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겨냥 피부 진정 등에 도움이 되는 세정 제품들 봇물

▲ 사진=닥터올가
▲ 사진=닥터올가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민감한 피부를 지켜주세요~”

9월 1주차에는 하반기 주력 제품들 외에도 환절기 시즌을 겨냥한 클렌징 관련 제품들도 봇물을 이루었다.

특별한 성분, 안전한 성분은 물론 피부 진정 등에 도움이 되는 강력한 보습력을 내세운 클렌징, 바디 관련 제품들이 주류를 이룬 것.

또한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다기능 크림과 토너 등 시즌을 겨냥한 스킨케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피부를 위한 매일 매일의 투자

 
 

자극 받은 피부를 위한 세정 제품들의 출시가 많았던 9월 1주차 화장품 시장이었다. 우선 리리코스는 바다에서 찾은 청정 원료 담아 피지 관리, 각질 제거,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셀 마린 클렌징'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셀 마린 클렌징’ 라인은 휘핑 클렌징 폼, 머드 필링 클렌징 폼, 마일드 클렌징 워터, 멀티 클렌징 오일 폼 등 총 4가지 제품으로 이뤄져 있다.

멀티 클렌징 오일 폼을 제외한 3가지 제품에는 정제된 해양 심층수를 두 번 농축해 얻은 깨끗하고 고운 바다 소금이 사용됐으며 피지 관리, 각질 제거, 피부 진정 등에 효과가 탁월하다.

멀티 클렌징 오일 폼은 미네랄이 풍부한 안데스 핑크 소금을 함유해 깨끗한 세정은 물론 피부 보습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라인의 대표 제품인 ‘셀 마린 휘핑 클렌징 폼’은 초미세 거품이 빠르고 풍성하게 생성될 수 있도록 모이스트 미셀라™ 구조를 적용해 피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한 임상실험을 통해 대표적 피부 유해균인 황색포도상구균을 99%이상 제거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셀 마린 머드 필링 클렌징 폼’에는 서해 머드와 소금 알갱이 등이 사용돼 피지와 노폐물을 깔끔히 세정하고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주며 ‘셀 마린 마일드 클렌징 워터’는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균형을 맞춰주는 부드러운 약산성 클렌징 제품으로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셀 마린 멀티 클렌징 오일 폼’은 클렌징 오일이 물에 닿았을 때 풍성한 거품으로 변하는 제형이 특징이며 메이크업 잔여물, 피부 노폐물 등을 이중 세안한 듯 두 번 씻어내는 강력한 세정 효과가 있다.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한 안데스 핑크 소금과 붉은 함초에서 추출한 함초 씨 오일을 사용해 보습력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클리오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토리는 여드름성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한 프로 트러블 여드름 BB 크림&여드름 클렌징 폼 2종을 내놓았다.

두 제품 모두 피부 자극·저자극 테스트와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하였으며,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여드름 피부 커버를 위한 더마토리 ‘프로 트러블 여드름 BB 크림’은 도톰하지만 답답함이 적은 크림 타입 베이스로 고르지 못한 피부 톤과 굴곡을 매끄럽게 커버해주는 BB크림이다.

해당 제품은 더마토리 20(탈크·메틸 파라벤·벤질 알코올등) 무첨가 베이스에 모공과 각질 및 피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살리실산(살리실릭애씨드) 성분 1,000ppm과 센텔라아시아티카(병풀추출물) 성분 10,000ppm 함유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어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이끌 예정이다.

더마토리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제품인 ‘프로 트러블 여드름 클렌징 폼’도 함께 선보인다.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 함유로 촉촉하고 산뜻한 마무리를 돕는 해당 제품은, 몽글몽글 풍성한 거품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세안 시 피부 자극을 덜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공과 각질 및 피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살리실산(살리실릭애씨드) 성분 18,000ppm과 성분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센텔라아시아티카(병풀추출물) 성분 10,000ppm 함유로 여드름성 피부를 완화 한다고 알려져 있다.

 
 

닥터올가(Dr.Orga)는 민감한 피부를 위해 피부 진정을 돕는 어성초 성분을 더한 ‘약산성 어성초 바디워시’를 출시했다.

천연 유래 성분 99%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베이스의 약산성 바디워시로 약모밀추출물(어성초추출물) 및 티트리잎추출물을 함유해 과잉 피지 케어는 물론 외부 자극으로 예민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합성 계면활성제가 아닌 식물유래 계면활성제 성분으로 샤워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고 순한 사용감을 자랑하며 유칼립투스잎 오일 성분이 지친 피부에 상쾌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또한 엄격하고 까다로운 캐나다의 클린뷰티 ‘CertClean’을 인증받았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온 가족 모두 사용 가능하다.

 
 

앤아더스토리즈(& Other Stories)는 올 가을 새롭고 특별한 ‘비건 바디 케어 라인(New Vegan and Natural Body Care Range)’을 선보였다.

신제품의 핵심 성분은 계절과 기후에 따른 바디 케어에 적합한 목화씨와 귀리 원료다. 목화씨는 단백질과 오일이 함유되어 피부 장벽 강화를 돕고, 귀리는 피부 진정 및 보습 효과가 뛰어나며, 비타민 함량이 풍부하다.

제품은 향에 따라 ‘피예데홀마르나(Fjäderholmarna)’, ‘라크스타덴(Lärkstaden)’, ‘훔레가든(Humlegården)’ 3가지로 구성됐다.

각 라인은 바디 워시, 바디 로션, 바디 오일, 바디 스크럽, 샤워 오일, 핸드 워시, 핸드 크림(50ml, 100ml), 립 밤까지 총 9개의 바디 앤 배스 제품으로 구성되며 이 중 훔레가든 라인은 바디 프래그런스를 포함해 총 10개 제품으로 구성된다.

이들 제품은 자연에서 유래한 원료 사용은 물론 환경을 고려하면서도 제품을 오랫동안 온전히 보관할 수 있는 PCR 플라스틱과 알루미늄 튜브, 유리 소재의 용기를 사용했다.

알루미늄과 유리는 영구적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다. 용기는 모두 안전과 지속가능성을 모두 고려하여 이상적인 패키지로 선택했다.

 
 

코리아나 화장품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은 보습 기능을 겸비한 손 소독제 ‘세라마이드샷 핸드 새니타이저 겔’을 내놓았다.

에탄올 61%를 함유한 튜브 타입의 손 소독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신고 의약외품이다.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에 대한 99.9% 살균력으로 유해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보다 청결한 손 관리가 가능하다.

피부 장벽 케어에 효과적인 세라마이드 성분이 과학적으로 처방되어 손 소독제 사용 후 느껴질 수 있는 건조함을 줄이고 촉촉한 보습감을 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잦은 손 소독제 사용으로 민감해질 수 있는 손 피부를 배려한 합성색소, 합성향료 무첨가의 건강한 처방을 접목해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한편 비브(Be:ve)는 데일리 약산성 여성청결제를 출시했다. 신제품 ‘매그놀리아 페미닌 워시’는 세계적 명성의 프랑스 이브(EVE-Expertise Ve'gane Europe) 비건 인증을 완료한 100% 비건 포뮬러로, 보습 진정에 탁월한 매그노수더™(목련나무껍질추출물로부터 얻은 특허성분)와 보습 유지력이 뛰어난 국내산 자작나무 수액을 더했다.

또한 4가지 유산균 복합체인 메디 프로바이오틱스4 콤플렉스 함유 및 약산성 pH로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피부 일차자극 인체적용 시험 결과 비(무)자극 판정, 칸디다균(Candida albicans)에 대한 항균력 인체적용시험을 통과한 이 제품은 피부 유해 의심 성분 8가지를 배제한 8-FREE 처방으로 매일 순하게 사용 가능하다.

펌프형 타입으로 샤워 중 편리하게 쓸 수 있으며 풍성한 거품이 연약하고 예민한 부위를 부드럽게 세정해주어 상쾌한 기분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수분감을 선물 합니다

 
 

건조한 피부 보습을 위한 시즌 겨냥 스킨케어 제품도 여전히 출시가 계속되며 관심을 모았다. 우선 닥터올가는 지난 7월 출시된 저자극 약산성 스킨케어 제품군으로 구성된 ‘태초 라인’의 신제품으로, 북미 청정 지역의 자생 원료 AFA블루그린알지와 알로에베라를 주성분으로 한 천연 유래 성분 96%의 수분 젤 크림 ‘태초 아쿠아 끝장 크림’을 선보였다.

히알루론산, 알란토인, 세라마이드가 함유되어 건조한 피부에 수분 충전은 물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며 피부 항염 및 진정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 특허 받은 천연 유래 성분 BSASM을 더해 지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또한 미백과 주름개선 등의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 아데노신 성분이 함유되어 미백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고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신뢰도를 갖고 있는 캐나다 클린뷰티 ‘certCLEAN’을 인증 받아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눅스(NUXE)는 불가리안 다마스크 장미의 탁월한 진정과 보습 효능으로 세안 후 맑고 생기 있는 피부를 선사하는 뿌리는 장미 수분 진정 토너 ‘베리로즈 리프레쉬 토너’를 내놓았다.

눅스 식물연구소가 엄선한 불가리아산 다마스크 장미의 유효 성분을 그대로 담아냈으며, 여기에 식물성 아하(AHA)를 더한 로즈 포뮬러로 탁월한 진정 및 보습은 물론, 세안 후 남아 있는 잔여물과 과잉피지, 각질을 정돈해 맑고 생기 있는 피부 바탕을 선사해 다음 스킨케어 단계의 흡수를 도와준다.

알란토인 성분 함유로 촘촘한 수분 장벽 케어를 도와 진정과 수분 케어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유래성분 95% 함유의 약산성 토너로써 피부 밸런스를 맞춰줘 민감 피부도 부담없이 건강하고 깨끗하게 가꿔준다.

미스트 형태로 뿌려서 사용하는 방법이 특징인 제품으로 피부 상태에 따라 닦토 또는 흡토로 사용할 수 있다.

화장 솜에 분사해 피부 결대로 닦아내면 클렌징 후 남아있는 피지, 노폐물을 제거하며 피부 결을 정리해주고 미스트처럼 뿌린 뒤 흡수시키면 고운 장미수 입자가 피부에 수분과 진정 효과를 선사해 예민한 피부부터 지성 피부까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뷰애드도 프로방스장미꽃추출물 10,000ppm을 함유하고 있는 '베로니스 로즈워터 토너'를 선보였다. 산뜻하고 가벼운 워터 제형으로 세안 후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 주며 장미꽃추출물이 피부 진정과 생기를 부여하고 촉촉한 보습감과 투명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또한 은은하게 퍼지는 장미향이 심신에 안정을 주며 더욱이 식약처 미백고시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 2%를 함유하고 있어 촉촉한 수분감뿐 아니라 맑고 투명한 피부에도 도움을 준다.

 
 

베이식스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스킨알엑스랩(SKINRx LAB)은 문제성 피부를 관리해주는 리본(Re-born)라인의 2종을 출시하며, 여드름 집중 관리 화장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신제품 리본(Re-born)라인은 여드름 피부 관리의 시작 단계에서 사용하기 좋은 각질 토너 ‘마데세라 하이드로 워터 필 토너’와 마무리 단계에 쓰는 여드름 진정 스팟케어 겔 ‘마데세라 더마식스 겔’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 제품인 ‘마데세라 하이드로 워터 필 토너’는 정제수 대신 각질 관리와 피지조절에 도움을 주는 꽃양배추추출물을 83.55% 함유한 제품이다.

아보카도 열매, 치커리뿌리 추출물이 각질, 피지, 블랙헤드를 관리하고 거칠고 칙칙한 피부결을 정돈해 맑은 안색을 관리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자극이 적은 AHA, BHA, PHA 3중 필링 성분과 EWG 그린등급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되는 ‘마데세라 더마식스 겔’은 여드름 피부 진정과 수분 관리를 해주는 동시에 외부 공기를 차단해 트러블 부위의 손상을 빠르게 개선해주는 여드름 진정 스팟케어 겔이다.

고순도의 실리콘 겔을 95% 함유해 결점부위 보호에 우수하며, 세라마이드,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등을 함유한 더마식스 콤플렉스 성분이 피부 진정 및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인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했다.

 
 

한편 궁중비책은 피부 건조로 인한 가려움부터 탄력까지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벨리 케어 크림’을 출시했다.

임산부의 급격한 신체 변화로 인한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피부 건조로 인한 가려움증을 개선하고 늘어진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꾸어준다.

실제 피부 톤과 결 개선 및 피부 장벽 강화 등 9가지 피부 고민에 대한 개선 효과가 임상으로 증명됐다. 제품 사용 4주만에 피부 가려움증이 약 77% 감소하고, 피부 탄력은 약 18% 개선되는 효과를 보였다.

또한 민감 피부 대상의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와 피부 저자극 테스트 ,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에도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며,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12가지 유해 의심 성분을 배제해 더욱 안심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민감한 임산부와 출산 여성 또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향∙무취의 제품으로 부드러운 크림 제형이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흡수되어 피부 고민이 생기기 쉬운 배, 가슴, 허벅지 등에 수시로 바르기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