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가을 맞이 ‘올영세일’ 최대 70% 할인…옴니(Omni)채널 총 가동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가을 시작, 70% 할인 된 가격에 화장품 구매하세요~”

최근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오프라인 화장품 매장 매출이 급감하는 등 본격적인 가을 시즌 시작에도 불구, 화장품 업계의 어려움이 계속되면서 화장품 할인 경쟁도 뜨거워지고 있다.

9월 시작과 함께 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들이 잇달아 대규모 할인 행사에 나서고, 추석 시즌을 겨냥한 화장품 세트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상황.

그런 가운데 국내 대표 헬스&뷰티숍인 CJ올리브영이 역대 최대 규모 할인 행사에 나서며 공격적인 행보를 보여 주목된다.

CJ올리브영은 오늘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7일간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가을 트렌드 상품을 총망라해 최대 70% 할인하는 대규모 정기 세일 ‘올영세일’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올영세일’에서는 닥터지, 투쿨포스쿨, 마녀공장, 아이소이, 코스알엑스 등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의 인기 상품 1만여개가 할인에 나선다.

CJ올리브영은 협력사들과 손잡고 경기침체 활로를 함께 모색한다는 취지에서 지난 세일 대비 차별화 특가 상품 물량을 2배 이상 늘렸다.

할인 상품은 행사의 콘셉트인 ‘가을로 폴(FALL)-짝’에 맞춰, 보습용 기초화장품과 바디용품, 아이 메이크업 제품 등을 엄선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올들어 수요가 급증한 건강식품과 건강위생용품, 구강용품 등의 할인율도 대폭 높였다. 추석 선물을 위한 세트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뵌다.

 
 

CJ올리브영은 이번 세일에서 언택트 소비 확산을 고려해 ‘옴니채널’ 역량을 집약했다. 근거리 쇼핑이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몰, 모바일 앱(APP), O2O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 등 전방위 채널을 통해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쇼핑 편의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역대 세일 중 즉시 배송이 가능한 상품 수를 최대로 늘려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이는 직전 세일과 비교해 30%가량 늘어난 규모다.

앞서 CJ올리브영은 급증하는 빠른 배송 수요에 대응하고자 ‘오늘드림’ 진행 매장을 지난달 100여개점 추가 확대한 바 있다.

또한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실속 있는 가격에 다양한 선물을 간편하게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에 따라 참여 브랜드들의 홍보 활동도 공격적이다. 올리브영의 할인과 함께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들이 직간접적으로 홍보 활동에 동참하고 있는 모습이다.

 
 

우선 유리아쥬는 행사 기간 올리브영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전 제품 최대 64% 할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행사 첫날인 17일에는 ‘990원 특가’ 프로모션을 통해 ‘미셀라 클렌징 워터 센서티브(핑크) 250ml’를 990원이라는 파격적인 금액에 판매한다. 뷰티 어워드 3관왕을 차지한 원샷 저자극 클렌징 워터로 오랜 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생긴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자극 없이 한 번에 클렌징 하는 것이 특징이다.

급격한 일교차로 민감해지기 쉬운 Y존의 케어를 돕는 폼 타입 여성청결제 ‘진피 마일드 폼’도 올리브영 단독 특가로 선보이며 5가지 부위(턱, 목, 볼, 팔자, 눈가) 탄력 개선 효과가 임상으로 증명된 ‘오 떼르말 오 에센스’도 7월 출시 이후 최초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클렌징, 립케어 등 다양한 품목에서 추가 쿠폰 행사를 진행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리아쥬 베스트셀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바이오더마도 행사 기간 클렌징워터 ‘센시비오 H2O 500ml+500ml 기획세트’를 올리브영에서만 2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올영픽(Pick)’으로 선정된 피부 컨디션 부스터 ‘하이드라비오 에센스 로션’을 28%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는 것은 물론 ‘하이드라비오 H2O 100ml’를 함께 증정한다.

또한 9월 1일부터 한 달간 프로모션 진행 중인 저자극 고보습 크림 ‘아토덤 크림 500ml+200ml 기획세트’와 올리브영 한정으로 출시된 대용량 수분보습 시카크림 ‘시카비오 포마드 100ml’를 올영세일 기간 동안 기존 행사 가격에서 최대 28%까지 추가 할인을 적용한다.

 
 

코스알엑스(COSRX)도 행사 기간 동안 대표 제품들인 원스텝 패드, 풀핏 프로폴리스, 퓨어 핏 시카, 시트마스크 등 주요 라인으로 구성된 기획세트와 할인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진행한다.

단품 50% 할인부터 본품에 대용량 증정품이 포함된 기획세트, 그리고 본품 2개를 특별한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 ‘더블 에디션’ 제품까지 혜택이 강조된 기획세트가 포진해 있어 눈길을 끈다. 코

또한, 코스알엑스는 이번 올영세일 기간 동안 기획세트 구매 인증 이벤트도 오는 9월 30일까지 함께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경우에는 제품과 함께 구매 영수증을, 온라인 구매 고객의 경우에는 제품 구매내역을 캡쳐 한 뒤 #함께해요코스알엑스 #올리브영코스알엑스 등 해시태그를 함께 브랜드 계정을 태그해서 본인 SNS에 인증하면 총 100명에게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며, 1등 상품은 아이폰 SE2이다.

 
 

헤어케어 클로란(KLORANE) 역시 올 상반기 올영에서 가장 사랑 받은 샴푸 4종만을 모아 최대 5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격은 4종 모두 9,900원으로, 23일까지 일주일간 만나볼 수 있다.

 
 

폴란드 40년 전통 화장품 브랜드 이브라인(EVE LINE)도 올해 상반기 국내에 론칭한 베스트 셀러 아이템을 최대 31% 할인 판매한다.

이번 올영세일에서 할인가로 만나 볼 수 있는 제품은 피부에 온열감을 주어 운동 효과 부스팅을 돕는 ‘써모-액티베이터’를 비롯 하여, 모닝 케어 ‘트리트먼트’, 잠 자는 동안 탄력 있고 매끄러운 바디핏으로 가꾸어 주는 ‘나이트 세럼’으로 이브라인의 주력 아이템 3종으로 구성 되었다.

 
 

한편 잡화 브랜드도 할인 이벤트에 대거 참여했다. 우선 헤어 브러쉬 브랜드 탱글티저(Tangle Teezer)는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판매한다.

세일 기간 내, 할인가로 만나 볼 수 있는 제품은 다가올 FW 헤어 스타일을 책임질 컴팩트 스타일러 크롬 라인을 비롯해 헤어팩 단짝 웻 디탱글러, 극손상모 및 두피 케어 전용 파인앤프래절 등으로 탱글티저의 초특급 베스트 아이템들로 구성 되었다.

 
 

메이크업 툴 전문 브랜드 리얼테크닉스(REAL TECHNIQUES®)도 이번 할인 기간, 올리브영에서 새롭게 출시한 4번째 리미티드 에디션 캐시미어 드림즈 5종과 리얼테크닉스의 베스트 셀러이자 원조 메이크업 스펀지, 미라클 컴플렉션 스펀지 2PACK을 파격적인 ‘올리브영 단독특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아이 섀이드+블렌드, 미라클 클렌징 스펀지, 미니 미디엄 스컬프팅 브러시, 스틱&스토어 포켓 등 다양한 인기품목을(일부 품목 한정)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