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 관련 기능성 스킨케어 신제품 ‘눈길’

▲ 사진=AHC
▲ 사진=AHC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주름개선에 신경 쓰는 계절이 돌아 왔다”

긴 장마의 끝과 함께 무더운 여름도 막바지에 이르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는 하반기 주력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특히 8월 4주차에는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들이 특화된 기술력과 차별화된 성분을 앞세워 잇달아 출시되며 관심을 모았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는 레티날 성분을 함유하고,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레티날 DX™ 트리트먼트‘를 선보였다.

CNP에서 오랜 연구 끝에 선보인 ‘레티날 DX™ 트리트먼트‘는 레티날 성분이 피부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모공의 1/10 사이즈로 잘게 쪼갠 CNP 레티날 DX™와 아데노신, 세드롤, 세라마이드, 펩타이드 등을 포함한 포뮬러가 주름 개선 및 탄력 증진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탄력 부스팅 효과가 있는 LG생활건강의 특허 성분 세드롤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세라-펩타이드 성분을 LG생활건강과 CNP 연구소가 협업한 처방에 담아내 촉촉하면서도 탄탄한 탄력 케어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내용물 보호를 위해 공기 차단 매커니즘이 적용된 특수 튜브를 사용해서 성분의 효능을 지키면서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1851년 조제 약국에서 출발한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탄력부터 피부톤까지 7가지 노화 징후들을 한 번에 케어하는 안티에이징 크림 ‘수퍼 크림’을 출시했다.

탄력, 리프팅, 주름, 윤기, 보습·영양, 피부결, 피부톤까지 7가지 대표적인 노화 징후들을 한 번에 케어하는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속까지 영양 가득한 쫀쫀한 텍스처가 피부에 녹아들 듯 부드럽게 발리며, 소비자 자가 테스트 결과 96%*가 피부 노화의 흔적 개선을 경험한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L’OCCITANE)은 새로워진 이모르뗄 수퍼 익스트렉트 성분 함유로 피부 본연의 볼륨감과 탄력을 개선해 더욱 강력하고 차별화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는 ‘이모르뗄 디바인’ 라인을 내놓았다.

남프랑스 연안에 위치한 코르시카 섬에서 야생으로 자라는 이모르뗄은 꺾어도 시들지 않고 본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하는 신비한 생명력의 꽃으로 알려져 있다.

1톤의 꽃에서 오직 1리터의 에센셜 오일이 추출되는 고귀한 원료로, 고대부터 젊음과 아름다움을 지키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AHC는 아이크림 1통의 핵심 성분을 고스란히 담은 마스크팩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마스크 포 페이스(TIME REWIND REAL EYE CREAM MASK FOR FACE)’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AHC 최신상 아이크림인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1통의 핵심 성분을 모두 담아 간편하게 마스크팩을 붙이는 것만으로도 뛰어난 주름 개선과 리프팅 효과를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적의 피부로 리셋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크림 핵심 성분과 동일한 100% 인체 유사 구조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비롯하여 35가지 펩타이드, 성장인자, 비타민, 히알루론산, 단백질 등을 그대로 함유해 아이크림의 안티에이징 효과를 마스크 1번 사용만으로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피부 진정 특허를 받은 ‘내추럴 프로텍터 콤플렉스(NATURAL PROTECTOR COMPLEX)’ 성분까지 함유해 미세먼지와 마스크 착용 등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마스크 시트에도 전문성을 담았다. 3중 구조(증발차단시트, 순면시트, 아이크림)로 이루어진 이 시트는 빈틈없이 마스크팩을 피부에 밀착시켜 아이크림 핵심 성분을 남김없이 전달해준다.

또한 발수테스트를 통과한 ‘증발차단시트’를 적용해 아이크림의 손실과 증발을 방지하고 유럽 오코텍스 인증과 로하스 인증을 받은 ‘순면 시트’를 결합해 피부에 오래 닿아도 자극 없이 편안한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단 1회 사용만으로 즉각적인 주름 개선 및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임상을 통해 1회 사용 시 팔자·미간·이마·눈가·입가 등의 깊은 주름의 개선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처진 눈꼬리와 입꼬리 및 팔자주름의 리프팅 효과는 24시간 동안이나 유지된다.

밤샘 후에도 보습, 탄력, 결, 톤, 윤기, 리프팅을 개선할 뿐 아니라 베개 자국 개선, 마스크자국 개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클리오의 고기능 순한 자연주의 브랜드 구달(goodal)은 바른 뒤 4주 후 다크서클이 완화되는 #4주다크서클이별아이크림 ‘청귤 비타C 다크서클 아이크림’을 선보였다.

청귤추출물(탄제린추출물)과 비타민C, 비타민P 유도체 등을 함유하여 눈가의 다크서클을 사용 4주 후 완화해준다.

그 외 아데노신, 펩타이드 성분으로 전체적인 눈가 탄력을 개선해주어 다크서클 뿐만 아니라 탄력까지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예민한 눈가를 위한 저자극 처방으로 눈가 자극을 최소화하였다.

실제 에이치앤바이오 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진행한 ‘다크서클 완화 및 눈가 탄력 개선’ 인체적용시험 결과, 실험 4주차부터 멜라닌 지수 감소와 탄력 개선 효과가 확인되었고 실험 참가자 중 제품 사용 8주 후 95.65%가 ‘눈가가 전반적으로 환해졌다’, ‘눈가의 탄력이 느껴진다’고 응답하며 제품력을 입증 받았다.

 
 

이와 함께 구달은 아이크림과 함께 광채와 수분감을 선사하는 신제품 ‘청귤 비타C 수분 아이패치’도 내놓았다.

세럼의 유효성분을 그대로 굳혀 만든 하이드로겔 패치 제품으로, 귤 과육의 촘촘한 구조를 형상화하여 특허 받은(특허번호 KP 10-11976770000) ‘탠저린 매트릭스 시트’를 적용, 눈가 피부에 들뜸없이 밀착되어 비타민 세럼을 공급한다.

이 제품 역시 인체적용시험 결과 피부 수분량 및 광채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확인하였으며 피부자극 테스트를 통해 자극지수 0.00의 저자극 제품임을 인증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