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시즌 앞두고 주춤 했던 립 관련 제품 출시 늘면서 메이크업 시장 변화 예고

▲ 사진=헤라
▲ 사진=헤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노출이 많은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면서 잠시 주춤했던 립 제품들이 가을 시즌을 앞두고 다시 다양한 모습으로 출시되기 시작해 주목된다.

또한 마스크 착용에 특화된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들이 일부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콜라보레이션 제품들도 눈길을 끈 8월 4주차였다.

가을에 어울리는 립 어때요?

 
 

국내외 대표 메이크업 브랜드들이 잇달아 립 관련 제품을 출시하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는 부드럽고 풍부한 컬러와 질감으로 입술을 가볍게 감싸주는 ‘센슈얼 파우더 매트’ 신규 컬러 라인을 선보였다.

리퀴드 타입 틴트인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는 2019년 팜파스 컬러로 한정 출시했으나, 고객들의 큰 관심으로 연이은 품절을 일으키며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부상했다.

현재 헤라 립 메이크업 카테고리 중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상반기 누계), 피부 톤과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오묘한 발색을 지녔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팜파스 컬러와 더불어, 도시와 어울리는 차분함과 화사함을 동시에 표현한 5가지 컬러(서울데이즈, 데자뷰, 클로저, 트렌치코트, 로지 스웨이드)로 새롭게 구성됐다. 패키지 역시 감각적인 컬러와 함께 파우더 매트만의 부드러운 질감을 느낄 수 있어 매력적이다.

시어버터와 석류 추출물을 함유해 각질 부각 없이 부드럽게 발리며 입술 경계에 자연스러운 번짐을 표현한 스머지 립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프라이머 성분이 입술 굴곡 사이사이를 채워 파우더를 바른듯한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로레알의 글로벌 대표 브랜드 랑콤은 아이코닉 립스틱 컬렉션 ‘압솔뤼 루즈’에 ‘압솔뤼 루즈 인티마뜨’ 라인을 새롭게 추가하고, 총 10가지 컬러의 신제품을 내놓았다.

‘압솔뤼 루즈 인티마뜨’는 입술 위에서 미끄러지듯 발리는 부드러운 소프트 마뜨 텍스쳐가 어떤 룩과 계절에도 잘 어우러지는 우아한 무드를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매트 립스틱 특유의 답답함과 건조함이 없어 마치 립스틱을 바르지 않은 듯 가볍고 편안하게 입술에 밀착되며, 소프트 마뜨 피니쉬로 몽환적인 블러 립 연출도 가능하다.

색상은 총 10가지로 출시된다. 데일리 립으로 사용하기 좋은 누디한 MLBB 컬러부터 매혹적인 딥-레드 컬러까지 트렌디한 컬러만을 모았다.

또한 해외에서만 판매되던 국내 미 런칭 컬러 #274 밀크티 쉐이드가 함께 출시되어 MLBB 립, 누드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새롭게 디자인된 샴페인 로즈 컬러의 패키지 또한 소장 가치를 더한다. 랑콤 특유의 럭셔리한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담아 고급스럽고 세련된 무드를 풍긴다.

 
 

에이블씨엔씨가 운영 하는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매트한 틴트 제형으로 입술에 강력하게 밀착되는 ‘데어틴트 매트타투’를 출시했다.

덧바르지 않아도 또렷하게 발색되며 쉽게 묻어나지 않아 마스크를 착용해도 불편함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 보송하게 마무리되지만 바를 때는 촉촉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워터 마그넷 메커니즘’으로 색소 사이사이에 보습 인자를 더해 건조함이 적고 편안하다.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상이 준비됐다. 맑은 체리 레드 색상의 ‘롤러 아케이드’, 핑크 코랄 ‘라라바’, 오렌지 레드 ‘하이텐션’ 등 10가지 컬러가 마련됐다.

 
 

한편 매년 가을 무드를 담은 컬렉션으로 화제를 모았던 에뛰드는 로맨틱한 핑크 뮬리X노을빛 감성을 한껏 녹여낸 ‘뮬리 로맨스 컬렉션’을 선보였다.

'뮬리 로맨스 컬렉션’은 섀도우 팔레트와 아이섀도우, 립스틱, 틴트로 구성되어 있다. '플레이 컬러 아이즈 뮬리 로맨스’는 오묘한 뮬리 브라운과 로맨틱한 노을빛 브라운 컬러를 중심으로 어떤 톤이든 잘 어울리는 핑크뮬리 MLBB 컬러로 구성된 9구 팔레트다.

'룩 앳 마이 아이즈 뮬리 로맨스’는 베스트 셀러인 '룩 앳 마이 아이즈’ 싱글 섀도우 라인으로 고운 입자들이 부드럽게 밀착되는 소프트한 텍스쳐가 특징이며, 총 1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립 제품의 경우 '베러 립스-톡 뮬리 로맨스’ 3종과 'NEW 디어 달링 워터 젤 틴트 뮬리 로맨스’ 2종이 출시됐다.

'베러 립스-톡 뮬리 로맨스’는 뮬리 물결에 노을빛이 물든 듯 로맨틱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컬러감이 특징이다.

'NEW 디어 달링 워터 젤 틴트 뮬리 로맨스’ 2종은 뛰어난 지속력과 착색력으로 컬러감이 오래도록 선명하게 남아 있는 것이 강점이다.

특별한 메이크업 베이스와 만나세요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특별한 메이크업 베이스 신제품들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SUQQU(이하 ‘스쿠’)는 베스트셀러였던 ‘엑스트라 리치 글로우 크림 파운데이션’을 리뉴얼해 윤기의 세밀함과 밀착력 그리고 커버력까지 모든 처방을 업그레이드한 ‘더 크림 파운데이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파우더리스한 촉촉한 텍스처를 구현하기 위해 모든 피그먼트에 아미노산 유도체 코팅을 적용했다. 또한 마치 향수처럼 시간의 흐름에 따라 3단계로 진화하는 스쿠만의 진주빛 윤기를 경험할 수 있다.

바른 직후에는 맑고 부드러운 윤기를, 피부에 밀착한 후에는 은은하게 빛나는 윤기로 진화하며 시간이 지난 후에는 피지와 적절히 어우러져 빛을 피부 안쪽까지 전해주는 듯한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윤기를 선사한다.

총 13종의 미용 보습 성분에 가수분해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을 배합하여 피부에 오래도록 촉촉함을 지속해 주며 12가지 색상으로 출시해 자신의 피부 톤에 어울리는 색상을 보다 정교하게 선택할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병풀 추출물을 함유해 뛰어난 진정 효과는 물론 마스크에 묻어남 없이 매끈한 피부 표현을 돕는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 세럼 커버 쿠션’을 온라인에 선론칭하며 화제가 되었다.

이 제품은 마스크 묻어남 방지 인체 효능 평가와 민감성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마스크 착용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인기 제품인 ‘그린더마 시카 세럼’을 그대로 담아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하여 국제 인증도 완료했다.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삼중 기능성으로 부드러운 텍스처가 피부에 매끈하게 밀착돼 피부 속 당김 없이 촉촉하면서도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해 준다.

또한 우수한 탄성의 루비셀 원단을 사용한 3중 퍼프에 촘촘한 칼집이 있어 균일한 피부 톤 연출에 효과적이다.

구매 욕구 자극하는 콜라보레이션 제품들
8월 4주차에는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콜라보레이션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특히 특정 유통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판매 효과를 높이는 제품들도 있어 눈길을 끌었다.

 
 

먼저 클리오는 브랜드 모델 김우석의 화보가 담긴 한정판 기획세트를 공식 온라인숍에서 단독으로 선보였다.

지난 3월 한 차례 소비자에게 선보인 '김우석 아이템'은 높은 소장가치와 퀄리티로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불러 모은 바 있으며 그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그의 FW 화보컷을 담아 새로운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3,000개 한정 판매되는 클리오X김우석 한정판 기획세트는 구매자를 대상으로 활용도를 높인 미니 앨범 키링 1개와 고해상 포스터(A3사이즈) 1매, 그리고 미니 스티커 1매 등 총 3종을 파격 증정 한다. 세트 구성은 킬커버 쿠션 1종, 프로 아이 팔레트 1종, 멜팅 쉬어립 1종 등이다.

뿐만 아니라 해당 기획세트 구입 고객 중 10명을 추첨하여 김우석의 친필 싸인이 담긴 폴라로이드 사진도 증정한다.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은 대표 제품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의 신규 컬러 ‘모던’을 특별한 구성과 함께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단독 선론칭했다.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은 2014년 6월 출시 이후 국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은 투쿨포스쿨의 대표 베스트셀러로 누적 판매량 천만 개를 돌파하며 ‘국민쉐딩’의 저력을 다시 한 번 과시했다.

오리지널 3색 천만 쉐딩인 바이로댕 쉐딩의 인기 비결은 시그니처인 3색 컬러를 피부톤과 부위에 맞게 블렌딩 할 수 있어 자연스러운 음영감을 선사하는 점이다.

바이로댕 쉐딩 1호 클래식은 붉은기 없는 웜 브라운 쉐이드로 풍부한 입체감과 섬세한 윤곽 메이크업을 연출해 국내 컨투어링 메이크업 트렌드를 견인해 왔다.

새롭게 출시되는 신규 컬러 2호 ‘모던’은 뉴트럴 그레이 3색 쉐이드로 한 번의 터치로도 또렷한 그림자 쉐딩을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퍼스널 컬러에 맞춘 멀티 쉐딩으로 페이스 컨투어링은 물론, 눈매와 브로우, 헤어 라인, 노즈 라인까지 더욱 뚜렷하게 연출할 수 있다.

 
 

메이블린 뉴욕(Maybelline New York)은 브랜드 최초로 올리브영과 함께 개발한 아이섀도우 팔레트, ‘포스트카드 팔레트’ 2종을 내놓았다.

뉴욕에서 날아온 엽서를 연상시키는 감성적인 패키지의 ‘포스트카드 팔레트’는 매트, 쉬머, 글리터, 청키 글리터까지 다양한 텍스쳐의 8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보이는 컬러 그대로 발색되고 가루 날림 없이 밀착되는 고발색, 고밀착 텍스처와 톤-온-톤 색조합은 데일리 하면서도 트렌디한 아이 메이크업을 즐기는 한국 여성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제품이다.

뉴욕에서 영감을 받은 ‘포스트카드 팔레트’는 브루클린에서 즐기는 따뜻한 라떼, 베이지 트렌치코트를 입은 뉴요커, 맨해튼 거리를 물들이는 낙엽에서 모티브를 얻은 가을 무드의 ▲클래식 브릭 누드 컬러와, 해질녘 뉴욕의 핑크빛 스카이라인, 소호 지역의 핑크빛 벽돌 등 뉴욕 스타일 아파트 건물, 예쁜 카페의 핑크색 컵케이크 등을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으로 구현한 ▲소프트 브릭 핑크 2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새로운 가능성에 투자하다
8월 4주차에는 새로운 틈새 공략에 나선 신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새로운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선 메이크업 브랜드는 물론 이색적인 제품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브랜드가 대거 눈길을 끈 것.

 
 

아모레퍼시픽의 체취 케어 전문 브랜드 프라도어(fradore)는 휴대성을 높여 언제 어디서든 체취 관리가 가능한 '바디 오 드 퍼퓸 미니(Body eau de parfum mini)'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가볍고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하도록 용량 15mL, 무게 57g의 초경량 미니 사이즈이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형태로 디자인했다.

제품 용기는 리필을 손쉽게 교체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했고 알루미늄 소재의 긴 뚜껑이 내부 용기를 덮고 있어 내구성이 뛰어나다.

제품 상단에는 자신만의 취향을 담은 키링 등의 장식을 달 수 있도록 고리 모양으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부향률 10~15%의 오 드 퍼퓸 농도로 향의 지속 시간은 4~5시간이며, 기존 프라도어 제품에서 구현했던 것보다 향의 농도를 높게 적용했다.

또한 바질 추출물 등 냄새 제거에 탁월한 원료들을 프라도어만의 기술력으로 조합한 '프라도란트 컴플렉스™(Fradorant complex™)' 성분이 불필요한 체취는 잡아주고 제품의 잔향은 은은하게 퍼지도록 돕는다.

향은 총 3가지로, 달콤하면서 시원한 멜론의 향과 프리지아 등의 꽃 향이 조화를 이루는 'No.13', 신선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우디 계열 향 베이스에 청량한 미네랄 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No.14', 화이트 피치의 풍부한 과일 향과 꽃의 청초한 향이 어우러진 ‘No.15’로 구성했다.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로 유명한 엘엔피코스메틱의 메이크업 브랜드 메이크힐은 빨아 쓰는 패션 마스크 ‘더마스크 퓨리에어’를 내놓았다. 스타일과 함께 항균 기능을 강화하여 마스크 착용으로 발생하는 피부 트러블 및 답답함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패션 마스크의 편리함에 99.9% 항균력을 더한 ‘에어로 실버(AEROSILVER)’ 원단으로 제작돼 흡한속건(땀을 잘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하는 기능)은 물론 세균 번식 및 악취 방지 기능을 갖췄다.

또한 여러 번의 세탁 후에도 항균 기능을 유지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으며 FDA 항균 원사 승인과 SEK 항균 방취 인증 마크 획득 및 한국 의류 시험 연구원(KATRI)의 살균 테스트 완료로 신뢰도를 확보했다.

이와 함께 부드럽고 신축성이 우수한 폴리에스터 원단을 사용해 마스크 착용 시 귀가 당기지 않으며 얼굴에 남을 수 있는 마스크 자국을 최소화해 준다. 기존 마스크 착용 시 귀 부분의 불편함이나 메이크업이 밀리는 등의 단점을 보완해 보다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리얼테크닉스은 캐시미어처럼 부드러운 터치감을 선사할 ‘캐시미어 드림즈’ 리미티드 컬렉션을 내놓았다.

지난해 ‘브러쉬 크러쉬’, ‘파우더 블루’, ‘브러쉬 크러쉬 2’에 이어 리얼테크닉스의 4번째 리미티드 컬렉션인 ‘캐시미어 드림즈’는 하이엔드 퀄리티의 브러시 모와 고급스럽고 정교한 핸들, 그리고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이 만나 한 차원 높은 럭셔리 메이크업 툴로써 소장가치를 더했다.

‘캐시미어 드림즈’ 컬렉션은 촘촘하고 부드러운 브러시모가 결점 없는 피부 표현을 도와 줄 ▲‘컴플렉션 브러시(RT 014)’, 한번의 터치로도 얇고 고르게 메이크업을 마무리해 줄 ▲‘파우더 브러시(RT 015)’, 뭉침 없이 투명하고 빛나는 광채를 표현해 줄 ▲‘하이라이터 브러시(RT 020)’, 은은한 발색으로 생기를 더해주는 ▲‘블러쉬 브러시(RT 025)’,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 등 베이스를 완벽하게 밀착시켜 줄 ‘보라색 스펀지’와 파우더를 피부에 밀착시켜 보송보송한 피부 표현을 도와줄 ‘핑크색 스펀지’ 구성의 ▲‘컴플렉션 스펀지 듀오’ ▲아이판타지 키트 ▲컨실러 브러시(RT 021) ▲컨투어 팬 브러시(RT 017) 등 총 8가지 라인업으로 선보여졌다.

 
 

뮤 테누토(Mu-tenuto)가는클래식 감성을 담은 브랜드 굿즈 ‘그랜드 피아노 파우치’를 출시했다. ‘그랜드 피아노 파우치’는 ‘All about Music’을 테마로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오스트리아 액세서리 브랜드 ‘비엔나월드’와 정식 라이선스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그랜드 피아노를 그대로 닮은 모양에, 브랜드 베스트셀러 베르쇠즈 라인의 시그니처인 쇼팽 Berceuse in D flat major OP.57 악보를 그려 클래식 무드를 표현했다.

부드러운 촉감의 겉감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오염에 강한 안감을 사용해 실용성을 높였다. 손거울, 핸드크림 등 수납까지 고려한 넉넉한 사이즈로 데일리 파우치에 적합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