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시작과 함께 각사 야심작들 속속 출시되며 하반기 시장 공략 스타트

▲ 사진=숨37°
▲ 사진=숨37°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코로나19 재확산 속에서도 하반기 화장품 시장 공략을 위한 각사의 야심작들이 9월 시작과 함께 모습을 들어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본격적인 가을 시즌 시작과 함께 하반기 국내 화장품 시장을 주도할 대표 브랜드들의 스킨케어 야심작들이 출시되며 주목 받고 있는 것.

특히 9월 1주차에는 고함량, 고기능성 스킨케어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며 본격적인 가을 시즌 화장품 전쟁을 예고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은 아름다움을 향한 진보된 기술과 혁신을 상징하는 브랜드 베스트셀러, ‘타임 레스폰스 인텐시브 리뉴얼 앰플’의 4세대 제품을 리뉴얼 출시했다.

‘아모레퍼시픽 타임 레스폰스 인텐시브 리뉴얼 앰플’은 천혜의 환경을 갖춘 제주 ‘돌송이 차밭’에서 자란 찻잎을 주원료로 한다.

아모레퍼시픽 연구진의 17년 연구 성과와 22만 8천 번의 실험 끝에 탄생한 ¹앱솔루티™ 성분과 강력한 EGCG(카테킨) 리뉴얼 파우더의 결합을 통해, 항산화와 보습 등 피부에 입체 리뉴얼 안티에이징 효능을 선사한다.

더욱 진보한 타임 레스폰스 인텐시브 리뉴얼 앰플은 피부의 구조에 맞춰 더욱 정교하게 설계했다. 피부 관리의 시작인 각질량, 거칠기, 투명도에서 피부의 연결고리인 탄력과 주름, 마지막으로 피부 치밀도까지 빈틈없이 개선하며 어느 각도에서나 젊고 아름다운 ²유스 앵글(Youth Angle)을 가꾸어 준다.

총 4개의 앰플로 구성되어 4주간 사용이 가능하다. 효능 성분 보존을 위해 앰플과 파우더를 분리하고 사용 직전 두 제형을 혼합해 사용한다.

1주일의 사용으로 입체 리뉴얼 안티에이징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타임 레스폰스 인텐시브 리뉴얼 앰플 스타터(1개 구성) 또한 9월 한정으로 구성했다.

무엇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8월 공개한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BI)를 이번 신제품 패키지에 처음으로 적용해 눈길을 끈다.

2002년 브랜드 론칭 이후 처음으로 변경한 브랜드 이미지는 영국 유명 디자인 에이전시'MadeThought'와 협업을 통해 개발했다. 하이엔드 브랜드로서의 독자적인 포지셔닝을 구축하기 위한 브랜드 철학(THE ARTISANSHIP OF BEAUTY)과 스토리를 모던하면서 볼드한 감성으로 표현했다.

브랜드의 핵심 원료인 ‘차로부터 탄생한 생명력의 정수 앱솔루티™(AbsoluTea™)를 모티브로, 정수를 형상화한 A와 P를 결합해 브랜드의 상징성을 담은 모노그램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은 새로운 안티에이징 에센스 ‘숨마 엘릭서 8-미라클 파워 에센스’를 선보였다.

‘숨37° 숨마 엘릭서 8-미라클 파워 에센스’는 숨37°의 10여년에 걸친 발효 연구의 결실이자 발효 과학의 집약체로, 탄력이 저하되고 피부결이 거칠어지는 등 다양한 피부 노화 징후를 다각도로 케어해 눈에 띄는 피부 변화를 선사한다.

이 제품에는 숨37°의 핵심 성분이자 자연∙발효의 정수인 싸이토시스®를 비롯, 난꽃의 생명력을 담은 발효 성분 오키드 Y 콤플렉스TM와 로마 황제의 처방을 재해석한 발효 성분 골든 엘릭서TM가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준다.

이와 함께 핵심성분인 ‘8-미라클 리페어TM’는 자극은 줄이고 효과는 뛰어난 식물 유래 프로-레티놀과 펩타이드 등 8가지 성분을 15% 고함량 비율로 담은 것으로 피부에 핵심 성분을 한층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실크처럼 부드럽게 스며드는 제형이 시간이 지나도 편안하고 촉촉한 피부를 완성해주며 영롱한 골드빛 에센스가 피부를 감싸듯 밀착되어 탄탄하면서도 빛을 머금을 광채 피부를 완성해줘 사용 후 일주일 만에 체감하는 피부 변화 만족도를 선사한다.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달바(d’Alba)는 오일과 세럼의 황금비율로 만들어낸 신제품 ‘화이트 트러플 더블 레이어 리바이탈라이징 세럼’(일명 #더블 세럼)을 내놓았다.

‘세럼 명가’ 달바에서 출시한 고농축 ‘더블 세럼’은 세럼과 오일 2가지 텍스처가 피부에 최적화된 영양을 전달 할 수 있는 7:3 황금비율 배합되어 건강한 피부에 딱 맞는 수분 보습과 영양 탄력을 선사한다.

마치 탑 코트 매니큐어처럼 피부에 탄력 코팅을 해주어 일명 #탑코트세럼, #매니큐어세럼 이란 애칭도 붙었다.

항산화 임상을 완료한 화이트 트러플, 토코페롤, 로얄제리 추출물로 구성된 탄력 세럼 층과 해바라기씨 오일, 마카다미아씨 오일, 아보카도 오일 등 고농축 에센스 오일로 이루어진 영양 보습 오일 층이 부드럽고 촘촘한 피부결로 가꿔 생기 있는 피부를 완성시켜 준다.

또한 매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하기 위해 저자극 임상테스트를 완료해 마일드한 사용을 돕는다.

촉촉하고 영양감 넘치는 제형이지만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을 보여주는 ‘더블 세럼’은 단독 사용은 물론, 사용하던 제품에 혼합사용이 가능한 멀티 유즈 제품으로 간편하게 스페셜 케어를 할 수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탄력 솔루션 ‘로얄 블랙 스네일 퍼스트 에센스’를 출시했다.

닥터지의 ‘로얄 블랙 스네일’ 라인은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탄력 케어 솔루션이다. 기존 앰플, 크림, 마스크, 아이크림 제품에 이어 새롭게 퍼스트 에센스가 출시되면서 총 5개 제품의 라인업으로 확장됐다.

새롭게 출시된 로얄 블랙 스네일 퍼스트 에센스는 스킨 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탄력 에센스로, 1일 사용만으로도 피부에 맑은 광채를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블랙 스네일 점액 여과물 75%와 아데노신이 함유돼있어 푸석하고 생기 잃은 피부에 보습과 탄력을 강화해준다.

또한 프로 비타민 판테놀과 나노 사이즈의 리포좀 제형이 피부에 촘촘하게 흡수돼 깊은 보습감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끈적임 없는 마무리를 도와준다.

 
 

오노마(onoma)는 지친 일상에 내일의 작은 궁금증을 가져다 줄 내 피부를 위한 토탈 케어의 완성 ‘원더 투머로우 에센스 락커(WONDER Tomorrow™ ESSENCE LOCKER)’를 내놓았다.

패키지처럼 고농축된 연한 갈색 빛의 제형이 특징이다.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이지만 피부에 가볍고 얇게 흡수되어 데일리로 부담스럽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5종류의 세라마이드뿐 아니라 최근 각광받는 차세대 성분인 이데베논(Idebenone)과 해양식물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가꾸어 주고 피부탄력을 높여준다.

동명의 에센스인 ‘원더 투머로우 에센스’와 함께 사용하면 피부 개선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4주 간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두 제품을 함께 사용했을 시 육안평가로 피부개선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경피수분손실량 역시 개선되었다.

 
 

한편 이니스프리는 제주 블랙티에서 추출한 효능 성분의 강력한 피부 항산화 효과로 피부 피로를 빠르게 풀어주는 ‘블랙티 라인’ 4종을 출시했다.

‘블랙티 라인’은 이니스프리가 오랜 연구 끝에 제주 블랙티에서 추출한 강력한 피부 피로 회복 성분 ‘Reset Concentrate™’을 함유한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피부 항산화, 피부 항노화 효과를 지녀 생활 속 피부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의 노화를 빠르게 리셋하는 집중 케어 솔루션을 선사한다.

잠들기 전 사용하면 하루 동안 피부에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케어해 건강한 피부 컨디션으로 끌어올려 준다.

앞서 진행한 얼리버드 판매에서 조기 품절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는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은 낮 동안 쌓인 피부 피로를 풀어 밤 사이 숙면한 듯 윤기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항산화 앰플이다. 피앤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인체적용 시험 결과 단 1회 사용으로도 달라지는 놀라운 피부 리셋 효과를 확인했으며, 자가설문 결과에서도 93.5%의 고객(만 22~55세 성인 여성 31명) 대상이 만족했다.

정식 출시일인 9월 1일에는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 외 미스트, 크림, 아이 세럼 등 총 4종을 동시에 선보였다.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 미스트’는 촘촘하고 분사력이 뛰어난 안개 타입의 미스트로 판테놀을 함유해 촉촉한 스킨을 바른 듯 즉각적인 보습막을 만들어준다.

‘블랙티 유스 인핸싱 크림’은 풍부한 영양 성분과 히알루론산이 피부 건조와 탄력을 한 번에 케어하고, 하루 동안 지친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켜준다.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아이 세럼’은 눈가 잔주름과 지친 눈가 피부의 탄탄하게 밀착되어 주름, 미백 기능 유효 성분을 전달하는 고영양 아이 세럼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