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기부터 겨울까지 활용도 100% 가디건과 타임리스 아이템의 정석, 트렌치코트 격돌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가을은 옷차림이 가벼워야 하는 여름과는 달리 아이템의 종류가 다양하고, 믹스 매치 또는 레이어링을 통해 다채롭게 연출할 수 있어 패션 피플이라면 누구나 반기는 계절이다.

간절기부터 가을까지 소화할 수 있는 대표적인 아이템인 가디건과 트렌치코트를 활용한 스타일링을 만나보자.

간절기 시즌 필수 아이템 ‘가디건’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한 바람이 불고, 한낮에는 20도 중반을 넘어가는 간절기 시즌. 이렇게 애매한 날씨에는 얇은 두께의 긴 소매 혹은 가디건과 같은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이 정답이다.

 
 

폴앤조의 니트·가디건 세트는 우수한 통풍성과 부드러운 촉감을 특징으로, 구김이 적은 소재를 사용해 착용 후 관리에도 매우 용이하다. 더욱이 재단 없는 링킹 봉제 기법을 적용해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는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케이블 직조로 더욱 날씬해 보이는 실루엣을 연출시켜주며, 이너와 아우터 두 가지 방법으로 착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니트·가디건 세트는 가을에 잘 어울리는 컬러들로 구성되어 어떤 하의와 매치해도 조화롭게 잘 어울린다.

가을 하면 떠오르는 아이템 가디건은 간절기에는 가벼운 이너 위에 걸쳐주면 체온을 유지해주고, 이너 없이 단추를 모두 잠그면 단독으로도 스타일링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심지어 겨울에는 이너로도 활용 가능해 겨울까지 쭉 함께할 수 있다. 허리 벨트가 있는 디자인은 허리를 잘록하게 잡아주어 더욱 날씬해 보이며 카라가 있는 디자인은 단정하고 세련된 멋을 자아낸다.

가디건을 셔츠와 슬랙스 위에 걸치면 심플한 오피스룩을, 플로럴 원피스와 매치하면 러블리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LBL의 ‘스페셜 비버 블랜디드 가디건’은 홈쇼핑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소재 비버를 사용했다. 털 속에 공기층이 있어 매우 따뜻하고 가벼운 비버 소재를 울과 함께 적절한 비율로 혼방해 고급스러운 외형과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한다.

또한 편직 기계에서 한 벌의 옷이 완성되는 홀가먼트 방식으로 직조하여 편안한 움직임과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실루엣을 완성해준다.

우아한 라인을 살려주는 볼륨소매에 고급스러운 조직감을 추가해 손쉽게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으며, 양쪽에 겉주머니를 덧대어 편리함과 실용성까지 갖췄다. 안쪽에 후크가 달려 있어 오픈/클로징 하여 간절기에는 아우터로, 한겨울에는 두꺼운 외투 안에 이너로 활용할 수 있다.

로얄네이비와 샌드베이지, 시나몬, 인디고 블루, 애쉬 민트, 스윗 레드 6가지 컬러로 구성돼 선택의 폭을 넓힌 것도 특징이다.

타임리스 아이템의 정석, 트렌치 코트
가을을 상징하는 패션 아이템 트렌치코트는 핏과 소재, 디테일에 따라 다채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하나쯤 구비해두면 좋다.

특히 미니멀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유행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스타일링에 매치할 수 있다.

인조 레더 소재의 아이템은 시크하고 쿨한 느낌을 선사하므로 커리어 우먼룩으로 제격이니 눈여겨볼 것.

또한 슬림핏은 여성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오버핏은 시크하고 매니쉬한 분위기를 자아내므로 취향에 맞게 선택해보자.

 
 

라우렐(Laurel)이 FW 시즌을 겨냥해 출시한 ‘폭스 레더 트렌치코트’는 환경친화적인 인조 가죽 소재로 퀄리티 대비 합리적인 가격과 가벼운 무게감, 우수한 내구성이 특징이다.

표면을 내추럴한 텍스쳐로 코팅해 리얼 레더에 가까운 질감을 느낄 수 있으며, 원단 자체의 텐션과 부드러운 촉감으로 오랜 시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긴 기장의 싱글 브레스티드 디자인으로 제작돼 어떠한 체형에도 잘 어울리며, 앞으로 살짝 넘어온 어깨선은 부드러운 어깨 라인을 연출해준다.

양옆 트임 디테일은 세련된 실루엣을 완성해주며, 활동 시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세트 구성된 제원단 벨트로 허리를 묶어주면 우아하고 페미닌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며 벨트가 없이도 H라인의 실루엣이 쿨한 느낌을 준다.

시크한 블랙, 트렌디한 카멜브라운과 우아하면서 섹시한 느낌을 주는 보르도 레드, 얼굴빛을 살려주는 토프 베이지까지 라우렐만의 감도 높은 컬러로 구성됐다.

 
 

LBL의 트렌치 코트는 무릎을 덮는 긴 기장감에 벨트가 내장되어 있어 오픈하거나 벨트로 묶어 두 가지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앞판에 절개가 없어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클래식한 핏으로 오랜 기간 함께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