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성분 강조한 스킨케어 제품들과 특별한 기능 강조한 제품들 ‘눈길’

▲ 사진=코리아나화장품
▲ 사진=코리아나화장품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성분부터 다른 화장품입니다~”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 오랜 장마, 여름 비수기 시즌 시작 등 화장품 업계의 불경기가 지속되면서 전체적으로 신제품 출시가 주춤한 가운데에도 특별한 성분과 기능을 강조한 스킨케어 신제품들이 있어 주목된다.

또한 추석 시즌을 겨냥한 리미티드 에디션과 협업을 통한 틈새시장 공략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성분과 기능을 강조한 스킨케어

 
 

코리아나화장품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은 출시 이후 국내외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100만병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베스트셀러 탄력 앰플 ‘앰플엔 펩타이드샷 앰플’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앰플엔 펩타이드샷 앰플 투엑스‘는 기존 제품의 탄력 성분을 한층 강화해 눈에 보이는 펩타이드실에 담아냈다.

특허 받은 펩타이드를 포함한 총 6가지 탄력 성분이 전방위적 탄력 케어에 탁월한 효과를 부여하며 앰플엔이 엄선한 펩타이드 성분을 20배 증량해 탄력 케어에 더욱 집중했다.

피부 탄력 개선 효과 및 유지 효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2주간의 제품 사용으로 실제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확인되었으며 피부 모공 개선 효과 인체적용시험 결과 모공 부피 및 면적, 모공 밀도에 대한 감소 효과를 검증받았다.

이 밖에도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끈적임은 덜어내고 편안함을 더했으며 합성향을 배제한 pH 약산성 포뮬라로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코스알엑스(COSRX)는 순수 비타민과 저자극 시너지 성분으로 피부 건강을 강화해 주는 ‘리얼 핏 비타민 세럼’ 3종을 내놓았다.

제품은 성분을 강조해 피부 탄력 관리를 위한 레티놀 세럼(비타민A), 피부 톤을 관리해 주는 비타민C 세럼, 그리고 보습과 윤기를 증진시켜주는 비타민E 세럼 3종으로 구성됐다.

리얼 핏 비타민C 세럼은 순수 비타민 C(아스코빅애씨드) 23% 처방에 코스알엑스만의 특허 기술을 적용하여 성분의 안정도는 높이고 끈적임은 개선한 산뜻한 제형의 데일리 세럼이다.

프로폴리스 추출물 57.5%를 함유해 피부 보습효과를 부여하여 건조하고 자극적일 수 있는 순수 비타민C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여 건조하거나 민감한 피부 유형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리얼 핏 비타민E 세럼은 순수 비타민E 성분이 20% 함유되어 건조하고 푸석해진 거친 피부에 보습을 전달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주요 성분인 비타민E는 ‘토코페롤’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알려진 지용성 성분으로 피부 속에 흡수되어 안쪽에서부터 깊은 보습 효과를 내는데 탁월하다.

이 외에도 엄선된 5가지 씨앗(해바라기씨오일, 마카다미아씨오일, 포도씨오일,호호바씨오일,바오밥나무씨오일)에서 추출한 씨드 오일 성분을 첨가해 보습효과를 배가시켰다.

무겁지 않고 부드럽게 스며드는 오일 세럼 제형으로, 건성 피부라면 페이스 오일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며 수용성 성분인 비타민C와 지용성 성분인 비타민E는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극대화되기 때문에 리얼 핏 비타민C 세럼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다.

마지막으로 리얼 핏 레티놀 세럼은 안정화된 비타민A 유도체인 레티닐팔미테이트 0.5%를 함유한 제품으로, 지친 피부를 탄력 있고 건강하게 관리해 준다.

레티놀 성분의 자극감을 완화해 주기 위해 진정 효과가 뛰어난 카렌둘라추출물을 72.5%를 사용해 민감한 피부가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푸석한 피부와 피부 탄력이 신경 쓰일 때 나이트 집중 관리 방법으로, 이 제품과 피부 보습과 윤기에 효과적인 리얼 핏 비타민E 세럼을 함께 사용하면 빠른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자연유래 성분을 강조한 제품들도 있다. 먼저 토니모리는 기존 베스트셀러 ‘더 촉촉 그린티’ 라인에서 더욱 업그레이드하여 리뉴얼된 ‘더 그린티 트루바이옴 4종’을 선보였다.

기존 남해의 발효 녹차 청태전 함유 제품에서 보성 녹차 추출물과 자연 유래 성분 함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수분을 품은 보성의 녹차 추출물과 피부의 수분을 케어해주는 트루바이옴™을 함유했으며 피부를 타이트닝하게 케어해주는 너도밤나무싹 추출물과 맑은 피부로 가꾸어주는 황산앵초추출물도 주요 성분으로 들어갔다

무엇보다 제품을 다 사용 후 라벨지를 가볍게 뜯어내고 흐르는 물에 헹구어 버릴 수 있는 ‘친환경 수분리 라벨’을 적용하여 분리 배출에 더욱 용이하도록 만들어져 눈길을 끈다.

대표 제품인 ‘더 그린티 트루바이옴 수분 크림’은 쫀쫀한 농축 텍스쳐와 부드러운 쿨링감, 흡수 후 산뜻한 유연감을 가진 수분막 크림으로 속당김이 심한 피부, 수부지 피부, 화장이 잘 먹지 않는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제격이다.

 
 

아이소이(isoi)가 만든 자연유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시카고는 브랜드 베스트 셀러 시카앰플의 패드 버전인 ‘시카술톤패드’를 내놓았다.

시카고는 유해의심성분 없는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와 자연유래 화장품 33년의 노하우를 가진 독일의 바일란트 연구소장이 함께 탄생시킨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피부자극을 최소화하고 독자적 특허성분 시카고 컴플렉스가 민감해진 피부 케어를 돕는 제품들로 구성돼있다.

신제품인 시카술톤패드는 민감해진 피부 진정과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시카앰플의 효과를 그대로 담아낸 제품으로, 외부 자극으로 인해 달아오른 피부의 빠른 진정과 개선에 도움을 준다.

얇고 부드러운 거즈면으로 밀착력을 높였으며 미니팩 형태로 집중 케어가 필요한 부위에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모공 관리와 딥 클렌징이 가능한 ‘버블 스파클링 부스터’ 3종을 선보였다.

피부 도포 시 조밀한 버블이 풍성하게 형성되어 모공 속 노폐물을 구석구석 세정해 주고 위생적으로 10g씩 1포로 포장되어 여행, 운동, 목욕 시 휴대성과 편리함이 용이하다.

또한 브이티 코스메틱의 대표 라인인 프로그로스, 시카, 슈퍼 히알론 콘셉트 별로 선보여 피부 컨디션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영양&광채 케어가 필요할 땐 프로그로스 버블 스파클링 부스터. 수분&활력 케어가 필요할 땐 슈퍼 히알론 버블 스파클링 부스터, 진정&생기 케어가 필요할 땐 시카 버블 클렌징 케어를 추천한다.

 
 

한편 LG생활건강의 홈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CNP Rx 튠에이지’에서는 LED와 고주파, 갈바닉, 미세전류의 전기자극을 결합해 탄력, 광채, 모공축소 케어가 가능한 토탈 스킨케어 LED 디바이스 ‘스마트 LED 트리플 엑스퍼트’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고주파 탄력 케어, 갈바닉 광채 케어, 모공 집중 케어 등 세 가지 모드로 사용이 가능하고, 각 모드 별로 적합한 파장의 LED 빛을 피부에 비추며 케어해 준다.

고주파 탄력 케어 모드는 주파수 진동으로 피부 활력을 촉진하고, 진피까지 침투하는 적색 LED 파장이 피부 탄력을 지켜준다.

갈바닉 광채 케어 모드는 미백 기능성 화장품과 함께 사용하면 자석의 같은 극이 서로 밀어내는 원리로 효능 성분 흡수를 촉진해 피부 밝기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 모드에서는 피부 생기를 살려주는 백색 LED 파장이 함께 사용된다.

모공 집중 케어 모드는 예민하거나 지성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녹색 파장과 함께 미세 전류가 흐르면서 피부를 자극해 모공을 축소시켜준다.

손잡이 전극과 페이셜 전극이 모두 피부에 닿아야 기기가 작동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튠에이지 앱을 통해 전기자극의 세기나 LED 점등 여부를 선택할 수 있어 사용자의 피부 상태에 맞게 조정하면 된다. 집에 있는 에센스 또는 앰플과 함께 사용하면 피부 마찰을 줄여 보다 부드럽게 관리할 수 있다.

특별한 에디션과 만나보세요~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는 아름답게 빛나는 피부의 꿈을 아티스트의 작품과 함께 표현한 ‘2020 골든문 에디션’을 선보였다.

제품은 숨의 베스트셀러이자 환한 달빛처럼 빛나는 피부를 완성해주는 숨의 필수 안티에이징 에센스 ‘시크릿 에센스’와 ‘시크리타 에센스’ 2종으로 출시됐다.

이번 아트 콜라보레이션은 도자에 대한 편견을 깨고 현대적인 작품을 백진 작가와의 만남으로 탄생했다. 수많은 도자 파편들을 캔버스 위에 겹겹이 반복하여 배열해 독창적인 패턴을 표현하는 작가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모두가 염원하는 ‘아름다운 피부’에 대한 소망을 이뤄주는 ‘황금빛 보름달’로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로마 황실의 발효 비방에서 영감을 얻어 완성한 광채 에센스 ‘로시크숨마 엘릭서 에센스 시크리타’는 숨의 발효 과학 노하우를 집약한 럭셔리 안티에이징 필수 에센스이며 ‘시크릿 에센스’는 매일 맑게 깨어나는 피부를 완성하는 숨의 대표 제품이자, 필수 에센스로 피부 산소 전달을 활성화하는 발효 성분 ‘싸이토-펌TM’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숨37°은 남성화장품 에디션도 출시했다. 숨37°의 남성 스킨케어 라인 디어 옴므는 바쁜 일상 속에서 사용은 간편하면서도 완벽한 케어를 추구하는 화장품 사용에 대한 남성들의 바람을 담아 토너, 에멀전, 세럼을 하나로 결합시킨 올인원 제품 ‘디어 옴므 퍼펙트 올인원 세럼 블루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매일 반복되는 면도, 스트레스 등에 의해 피부가 쉽게 지치는 남성들을 위해 피부 진정과 보습을 도와 생기와 활력을 충전해준다.

발효 미네랄과 마카 추출물 등을 함유하여 지친 남성의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조해진 피부에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해 매끈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또한 끈적임 없는 제형이 부드럽고 산뜻하게 스며들어 무더운 여름에도 기분 좋은 청량감을 선사한다.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습하고 답답한 환경에 놓여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남성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오랫동안 상쾌하게 지켜준다.

이번에 선보이는 ‘블루 에디션’은 한결 같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숨37°의 모델 이종석 에디션으로 출시되어 소장 가치도 높였다. 마린블루 빛을 담은 패키지에 이종석의 사인이 새겨져 특별함을 더한 것.

 
 

위생습관 브랜드 휘아(WHIA)는 사회적 기업 ‘동구밭’과 손잡고 천연비누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일상에서 과도하게 사용되는 화학물질 대신 천연 오일을 사용한 약산성 비누와 저온숙성(CP)비누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휘아의 천연비누는 색상과 용도에 따라 각각 다른 특장점을 지니고 있는데, 이름처럼 청량한 민트색의 '쿨한비누'는 시원함과 데오드란트 효과가 있는 멘톨을 함유하고 있어 두피 속 열을 진정시켜주고, 악취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사랑스러운 베이비 핑크 컬러가 돋보이는 '세수비누'는 안전한 천연 오일 성분으로 이루어져 피부에 자극이 덜할 뿐만 아니라 쫀쫀한 거품으로 뛰어난 세정력을 더했다.

또한 아기가 써도 좋을 만큼 부드럽고 순한 성분으로 이루어진 ‘순수비누’의 경우 뛰어난 보습력과 유칼립투스 잎 오일 성분으로 세균을 탁월하게 제거한다.

휘아의 첫 번째 공유가치창출 활동으로 기획된 이번 프로젝트는 발달장애인 고용 소셜벤처 ‘동구밭’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제품 전량을 '동구밭'에서 생산해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및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동구밭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자연과 공존할 수 있는 일상으로 회복하기 위해 발달 장애인 근속 문제를 해결하고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만들고 있는 사회적 기업이다.

 
 

한편 전지현이 사랑하는 LG생활건강의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엘라스틴이 20년 브랜드 노하우를 담은 제품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엘라스틴 마스터 블렌드’는 20년 동안 헤어 케어 전문브랜드로서 자리를 지켜온 엘라스틴의 기술과 정신을 모두 담아 헤어 고민별 전문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을 위한 펩타이드 고영양 샴푸와 컨디셔너, 기름지고 답답한 두피를 말끔히 클렌징해주는 미셀라 클렌징 샴푸, 극손상 모발을 위한 펩타이드 고영양 트리트먼트와 세럼까지 총 5가지 제품을 선보였다.

7가지 특허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마스터 블렌드 고영양 샴푸’는 모발과영양 성분을 결합하는 특허 기술을 적용해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손상 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한 모발을 구성하는 미세 단백질 성분인 아미노산과 펩타이드, 그리고 다이아몬드 성분을 담아 생기 넘치는 광채 머릿결을 선사한다.

또 다른 대표 제품인 ‘마스터 블렌드 미셀라 클렌징 두피케어 샴푸’는 두피의 유분과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하는 특허 기술을 적용해 두피를 상쾌하게 정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미셀라 기술을 기술은 기름지고 가려운 두피를 딥클렌징 하는 데 도움을 주고 티트리, 페퍼민트, 시카 등 5가지 허브와 비오틴을 함유해 두피 환경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케어한다.

마스터 블렌드의 향기 또한 특별하다. 특허 받은 향료 기술로 시간이 지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두피 냄새 및 체취를 케어해 하루 종일 기분 좋은 향기로 감싸준다.

펩타이드 샴푸와 트리트먼트, 세럼에는 화이트 플로럴 향으로 우아하고 섬세한 느낌을 살렸고 미셀라 샴푸에는 바질 만다린 향으로 시트러스 허브의 상큼하고 생기발함을, 컨디셔너에는 복숭아와 자스민이 어우러진 스위트 플로럴로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향을 표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