레드벨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 여름 시즌에는 특별한 스킨케어 제품들이 대세를 이룰 전망이다.

특별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주목 받는 스킨케어 제품부터 특별한 성분, 빅데이터 활용, 특별한 론칭 이벤트 등 차별화된 마케팅을 내세운 스킨케어 신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된 것.

특히 타 업종과 이색 콜라보레이션으로 틈새 공략 및 어려움 극복에 나서 시선을 사로잡은 화장품 브랜드도 있어 주목된다.

특별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만나 보세요~
8월 1주차 스킨케어 신제품 트렌드로 눈길을 끄는 부분은 특별한 한정판 제품들이다. 여름 비수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가 결합된 제품들이 출시된 것.

 
 

먼저 끌레드벨(Cledbel)은 브랜드 전속 모델 조승연(우즈)의 세번째 리미티드 에디션 ‘끌레드벨 CSY 에디션 기초 라인’을 한정 출시했다.

완판 신화를 보여준 시즌 첫번째와 두번째에 이어 노폐물 제거와 보습, 진정에 탁월한 기초 제품으로 구성된 시즌3 ‘CSY 에디션 SOS 진정 라인’은 지난 7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미지를 먼저 오픈,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패키지는 신제품 ‘아쿠아 파워 모이스춰라이징 크림’과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S.O.S 더스트 클린 딥 클렌저로 구성되었다. 또한 한정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포토카드 2종이 포함된다.

단 3,500개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는 ‘끌레드벨 CSY 에디션 기초 라인’의 ‘아쿠아 파워 모이스춰라이징 크림’은 마스크로 인해 지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잦은 트러블로 피부 진정이 필요할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S.O.S 더스트 클린 딥 클렌저’는 모링가 추출물과 풍부한 거품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흡착해 피부 수분은 지키면서 노폐물만 클렌징한다.

 
 

키엘은 여름철에서 놓칠 수 없는 안티에이징 케어를 위해 1위 안티 링클 에센스 파워풀 비타민C 에센스 대용량 제품을 한정 출시한다.

파워풀 비타민C 에센스는 고농축 순수 비타민C가 담긴 안티에이징 에센스로 잔주름부터 깊은 팔자 주름까지 강력하게 개선해 준다.

2배 더 증가한 100ml 용량으로 출시된 한정판의 경우 기존 제품 대비 약 22% 절약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한편 아이소이(isoi)는 사회적 기업 오티스타(AUTISTAR)와 협업을 통해 자폐인 디자이너의 작품이 담긴 콜라보레이션 포켓백을 한정수량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티스타는 자폐인이 자신의 재능으로 사회에서 역할을 하며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이번 콜라보는 아이소이가 매년 진행해온 사회 공헌 사업인 ‘착한 세상 만들기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자폐인과 함께하는 사회적 동행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취지를 담았다.

콜라보 제품은 자폐인 디자이너들의 특별한 재능이 담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디자인 제품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다용도 포켓백으로 가방과 가방 포켓이 함께 구성되어 있으며 디자인은 핑크꽃, 퍼플꽃, 펭귄 총 3종이다.

아이소이 홈페이지를 통해 5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랜덤 증정되며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임상으로 효과 확인된 화장품은 어때요?

 
 

8월 1주차에는 임상실험 등을 기반으로 최적의 효과를 강조한 스킨케어 신제품도 눈길을 끌었다. 먼저 아이오페는 입술 주름, 수분, 각질 등을 관리하기 위한 립 전용 안티에이징 세럼 ‘립 뉴트리-볼륨 세럼 퓨어’를 출시하면서 임상 결과를 내세웠다.

아이오페에 따르면 ‘립 뉴트리-볼륨 세럼 퓨어’는 사용 후 2주 만에 입술 주름이 3.78% 감소하는 효과를 확인했다.

단 1회 사용만으로도 입술의 볼륨 수분감은 10.26% 높아지고 입술 투명도는 7.62% 개선 효과를 보였으며 각질은 70.14%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립 뉴트리-볼륨 세럼 퓨어’는 차별화된 주름 개선 효능이 있는 ‘R.2500TM‘을 함유해 입술에 건강하고 탄력 있는 볼륨 수분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R.2500TM‘은 아모레퍼시픽만의 독자적인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으로 노화와 탄력 저하로 예민해진 입술을 집중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기존의 튜브 타입 립밤에서 볼 수 없었던 연고 같은 제형을 구현해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스쿠알란과 아르간 오일, 호호바 오일이 높은 보습력을 제공하며 피부 재생을 돕는 판테놀 성분이 입술 장벽을 강화하고 건조로 인한 손상도 관리한다.

 
 

달팡은 건강해 보이고 안정화된 피부를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집중 트리트먼트 제품인 ‘인트랄 레스큐 수퍼 컨센트레이트(INTRAL RESCUE SUPER CONCENTRATE)’를 출시하며 인체적용 시험 결과를 제공했다.

발표에 따르면 이번 달팡 신제품은 18~55세 101명 여성 대상으로 28일 동안 매일 아침저녁으로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효과를 분석한 결과, 1주 차에는 사용 후 즉각적인 수분감으로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선사했으며 2주 차에는 예민해진 피부가 눈에 띄게 진정되었다.

또한 3주 차에는 프로바이오틱 부스트를 담아 피부 표면의 균형을 맞추어주어 자극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었으며, 마지막 4주 차에는 피부 장벽이 향상되어 피부가 강화된 효과를 볼 수 있었다.

어떠한 스킨케어 루틴에도 이상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감각적인 워터-브레이크 질감의 가벼운 텍스쳐로 피부와 조화를 이룬다.

파워풀한 포뮬라는 자연 유래 성분을 91% 함유하고 피부에 스며들어 진정, 수딩,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며, 28일간의 집중 케어가 끝날 때쯤 피부는 진정되고 보습되는 균형 있는 상태로 피부 건강을 되찾아준다.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도 ‘시카딘 블레미쉬 클리어링 세럼’을 출시하면서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내놓았다.

발표에 따르면 ‘시카딘 블레미쉬 클리어링 세럼’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장벽 손상 완화 효과를 시험한 결과 제품 사용 2일 후 경피 수분 손실량이 44.09% 개선됐다. 4주 후에는 유분 분비량도 46.3% 감소해 여드름성 피부에도 사용하기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 제품은 병풀추출물을 75% 함유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는 BHA 성분이 미세한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관리해준다.

마스크 속 습기로 무너지기 쉬운 피부 유수분 균형을 맞추기 위해 판테놀과 세라마이드엔피, 엑토인 등 보습 성분도 담았다.

출시부터 남다른 화장품들

 
 

출시와 함께 파격적인 할인 행사 등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들도 있다. 먼저 메디힐은 패션 뷰티 플랫폼 무신사의 ‘맨즈 뷰티 프로젝트’ 첫 번째 콜라보 브랜드로 함께하며 남성 전용 ‘마스크 포맨’ 3종을 단독 론칭하고 스페셜 프로모션을 전개했다.

‘마스크 포맨’은 누적 판매 20억 장에 빛나는 마스크팩 장인 메디힐의 기술력이 담긴 차별화된 시트와 포뮬러로 눈길을 끈다.

360°로 퍼지는 V컷팅 시트는 어떤 얼굴형에든 완벽 밀착해 커스터마이징 텐션감을 선사하며 6가지 새싹 추출물로 이루어진 특허 조성물 맨즈 포물러가 건조함과 예민함으로 고민하는 남성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한다.

자극 받은 피부의 편안한 진정을 돕는 ‘티트리 시카 수딩업’•거칠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는 ‘N.M.F 아쿠아 파워업’•지치고 활력 잃은 피부에 쫀쫀한 텐션 파워를 선사하는 ‘콜라겐 아미노 텐션업’ 3종 구성으로 피부 컨디션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무엇보다 메디힐은 ‘마스크 포맨’ 3종 론칭을 기념해 8월 7일부터 8월 21일까지 15일간 신제품을 포함한 무신사 내 자사 전 품목을 50% 할인한다.

또한 무신사 댓글 이벤트를 통해 총 3명에게 에어팟을 증정하며, 이외에도 구매 금액대별 다양한 사은품을 마련했다.

 
 

액티브뷰티의 스킨케어 브랜드 MLB COSMETICS(엠엘비코스메틱)은 피부열감 해소를 위한 진정 미스트인 ‘쿨 업 미스트’를 새롭게 리뉴얼 하고, 쿨링 제품을 최대 55% 할인 특가 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쿨 업 미스트'는 습해진 피부의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주고 피부의 수분장벽을 강화시켜주는 마린 콤플렉스(해양심층수, 아이리쉬모스추출물) 함유와 안개처럼 고운 입자와 시원한 분사력 등 기존 제품의 효능과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이 외에도 기존 100ml 용량부터 휴대가 간편한 50ml 용량의 미니어처 사이즈로 구성해 여행이나 운동중에 즉각적인 쿨링감이 필요할 때 수시로 뿌릴 수 있도록 고객의 편의성까지 더했다.

이번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MLB코스메틱 공식몰에서는 ‘쿨 업 미스트’와 ‘쿨 다운 시카 마스크팩’, ‘쿨링 바디핏 워시’ 등 쿨링 제품을 최대 55% 할인 특가로 판매한다.

 
 

16년간 병원용 화장품을 만들어 온 코스메슈티컬 전문 기업 이노덤이 론칭한 화장품 브랜드 이노블랑은 피부 진정 크림 ‘구아이아줄렌 시카 케어 크림’을 선보이면서 신제품 론칭 이벤트를 함께 전개 중이다.

‘이노블랑 구아이아줄렌 시카 케어 크림‘의 핵심 성분인 구아잉아줄렌은 캐모마일에서 유래한 천연 식물 성분으로 인공색소가 아닌 순수하고 선명한 파란빛의 색을 띠는게 특징이다.

파란 색상의 수분감을 머금은 실키한 크림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수분감을 선사하고 뜨겁게 달아 오른 피부의 열감을 내려주고, 피부의 진정 효과를 돕는다.

이노블랑 구아이아줄렌 라인은 시카 케어 크림, 시카 앰플, 버블 토너, 마스크팩, 선크림, 수딩크림, 엔자임파우더 클렌저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단계별 케어가 가능하다

이번 론칭을 기념해 이노블랑 자사몰에서는 고객에게 정상가에서 30% 이상의 할인한 가격에 제품을 판매하고 구아이아줄렌 마스크팩 1매를 증정하고 있다.

특별한 성분 담은 스킨케어도 확인하세요~

 
 

차별화된 성분을 통해 효능을 강조한 스킨케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우선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화장품 브랜드 ‘르씨’(LECCI)는 7가지 제품 철학이 담긴 P7 라인의 제품 3종을 공개했다.

신생 브랜드인 르씨의 첫 번째 제품으로 7가지의 철학이 담긴 P7 라인 미라클 마스크 팩, 미라클 폼클렌징, 미라클 미스트 제품이다.

르씨의 P7 제품철학은 피부 본연의 밸런스를 회복시키고 개선하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를 비롯하여 재생케어 솔루션(Perfect Repair), 피부 노화 완화(Anti-Photoaging), 성장 활력 인자(Log Phase), 피부 유지력 강화(Grow Powerful), 피부 환경 조성(Proactive Care), 삶의 질 향상 지원(Preparing for the next generation) 등이 있다.

자극 없이 맑은 이슬빛 피부로의 개선을 가능케 하는 르씨 P7라인은 독일 프랑크푸르트 전통 사워크라우트에서 추출한 고농축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24시간 Seed 배양한 후 식물성 영양 배지에서 가장 활성이 좋을 때까지 증식 시켜 본 배양을 하고 저온 농축 후 배양액은 버리고 프로바이오틱스 셀을 분리하는 기술과 고압분쇄 등 제품 공정을 통해 엄선된 원료를 추출한다.

 
 

듀이트리는 ‘순식간에 진정이 필요한 피부에 애플 스네일’이라는 컨셉으로 ‘순수 진정 스네일’ 라인을 선보였다.

장마와 가뭄이 교차로 나타나는 열대지방에서도 뛰어난 적응력을 보이는 애플 스네일은 피부가 손상되거나 등껍질이 깨졌을 때 점액을 분비하여 빠르게 대처하는 능력이 있다.

달팽이 점액 속에는 ‘뮤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손상된 피부를 진정해주고 수분과 윤기를 부여한다고 알려져 있다.

듀이트리는 바로 이 뮤신 성분에 주목하여 EWG 그린 등급의 7가지 식물 성분(병풀추출물, 약모밀추출물, 녹차추출물 등)과 함께, 순수 진정 스네일 라인에 담아냈다.

순수 진정 스네일(이하, #순진스) 라인은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한 토너 패드, 에센스 워터, 크림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킨케어의 첫 단계, 순진스 토너 패드는 피부의 불필요한 노폐물과 각질을 닦아내고 피부결을 정돈해 주어 좋은 피부 컨디션을 선사한다.

순진스 에센스 워터는 투명한 점액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피부에 영양감을 전달하고 촉촉한 수분막을 형성해주는 제품이다. 닦토와 흡토 두 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손바닥으로 지긋이 눌러 흡수시켜주면 풍부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펌프 타입의 용기가 적용되어 위생적인 순진스 크림은 촉촉하고 영양감 있는 제형이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진정이 필요한 피부에 내용물을 펴 발라 흡수시켜주면, 피부 컨디션을 되찾는데 도움을 준다.

 
 

캐나다 오리진의 코스메틱 브랜드 데시엠(DECIEM)의 디오디너리(The Ordinary)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사용법을 개인화 할 수 있는 DIY 경험을 선사하는 ‘100% 나이아신아마이드 파우더’를 내놓았다.

100% 나이아신아마이드 파우더는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충돌하지 않는 성분/기술이(예시: 펩타이드 세럼) 함유된 다른 제품들과 섞어서 사용하여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충돌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수분 베이스 트리트먼트(PH 5.0 – 7.0 사이의 제품)와 섞어서 사용 가능하며 디오디너리의 제품 중에는 히알루로닉 애시드 2% + 비5, 내추럴 모이스처라이징 팩터스 + 에이치에이, 뷔페 + 코퍼 펩타이드 1%, 매트릭실 10% + 에이치에이, 그리고 아지렐린 솔루션 10%와 섞어서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