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착용 일반화에 아이 메이크업 제품 인기, 여름 시즌 겨냥 제품들 ‘눈길’

▲ 사진=‘AGE 20’s’(에이지 투웨니스)
▲ 사진=‘AGE 20’s’(에이지 투웨니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요즘은 이런 제품이 필요해요~”

여름 비수기를 앞두고 이색적인 제품 출시로 시선을 사로잡는 화장품사들이 늘고 있다. 메이크업 제품의 경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착용이 일반화되면서 아이 메이크업 신제품들이 대세를 이루었으며 톤업 크림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또한 특화 성분을 앞세운 헤어 케어 제품들과 여름 시즌을 겨냥한 특별한 향수 제품들도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마스크 시대, 아이를 챙기자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여성들의 메이크업 시장에서도 변화가 찾아 왔다. 마스크에 가려지는 입, 메이크업이 묻어날 수 있는 피부 화장은 생략하거나 최대한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대신 눈매는 또렷하고 화려하게 강조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이에 따라 아이 메이크업 관련 제품 판매가 늘면서 관련 신제품 출시가 많아지고 있는 상황. 이번 8월 1주차에도 메이크업 시장에는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이 주류를 이뤘다.

 
 

먼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HOURGLASS)는 ‘언락드 인스턴트 익스텐션 마스카라’를 전략 상품으로 출시하고 아이 메이크업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언락드 인스턴트 익스텐션 마스카라’는 브랜드의 기술력이 집약된 가벼운 포뮬라와 3D 입체 형태의 촘촘한 브러쉬가 내장되어 있어 속눈썹을 연장한 듯 아찔하고 긴 롱래쉬를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필름 코팅을 입혀 번짐이나 가루날림을 방지해주며 독자적으로 개발된 3D몰드 형태의 브러쉬가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올려 뭉침 없이 고르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저자극 워셔블 타입으로 따뜻한 물과 리무버로 쉽고 부드럽게 씻어낼 수 있어 연약한 눈가 피부의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 제품이며, 100% 비건 성분만으로 제작된 비건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이니스프리는 해가 뜨고 지는 순간을 컬러로 담아낸 아이 팔레트 ‘마이 컬러 팔레트’와 2가지 타입의 화려한 글리터 ‘마이 트윙클’을 선보였다.

‘마이 컬러 팔레트’는 해가 뜨고 지는 순간에서 영감을 받은 8가지 컬러를 담아낸 감성적인 무드의 아이 팔레트다. 매끈하고 보송한 컬러를 표현하는 매트 컬러와 특수 기술로 이중 코팅된 글리터 컬러가 다채롭게 조화되어 무드 있는 아이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입자감이 고운 파우더가 눈가에 얇고 균일하게 펴 발려 여러 번 덧발라도 수채화처럼 맑고 투명하게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새벽이슬을 머금은 꽃잎이 가을 들판 위 반짝이는 순간을 담아 데일리 음영 컬러로 사용하기 좋은 진저, 로즈 계열의 1호 비포 선라이즈와 해질녘 석양이 따스한 붉은빛으로 온 세상을 물들이는 순간을 담아낸 포인트 컬러로 구성된 메이플, 골드 계열의 2호 비포 선셋 2종 구성이다. 맑은 발색의 컬러 구성들로 ‘무드 치트키’라는 애칭도 갖고 있다.

앞서 ‘트윙클 글리터[홀로그램]’으로 글리터 장인의 면모를 보여주었던 이니스프리는 신규 럭셔리 글리터 라인 ‘마이 트윙클’도 출시했다.

제품은 ‘마이 트윙클’은 빅 사이즈 육각 크리스탈 글리터 ‘마이 트윙클[크리스탈]’ 2종과 젤리 텍스처 ‘마이 트윙클[스타]’ 4종으로 총 6가지 컬러 구성이다.

‘마이 트윙클[크리스탈]’은 워터 타입의 글리터가 건조함을 유발하기도 한다는 의견을 반영해 선보인 밤 타입 글리터다. 손끝에 덜어내 눌러 발라주면 빅사이즈 크리스털 글리터가 눈가에 부착되어 오랜 시간 화려하게 반짝인다.

‘마이 트윙클[스타]’는 투명감 있는 광택감으로 촉촉한 광을 연출하는 젤리 텍스처의 글리터다. 펄 날림 없이 보송하고 편안하게 마무리되며, 손가락 또는 브러쉬로 눈가에 펴 발라주면 설탕을 코팅한 듯 광택감 있게 반짝인다.

 
 

스킨푸드는 초슬림 육각 형태의 브로우 펜슬로, 1.4mm 육각 컷팅이 되어 있어 섬세하게 눈썹을 그릴 수 있는 ‘초코 아이브로우 슬림 펜슬’을 내놓았다.

육각의 꼭짓점으로 한 올 한 올 섬세한 눈썹 표현이 가능하며 각진 면으로는 빈 곳을 부드럽게 채우는 디테일 터치가 가능하다.

또한 맨 얼굴에도 잘 그려지는 이지-하드 포뮬러로 어떠한 눈썹 바탕에도 또렷하게 그려져 빠르고 쉬운 브로우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카카오 추출물이 함유돼 뭉침 없이 파우더리 하게 그려져, 오랫동안 지속되는 롱래스팅 효과까지 있다.

 
 

한편 라벨영은 세안 후에도 깨끗이 씻기지 않고 눈꺼풀 속에 남아있는 화장 잔여물, 이물질 등 각종 노폐물을 말끔하게 닦아내 주는 신개념 눈꺼풀 세정제 ‘쇼킹아이클렌저(싸우자눈깔아)’를 출시했다.

안구에 침범한 외부 이물질을 분해하는 눈물 속 자가면역성분인 ‘라이소자임’을 함유하여 눈가에 잔존해 있는 각종 이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하고 눈꺼풀을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눈꺼풀 세정제다.

또한 화학성분을 이용해 눈의 보호막을 벗겨내는 것이 아니라, 눈가 클렌징에 최적화된 성분인 라이소자임이 눈꺼풀 모근 사이 굳어있는 노폐물을 말랑말랑하게 녹여주고, 촉촉하게 만들어 외부 이물질을 차단해주는 보습막을 형성하는 스팀멜팅공법 시스템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쇼킹아이클렌저는 민감하고 예민한 부위인 눈가에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색소와 향료를 사용하지 않고 트리클로산, 트라이에탄올, 페녹시에탄올, 메칠클로이소치아졸리논, 메칠이소치아졸리논 등 눈에 부담을 줄 수 있는 다섯 가지 성분을 배제했다.

이와 함께 얇은 눈가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하는 보습특허성분이 함유돼 눈꺼풀 막이 마르지 않도록 도와준다.

여름 피부, 톤업으로 업그레이드 하자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시작되면서 피부에 생기를 더해주는 톤업 크림도 8월 1주차에 눈길을 끄는 신제품이다.

 
 

우선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는 화사한 톤업은 물론 완성도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톤업 베이스’(SIGNATURE ESSENCE COVER TONE-UP BASE)를 출시했다.

베이스 메이크업 전 단계에 사용해 피부 톤 보정과 피부 결 정돈을 도와주는 제품으로 AGE 20’s만의 에센스를 71% 이상 함유해 보습력과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고, 피부를 촉촉하고 화사하게 보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무너짐 방지를 위한 피지 흡착 기술을 적용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고, 묻어남 방지를 위한 코팅막 기술을 적용해 피부 표면에 얇은 코팅막을 한번 더 형성하여 메이크업 밀착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톤업 베이스 사용 후, 24시간 메이크업 고정력과 안티 다크닝 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첫 화장 그대로 메이크업의 유지력을 높여준다.

제품은 개인별 피부 톤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어두운 피부 톤을 위한 핑크 베이스 △붉은 피부 톤을 위한 그린 베이스 △노란 피부 톤을 위한 퍼플 베이스 등 3종으로 출시됐다.

 
 

스킨푸드는 과거 국민 아이템으로 불릴 만큼 큰 인기를 얻었던 제품으로, 단종 이후 끊임없는 고객들의 요청에 힘입어 건강한 푸드의 영양을 담아 ‘토마토 톤 업 선크림’을 새롭게 리뉴얼 출시했다.

수분과 비타민이 가득한 토마토 추출물을 함유한 ‘토마토 톤 업 선크림’은 비타민 C, E, 카로틴, 칼륨 등의 토마토 성분으로 자연스럽고 뽀얗게 환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또한 재출시 과정에서 유해 성분을 최소로 처방하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진행해 모든 피부 타입이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한, 더 착한 저자극 제품으로 탈바꿈한 것이 특징이다.

차별화된 헤어케어 제품

 
 

8월 1주차에는 차별화된 헤어케어 제품도 관심을 모았다. 우선 아베다(AVEDA)에서는 식물 리페어 메커니즘이라는 혁신적인 테크놀로지를 활용하여 손상 헤어를 빠르고 강력하게 개선해 주는 ‘보테니컬 리페어TM’를 선보였다.

이 라인은 샴푸부터 컨디셔너, 헤어 마스크, 트리트먼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94% 자연 유래 성분 함유로 두피와 모발에 자극이 없어 극 손상된 헤어에도 적합하게 사용 가능하다.

 
 

클로란(KLORANE)은 손상된 모발의 빛과 결을 케어해주는 ‘쿠푸아수 버터’ 라인 3종을 내놓았다. 새롭게 선보이는 클로란 ‘쿠푸아수 버터’ 라인은 시어버터 보다 1.5배 강력한 영양력을 지닌 쿠푸아수 버터가 함유돼 손상된 모발을 집중 케어하는 제품이다. 제품에 함유된 쿠푸아수는 아마존에서 서식하는 열매로 수분과 영양 공급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클로란은 자체적인 엄격한 시스템을 통해 쿠푸아수 품종을 선정, 재배, 수확하여 친환경적으로 쿠푸아수 버터를 추출해 제품에 적용했다.

이 제품의 주요 성분인 쿠푸아수 버터의 오메가 9과 6은 모발 속부터 영양을 채워 손상된 모발의 개선을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자연 유래 성분인 해바라기씨 오일, 카프릴릭과 카프릭트리 글리세라이드, 코코넛 야자 오일을 함유한 오일 보습막이 손상된 큐티클을 매끈하게 정돈해준다.

 
 

한편 쏘내추럴(SO’ NATURAL)은 노폐물 정돈과 피부 진정을 동시에 도와주며 온천한 듯 매끈한 피부결로 케어해주는 ‘옐로우시카 솝 바’를 출시했다.

미네랄과 같이 피부에 좋은 영양분이 가득한 온천수를 비롯한 자극받은 피부의 진정과 스팟 부위의 케어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과 식이유황 성분이 함유된 페이스 시카 클렌징 솝이다.

식물성 베이스의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이 베이스 메이크업부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말끔한 딥클렌징이 가능하며, 보습성분의 함유로 세안 후에도 당기지 않고 촉촉하게 마무리 되는게 특징이다.

올 여름에는 특별한 향수를 만나세요

 
 

여름 시즌을 겨냥한 향수 신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먼저 지방시 뷰티가 새롭게 선보인 ‘이레지스터블 오 드 퍼퓸’은 생동감 넘치고 활기찬 여성의 매력, 젊음이 넘치는 에너지를 향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레지스터블 오 드 퍼퓸’은 달콤하고 프레시한 페어와 히비스커스의 조합으로 시작해 감미롭고 관능적인 장미 향으로 이어진다. 또한 부드러운 머스크와 버지니아 시더우드가 더해져 생동감 넘치는 플로럴 우디 향을 완성한다.

지방시의 시그니처 프리즘 디자인을 재해석한 향수 보틀은 미니멀한 스퀘어 실루엣과 센슈얼한 라운드 앵글의 조화로 활기차고 우아한 여성을 떠올리게 한다.

투명하게 조각된 보틀이 핑크 골드 컬러의 빛을 담아내고, 꾸뛰르의 매력을 담은 핑크 리본이 더해져 꾸뛰르 향수의 정수를 보여준다.

이와 함께 지방시 뷰티는 이레지스터블의 뮤즈인 영국 모델 프란 서머즈와 함께한 광고 비주얼 및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으며,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소중한 순간들을 맘껏 즐기는 행복한 모습이 눈길을 끈다.

영상 속에서 웃고 춤추는 프란 서머즈의 모습은 ‘이레지스터블 오 드 퍼퓸’이 상징하는 자유로운 여성상을 담고 있다.

 
 

프레쉬 핸드메이드 퍼퓸 브랜드 르 라보(LE LABO)는 서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새로운 향 ‘시트롱 28(Citron 28)’을 내놓았다.

이번 신제품은 도시별 상징적인 요소를 담은 특별한 컬렉션인 ‘시티 익스클루시브’의 새로운 향으로, 국내에서만 판매되는 도시 한정판이다.

시티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은 르 라보 매장이 위치한 도시들을 위한 헌사로 각 도시의 느낌과 감성을 향으로 표현한 컬렉션이다.

지금까지 뉴욕, 런던, 파리, LA, 암스테르담, 샌프란시스코, 시카고, 홍콩, 도쿄, 모스크바, 두바이 등 13개 도시 향을 출시한 바 있으며, 14번째 도시로 서울을 선정했다.

서울의 향 ‘시트롱 28’은 전통과 역사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현대적이고 진보적인 사고방식의 선두에 있는 서울의 스토리에서 영감을 받았다.

시트러스의 전반적인 매력에 반전을 주는 레몬 향을 통해 자신만의 모순을 가진 서울의 매력을 담아냈다.

시더, 머스크에 베이스를 둔 레몬, 진저, 자스민 향이 전통적이지만 역동적인 느낌을 전달하며, 심플한듯하지만 불가해한 매력을 표현한다.

시티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은 향수가 속한 도시의 르 라보 부티크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이번 신제품 ‘시트롱 28’ 향수는 일 년 내내 국내 르 라보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지만 해외 다른 르 라보 매장에서는 구매할 수 없다. 온라인으로도 판매되지 않으며 반드시 해당 도시의 르 라보 매장에 가야만 살 수 있기에 더욱 특별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