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출시 주춤했지만, 틈새 공략 위한 제품들 ‘눈길’

▲ 사진=아티스트리
▲ 사진=아티스트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코로나19 확산과 여름 비수기 시즌 돌입 등으로 국내 메이크업 신제품 출시는 전체적으로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몇몇 출시되어 관심을 얻었으며 추석 시즌을 겨냥한 한정 제품들도 출시되기 시작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사용 인구가 늘면서 신제품 출시가 주춤했던 립 관련 신제품들이 틈새 공략에 나서 관심을 모았다.

 
 

아모레퍼시픽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레어카인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민스코(Minsco)’와 함께 ‘오버스머지 립 틴트’ 컬러 5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구독자 32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민스코는 팬슈머 대표로 ‘오버스머지 립 틴트’ 신규 컬러 개발과 네이밍 선정에 직접 참여했다. 민스코는 레어카인드 브랜드의 프로듀서로서 콘텐츠 제작과 홍보 활동에도 함께할 예정이다.

‘오버스머지 립 틴트’는 부드럽고 폭신한 텍스처가 입술 주름을 채워 매끈하면서도 통통한 입술로 표현해 주는 레어카인드의 스테디셀러다.

새롭게 선보이는 ‘오버스머지 립 틴트’ 5종은 두 가지 틴트 베이스와 세 가지 포인트 컬러로 구성했다. 입술에 메이크업 베이스 바르는 효과를 주는 틴트 베이스는 포인트 컬러 매력을 높여주는 동시에 지속력을 더해준다. 이번에는 웜톤과 쿨톤 등 피부 톤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색상을 개발 했다.

이번 신제품 ‘오버스머지 립 틴트’ 5종은 오늘 8월 14일 ‘민스코’ 유튜브 채널과 레어카인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개하는 시크릿페이지에서 단독으로 선론칭되었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라비다는 메마른 입술 케어를 위한 보습 효과는 물론 자연스러운 컬러감을 선사하는 ‘루미너스 솔루션 페탈 컬러 립밤’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해바라기씨오일, 시어버터, 무궁화나무껍질추출물 등의 식물 유래 영양 보습 성분을 함유해 들뜨는 입술 각질을 잠재워주며 매끈한 보습 코팅막을 형성해 촉촉함을 오래도록 유지해 준다.

이에 더해 끈적임 없이 워터리한 감촉으로 녹아드는 멜팅 밤 텍스처가 부드럽게 발려 광택감을 선사하고 인위적인 핑크톤이 아닌 건강한 혈색을 닮은 컬러가 입술에 생기를 더해준다.

여러 번 덧발라도 탁하지 않은 은은한 컬러감으로 필요에 따라 발색 정도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클리오는 누적 판매량 58만개를 돌파한 ‘킬 래쉬 수퍼프루프 마스카라’의 신규 호수 3호 ‘매끈 볼륨’을 출시했다.

한 올 한 올 깔끔한 컬링으로 인기를 끈 ‘킬 래쉬 수퍼프루프 마스카라’는 부드러운 젤 포뮬라 베이스와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왁스 성분이 만나 뭉침·떡짐 없이 처음 바른 그대로 픽싱되어 짱짱한 볼륨감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특히 새롭게 출시된 3호 ‘매끈 볼륨’은 촘촘한 커브 브러쉬로 짧고 숱이 적은 속눈썹도 풍성하게 연출 되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 제품은 물에 강한 포뮬라로 땀과 유분에도 가루 날림과 번짐이 적어, 무더운 여름철 날씨에도 오랜 시간 깔끔한 컬링을 유지한다.

 
 

위미인터내셔날의 친환경 프로페셔널 네일 브랜드 반디(BANDI)는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실크의 감성을 담은 2020 FW 가을트렌드 컬렉션 ‘실키홀 7D(SILKY HOLE 7D)’ 컬렉션과 소프트 하면서도 따뜻한 감성의 파스텔 톤‘코튼캐시미어(COTTON CASHMERE) 컬렉션을 선보였다.

‘실키홀 7D’ 컬렉션은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실크에서 영감을 얻은 컬렉션으로 마치 차르르 쏟아지는 실크의 텍스처 감과 반짝임을 담은 마그네틱 실크젤 6종과 컨트롤러가 함께 구성되었다.

제품은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감성을 나타낸 핑크, 코랄, 실버 컬러 3종과 세련되고 시크한 느낌의 채도가 낮은 블랙, 블루, 브라운 컬러 3종으로 구성되었다.

 
 

메인 컬러는 푸른 밤하늘 은하수가 떠오르는 블루 컬러 ‘GP469 SILK NAVY’이며 6컬러 모두 일반 컬러 젤과 쉽게 조합이 가능한 컬러 레인지로 믹스하여 사용하면 더욱 세련된 느낌을 선사한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광택을 연출하는 실크의 특징이 반영된 마그네틱 실크젤로 기존의 일반 컬러 젤과는 차별화된 제형으로 출시되어 눈길을 끈다.

자석에 반응하는 미세한 글리터 자성입자가 자기장에 반응해 자석 컨트롤러에 따라 다양하고 독특한 무늬를 표현한다. 자석 컨트롤러는 컬러를 바른 후, 램프에 굽기 전에 사용하며 자석의 자성 방향을 사용해 조절하며 그라데이션, 사선, 평형 등 다양한 패턴을 디자인한다. 이러한 마그네틱 실크젤은 아트를 하지 않아도 아트를 한 것 같은 효과를 연출해 이번 시즌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마그네틱 컨트롤을 마스터하면 3D 효과는 물론 독특하고 다양한 아트를 연출할 수 있어 네일 아티스트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코튼 캐시미어’ 컬렉션은 소프트하고 부드러운 캐시미어에서 영감을 얻은 컬렉션으로 포근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톤 다운된 파스텔 컬러, 젤리끄 6종으로 구성되었다.

여성스러우면서도 페미닌한 컬러인 퍼플, 옐로우, 페일블루 컬러 3종과 얼씨하면서도 톤 다운된 컬러 카멜, 와인, 카키 색상 3종으로 구성되었다.

메인 컬러는 페미닌한 옐로우 모란지 컬러 ‘GF662 CASHMERE YELLOW’ 이며 코튼 캐시미어의 컬러 모두 채도가 높지 않아 어두운 손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데일리 컬러로 추천한다.

또한 이번 가을 아트 트렌드에서는 페브릭 소재를 모티브로 한 컬러 레인지가 강세인 만큼 페브릭을 컨셉으로한 ‘니트 아트’ 및 ‘체크 아트’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암웨이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아티스트리(ARTISTRY)는 베이스 메이크업 신제품 ‘루미너스 하이드라 핏 쿠션 파운데이션’을 내놓았다.

더위로 인해 높아진 피부 온도, 에어컨 바람으로 인한 건조한 피부 등 여름철 다양한 피부 고민 속 화사한 메이크업 연출을 돕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보습과 피부 쿨링 진정, 자외선 차단의 기능도 고루 갖췄다.

또한 크기와 종류가 다른 11가지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안팎으로 빠른 수분 공급 및 수분 손실 방지를 도우며 휘슬러 빙하수 성분을 포함해 여름철 더위에 지치고 달아오른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더운 여름철 여러 번 수정해도 뭉치지 않고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며, 핑크 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 비타민 B12를 함유해 화사한 수분 광채 연출 효과도 볼 수 있다.

 
 

한편 8월 2주차에는 추석 시즌을 겨냥한 리미티드 에디션도 일찍 출시한 브랜드도 있어 주목된다.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후는 궁중 보석의 영롱한 빛을 디자인에 담아 광채로 빛나는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후 공진향:미 럭셔리 골든 쿠션 로얄 트리플 골드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가치로 빛나는 궁중 보석에서 영감을 받은 에디션이다. 보석처럼 빛나는 광채 피부를 선사하는 럭셔리 골든 쿠션의 특징을 영롱한 궁중 보석과 옐로우골드, 화이트골드, 로즈골드의 세가지 빛이 한겹 한겹 쌓여 빛나는 로얄 트리플 골드 디자인으로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또한 멀티 글로우 콤플렉스로 피부결에 살아나는 윤기와 광채를 선사하며 다크닝 현상 없이 오랜 시간 매끈하고 깨끗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유지해준다.

이와 함께 한층 강화된 커버력으로 한번의 터치로도 주름과 모공, 잡티까지 완벽하게 감춰주고, 궁중비방 성분인 공진비단과 행인 오일 등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되어 깊은 영양감과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럭셔리 골든 쿠션 로얄 트리플 골드 에디션’ 뿐 아니라 로즈 컬러의 ‘궁중동안립밤’과 ‘럭셔리 립 루즈’ 리얼레드 컬러, ‘벨벳 립 루즈’ 로지코랄 컬러까지 베스트 립 3종이 함께 내장되어 있어 로얄 트리플 광채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